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폭식은 어떤 동물입니까?
폭식은 어떤 동물입니까?
"대식" 은 중국 고대 전설의 신수로, 가장 큰 특징은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대식가는 허구의 신비한 괴물이다. 이 괴물은 몸이 없고 큰 머리와 큰 입만 있다. 그것은 매우 탐욕스러워서 보는 대로 먹는다. 너무 많이 먹어서 결국 질식해서 죽었다. 이것은 탐욕의 상징이다.
"사해" 에 기재된 바와 같이, 도롱은 "전설의 악수" 이다. 고대 종정에서, 그 머리의 모양은 일종의 장식으로 조각되었다. "
"사해" 는 "탐욕, 한대 예악의 책": "대식보험" 안사고주: "욕심이 더 많다" 고 말했다. 특히 폭식. ""
여씨 춘추':' 대식, 있는 몸.' "
위 단락에는 주의해야 할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도롱은 물고기, 뱀, 구렁이, 악어, 물고기, 파충류가 아닌' 악수' 이다. "사직" 중의 상에도 도식적인 도안이 있다. 한 번 보면 그 사나운 야수가 누구를 닮았는지, 늑대의 정면, 동그란 눈, 흉악한 눈빛을 알 수 있다.
둘째, 탐식은 매우 게걸스럽다. 이 특징은 늑대의 특징을 분명히 지적했다. 극도의 탐식' 은 코요테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이다. 우리는 늑대를 키운 적이 있는데, 늑대의 이런 본성을 너무 잘 안다. 우리는 무수한 게걸스럽게 먹는 예를 들 수 있다. 늑대보다 더 탐식적인 동물은 없다. 믿지 않으면 늙은 목축민들에게 누가 세계에서 가장' 야수' 인지 물어볼 수 있다. 대답은 늑대임에 틀림없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탐욕' 은 늑대성의 대명사이다. 동중수는 늑대에 대한 탐욕은 진나라의 보편적인 풍습이라고 말했다. 그는 탐욕과 늑대를 나란히 두었다. 중국인들은 늘 탐식을' 게걸스럽게' 라고 묘사하고, 늑대를 호랑이 앞에 늘어놓는다. 늑대는 호랑이보다 더 게걸스럽다. 탐욕을 묘사할 때, 모두' 늑대의 야망' 이 아니라' 늑대의 야망' 이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악수' 와' 매우 게걸스러운' 늑대의 특징이 있고, 게걸스러운 패턴은 늑대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설적인 도롱은 늑대나 늑대로부터 진화한 야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째로, 도롱은 상화의 주요 장식이 되었으며, 이것은 일련의 문제를 포함한다. 보정은 청동기 시대 중화민족의 중요한 병기이다. 주대' 한 글자로 9 를 지키다' 는' 딩' 은 최고왕권을 상징하는 기물과 예기이자 천제조에게 제사를 지내는 예기이다. 화하 선민의 마음속에서 정은 민족의' 토템 기둥' 의 지위에 있다. 그래서 민족에 속한 토템만이 이렇게 숭고한 자리에 오를 자격이 있고, 보딩 위에 새겨져 있다. 이 현상은 또한 두 가지 문제를 반영한다. 첫째, 상주 시대가 되면 화샤족은 여전히 늑대 토템을 숭배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적어도 짐승 토템, 안지황제족 선민의 토템 숭배유풍이 여전히 존재할 수 있고, 주조의 화하족은 늑대 토템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 주조가 서종에서 기원하고, 서룽도는 늑대 토템을 숭배하는 유목민족이기 때문이다. 둘째, 당시' 용' 은 아직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아직 한하 민족의 민족 토템이 되지 않았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황권을 상징하는 보정은 반드시 용을 주요 장식으로 삼을 것이다. 그리고 그 주에는 아직 용의 왕좌에 오르지 못했는데, 그때는 염황한 유목 유풍이 이어져 땅바닥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우딩의 장식 패턴은 주로 텅스텐과 구름무늬로 이루어져 있으며, 텅스텐을 중심으로 구름무늬로 둘러싸여 있다. 분명히, 하늘에서, 구름층에서 머리를 내밀어 이 세상을 내려다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몸은 구름 속에 숨어 있다. 뱀의 몸인지 용신인지는 모르겠지만, 용신이 대식머리 뒤에 붙어 있다면, 그 후의 표준용에서 멀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늑대 토템과 드래곤 토템 사이에 과도기 단계가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롱은 늑대의 성격뿐만 아니라 문맥의 험상궂은 얼굴도 가지고 있다.
수면 도안이 가리키는 야수의 실제 이름과 원형은 이미 재현할 수 없는 시대에 묻혀 있었다. 후세는 그 흉악하고 신비롭고 무서운 면목으로 이름을 지었고, 어떤 입에는 여전히 인두를 머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롱은 처음에' 좌전' 에서 재물을 탐식하는 무정하고 무의미한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근대 일부 학자들은 수면무늬를 도롱이라고 명명하는 것은 순전히 억지부회로 상주 시대의 사회문화 상황과 상충된다고 지적했다.
사나운 공포스러운 얼굴과 악명 높은 폭식으로 중국 문화와 예술의 진화에서 이런 야수의 흔적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서주 중기에는 수백 년 동안 성행하던 동물 문양이 갑자기 청동 장식 주패턴 분야에서 물러났다. 그러나 청동기에 동시에 나타나는 용, 호랑이, 봉황, 거북 등 여러 동물 문양이 이후 문화진화에서 공식과 민간문화에 대거 등장해 중국 문화에서 가장 유명한 마스코트와 예술표현의 무궁무진한 주제가 됐다. 특히 용은 청동기 시대에도 대부분 대식무늬와 같은 험상궂은 면모를 가지고 있다. 신비감, 힘, 지위로 볼 때, 용은 청동시대에 훨씬 못하다. 하지만 용은 나중에 중국 문화정치 상징의 최고자리에 올랐고,' 대식' 이라는 청동기 시대의 지존은 자취를 감추지 못했다.
오곡이란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줄곧 다른 설이 있었는데, 지금까지는 결론이 나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소, 양, 호랑이, 사슴, 산등성이라고 말한다. 이 이론들 중에서 대식성이 가장 높다. 원시 문화 예술 연구에 종사하는 많은 학자들은 대식무늬가 호랑이 무늬의 과장된 변형이라고 생각한다. 고대에도 호랑이도 매우 중요한 신수였으며, 이후 문화재에는 호랑이를 타는 무당의 조형이 나타났다. 중국의 긴 문화사에서' 용봉' 숭배 전에 긴 용호 숭배 단계가 있었다. 동주에서 서한 시대까지 용호두의 도안 조형이 매우 성행하는데, 그중에서도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용호두도가 가장 정교하고 비범하다. 옛사람들은 호랑이를 양수로 여겼는데,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 용호가 서로 싸우는 것은 음양이 교합하는 것을 나타낸다. 한나라에서는 흑룡, 백호, 주새, 현무가 각각 중동, 서구, 남부, 북방의 4 대 천문 관원을 대표한다. 적어도 중국의 초기 역사에서 호랑이의 지위는 용보다 낮지 않다. 그러나 고서에서 호랑이의 신기한 힘에 대한 묘사는 청동기 중 텅스텐의 두드러진 지위와 견줄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