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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록춘추

여씨춘추' 는 일명' 여관' 으로 전국 말기 (기원전 22 1 년) 진국재상 여부웨이가 집필한 잡저이다. 그것은 기원전 239 년에 진나라가 6 개국을 통일하기 바로 전에 쓰여졌다.

여부웨는 알려지지 않은 해에 태어났고, 전국 말기의 애국 인사였다. 작품' 노춘추대검사'

그는 진시황 12 년 (기원전 235 년) 에 죽었다. 양채 (이 하남 울현) 의 큰 상인이었다. 장사하는 과정에서 그는 조국으로 추방된 진공자추를 만났다. 당시 조국에서는 어려운 처지였다. 뤼부웨이는 자초가' 희귀한 상품' 이라고 생각하여 돈으로 자추를 지원해 왕위 계승 자격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기원전 253 년에 아들 추 (zichu) 가 장양왕 (Zhuang xiangwang) 을 계승했다. 장양왕은 여부웨이를 승상으로 봉하고, 그를 문심후로 봉하였다. 장향왕이 죽은 후, 그 아들은 진시황으로 세워졌다. 진시황은 여부웨이를 총리로 봉했다. 관중이라고 불립니다. 진 재위 기간 동안 출병하여 동주를 소멸하고 북한 조 위땅을 빼앗고 삼천 태원동군을 설립하여 중국 통일에 적극적인 공헌을 하였다. 진시황이 친히 정무를 관장한 후, 파관되어 촉중으로 옮겨져, 술을 마실까 봐 죽었다. 뤼부웨이 방문 기간 동안 3000 명의 식객과 10000 명의 어린이가 있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쓰고 들어라" 고 명령하고, 통일된 봉건 중앙집권제도를 수립하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찾는다고 서립설을 썼다. 이 책들은 결국' 여춘추' 로 편성되었다.

여씨춘추' 는 모두 12 기, 8 독, 6 론, 26 권, 160 편, 20 여만자로 나뉜다. 유교, 도, 잉크, 법, 병사, 농업, 종횡, 음양가 등 여러 제자를 포함한 내용이 복잡하기 때문에' 한서 예문지' 는 이를 잡가로 나열한다. 내용상으로는 양지가 고르지 않지만, 조직상에는 체계가 없는 것도 아니고, 편성상에는 이론이 없는 것도 아니고, 내용상에도 체계가 없는 것도 아니다. "사용자" 라는 책에 따르면, "세상에는 백호가 없고, 백모만 있어 대중에게 가져다 준다." 육춘추의 편찬 목적은 각 집의 정수를 모아 일가의 사상, 즉 도가 사상을 중심으로 각 집의 학설을 종합하는 것이다. 뤼부웨이에 따르면 이 책은 모든 관점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모든 가정에 대해 공정한 태도를 취하고 동등하게 대한다. 왜냐하면 "사적인 시각은 눈을 멀게 하고, 사적인 듣기는 귀먹도록 하고, 사적인 걱정은 마음을 미치게 한다." 만약 이 세 가지가 모두 사적이고 본질이 없다면, 지혜의 이유가 없다. 지혜가 불공평하면 복보가 떨어지고 재앙이 늘어난다. "("여춘추서 ")

루' 춘추' 12 기는 전서의 요지이자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춘하 추동으로 나뉜다. 매 호 5 편, ***60 편. 이 책은' 불법천지' 를 바탕으로 편집한 것으로, 12 기는' 대행복' 을 상징하는 날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12 월 순서를 단서로 결합한다. 계춘은 주로 양생의 도리를 논술하고, 계하에서는 교학 원칙과 낙리를 논술하며, 추길은 주로 군사 문제를 논술하고, 동길은 주로 사람의 소질을 논술한다. 8 페이지, 지금 63 페이지, 분명히 한 페이지를 빼주세요. 내용은 천지개벽부터 줄곧 인간으로서의 길, 치국의 길, 사물을 식별하는 방법, 백성을 사용하는 방법, 어떻게 군주가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육론, ***36 편, 잡론.

