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황'이라는 성을 가진 가족이 있나요?

'황'이라는 성을 가진 가족이 있나요?

황 성 1. 성씨의 유래 황(黃)은 두 가지 유래가 있다. 1. 고대 세 황제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조상인 '황'의 정체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풍습과 의미』에 따르면, “세 황제 이후 은씨의 가문은 연(燕)이었다.” 고대에 언급된 “황제”는 지극히 신성한 통치자였다. 소위 삼제(三帝)라 불리는 것은 수인제 시대(기원전 5만~1만5000~7724년), 복희제 시대(기원전 7724~5008년), 연제·신농 시대(기원전 5000~4513년)를 가리킨다. 세 황제의 후손들은 황제의 아버지의 신분에 따라 황제의 성(姓)으로 불린다. 2. 아들의 성에서 따왔으며, 왕의 아버지 성을 성으로 취하고, 황제의 아버지의 성을 바꾸었다. Zuo Zhuan Lei 편집에 따르면 황 가족은 송나라 대공의 아들인 충스(Chongshi) 출신으로 황푸(Huangfu)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후손 중 일부는 나중에 이름을 왕푸(Wangfu)로 변경했습니다. "Fudong"이라는 이름이 없는 단일 성 Huang. 『성씨』에 따르면, “춘추시대 정공씨(鄭孝氏)에 황씨(黃氏)가 있었다.” 성씨의 조상은 수인(隆仁), 복희(地皇), 신농(神農)이다. 사람들). 고대 중국에서는 수인, 복희, 신농을 삼황이라 부르므로 천황씨, 지황씨, 인황씨를 태호, 염제, 황제, 소호, 장서라 부른다. "다섯 명의 황제" ". 사실 '삼황오제'는 모두 상징적인 인물이며, 가상의 씨족 부족이나 부족 동맹의 지도자들이다. 『삼국오제』에 관한 기록은 비록 아름답고 감동적인 신화이기는 하지만 원시사회의 씨족과 부족의 역사를 반영할 수 있다. 세 황제의 후손들은 황제의 아버지의 신분을 기준으로 황제의 성(姓)이라 부른다. 그러므로 황씨의 후손들은 복희(富施), 여와(樂秦), 신농(沈農)을 황씨의 조상으로 여기고 있다. 2. 이주 분포(누락) 황실 성은 중국 본토와 대만의 100대 성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황 가문의 유래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 『관습』에 따르면, “세 황제 이후 은씨의 성은 염(燕)이었다”고, 둘째, 『좌전뢰편』에 따르면, “아들 종시에게서 유래했다”고 한다. 송대공(宋大孝)의 성은 송대공(宋大孝)이고, 황제의 후손은 왕부(王富)를 따르거나, 또는 '고성'이라 칭한다. 춘추시대 정씨 가문에는 황제의 가문이 있었다.” 3. 역사적 유명인사: 황씨 가문. 『좌전』 기록: 춘추시대 정나라에는 관리 황걸(黃結)과 황진(黃陳)이 있었다. 한나라에는 황실의 재상인 랑야(Langya)가 있었고, 송나라에는 황개의 아들이 있었고, 한제(Hanjie)와 같은 황실 성을 가진 역사적 유명인들이 있었습니다. 황상(黃祖) : 삼국시대 오(吳)나라 강두(江蘇) 출신으로 이름은 수명(秀命)으로 젊고 총명한 사람이며 청주(靑州) 태수로 퇴직한 관리이다. 황간(Huang Kan): 한 작가는 남조(南朝)의 양(梁)과 오(吳) 출신인 황간(488-545)이다. 황샹의 아홉 번째 손자. 그는 배우는 데 거의 열의가 없었지만 교사로 봉사하고 특히 삼경, "효경", "논어"를 공부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Guozi의 조교. 나중에 그는 수광전으로 불려가 우제(吳帝)가 잘하던 『예서(禮書)』의 의미를 설명하였다. Wai Sanqi Lang이 추가되었습니다. 천성적으로 효도하며 하루에 20번 효경을 독송합니다. Ding의 어머니가 집으로 돌아옵니다. 대동 11년에 심장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저서로는 『의례서 황의서』, 『논어 황의서』, 『소경황의서』 등이 있다. "남부 역사"와 "양서"에 전기가 있습니다. 황초평(黃足平): 황초평(黃葉平)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328년 음력 8월 23일 동진 왕조 금화단희(현 금화란서)에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어렸을 때부터 가난했고, 그는 여덟 살 때 양을 쳤다. 그는 열다섯 살 때 양을 치러 나갔다가 송산 금화석석실에 끌려가 수행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40년 동안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았으며 마침내 도를 닦고 법을 닦는 신비를 깨달았습니다. 추평의 형 초기는 동생을 찾아 그의 행방을 물었고, 나중에 도사를 만나 "금화산에 목자가 있는데 초평인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Qi는 Jinhua Mountain에 와서 Jinhua Cave에서 그를 발견했습니다. Chu Ping의 모습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형제들은 추기를 보고 싶어 그 해 양들의 행방을 물었고, 추평은 산 위에서 “양 일어나라”라고 외쳤다. 이에 응답하여 산 위의 흰 바위가 솟아올라 수천만 마리의 양으로 변했다. 웡타이신(Wong Tai Sin)의 "돌 앞의 아이(Child at the Stone)" 이야기가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그제서야 추기는 자신의 남동생 추평이 도교를 배워 불멸자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따라 도교를 배워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세상에서 불꽃놀이를 먹지 않고 오직 잣과 복령만 먹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두 형제는 모두 불멸자가 되었고 Erhuangjun(또는 Erxian)이라고 불렸습니다. 웡타이신은 불로초를 정제하고 의술을 익히는 데 능숙했으며, 도교에 도달한 후 사람들의 악을 징벌하고 선행을 장려했으며, 요청에 부응하여 쌍룡 동굴 왼편에 '축복받은 동굴'을 세웠습니다. 웡타이신(Wong Tai Sin)이 탄생한 금화베이산(Jinhua Beishan)의 땅'입니다. Jinhua Temple은 한동안 큰 인기를 끌었던 Chaozhen, Curling 및 Shuanglong Cave Incense를 관리합니다. 좋아요, 제가 "황제"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너무 많은 말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