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4 대 고전소설 중 어느 것이 청나라이고 어느 것이 명나라입니까?

4 대 고전소설 중 어느 것이 청나라이고 어느 것이 명나라입니까?

수호전',' 서유기',' 삼국연의' 는 명나라가 쓴 것이고,' 홍루몽' 은 청나라가 쓴 것이다.

이 네 편의 명작은 중국 문학사에서 분리할 수 없는 지위로, 그들은 모두 높은 문학 수준과 예술적 성과를 가지고 있다. 그 안에 들어 있는 상세한 묘사와 깊은 사상은 역대 독자들의 칭찬을 받았으며, 그 중 이야기, 장면, 인물은 중국인의 관념과 가치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문학사의 4 대 풍비라고 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4 대 고전 소설' 은 약정된 속설이다. 아무도 공개적으로 이 개념을 제기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수호전',' 삼국연의',' 서유기',' 홍루몽' 이라는 네 편의 소설을' 4 대 고전 소설' 이라고 부른다.

유명한 문학평론가, 명대' 후칠자' 지도자 왕세정이 가장 먼저' 사절' 이라는 단어를 제기했지만, 그가 말한' 사절' 은' 사기',' 장자',' 수호전',' 서사랑지' 를 가리킨다.

왕세정에 이어 풍몽룡도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금병매를 가리킨다고' 사절절' 을 제기했다.

청초년, 이영은' 술주정뱅이당' 에서 사절 (삼국연의) 의 첫 번째 순서를 정했다.' 사이 익주선생은 사기 남화 수호 서사랑기 등 우주 사절이다. 풍우룡은 4 대 기서, 삼국, 수호수, 서유기, 금병매도 있다.

이 두 사람은 의견이 다르다. 어리석음은 책의 낯설음을 가리킨다. 습지의 무법자는 고전과 역사와는 다른 소설가입니다. 서사랑기' 는 서정적이며 소설과는 다르다. 오늘 우리는 그 종류에서 기이한 것을 배합할 것이다, 그러면 풍은 그것이 가깝다고 말한다. ""

이로는 왕세정 선생의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사기", "남국 (장자)", "수호전", "서사랑기" 는 일종의 작품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서 "사기" 는 역사 산문이고, "장자" 는 철학 산문집, "서사랑기" 는 하나이다

풍몽룡의' 기서' 는 같은 유형의 책으로 장편 통속소설이며, * * * 의 사회문화적 특징과 일반인의 문화소비 수요를 반영해' 4 대 기서' 라고 부를 수 있다. 이어의 긍정을 거쳐 풍몽룡의' 4 대 기서' 가 널리 퍼지기 시작하여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사절' 중의 하나인' 금병매' 는 그 성적 묘사로 음란소설로 여겨진다. 청조 순치년 이래로 연이어 10 여 개의 법령을 반포하여 전국 각지에서 각종 음란소설을 파괴하는 것을 금지하였다. 김병매' 와 그 속편이 순위에 올라 금지책으로 등재됐다.

나중에 청나라 건륭년 동안' 홍루몽' 이 나왔다. 비슷하지만' 홍루몽' 이' 금병매' 에서 탈태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홍루몽' 의 출현이 늦어져 완전히 금지되지 않아' 금병매' 를 점차 대체해 새로운' 4 대 기서' 를 형성했다.

오늘의' 4 대 고전 소설' 은' 4 대 기서' 의 현대 명칭이다. 이런 주장이 나타난 것은 주로 근대에 출판된 이 네 편의 작품이 어마하기 때문이다. 출판사들이 이 네 편의 소설을 합병하여' 4 대 고전 소설' 시리즈로 출판했기 때문이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인민문학출판사는 우선 이 네 편의 소설을 출판했고, 다른 출판사들도 잇달아 모방하여 4 대 고전소설의 이름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4 대 고전소설은 무수한 문화의 정수를 계승하여 네 개의 큰 산처럼 고전소설의 광활한 영역에 우뚝 솟아 있다. 세상일이 아무리 변천하더라도, 그것의 웅장한 자세는 영원히 인멸되지 않을 것이다. 예술 수법과 사상 깊이에서 모두 중국 고전 소설의 절정을 대표하며 중국 문학사의 휘황찬란한 한 획이다.

4 대 고전소설을 배우면 중국 전통 인문, 사회, 윤리, 역사, 지리, 민속, 심리, 처리 전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시에 우리 자신의 민족과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