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인쇄물이 뭔가요?

인쇄물이 뭔가요?

기본 개념

판화는 시각 예술의 중요한 범주이다. 넓은 의미에서 판화는 인쇄산업화 이전에 인쇄한 도형을 포함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판화이다. 당대 판화의 개념은 주로 예술가가 구상하고 창작하여 제판과 인쇄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예술작품을 가리킨다. 특히 칼이나 화학물질로 나무, 돌, 마, 구리, 아연 등의 페이지에 조각하거나 에칭한 그림이다. 판화 예술은 줄곧 인쇄 기술의 발명과 발전을 동반해 왔다. 고대 판화는 주로 목판화를 가리키지만, 몇몇 동판화와 세트인쇄가 정확하지 않다. 칼나무의 독특한 취향은 중국 문화예술사에서 독립된 예술적 가치와 지위를 갖게 한다.

판화는 역사에서 모사부터 창작에 이르기까지 두 단계를 거쳤다. 초기 판화, 화가, 조각사, 인쇄사 분업, 조각사는 도면에만 근거하여 판재를 조각하며 모사판화라고 부른다. 나중에 회화와 조각은 모두 한 판 화가가 완성했는데, 그는 자신의 예술적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었다. 이런 판화를 창작판화라고 한다. 중국이 목판화를 복제한 지 이미 수천 년이 지났는데, 그의 판화 창작은 1930 년대에 시작되어 노신이 제창한 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서양에서는 기원 16 세기에 실러는 동판화와 목각으로 수묵화를 복제했다. 17 세기에 렘브란트는 동판화를 조각판에서 에칭으로 발전시켜 판화 창작 단계에 들어갔다. 목판화는 19 세기에 판화 창작 단계에 들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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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중국 판화의 기원은 한대, 동진, 육조, 심지어 수대로 나눌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판화는 날짜를 명시한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금강반야폴로미도경' 의' 현동' 판권으로 비문에 따르면 기원 868 년에 기록되었다. 쓰촨 청두당묘에서 출토된' 지덕' 은' 함통' 인보다 약 100 년 앞선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 서북과 오월 에서 당오대의 판화를 발견하였다. 작품은 대부분 깔끔하고 멋스럽고 칼법이 신기하다. 이것들은 판화의 기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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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송원 불교판화는 당오대의 기초 위에서 더욱 발전하였다. 각법이 완벽하고 체운이 두텁다. 이와 동시에 두루마리에 풍경 그래픽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과학 기술 지식, 문예 방면의 서적과 지도집, 북송, 린안, 사오싱, 호주, 오주, 쑤저우, 푸젠건안, 쓰촨 미산, 청두 등 다양한 장르의 판화가 있다. 남송에 이르러 각기 특색 있는 조각판 인쇄센터가 되었다. 한편, 요대 투인 컬러판' 남무싯도 조다마' 는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컬러 투인본으로 세계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실제 요구로 송대에도 동판 인쇄가 등장해 주로 지폐와 광고를 인쇄하는 데 쓰인다. 원대' 평화' 판화는 중국 연재판화의 전신이다.

명청시기는 중국 판화의 전성기였다. 수많은 문인, 서상, 인감가의 공동 노력으로 판화는 각종 유파가 생겨나 대량의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고 판화는 번영하는 국면을 보였다. 종교판화는 명대에 절정에 이르렀을 뿐만 아니라, 판화를 감상하는 것도 명대에 크게 상승했다. 그림 소설 희곡 전기 시 등. , 눈 처럼, 수많은. 특히 문학 명작의 인감 삽화는 버전이 많고 널리 퍼져 있어 영향이 깊다.

이 시기도 판화 각 예술 유파의 번영기이다. 건안파, 푸젠 건양을 중심으로 민간 장인의 작품을 많이 위해 고풍스럽고 소박하다. 금릉학파는 남경을 중심으로 희곡과 소설을 위주로 한다. 또는 거칠고 호방하거나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풍격이 제각각이다. 항주를 중심으로 한 무릉파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조각이 정교하다. 휘주를 중심으로 한 휘휘파는 중국 문화사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지위가 매우 중요하다.

