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소동파에서 가장 고전적인 한시
소동파에서 가장 고전적인 한시
소동파는 천재일우의 통재로 시 단어 문 책 그림 5 개 분야에서 종립파를 열었다. 그는 송대 문학이 가장 성과가 높은 가장 위대한 문학가라고 할 수 있다.
소동포의 시는' 일강이 돌아오지 않는' 호마이완다나' 오랜 시간' 을 기원하는 완곡한 애틋함,' 이 산 때문에 사리를 생각하는 것' 과 같이 매우 정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대대로 불후의 것을 대신한다. 이 글은 소동포의 10 곡의 고전 명구를 정선하여, 우리로 하여금 파선의 휘황찬란한 일생을 엿볼 수 있게 하였다.
1 .. 어디에 사는 게 다 어떤가? 《연못의 회자》
어디에 사는 게 다 어떤가? 그것은 눈 속에서 비행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두고, 홍비는 그 복잡한 물건을 운전하고 있었다. 스님은 이미 죽어서 새 탑이 되었으니, 나쁜 벽은 옛 문제를 볼 이유가 없다. 과거가 울퉁불퉁한지, 먼 길은 모두 인간인지 기억한다.
평생 동분서주하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나는 홍비처럼 눈 위를 밟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홍비는 가끔 눈밭에 발톱 자국을 몇 개 남기는데, 이는 우연한 일이다. 왜냐하면 그것의 동서비행은 전혀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북송 () 의 가우 () 6 년, 소동파 () 가 산시 봉상 () 으로 가는 길에 하남 () 을 지나다가 동생 소철 () 이 아들을 연못으로 보내는 시 () 를 떠올려 이 시를 만들었다.
소동포의 과거에 대한 깊은 그리움 외에도, 그의 시는 삶에 대한 미묘한 은유로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인생은 마치 만리홍비 () 가 실수로 설토에 발톱 자국을 남기고 날아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상은 정상적인 상태이니,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인생을 대해야 한다.
2. 인간의 맛은 청환한' 라쿤계사, 가랑비 사풍이 새벽추위' 이다
2007 년 12 월 24 일, 원풍은 사주 유 삼촌으로부터 남산으로 갔다. 가랑비와 사풍이 새벽추위를 만들었다. 가벼운 연기가 유청탄 () 을 소홀히 하다. 화이해와 나청에 들어가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눈거품 젖꽃이 오후에 흩날리고, 쑥죽순 시춘채. 인간의 맛은 순수한 기쁨이다.
눈거품과 젖꽃이 흩날리는 녹차 한 잔을 담그고, 산속의 쑥갓이 싹트는 초록봄나물을 맛보았다. 세상에서 정말 맛이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은은한 기쁨이다.
세상의 맛은 순수한 기쁨이다. 이것은 철학적 명제로 끝없는 사고와 재미를 준다. 청환이란 무엇입니까? 수시의 청환은 잔에 눈거품 젖꽃이 떠 있는 차로, 반속 황정쑥의 연한 녹색 죽순이며, 그가 험악한 사업을 그만두고 싶어하는 후의 한가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은 오늘 무엇을 좋아합니까?
3.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천빙 추석, 음주달단, 술에 취해 이 글을 쓰고, 품에 안겨 있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오늘이 어느 해인지 모르겠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왜 떠나야 합니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맑은 변화가 있다. 이런 일은 예로부터 전면적이기 어렵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이 핑안 건강하기를 바라며, 천리 떨어져 있어도 이 아름다운 달빛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소동파는 왕안석 정견과는 달리 외부 세계로부터 자유를 찾아 사방을 관직으로 삼았고, 동생과 함께 걸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송신종희녕 9 년이 되자 소동파와 소길은 이미 7 년 동안 만나지 못했다. 추석 보름달은 둥글지 않고, 소동파는 마음이 기복이 있다. 이 우수한 작품을 써내다.
사람이 오래됐으면 좋겠습니다. * * * 이 몇 글자는 장구령의 "달, 지금은 바다를 가득 채우고, 이 때의 천애와 서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시사는 소동파에서 가장 진지하고 다정한 축복과 그리움으로, 그의 활달하고 낙관적인 인생 태도를 보여준다.
