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송요금 도자기는 각각 어떤 특징이 있나요?

송요금 도자기는 각각 어떤 특징이 있나요?

960 년부터 1234 년까지의 274 년은 중국 역사상 송, 리아, 김대결, 분열의 시기였다. 송대는 강성한 왕조는 아니지만 우리 문화사의 중요한 시기이다. 송대 도자기는 중국 도자기 발전사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다. 발견된 고대 도자기 유적지는 170 개 현에 분포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송대 가마 부지가 있는 현이 130 개 있다. 송대 도요는 대략 중국 북방의 정요계, 요주요계, 균요계, 자주요계로 요약할 수 있다. 중국 남방 용천 청자와 경덕진 청자.

이 가마제는 해당 지역에서 사용하는 원료의 영향으로 특별하고, 당시 정치관념, 문화풍습, 기술수준의 제약으로 인해 * * * 동일하다.

송유리 공장 가마는 검은 유약 볼록용 캔을 내고, 높이 2 1.5cm, 구경 12.5cm, 발 직경 9.2cm .. 주둥이가 곧고, 복호가 하향에서 점점 풍만하고, 포만해진다. 목에 휘어진 용 무늬를 쌓다. 기체에 다섯 개의 현이 튀어나왔고, 각 현의 양쪽에 대칭적인 원추형 뾰족한 모서리가 부착되어 있다. 통체에 검은 유약을 입히고, 유약색은 밑바닥에 미치지 못하고, 발과 밑바닥에 황토색 태체가 드러나고, 태체가 거칠다. 이 장치는 송대 부장품이다.

길주 가마는 남송에서 흥성하는데, 비교적 정교한 것은 유백색 유약 유못 버들 항아리, 높이 6.4cm, 직경 7.2cm 입니다. 항아리의 입은 넓고 목은 짧고, 복부는 포만하며, 전체는 둥글고 도톰하며, 목에는 이중 가슴못이 있다. 통체에 유백색 유약을 바르고, 질감이 바삭하고 가볍다.

송길주 가마도 흰색 바탕의 검은 화분, 고 10.5cm, 구경 10.5cm, 발직경 6.3cm .. 광구, 동그란 입술, 곧은 목, 납작한 배, 전원. 목과 발에는 갈색으로 칠해진 가는 끈이 많이 있고 어깨와 목 주위에는 흑백반점이 있습니다. 복부에는 부러진 나뭇가지와 꽃이 그려져 있고, 밖에는 왜곡된 바닷물이 그려져 있어 장식이 간결하고 산만하다.

이런 장식 수법은 북방의 자기주 가마에서 기원했지만,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자주요백지의 흑화 품종은 흑백의 대비가 강하고, 길주요백지는 토황이고 흑화는 갈색이다. 장식 도안은 대부분 빛을 내는 형식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면 사슴무늬, 화훼무늬 등이다.

강서남창 남송묘에서 발견된 연화로와 사슴무늬 캔은 이런 물품의 연대 측정에 귀중한 근거를 제공한다.

캔 외에도 병, 주전자, 난로, 조각상 등이 있습니다.

송대의 생활 장식 도안은 조각 기술을 창조했다. 송대 검은 유약 조각 어문의 장식적 의미는 일상적인 어조류 항아리에 더 가깝다. 문양이 흑백이 뚜렷하고, 선이 선명하며, 도안이 사회의 발전에 따라 변동한다. 상서로운 축제' 의 상징으로 어문무늬 장식이 눈에 띄기 시작했고, 더 많은 상서로운 우의를 부여받아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송은 세 물고기가 장난치는 연꽃무늬 접시를 인쇄하여 디자인이 교묘하다. 그림 속 물고기 세 마리가 연못에서 장난치고 있고, 어비련이 왕성하여' 해가 남고, 나이가 남는다' 는 광경을 반영하며, 농후한 민간 상서로운 조각감을 가지고 있다.

송나라와 동시에 서하도 정교한 도자기가 부족하지 않다. 서하 갈색 유약 채화통, 높이 21.5cm, 구경 1 1 센티미터, 밑지름 8.6cm. 항아리 입구가 크고 입술이 둥글고 체구가 약간 구형이며 둥글다. 복부 테마 패턴은 두 세트의 조각 모란무늬로, 양쪽에는 연속적인 호형 도안, 가운데에는 구름무늬, 패턴 위에는 각각 두 개의 현이 있다. 그것은 서하 시대 도자기의 대표이다.