판화의 발전은 줄곧 책 조각 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송원 시대의 중심은 푸젠건안과 절강항주에 있으며 명대는 남경과 북경으로 옮겼다. 그러나 진정으로 판화를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킨 것은 휘주판화의 출현이다. 서기 15 세기 이래로 휘주판화는 조각, 숲 등 전문가, 특히 황 왕 등 명가로 유명하다. 명청 시대에는 신안 황씨 부계 가문이 200 여 종을 새기고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100 여 명으로 방대한 팀이 되었다. 대표작으로는' 슬림화도',' 고대 열녀전' 등이 있다. 휘주판화가 우아하고 정교한 스타일로 세계를 풍미할 때 금릉 (난징), 무림 (항주), 쑤저우 등의 판화 삽화도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명대 판화는 책 삽화로 쓰일 뿐만 아니라 화가가 회화 방법을 전수하는' 화보', 문인 묵객의' 필기지', 명가 묵객의' 먹보', 민간 오락의' 술표' 이기도 하다. 화보 중 가장 초기의 것은 항주 쌍계당 1603 이 출판한' 화보' 였다. 먹보의 대표는 성한' 먹원' 으로, 만년 동안 책으로 쓰여져 딩이 그렸다. 유명한 화가 진홍추는 주판화 창작에 열중하여 휘주 황합합의 작품인' 수호',' 보고의 잎' 이 가작이 되었다. 알려진 최초의 고대 철자판화는 명대의' 나선편고감보' 이지만, 가장 큰 영향은 1633 이 출판한' 석죽재화보' 와 1644 가 출판한' 석죽재화보' 로, 작가는 명대 출판가이다

휘파 외에 베이징의 묘당 판화는 청대에서도 유명하다. 대표 작품으로는 1696 년 베이징 조각가 주귀에서 출판한 초병정 쟁기 직도, 17 17 년 순간의 냉매만수절도가 있다. 1679 년 금릉화가 이씨는 원고에 따라 분판 워터마크목각법으로 인쇄한 첫 번째' 겨자 정원전' 이 나온 뒤 2, 3, 4 세트를 발간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회화 교재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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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 특색

근천년 판화 발전에 남겨진 대량의 작품을 감상할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예술적 특징이 주목할 만하다.

1. 가능한 물체의 본색을 이용하여 나무맛 (목각) 을 표현한다.

2.' 흑을 남기다' 는 수법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묘사한 인물을 특수하게 처리하여 판화의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얻는다.

3. 조각 워터마크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여 큰 조각 조각이 강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4. 교묘한 구도를 통해 포만함, 조밀함, 심플함 등 다양한 스타일로 테마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요약하자면, 중국 고대 판화는 긴 역사 속에서 자신의 발전 궤적을 가지고 있어 독특한 예술을 형성하였다.

정진호 씨는 "이대추화는 문화를 발양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고 말했다. 이는 판화 예술의 지위에 대한 적절한 묘사다.

판화는 시각적 심미의 평면 조형과 그 순수 예술 기능을 가지고 있다. 판화는 예술 표현 과정의 간접성, 예술 결과의 다양성, 각인 예술의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판화, 산, 물, 성자 작가: 첸 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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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요약

사용 된 재료에 따라 목각, 석판화, 동판, 아연판, 도자기판, 종이판, 실크스크린, 종이판, 석고판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색상별로 흑백판화, 단색판화, 철자판화, 신중국 시대의 다른 판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작 방법에 따라 오목판, 엠보스, 평판, 구멍판, 종합판, 컴퓨터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생산 공정에 따라:

엠보스 판화는 목각, 목각, 워터마크 조각, 유인각으로 나눌 수 있다.