4. 강해는 후반생' 임강선야 임고' 를 보냈다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용은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고 미워한다. 캠프를 잊어야 한다.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벼슬길에 있는 이 몸은 내 것이 아니다. 언제 명리를 다투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까? 이 한밤중에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한 틈을 타서, 나는 배 한 척을 타고 이때부터 사라지고, 여생 동안 강과 호수해를 두루 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풍 3 년, 소동파는 우대시안으로 황주로 강등되었다. 그러나 그는 고통에 짓눌린 것이 아니라 시종 자연에서 인생 철학을 깨달았다.
그 후로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동파는 이 아름다운 순간을 이용하고, 편주를 몰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자신의 한정된 생명을 무한한 대자연에 녹이고 싶다는 뜻이다. 이 두 문장은 뒷맛이 꽤 깊어서, 소동파의 소탈한 활달한 가슴은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이 산,' 제목 실린 벽' 에 있다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정면과 측면으로 보면 여산산이 기복이 있고 군봉이 우뚝 솟아 있다.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내가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하는 이유는 내가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동파는 신교원풍 7 년 황주 강등처에서 여주단 훈련 조수로 전근했다. 구강을 경유할 때 그는 친구와 여산을 유람하고 여산에 관한 시 몇 수를 썼다. 제목 실린 벽은 마지막이자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이다.
여산에 대한 무지는 일종의 즉흥적 추리이며, 네가 산을 유람하는 것을 보고, 세상 사물을 관찰하는 것은 왕왕 이렇다. 이 시는 우리에게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일방적인 것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시사한다. 일의 진상과 전모를 이해하려면 편협한 범위를 넘어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6. 비바람이 막히지 않습니다. 숲에서 나뭇잎을 치는 소리를 듣지 마라.
3 월 7 일, 후사로는 비가 오고, 비가 먼저 오고, 동행자들은 모두 난장판이 되어 나도 느끼지 못했다. 날이 이미 개었으니 이 (글자) 로 합시다.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고, 나는 조금 추웠다. 산 위의 석양을 보고 나는 웃었다. 비가 오는 장면을 회상하고 집에 가자, 비가 오든 맑은 날이든.
비바람도 막히지 않고, 이것은 인생의 대경지이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 성공, 실패도 좋고,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이른바 굴욕을 참는 것이다. 소동파가 표현한 것은 바로 이런 철학이다. 귀환 후 영혼은 조용한 경지에 들어가 인생의 비바람이나 햇빛을 본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모두 하찮은 것들이다
7.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혜숭춘강 양야경'
첫째: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고, 봄물 난방에는 오리 선지자가 있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둘째: 두 부부는 북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홍파단으로 돌아간다. 북쪽으로 날아가기 전에, 북방의 사막에서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아니면 남방에서 설날의 대부분을 보낸 남방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원풍 8 년, 소동파는 변경에서 혜충을 위해 그림 두 장과 시 두 수를 그려 강남의 봄빛이 아름다운 경치를 재현했다.
강가 수훈오리 선지자는 맹교의' 가장 선지자는 무엇인가? 그러나 소동파학은 진흙이 아니라, 선인시의 취지와 자신의 관찰의 축적을 더하면 이 묘한 말이 녹아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철리가 풍부한 시는 우리가 반드시 모든 것을 겪어야 진정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8. 외로운 모래톱의 차가운' 부산자 황주 정혜원거' 입니다
구불구불한 달이 드문 오동나무에 걸려 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물시계의 물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누가 너의 고독한 그림자를 보고, 고독한 무지개 그림자를 현혹시키는가. 밤에는 갑자기 겁이 나고, 갑자기 날아오르고, 자주 돌아오지만, 아무도 그 무한한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가운 나뭇가지 사이를 계속 헤매고 있지만, 어떤 나무에도 서식하려 하지 않고, 마침내 차가운 얕은 여울에 외롭게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갑자기 나는 놀라서 뒤를 돌아보았지만 원한은 아무도 모른다. 모든 추운 가지를 다 따고 살기를 거부하고 모래톱에서 외로움과 추위를 견디려고 한다.
소동파는 홍의 외로움을 통해 황주를 비하하는 그의 고독한 처지를 상징수법으로 표현했다. 그의 고귀함과 자신감, 그는 표류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자신감명언)
황정견은 이 단어에 대해 논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불꽃놀이를 먹고 사람을 먹거나, 가슴에 만권의 책이 있고, 필끝에 촌스러운 것이 없는데, 왜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