요조는 거란 사람들이 중국 동북요하 유역에 세운 지방정권이다. 노야아보기가 9 16 년에 창설한 그 영토는 동북부와 서북 일부 지역을 장악하고 있다. 요대는 오랫동안 한족과 인접해 선진 중원 문화의 영향을 받아 요대의 도기 조형이 실용적이고 거칠고 소박하며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요대의 도자기는 대부분 술, 다기, 그릇, 용기, 가정용 그릇이다. 대부분 민가마 제품이며, 요조 황실과 거란 귀족의 관요 제품도 있다.

민가마 제품은 간단하고 관가마 제품은 정교하고 아름답다. 요녕림동남산가마, 임동백음글러 가마, 요양 장관툰 가마, 산시 대통 청해가마 등 7 개의 중요한 도자기 가마 부지가 발견됐다. 요녕림동의 상경가마, 내몽골 자치구 적봉의 웅덩이 가마, 베이징의 용천가마 등 4 개의 관요가 있다.

랴오닝, 헤이룽장, 길림, 허베이, 산시, 내몽고, 베이징 등지의 요대 거란 귀족과 한족 무덤에는 요요가마에서 구운 장색, 황록유약, 삼채도기가 있습니다. 전해 내려오는 요대 도기 중에는 노랑, 녹색, 단색, 노랑, 녹색, 흰 유약 도자기가 많다.

요대 민가마 제품은 태질이 거칠고 모두 화장토를 적용한다. 흰색 도자기 유약 옅은 노란색, 붉은 검은 반점이있는 타이어 흰색; 검은 유약 도자기의 유약은 순수한 검은색이다. 검은 꽃 흰 유약 도자기는 흰색이고 검은 꽃은 검은 노란색이다. 관요의 백도는 흰 배아가 섬세하고, 유약색은 순백색이나 청백으로, 가장 좋은 것은 정요와 비슷하다. 가마 밑에' 관' 이나' 신관' 이 새겨져 있는 사람도 있다.

서기 985 년 베이징과 서기 986 년 적봉에서 발견된 요대 제왕 조덕균이 내놓은' 관' 과' 신관' 백자 그릇은 요대 초기 가마 기술의 영향을 받은 작품이다.

북경 요대 왕택묘, 내몽골 상묘, 산시 대동와호만 요묘에서 정교한 흰색 도자기가 발견되었다. 검은 유약자기는 섬세하고 하얗고, 유약은 검고, 유약은 지방이 쌓여 있고, 광택은 강렬하다. 흰색 유약 검은 도자기 타이어 흰색 노란색, 검은 불순물 반점이 있습니다; 단색 유약 도자기와 삼색 유약 도자기는 섬세하고 부드럽고 연한 붉은색으로 화장토를 발랐다.

요대 관요삼색 유약은 섬세하고 윤기가 나고, 민요삼색 유약은 충분히 밝지 않아 유약층이 벗겨지기 쉽다. 흰 유약 도자기 법랑은 윤기가 나지 않고, 흰 유약에 녹색을 띠면 아주 보기 좋다.

1984 년 요양노야안녕 무덤, 법쿠들고양이대 요묘, 조양전장촌 요촌묘에서 발견된 황유약, 장유약, 청유약도기, 1089 년 김계샤오중묘에서 발견된 황유약, 삼채도기, 모두

요대 도기의 조형은 중원식과 거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중원의 형태는 대부분 중원 고유의 풍격을 모방하여 구운 것으로 그릇, 접시, 컵, 접시, 주전자, 상자, 캔, 주전자, 병, 항아리, 캔, 향로, 도연, 조각, 벽돌 등이 있다. Khitan 의 형태는 Khitan 사람들이 사용하는 가죽과 나무 용기를 모방하는 것입니다. 독특한 모양의 병, 캔, 접시, 접시가 있습니다.