그라비아 인쇄는 그라비아 조각, 에칭 및 잉크 조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활판 인쇄

(독일) 딜러의' 사기사' 엠보스 판화의 평면에서는 초안의 빈 부분이 칼로 잘려 이미지 부분을 남겼다. 면에 남아 있는 부분, 즉 조각되지 않은 부분은 볼록하기 때문에 돋을새김이라고 한다. 엠보스 판화는 주로 다른 재료로 조각한 목판화로, 엠보스 판화라고도 한다. 돋을새김으로 쓸 수 있는 재료는 나무, 돌, 벽돌, 마 (또는 플라스틱) 등 많다. 목조용 목재는 땅에 따라 다르며, 보통 경도가 적당하고 질감이 섬세한 것이 좋다. 중국 고금의 목판화는 모두 목재를 조각하는 종면이며, 목판화라고 한다. 서구의 일부 목판에는 정교한 조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목의 단면을 목구목각이라고 한다. 마 필름은 원래 바닥을 깔아 놓은 건축 재료였다. 중국판 화가는 대마 접착제 판화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인쇄물을 생성합니다

(중국) 담전서' 맹근 지그' 조각판 볼록판화에 사용된 각칼은 삼각칼, 원도, 평도, 경사칼 등 다양한 큰 그룹이다. 큰 둥근 칼과 평화의 칼은 끌이라고 하고, 끌은 손잡이 뒤에서 힘껏 두드리는 도구이다. 목각은 특수한 단단한 강철로 각종 블레이드를 만들었다. 목각은 반드시 돋보기로 완성해야 한다. 펜으로 목각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칼로 목각을 모사하는 것과는 달리 칼법을 중시해야 한다. 마치 서화가 필법을 중시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페인팅과는 달리 검은색 바닥에 흰색 선 (또는 블록) 을 조각합니다. 판화가는 이 특징을 파악해야 획과 다른 목각 특징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날카로운 칼로 단단한 나무에 조각하면 자연히 석두 냄새가 난다. 이것이 바로 목조각의 칼맛과 나무맛이다. 목각사는 목각의 특징을 잘 활용하고 발휘하는데, 이를 목판화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판화의 경우 먼저 인쇄해야 완성할 수 있고, 지장판화에는 많은 인쇄 기교가 있어 판화가 예술 창작의 일부가 된다. 일반적으로 목각 인쇄는 유판과 워터마크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유성 잉크를 사용하고, 후자는 수성 물감을 사용한다. 수채화를 인쇄하는 것은 유채색보다 어렵다. 색칠 목판에도 마찬가지다. 양중의의 판화 작품은 전통적인 중국 워터 마킹 방법으로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말에 후가 발명한 것이 전통적인 워터마크 방법의 시작이다. 전통적인 방법과 달리, 현대 목각으로 만든 워터마크 배색법은 더 이상 □ 판을 사용하지 않고, 각종 견본을 같은 크기의 여러 판에 조각하고, 각 판마다 같은 배색 마크를 새긴 다음, 표시를 한 장씩 한 장씩 찍는다. 이 방법은 판 화가에게 대국감 (전체 그림) 을 부여하고 컬러 판을 배치해 중복 인쇄의 최종 효과를 낼 수 있다. 따라서, 판화가는 투인을 디자인할 때 투매의 모든 조건을 고려해야 하며, 판만 단독으로 볼 수는 없다. 인쇄할 때는 흡수성이 좋은 수제지를 선택해야 한다. 먼저 물로 종이를 적셔라, 이것은 아마도 판화가가 자신의 경험으로 습득한 것이다. 물이 너무 많아서 너무 건조해도 좋지 않다. 용지가 촉촉한 정도는 인쇄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색상은 투명하거나 불투명할 수 있으며 사용된 색상의 두께에 따라 투명도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색상은 한 판에 진하게 인쇄할 수 있고, 두 가지 색상은 세 번째 색상을 중복 인쇄할 수 있으며, 변화는 매우 풍부하다.