여의' 춘추' 는 선진 제자의 사상을 총결산적으로 비판했다. "팔" 편은 "귀인, 공자는 귀인, 귀인, 관음은 귀인, 자열자는 귀인, 진편은 귀인, 양은 귀인, 손빈은 귀인, 귀인, 그 아들은 귀인"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이러한 다른 관념들이 통일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의 규칙, 다른 것은 혼란스럽다. 하나는 안전하고 다른 하나는 위험합니다. 클릭합니다 ("둘 다") 사상이 통일되어야 "각자 서투르고, 손발이 둔하고, 각자 할 수 있는 대로, 마치 구멍 같다" 고 할 수 있다. "통일의 과정은 사실 흡수를 비판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여춘추는 모든 사상을 개조, 발전, 포기하였다. 예를 들어, 유교는 군권을 옹호하여' 여춘추' 에 흡수되었지만, 또 독특한 방식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천자' 를 옹호하는 것, 즉 봉건 중앙집권국가를 세우는 것을 주장하다. 그것은 말했다: "이번 주 방 재해, 황제는 보이지 않는다, 혼돈은 황제 보다 크다." " ("듣다"): "세상에 반드시 천자가 있기 때문에, 천자가 반드시 잡을 것이기 때문에, 역시 그렇다. 일치이란. " ("기이")

공자는 주나라의 통일을 수호한다고 주장하지만 전제 문제는 강조하지 않았다. 여춘추에는' 집행일',' 수일' 등의 관념이 있다. 하나를 받들다' 와' 하나를 받들다' 는 집권이다. 이것은 선진 유가의 발전이다. 또 다른 예는 묵가 사상이다. 루' 춘추' 는 묵자가 제창한' 절장' 관념에 동의했기 때문에 당시의 중장풍조에 대해 비판했다. "사치일수록 죽은 사람이 걱정할수록 산 사람은 반드시 존경할 것이다." " 사치자는 영광스럽고, 검소한 자는 비열하며, 죽음을 위해서가 아니라, 생계를 유지하는 자는 짱. 그러나 묵자는' 비공격' 즉 전쟁에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여씨춘추' 는 이에 대해 반박했다. "공도를 하지 않고 불의를 처벌하지 않는다. 만약 공벌무도한 뜻이 없다면, 복은 막대한 연 () 이 되고, 그 이익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금지 된 사람, 긍정적이고 의로운 사람, 돈, 우 일, 또한 유죄입니다. 클릭합니다 루' 춘추' 는' 의병' 을 제창한다. \ "의로운 도착, 이웃 사람들은 물 로 돌아갑니다. 나라의 국민이 부모를 공경하면 멀리 떨어져 백성을 얻고, 병사는 날을 맞이하지 않고, 백성은 복종한다. " ("회충") 여춘추는 전쟁에 무조건 반대하는 것은 무의미하고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의로운 전쟁, 즉' 덕이 없는 불의를 공격하는 전쟁' 은 폭력을 없앨 뿐만 아니라 국민의 진심어린 지지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사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는 전쟁을 변호하는 것이다.

물질적 기원의 문제에서 여춘추는 송음학파의' 정설' 을 받아들이고 개조했다. 송음파는 "만물은 모두 정진하고, 이를 업으로 삼고, 오곡이 있고, 위에는 별이 있다" 고 생각한다. 여씨춘추' 는 "만물은 태을로, 음양에서 만들어진다" 고 말했다. ("달락") 즉, "태일" 은 만물의 근원이고, 세상 만물은 모두 "태일" 에서 기원하며, 음양에서 변한다. 태을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말했다: "이도자,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고, 형성될 수도 없고 ... 도자, 형용할 수 없고, 이름을 알 수 없다. 강함을 위해, 그 중 하나를 너무 하나 라고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도' 는' 태일' 이고' 태일' 은' 정' 이다. 이곳의 토론에서 우리는 노자의 영향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여의' 춘추' 는' 정' (도) 에서 유래한 모든 것이 끊임없이 운동하며' 사물에 따라 변하지만 끝까지 변하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하현") 하늘의 해와 달과 별, 땅의 샘물이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해와 달과 별은 결코 비가 그치지 않는다. 땅이 커서 봄풀이 노출된 비늘이 멈추지 않았다. "("시계 ") 하지만 주목할 만한 것은. 여씨춘추' 는 물질의 움직임을 순환의 과정으로 보고, 물건을 움직이면 발아한다. 싹이 나면 자라고, 자라고, 자랍니다. 그들이 성장할 때, 그들은 성장합니다. 그들이 성장했을 때, 그들은 실패했다. 그들이 실패했을 때, 그들은 살인을 했습니다. 그들이 사람을 죽일 때, 그들은 숨는다. "("사랑의 길 ")