요길관 주전자는 거란 가죽 용기 스타일로, 주전자 본체, 통상류, 다양한 종류의 끈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전자의 몸에는 모조 가죽 바느질의 흔적이 있고, 가죽 끈, 버클 등의 액세서리도 있다. 후세 사람들은 항상 가죽 제품 흔적의 얼마로 닭관주전자의 연대를 구분한다. 닭관주전자에는 평평한 단일 구멍, 평평한 이중 구멍, 평평한 링 빔, 링 빔, 짧은 빔 등 다섯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959 년 내몽골 적봉 요복마 무덤에서 발견된 백도청 유약 단공 납작한 닭관주전자는 닭관주전자의 초기 형식이다. 허베이 () 의 안요묘 () 와 묘 () 에서 출토된 청유약관 뚜껑 주전자는 후대의 전형적인 편체 쌍공주전자이다.

한편 랴오닝 () 의 두 요묘 () 에서 발견된 백도계관주전자와 청유약계관주전자 () 는 모두 요대 말기에 유행하는 동그라미 양계관주전자 작품이다.

랴오닝 () 북표 샘물 요묘 () 에서 발견된 봉두병과 봉주주 () 는 봉두병의 초기 양식이다. 봉두 병목 현상이 길고, 키가 크고, 어깨가 넓고, 몸통이 가늘고, 발이 둥글다.

랴오닝 의현의 요묘에서 발견된 화구봉두병은 모양이 아름답고 우뚝 솟아 있어 가장 흔하다. 북채병의 작은 입은 바닥이 풍부하고, 몸은 가늘고 키가 크며, 모양은 북채와 비슷하다. 그것은 구부러진 프리즘 현으로 장식되어 있다. 거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저장고로 생산량이 비교적 크며 병체에 늘 기호가 그려져 있다.

요대의 전형적인 기물은 반구가 주전자를 입는 것으로, 등주전자라고도 하는데, 고대에는 짐바리라고 불렸고, 유목민들은 단 술, 젖풀 등을 담는 데 사용되었다. 주전자에는 평평한 몸체와 둥근 몸체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몸의 양쪽에 홈과 고리가 있어 매듭을 지어 말등에 휴대하기 편하다.

랴오닝 () 성 능현 () 청하문서촌 요묘 (), 파쿠길고양이대 7 호, 북표샘에서 발견된 대주전자 () 는 편호나 둥근 주전자의 특징을 보여준다.

네모난 접시는 모조목 접시 스타일, 꽃이 피는 가장자리, 네모난 모양, 얕은 체, 평평한 바닥입니다. 흰 유약 프린트는 네모난 접시는 정교하지만 제품은 적다. 삼색 인방이 많아 요대 말기 묘지에 늘 있다. 서호산 요묘 1089 와 건평락과 마을 요묘 1090 에서 발견된 삼색 프린트 접시가 대표작이다.

해당화식 장판은 모조 금속 제품으로 벽이 얕고 바닥이 평평하다. 그것은 여덟 굽은 해당형으로 노랑, 녹색, 흰 유약을 많이 사용하며, 모양이 아름답고 색채가 섬세하다. 자연물을 모방하여 만든 물고기 주전자, 원앙 주전자는 생동감 있고 실용적이며 아름답다.

랴오닝 링원현에서 발견된 3 색 원앙 주전자, 고 19 cm. 원앙 냄비는 연잎 모양의 받침대에 누워 있고, 입이 구름처럼 흐르고, 등 다섯 쪽의 꽃무늬 입구를 등에 업고 복강과 통한다. 꽃입의 아랫부분에는 크랭크가 연결되어 있고, 기체는 노란색, 녹색, 흰색 삼색 유약으로 칠해져 있다. 깃털 패턴이 선명하고 다채롭다.

인도 신화 속' 염소어' 로 만든 짐승 머리, 어항, 등 등에 따라 디자인이 교묘하고 스타일링이 아름답다. 닝성에서 발견된 삼색 염소주전자가 대표작이다.

요대 도자기는 중원 장식 기법의 영향을 받아 묘사, 선택, 인도, 그림, 유약 장식을 포함한 고풍스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기주 가마의 검은 그림 장식을 보면 구도가 흩어져 있는 간단한 무늬를 드러낼 수 있어 소탈한 아름다움이 있다.

건평 다섯 집 요묘에서 발견한 흰 유약 검은 병은 나비고리 무늬기 세 세트가 있는데, 야리야리하고 힘이 있어 꽤 재미있다.

어떤 것은 물체 표면에 페인트칠을 하거나 금을 칠하는 것이 독특하다. 단색과 삼색 유약 장식은 요도기의 큰 특징으로, 섬세한 노란색이나 울창한 녹색은 아름다움을 준다.