워터 마크 목각

(중국) 로의' 봉상의 폭풍' 은 다른 재료를 판재로 사용하여 엠보스 판화를 조각한다. 기본적인 방법은 목각과 같다. 다만 석두, 벽돌을 조각할 때는 끌을 보조도구로 사용하고, 목각 이외의 재료는 워터마크를 붙일 수 없다.

고주 목판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고주목각은 고풍스럽고 섬세하며, 재료는 대부분' 나뭇가지 소나무' 로, 단색과 철자로 나눌 수 있다. 고주목판화 명대, 민간 연예인은 붉은 종이와 잉크로 연화를 인쇄한다. 민국 초년에 일부 작가들은 신문에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하여 해방 후 점차 보급되었다. 제재는 잉어 점프용문, 복록수성, 논파 송자, 문신, 복마였다.

명대에는 민간 목각 신년 그림이 있다.

고주판화는 명대에 이르면 민간 목각 연예인이 붉은 종이와 잉크로 연화를 조각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현대 대중판화는 항일전쟁 시기에 기원했다. 최초의 판화는 황문산이 창작한 것이다. 고주고적을 주제로 한' 석주단아궁이' 는 1942 로' 고주민국일보' 에 게재됐다. 황문산은 신문사의 편집자로, 그가 신문에 발표한 항전판화는 고주의 예술을 사랑하는 진보적인 청년 학습과 창작판화에 영향을 미치고 이끌었다.

1950 년대 초, 고주의 대중판화 창작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최, 장종군, 등 미술 교육자들은 사회주의 혁명 건설, 짙은 생활 분위기,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판화를 연이어 창작했다. 그들의 영향으로 대중판화 활동이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청청을 알 뿐만 아니라 노동자 농민도 판화를 배우는 대열에 합류했다. 고주의 농민 판화는 어느 정도의 역사 축적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최초의 판화 재료는 대부분 소나무를 조각판으로 사용했지만, 20 세기 이후 예술가들은 합판과 합판을 조각판으로 사용하여 개혁을 진행했다.

1950 년대 말 60 년대 초반은 고주 농민판화의 전성기였으며, 그 독특한 예술 풍격과 창작 특징이 전국 예술계를 놀라게 했다. 농민들이 진심을 표현하고, 풍작의 광경을 묘사하고, 조국의 새로운 생활을 찬양하는 소박하고 순진한 목판화는 국내외 소장품에서 전시되고 출판되어 고주의 깊은 인문 역사를 지닌 고성을 한때' 판화의 고향' 으로 불렸다.

대표작으로는' 홍산',' 죽향류 요리',' 꽃 추가',' 기계화 경작길' 이 있다. 그것은 예술과 민속의 미적 기능과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대표 작가는 루시린, 장종균 등이다.

요판 조각

오목 인쇄는 엠보싱과는 달리 판재의 평면에 오목한 선을 새겨서 잉크가 굴러갈 때 흑백 선의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다. 광택이 나는 금속판은 잉크를 흡수하지 않는다. 동판화의 잉크는 천으로 가볍게 닦을 수 있지만, 면이 긁히면 잉크가 그곳에 남아 있다. 현대 요판 인쇄판은 주로 구리와 아연, 때로는 철이나 강철이다. 조각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선각, 가장 오래된 오목판 조각 방법 중 하나로 견고하고 날카로운 칼로 동판에 선을 새겼다. 조각한 선이 밝고 선명하다. 레이아웃은 매우 정교하게 조각할 수 있다. 과거 지폐는 모두 이런 방법으로 각인되었는데, 지금도 소수의 우표가 이런 방법으로 새겨져 있다.

그라비아: (독일) 코르비츠의 모성애.

(2) 건각법, 바늘로 동면에 직접 글자를 새기고, 새긴 선은 실각법과 다르다. 바늘끝은 지도만 자르고 실 옆에는 구리 가시가 있다. 따라서 코팅된 잉크에는 구리 부스러기에도 잉크가 들어 있으며, 인쇄된 선의 가장자리에는 솜털처럼 연한 잉크가 있어 시각적인 효과가 부드럽고 아름답다.

