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견우직녀' 의 전설은 어떻게 각지에서 기원했는가?

견우직녀' 의 전설은 어떻게 각지에서 기원했는가?

수천 년 동안' 견우직녀' 의 사랑 신화 전설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고, 여자와 아이들은 모두 알고, 사람을 매료시키고, 사람을 도취시켰다. 그렇다면, 이 천지를 놀라게 하는 인신연전설이 도대체 어디에서 기원했는지는 줄곧 수수께끼였다.

견우와 직녀/견우와 직녀

최초로' 견우직녀 칠석만남' 을 기록한 아름다운 전설은' 시경 소야 대동' 이다.' 위는 천인이 있고, 옥에도 빛이 있다. 직녀 후기, 하루에 일곱 번. 직녀가 바쁘더라도 그녀는 줄무늬 하나를 짜지 못한다. 견우야, 상자를 가져가지 마라. "

견우직녀 전설의 프로토타입으로 직녀와 피튜니아를 한데 모은 최초의 기록이지만, 여기에는 간단한 비유만 있고 이야기는 없다. 한대에 이르러 견우직녀의 이야기는 이미 성숙했다. 그렇다면' 견우직녀' 의 기원은 어디일까? 현재 주로 허난, 산시, 허베이, 호북, 산둥, 산서가 있습니다.

산둥 는 말했다

이 고증에 따르면 산둥 이원현은 견우직녀' 의 발원지이다. 직녀동과 견우묘가 있어 당송에 세워졌다. 동굴 안에는 비석이 있어 직녀동이 건설된 후 1000 여 년의 역사를 완전히 기록했다. 그 중 하나는 남송의 것으로, 위에 이 전설의 기록이 있는데, 거의 전국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견우묘와 직녀동이 이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견우절이 있는 마을을 견우관촌이라고 합니다. 전설의 견우관촌은 손이고, 명수의는 명수의이며, 견우관촌은 단성손인 마을이다. 오늘날까지도 견우관촌의 노인들은 여전히 자신이 견우의 후예라고 생각하며 양잠, 농경, 직포,' 구걸교',' 쌍칠수' 등의 풍습이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흥평설

숭인 고증에 따르면 산시 () 성 흥평시 동북 오리자 () 의 효촌 () 은 견우직녀 () 의 발원지이다. 견우의 원형은 동한 동영이고, 동영의 주소는 동가점이다. 그곳에는 또 한 그루의 아카시아 나무가 있는데, 여전히 고박하고 우뚝 솟아 있고, 창력이 무성하다. 여기서 멀지 않아요. 옥선교가 있어요. 옥선교의 북서쪽 반파에는 동영과 칠선녀 무덤이라고 불리는 쌍묘가 하나 있다. 이 밖에 1 년에 한 번 열리는 칠교절, 칠선녀 묘회 등 민속행사도 있다.

Xi' an 는 말했다

여고증에 따르면 산시 () 성 장안구 두문거리 사무소는 견우직녀 () 의 발원지이다. 견우직녀 석상이 증거하며 견우직녀가 장안구 현지인들에 의해' 석사부',' 석포' 라고 불리며 1956 에서 첫 번째 성급 중점 보호 문화재로 등재됐다고 지적했다.

허난 는 말했다

진강봉고증에 따르면 견우직녀의 전설은 하남 남양시 완성구 리와 향견우촌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그는 지리적 조건, 민간 전설, 고대 문헌에 기재된 조사 분석을 통해 견우직녀의 이야기가 한수 양안의 초지에서 기원한 것으로 밝혀졌다. 중원 고전 신화 진화론' 에서 장의 말을 인용했다. "견우는 뜻대로 되고 남양시 서상림촌인. 직녀는 하늘에서 인간으로 와서 견우와 결혼하여 남양의 자매들에게 양잠, 실크, 실크를 기르는 법을 직접 가르쳤다. " 남양에서 출토된 한대 초상화석은 증명할 수 있다. 한화관에는 한화석 한 장이 있는데, 그린 것은 견우직녀이다. 이 석두 조각은 1970 년대 남양 북교 독산 동파 백담촌에서 발견됐다. 초상화의 오른쪽 위에는 견우성 하나가 있고, 별 아래에는 소 한 마리가 그려져 있다. 소 앞에서 한 사람이 채찍으로 소를 끌고 있다. 좌측 하단 모서리에는 한 직녀가 있는데, 거기에는 상투를 올린 여자가 무릎을 꿇고 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전설의 늙은 소는 지금의 남양 황소만큼 크다.

후베이 는 말했다

두한화 고증에 따르면 가장 먼저 기재된 인신의 사랑은 후베이 양양만산' 정교부가 한수의 여신을 만나다' 는 이야기로 견우직녀 전설에 묘사된 인신의 혈연 관계와 연결되어 있다. 동한 유향의' 신선전' 등 고서적 기록에 따르면 아름다운 한수의 여신이 한수남안 만산에서 놀다가 정교부라는 젊은이와 사랑에 빠졌고, 한수의 여신이 직접 자신이 착용한 진주를 따서 그에게 주었다. 견우직녀의 전설에 따르면 직녀가 입은' 깃털저고리', 늙은 소가죽, 소가죽을 우물에 숨기는 등 세 가지 요소가 양양에서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양양선산에는 동진시석이 창립한 와사찰이 있고, 사 옆에는 호피정이라는 고정이 있다. 한 선비가 우물에' 깃털옷' 을 숨긴 뒤 한 미녀와 결혼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게다가, 두한화는 양양이 천년의' 입는 날' 이 독특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의 핵심 내용은 칠석의' 칠공침' 과 마찬가지로 실크로 구멍이 뚫린 석두 한 조각을 꿰뚫는 것이다. 은하계는 고대에' 한',' 한운',' 천하',' 천한' 이라고 불렸는데, 모두 지구의 한강에 해당한다. 최초의' 직녀' 황제의 아내 레이조는 일찍이' 파도 한강 망귀' 를 한 적이 있는데, 이것이 견우직녀 전설의 초기 형태이다.

산서 이론과 하북성 이론

산시와 순현이 허베이 () 타이현 () 과 접해 있는 천하산은 견우직녀 () 의 발원지인 것으로 고증되었다. 대표인 줄 알고 천하산을 고증하는 것은 주봉 천하량으로 명명되었다. 천하 빔을 중심으로 방원 20 킬로미터 이내의 진 () 이 접해 있는 천하 () 량 부근의 많은 마을들은 모두 견우직녀 () 의 이야기 (예: 천하량 (), 까치산 (), 남천문 (), 소우산 (), 견우 (), 견우동 (), 견우동 ()

견우직녀의 전설은 7 월 7 일 구걸관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가시추 시대의 이야기' 는 이 이야기가 풍습에 미치는 영향을 더 일찍 기록했다.' 7 월 7 일은 견우와 직녀 모임의 밤이다. 저녁 집 여자, 칠채선 칠공 (바늘) 을 입거나 금은석을 바늘로 삼는다. 진과과는 당정이 교묘하고, 과에는 즐거운 서브넷이 있으니 적당하다. "

견우직녀' 전설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이 점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이 민간 이야기가 가져온 광범위한 영향과 이 전설에 함축된 정신적 자질이다. 사랑의 숭고함과 영원은 그 안에 포함된 영원한 주제이다. "땅이 높고 하늘이 높으니, 고금의 정이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상대를 찾아 결혼하면 가난한 빚을 갚기 어렵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