장식소재는 꽃새, 동물, 어충의 모란, 야생모란국화, 화훼, 물결 등 자연에서 취재한 도안도 장식화면에서 널리 볼 수 있다. 전통 도안의 용, 수얼굴, 기사, 기네스, 불주, 뜬구름 등이 있다. 김조는 남송과 대치하는 특수한 시대에 있고 북방 소수민족이 건설한 만큼 시대적 특징과 민족적 풍격이 강하다.

김대도기의 출현은 요조와 북송 시대 여진족이 거란 () 에서 대량의 보물을 약탈하여 김대도기의 발전을 자극했기 때문이다. 둘째, 선진적인 중원 문화를 배우면 도자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김대 초기 도자기는 요대 가마에서 많이 구워 공예 수준이 낮고, 제품이 거칠고, 민족 스타일과 지역 색채가 뚜렷하다. 랴오닝 () 푸순 () 의 대관툰 가마 () 와 요양 () 의 장관툰 가마 () 는 김대 초기 일용 도기의 산지이다. 품종은 검은 유약, 흰 유약, 장유약, 차청유약 등이다. 태질이 비교적 두껍고 불순물이 가득 차서 법랑질이 탁하고 매끄럽지 않다.

김대도기는 그릇, 접시 위주이며, 3 ~ 4 개 시리즈의 병, 캔, 캔은 지역 특색이 뛰어난 기물이다. 장식은 간단하고, 흰색과 검은색의 컬러 장식만 볼 수 있으며, 조각, 그림, 인쇄, 조각, 가채는 매우 적다.

헤이룽장성 쌍성현에서 발견된 흰 유약 흑화 4 계 병의 검은 풀잎 무늬가 자유분방하다. 랴오닝 () 성 장무현 () 에서 발견한 흰 유약 흑화박 주전자, 주전자 흐름에 붙어 앉아 있는 노인, 모양이 참신하고 보기 드문 것으로 김대 초기 도자기의 특수한 면모를 보여준다.

김천도 연경 이후 도기 생산은 허베이 곡양의 정가마, 자현의 관대가마, 하남 울현의 균가마, 산시 통천의 요주 가마, 산둥 박보의 자촌 가마에 집중되었다.

가마는 백자를 위주로 조각하고 인쇄하는 것을 장식으로 한다. 장식 무늬가 있는 가는 백자기는 구운 공예 포장으로 구웠는데, 그릇은 모두' 망구' 였다. 민간용 굵은 도자기는 혁신적인 사환 소결공예를 이용하여 구웠는데, 형성기 안의 바닥에는 유약이 없는 특징이 있다.

베이징 통주 금묘에서 발견된 백유약조각화판, 그릇, 세탁, 주전자 +0 177, 장쑤 강포현 장세묘에서 발견된 백유약인련그릇 +0 195 는 모두 김대정요의 대표작이다.

자기주 가마는 품종이 풍부해서 흰 유약, 검은 유약, 장유약, 흰 유약 페인트 꽃, 흰 흑화, 홍록색 도자기, 유약 도자기 등이 있습니다. 김대정 2 년의 백흑호베개, 하남 신향의 금록유약 연꽃베개, 북현의 흰 유약 검은 모란병, 하남 제원의 삼색 조각화 캐릭터 베개, 자현 펑성진의 홍록채화 등 다양한 품종의 대표작이다.

김대자주 가마 높이12.8cm, 구경 6.3cm, 바닥 7.9cm, 최대 복경 27.5cm. 바탕색은 흰 유약이고 위에는 짙은 갈색 무늬가 있어 수초처럼 간결하다. 탱크 내부에 흑갈색 유약을 발라 솜씨가 간결하고 명료하다.

그릇 유형과 공예에 전형적인 금대 특징을 가지고 있어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자기주 가마제이다. 산서산 자기주 가마 깡통일 것이다.

6 월 가마는 주로 하늘색 유광 유약 도자기를 태운다. 랴오닝 요양금묘와 산서후마금묘에서 출토된 도자기는 태질이 섬세하고, 색깔이 희고, 유약이 윤기가 있고, 줄무늬, 어지러움, 검은 점이 있어 공예가 정교하지 않다. 마찬가지로 산서대동 1 190 금묘에서 발견된 균유약 난로도 김대도기의 특징을 드러낸다.