(3) 부식법은 구리, 아연, 강철 등 산으로 부식될 수 있는 재료의 면에 방부제를 바르며 방부제의 주성분은 아스팔트, 송향, 밀랍이다. 그리고 바늘로 그 위에 이미지를 새겼다. 바늘이 가는 곳마다 방부제가 벗겨져 책장이 드러났다. 마지막으로 질산용액에 담그면 노출된 부분이 부식된다. 질산용액의 에칭 시간과 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에칭된 선의 깊이와 두께도 다르다. 부식품은 일반적으로 여러 차례 레이어별로 에칭되어 색채가 매우 풍부하고, 층이 매우 선명하며, 요판 인쇄에 가장 많이 쓰이는 제판 방법이다. 당대 판화 작품 ④ 굴러가는 면은 반드시 흔들림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것은 둥근 강철 끌로, 이가 뾰족하고 촘촘하다. 손으로 들고 흔들어 지면을 완전히 찔러 반점으로 가득 채웠다. 스크롤 잉크는 벨벳 같은 검은색을 인쇄합니다. 그런 다음 스크레이퍼 (즉, 구리 가시가 가득한 페이지) 로 짙은 회색을 가볍게 긁어낸 다음 연한 회색까지 긁어내고, 전부 검게 긁지 않고, 반복적으로 흰색으로 긁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⑤ 엠보싱법은 레이아웃의 일부를 더 깊이 부식시키고 부식 면적이 크지만 위에 잉크를 굴리는 것이 아니라 오목한 인쇄기에 직접 각인하여 종이에 엠보스 무색 패턴을 보이게 한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현지에서만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⑥ 비진법, 비진 부식은 다양한 음영의 회색 표면을 만드는 데 쓰인다. 먼저 먼지상자를 만들어야 하는데, 상자 안에는 손흔들기 팬이 들어 있고, 그 다음에는 연마한 동판을 상자 안에 넣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독서명언) 상자 안에는 송향가루가 많이 들어 있다. 선풍기를 끄면 송향가루가 상자 안에서 날아다니며 천천히 골고루 페이지에 떨어집니다. 필자가 적당하다고 생각했을 때, 송향가루로 덮인 동판을 꺼내서 전기난로에 넣어 구웠다. 송향가루는 가열한 후 녹아 무수한 작은 점으로 모여 식힌 후 응결되어 막이 된다. 송향막이 있는 동판을 질산용액에 담그고 부식한 후 반점으로 구성된 회색을 인쇄합니다. 회색의 깊이는 송향가루의 두께, 막의 두께, 부식 시간의 길이에 달려 있다. 작가는 자신의 의경에 따라 비진법을 처리하여 필요한 효과를 얻었다.

⑦ 연밀법: 아스팔트, 송향, 밀랍으로 만든 방부제를 레이아웃에 고정시켜 단단한 박막을 형성하고 방부제에 적당량의 양지방을 첨가하면 박막이 부드러워진다. 지면을 부드럽게 굴린 후 종이 한 장을 덮고 연필로 종이 뒷면에 그림을 그리고 종이를 벗기고, 필도가 있는 곳에서 부드럽게 빨아들이면 판면에 구리면이 드러나고, 그 선의 성질은 연필로 그린 것과 똑같다. 직물, 메쉬 패턴, 나뭇잎, 종이 덩어리, 실 등과 같은 실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지면에 인쇄되어 있고, 실물의 이미지는 부식 후 종이로 옮길 수 있다.