루 "춘추" 는 사회사관에서 역사가 끊임없이 발전한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고대이고, 옛날은 후이다. 오늘은 후세에게 무엇이고, 오늘은 고대에도 어떤가. 그러므로 현재를 알면 옛것을 알 수 있고, 옛것을 알면 옛것을 알 수 있고, 옛것을 알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장관") 즉, 역사의 발전은 일환이다. 오늘을 보면 여전히 현재를 볼 수 있다. 과거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과거를 알면 오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과거를 이해한다고 해서 과거를 고수하는 것은 아니다. 반대로 시대가 바뀌었고, 해당 법률과 규정과 정책도 시대의 필요에 맞게 바뀌어야 한다. "어지러워서는 안 되고, 법을 준수하면 모순이다. 반란을 일으켜 나라를 지킬 수 없다. 세상이 바뀌고 법을 바꾸는 것이 적당하다. 그래서 모든 것은 법칙을 따라야 하고, 법칙을 바꾸는 사람은 시대에 따라 변할 것이다. " 또한 두 가지 우화를 사용하여 이 이치를 설명하였다. 초인이 물을 걸어서 강에 도착하자 칼이 배에서 물에 빠져 "떨어지는 것은 내 검이다" 고 말했다. 배를 멈추고, 이미 계약하고, 물에 들어갔다. 배가 해냈어, 칼은 할 수 없어. 만약 네가 검을 구했다면, 그것은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징 사람들은 노래 를 공격 하고 싶어, 그래서 사람들은 먼저 물을 보여줍니다. 옹강은 매우 유익하다, 총명한 사람은 모두 알고 있다. 그들은 책상을 따라 가다가 저녁에 물을 건너갔다. 천여 명이 익사하자, 군대는 충격을 받자마자 포기했다.

이 두 우화는 모두 다경에서 찾을 수 있다. 전자는 모두가 잘 아는' 배를 새기고 칼을 구하는 것' 이다. 이 두 우화는 수렁에 빠져서 변화를 모르는 사람을 풍자하고, 루' 춘추' 의 역사관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여춘추는 노장의 무위사상을 계승하고, 정권의 공고함은 무위통치에 있다고 주장하며, "도리의 주인, 하지 않는 것", "무위통치" 를 주장한다. ("지식도"), 이런 "무위" 와 "허정" 만이 무위무위무위무위무위인 자유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여의' 춘추' 도 음악 미학 사상을 구현했다. 음악의 생성을 우주 만물과 연결시켜' 테스트 출생, 태을생' (태악) 을 제시하고' 마음' 과' 사물' 의 귀납관계에서 음악의 심리적 과정을 탐구한다. "적합" 이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소리의 "적합" 과 마음의 "적합" 을 강조해야 아름다운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여의' 춘추' 는 선진제자의 서로 다른 학설을 보존하고, 대량의 고사, 고어, 고서, 고문문, 그리고 일부 고대 과학 지식을 기록하는데, 그 중 많은 것이 다른 책에 없는 것이다. 과거에는 루의' 춘추' 가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그것을 "고대와 현대의 모든 것에 대한 준비" 라고 불렀다. 보인서안' 에서는' 주역',' 춘추',' 국어',' 이소' 와도 비교될 수 있다. 동한 고우편은 "제자의 권에서 나온 것" 이라고 말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육지의' 춘추' 는 체계적인 철학 저작이 아니지만, 그것은 어느 정도의 사상적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정보가치이다. 그것의 우화 중 일부는 지금까지도 널리 알려져 있고 교육적 의의가 있다.

여씨 춘추주' 는 필원의' 여씨 춘추' 에 대한 새로운 교정이다. 근대에' 여씨 춘추' 에 대한 개정은 참고로 삼을 수 있다.

바이두 국학' 여춘추' 전문읽기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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