요주 가마는 주로 파란 유약 도자기를 태우고, 검은 유약 흰색 바탕의 검은 꽃 도자기이기도 하다. 청자 태반은 거칠고 연한 회색, 강황이나 연한 파란색 유약, 유약층이 얇고 광택이 부족하다. 대부분의 장식은 인쇄로 조각한 것이 비교적 적다.

산시 () 통천 요주 가마 유적지 김대에서 발견된 파란 유약 조각화 그릇과 베이징 풍대 금묘에서 발견된 파란 유약 조각화 모란 그릇은 선이 매끄럽고 패턴이 소탈하여 대표적이다.

박자촌 가마는 흰 도자기를 태우는 것을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흰 바탕의 검은 꽃, 검은 유약, 흰 유약 검은 가장자리, 장유약, 유약을 뒤바꾸었다. 검은 유약 흰 선, 일명' 가루' 는 금대의 가장 특색 있는 품종 중의 하나이다.

자촌 가마에서 발견한 검은 유약 백선 주전자, 검은 북배 위에 흰 선이 튀어나와 하얗고 도톰하여 매우 눈에 띈다. 착색사는 백자에 빨강, 녹색, 색채를 발랐고, 색채가 산뜻하고 화려했다. 일부 그릇의 바닥에는 잉크로' 태화' 와' 정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산서 훈원 가마, 안후이 쇼가마, 쑤저우 가마, 시주 가마도 각각 균가마, 정가마, 자주 가마를 태웠다.

접시, 그릇, 캔, 병, 주전자는 금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도기로, 그 다음은 컵, 세탁, 난로, 등잔자리, 도베개, 장난감이다. 일용그릇의 형태제는 대부분 송대의 계승이며, 시대적 특색이 뚜렷한 형태제로는 쌍계, 삼계, 사계병, 쌍계통, 고장목병, 닭다리 등이 있다. 대관툰가마에서 발견된 도뢰와 장관툰가마에서 발견한 검은 유약 복숭아 모양의 주전자는 드문 특기이다.

김대도기의 장식은 조각, 밑줄 긋기, 인쇄, 꽃 따기, 붓으로 그리기, 스티커, 보색 등이 있다. 가마의 가장 중요한 장식은 조각과 조각이다. 흰 유약 뚜껑은 아래주를 따라 지그재그 무늬를 새기고, 복부에는 촘촘한 볼록무늬가 새겨져 있어 얕은 엠보스의 효과와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붓 그림 장식은 자기주 가마계를 대표하는 것으로, 펜으로 간결하고, 라인이 명쾌하며, 화면 속 생활의 정취가 짙다. 대관툰가마에서 발견된 흰 유약 흑화와 자현 관대가마에서 발견된 흰 유약 흑화통은 대표적인 기물이다.

장식 구도는 리본 속박의 가지 패턴, 개별 패턴의 균형 패턴, 포만패턴 외에도 시작 패턴으로 테마 패턴을 강조하는 데 능하다. 요주 가마 유적지 김대가 발견한 파란 유약 조각화 우그릇, 백저 흑화련 무늬 베개, 하남 학벽시에서 발견된 백저 흑화 화분 베개는 모두 우우, 유련, 화분 드릴의 주제를 표현했다.

평분선 안의 개별 도안을 장식하는 구도도 유행하고 있다. 길림성에서 발견된 장색 갈색 유약 프린트 그릇이 대표적인 예이다. 꽃 한 송이의 구도는 매우 간단하다. 화면 속의 연꽃 한 송이, 황화채 한 송이, 헤엄치는 물고기 한 마리가 생기발랄하다. 길림 정요의 흰 유약 조각은 그 대표이다.

흰 유약 흑화의 장식 소재는 대부분 화훼이며, 물결, 물고기, 오리, 원앙, 백로, 비봉, 아기극문도 흔히 볼 수 있다. 화면 속 아이들은 알록달록한 셔츠 양복바지를 많이 입고 머리를 꽁꽁 빗고 상투를 틀어 잡은 채 송대의 까까까머리 알몸 이미지를 바꾸었다. 흰 유약 흑화의 구도는 국화의 구도에 매우 가깝다. 화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을 기러기는 늦가을의 광경이 있고, 수묵화의 조용한 정취가 있다. 북경에서 발견된 흰 바탕의 검은 꽃호랑이 베개가 바로 그 대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