(8) 사진법: 먼저 감광액을 방부제에 녹여 레이아웃에 바른 다음 흑백필름 포지티브 한 장을 가져와서 레이아웃에 붙이고 밝은 빛에 노출한 다음 전용 용액으로 헹구세요. 이때 바닥의 흑막으로 덮인 부분이 점차 녹아 판도를 드러내고 감광 부분이 강화되어 인쇄물에 그려지면 정상적인 부식을 할 수 있다. 질산용액은 페이지가 노출된 부분만 부식시켜 진한 검은색으로 만들 수 있다. 지면에 남아 있는 곳이 부식되지 않으면 흰색이 될 것이다. 이것은 사진을 통해 밝혀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⑨ 방법, 같은 크기의 동판 몇 개에 먼지 부식법으로 몇 개의 분판판을 만든다. 판화가는 그 견본을 먼저 인쇄한 다음 그 견본을 인쇄하기로 했다. 기계에 판을 인쇄할 때는 먼저 놋쇠 판 아래에 두꺼운 종이 한 장을 깔고 이 종이를 기계에 붙이세요. 인쇄한 후에 동판을 조심스럽게 꺼내고, 종이 쿠션은 기계에 남겨둔다. 이때 종이책에서 첫인상이 남긴 흔적을 똑똑히 볼 수 있고, 그다음 색색의 두 번째 판은 조심스럽게 이 흔적에 박혀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1 시간을 인쇄한 그림의 용지 가장자리가 인쇄기의 위쪽 롤러 아래에 눌려 롤러를 떠나는 부분만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1 판이 찍힌 종이를 조심스럽게 내려 2 면에 덮고 롤러를 흔들어 2 판을 정확하게 중복 인쇄합니다. 다른 버전은 동일합니다.

리소그래피

주로 석판화입니다. 리소그래피 인쇄술은 19 세기 중엽에 중국에 도입되었는데, 당시 목각 대신 책을 인쇄하는 데만 사용되었습니다. 석판화를 만드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사용된 석판은 순수하고 섬세한 석회암으로 구멍이 많아 흡수성이 있다. 유수 반발의 원리를 이용하여 지성 크레용으로 석판에 그림을 그리다. 그림을 고정한 후 걸레로 면을 적시다. 크레용 획은 물을 막는 곳이고, 잉크를 빨아들이고, 잉크를 말아서, 그림을 그리는 곳에 잉크를 가득 채워서 종이에 인쇄할 수 있다. 인쇄된 석판화는 광택을 내고 재사용할 수 있다. 맷돌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맷돌과 물로 갈아서 면을 거울처럼 평평하게 하는 것을 거울판이라고 한다. 하나는 금강사 맷돌을 넣어 지면을 거칠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드로잉 용지와 같이 굵은 판이라고 한다. 저자의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두께가 다른 금강사를 선택하여 다른 면 응용을 다듬을 수 있다. 보통 320 호 금강사가 가장 가늘고 80 호 금강사가 가장 굵다. 제판 방법에는 산수판화 ① 약묵봉화법이 있는데, 거친 비석에 그림을 그리는 데 적합하고, 유리 금속 세라믹에 종이를 그리는 대신 특수한 알루미늄 펜으로 대체할 수 있다.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데 걸리는 시간과 똑같다.

(2) 브러시로 바르고, 약먹봉을 수용성 잉크로 바꾸고, 브러시로 찍어서, 거울 위에 그리는 것은 종이에 그리는 것과 똑같다.

(3) 베끼기: 특제 복사지 한 장을 준비하고, 잉크봉이나 붓에 약묵을 찍어 그림을 그린 다음 돌판에 붙이고, 복사지의 점막을 물로 녹여 돌판에 그림을 붙입니다. 석판화를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은 묽은 질산으로 부식하고, 바른 후 접착제로 봉인하여 약묵을 책 페이지에 고정시켜야 한다. 인쇄 시 먼저 지면을 적신 다음 잉크를 굴려 종이로 덮고 리소그래피로 인쇄합니다. 채색석판화는 판에 표기되어 한 장씩 인쇄되어 있다.

낱장 인쇄

이것은 또한 일종의 리소그래피 인쇄이다. 제조 방법이 간단하다. 얇은 유채색이나 수분으로 유리 (또는 석두) 에 그리고 마르지 않을 때는 종이로 덮고 손바닥으로 종이 뒷면에 인쇄하세요. 한 장만 프린트할 수 있기 때문에 전단지라고 합니다.

구멍 조각

종이나 철에 숫자를 새기고 용기 표면에 눌렀다가 뒷면에 칠하면 숫자가 인쇄됩니다. 이것은 오리피스 플레이트입니다. 현재 일반 복사 인쇄기도 오리피스 판이다. 인쇄상의 메인 오리피스는 실크 스크린 인쇄이다. 실크 스크린 인쇄 재료는 주로 나일론 거즈이다. 처음에는 실크를 사용했기 때문에 실크 프린트라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절단법: 종이나 플라스틱을 운반체로 한 다음 그 위에 벌레 접착제를 바르고 4-5 층을 반복해서 발라줍니다. 건조 후, 도면에 따라 이 필름을 힘껏 절단한다. 완성 후, 메쉬의 인쇄면에 단단히 붙이고, 전기 다리미 쿠션으로 메쉬의 긁힌 표면을 다림질하여 박막을 부드럽게 하고, 그물에 부착한다. 운반체로 쓰이는 종이나 플라스틱을 벗기고 인터넷에 다공성 판을 남겨 주세요. 종이 오려내기는 너무 가늘게 새겨서는 안 되지만, 종이 오려내기와 목각의 맛이 있어 판화가에게 자주 쓰인다.

(2) 그리기 방법: 아라비아 접착제로 인터넷에 긁을 표면을 그려서 말리고 벌레 접착제를 바른 다음 미지근한 물로 그물을 깨끗이 씻는다. 아라비아 고무가 녹을 때, 그곳의 격자는 투명하다. 아라비아 접착제 대신 석판화 잉크봉으로 그림을 그리고, 벌레 접착제를 바르고, 휘발유로 거즈를 씻을 수도 있다.

(3) 감광법: 감광액을 거즈에 바르고 암실에서 완전히 건조하고, 잘 그린 그림을 거즈 아래에 붙이고 노출대 노출로 옮깁니다.

그리고 씻었습니다.

스크린 인쇄

(2) 조서춘' 옷을 입은 여자' 는 여자에게 옷을 입히는 실크 스크린 인쇄법이다. 인쇄 방법은 다공성 판의 실크 스크린 인쇄면 (즉, 실크가 아래를 향함) 을 용지에 밀착시킨 다음 액체 물감을 긁힌 면 (즉, 실크가 위를 향함) 에 붓고 스크레이퍼로 물감을 긁어내면 쉽게 구멍을 통해 아래 종이에 인쇄하여 화면을 형성할 수 있다. 스크레이퍼는 나무 손잡이가 박힌 네모난 납작한 고무로 만들어졌다. 실크 스크린 인쇄용 물감은 두 가지가 있다: 지성과 수성, 어떤 물질에 인쇄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스크린 기술은 경공업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방직품, 유리그릇, 가죽, 도자기, 플라스틱의 많은 도안은 모두 실크망으로 인쇄되었다. 편의를 위해 실크 스크린 인쇄에 사용되는 물감은 송연비로 희석할 수 있다. 수성 파우더 안료와 프로필렌 안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나일론 그물은 사용하기 전에 가성 나트륨으로 세탁할 수 있습니다. 판화가가 쓰는 나일론망은 제곱센티미터당 29 목이어야 한다. 너무 얇아서 구멍이 막히기 쉽다. 너무 두꺼워서 이미지가 정교하지 못하다. 다양한 표현 형식을 탐구하기 위해 현대판 화가들은 때때로 내용의 필요에 따라 한 판화에 다양한 유형의 판화 제작 방법을 혼합한다. 이 판화를 종합판화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흑주는 목판이나 동판으로 인쇄하고, 색조 부분은 컬러 워터마크로 인쇄하고, 다른 부분은 사진 실크망으로 인쇄한다. 현대판화의 형식은 다채롭다. 그것의 발전은 원래의 분류에 의해 제한될 수 없다.

종합판화

던의' 금빛 연못 시리즈' 종합판화는 두 가지 제작 방법이 있다. 한 가지 방법은 여러 가지 천연적이거나 인공적인 재료를 한 레이아웃에 결합하는 것입니다. 패턴에는 범프가 있어야 하고 범프에는 모양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 위에 잉크를 칠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잉크를 닦고, 잉크가 움푹 들어간 곳에 남아 있는 한, 그 위에 잉크를 바르고, 그 위에 잉크를 바르고, 그 위에 잉크를 바르고, 그 위에 잉크를 바르고, 그 위에 묻은 종이를 남기면 된다.

또 다른 방법은 동판, 목판, 석판, 웹판의 여러 기법을 한 작품에 종합적으로 적용하는 것이다. 종합판이라고도 한다.

디지털 판화

또는 디지털 사진, 컴퓨터 사진, 컴퓨터 사진. 이것은 새로운 논쟁적인 판화이다. 하지만 많은 국제판화 전시회는 이미 디지털판화를 받아들였다. 그리고 디지털 기술과 전통 인쇄술의 결합은 판화 예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생산방법

작은 칼이나 화학약품으로 나무, 석두, 리넨, 구리, 아연판에 조각하거나 에칭한 그림. 서양에서는 판화라는 단어가 광의와 협의로 나뉜다. 광의는 선반 위의 유화, 벽화 등 대형 그림을 제외한 모든 그림 (예: 수채화, 수분화, 분필화, 스케치,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만화 등) 을 가리킨다. 협의적으로는 조각판을 거쳐 인쇄된 그림을 가리킨다. 중국에서 자주 쓰는 판화라는 단어는 대부분 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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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

판화는 모사에서 창작에 이르는 두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다. 초기 인쇄물은 인쇄와 출판을 위해 제작되었다. 화가, 조각가, 인쇄사들이 분업하여, 조각사는 화가의 도면에만 근거하여 판화를 조각하는데, 이를 복제판화라고 한다. 나중에 판화는 예술적으로 독립된 지위를 얻었고, 화가, 조각가, 인쇄공은 모두 판화가 지정해 판화가 자신의 예술적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했다. 이런 판화를 창작판화라고 한다.

중국은 1000 여 년 동안 목각판화를 복제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가장 먼저 수당 시대에 일어난 것 같다. 만당 함통 (868) 의 목각' 금강경' 권두화는 현재 9 세기 중엽에 중국의 목각 복제판화가 상당히 능숙한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판화는 독립된 예술 창작으로서 서방에 이미 존재한다. 유럽에서는 16 세기에 동판화와 목판화로 수묵화를 복제했다. 17 세기의 렘브란트에 이르러 동판화는 조각판에서 부식에 이르기까지 창작판화 단계로 접어들었다. 목판화는 비빅이 19 세기에 백선을 주요 요판 방법으로 창작한 것으로, 복제의 속박에서 벗어나 판화 분야에 들어갔다. 중국의 판화는 1930 년대에 노신이 제창해 50 여 년 만에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종류와 기법은 엠보스, 오목판, 평판, 공조각 네 종류로 나뉜다. 재료로 보면 목각, 마각, 석각, 벽돌조각, 종이조각, 석고 조각 등이 있습니다. 요판 인쇄에는 금속 (주로 구리와 아연) 인쇄, 셀룰로이드 인쇄, 용지 인쇄 등이 있다. 리소그래피 중에는 석판화, 단폭 판화 등이 있습니다. 공판화에는 실크스크린 판화, 종이공판화 등이 있다. 사용된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조각 도구와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각종 판화의 특징이 생겨났다. 그리고 각종 판화 화가의 창의력과 조각판 인쇄 기교 (주로 지장) 로 판화 예술의 형식이 더욱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