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인쇄소, 신문사, 제지공장 등 인쇄 관련 인턴 장소는 어떤 곳인가요?
인쇄소, 신문사, 제지공장 등 인쇄 관련 인턴 장소는 어떤 곳인가요?
클래스 수준:
학생 번호:
성:
강사:
학습 시간:
인쇄소 훈련
첫째, 인턴십 시간:
18 주-19 주 (월 일-월 일)
둘째, 위치:
Xx 인쇄소
셋째, 훈련 임무:
시험 인쇄 단계: 주요 임무는 글꼴과 크기의 공동 응용을 명확히 하고 원고의 내용에 따라 다른 스타일의 글꼴을 선택하는 것이다. 텍스트 조판 규칙을 익히고, 제작 중 각종 제판 소프트웨어의 사용에 익숙하며, 그래픽 디자인이 합리적이고, 색상 적용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인쇄 공예 요구 사항에 부합하며, PS 판의 포지티브 그래픽을 컴퓨터에 제작할 수 있다.
인쇄 단계: 주요 임무는 리소그래피의 기본 원리를 명확히 하고, 리소그래피 프로세스와 프로세스의 각 공정에 대한 구체적인 작업 내용과 제목을 파악하고, 리소그래피의 다섯 가지 주요 요소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인쇄 후 장식 단계: 주요 임무는 인쇄 제품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인쇄 후 장식 가공을 하여 제품 사용 성능과 심미 감상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교육 목표
시험 인쇄에 익숙 함: 시험 인쇄 및 시험 인쇄에 사용되는 다양한 인쇄 장비, 장비 및 일반 인쇄 자료. 원고 디자인에서 인쇄물 제작에 이르는 일련의 공예 과정을 명확하게 하다. 각 공정의 구체적인 운영 내용과 요구 사항을 파악하다. 학생들의 실천 능력과 독학 능력을 배양하다. 학생들이 이론 지식과 생산 실천을 결합하도록 장려하다.
넷째, 훈련의 목적:
1. 시험 인쇄, 중간, 인쇄 후 부분의 다양한 인쇄 장비, 장비 및 일반적인 인쇄 자료에 익숙합니다.
2. 원고 디자인에서 인쇄물 제작에 이르는 일련의 공정 과정을 명확히 한다.
3. 각 공정의 구체적인 운영 내용과 요구 사항을 파악합니다.
4. 학생들의 시간과 실습 능력, 자습 능력을 배양한다.
학생들이 이론 지식과 생산 관행을 결합하도록 장려하십시오.
다섯째, 훈련 및 수확 단계:
(a), 시험 인쇄 제판
제판은 인쇄 3 대 공정의 으뜸이며 인쇄의 기초이다. 좋은 인쇄판이 없으면 좋은 제품을 인쇄할 수 없다. 샘플은 제판 품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a), 샘플 (원본) 생산 요구 사항:
샘플을 디자인하기 전에 고객의 의견과 요구 사항을 주의 깊게 경청하고, 인쇄의 원고 품질에 대한 요구 사항을 결합하고, 세심하게 설계하고, 판매할 제품을 강조하며, 레이아웃의 참신함과 독특함을 추구해야 하며, 레이아웃과 색조의 조화를 기초로 색채 운용에 있어서 혁신이 있어야 한다. 제품을 설계할 때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실감나는 색이나 대비색, 심지어 보색 제작으로 제품에 초점을 맞추거나, 다른 수단으로 홍보 효과를 강조하고 강화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선 원고의 경우 특성이 명확하고, 펜이 끊어지지 않고, 두께가 균일하고 매끄럽고, 가는 무늬가 복원된다면 여전히 선명하게 보일 수 있어야 한다. 선 확대 복제 시 가장자리는 거칠지 않아야 하며 배경색과 선 색상의 대비가 커야 합니다. 배경 색상과 선 색상이 모두 컬러인 경우 컬러 매칭을 최대한 해 사진을 찍을 때 뚜렷한 밀도 등급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컬러 원고는 다음과 같은 품질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제판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1. 원본은 편파적이지 않고 색상은 실물과 거의 일치해야 한다.
원래 대비는 책임 요구 사항에 적합해야합니다.
잉크, 용지 등의 재료에 따라 복사의 최대 밀도는 일반적으로 1.5 정도입니다. 실습에 따르면 원본의 밀도 범위는 0.3-2. 1, 즉 대비는 1.8 입니다. 원본 그림의 대비가 2.4 보다 작으면 합리적으로 압축한 후에도 효과가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3. 원고의 수준이 풍부하다
전체 화면이 너무 어둡지도 밝지도 않다. 고음, 중음, 어두운 톤에는 밀도 변화, 다단계 및 그라데이션이 있습니다.
원고의 선명도는 높아야 한다.
HD 만이 장면의 세부 사항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고, 그림의 윤곽은 뾰족하지만 선명도는 높지 않다. 일반 컬러 인쇄물의 스크린 선 수는 150~ 175 선/인치, 최대 200 선/인치이므로 샘플 제작 해상도는 400dpi 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제판 공정:
1.
필름이 조판 작업장에서 제판 작업장으로 보내진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필름의 빈 부분, 즉 필름을 자르는 것이다. 정확한 조작 방법은 필름 전면을 위로 올려서 먼저 판번호의 패리티를 보고, 홀수 코드판인 경우 필름 왼쪽의 빈 부분을 잘라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간 솔기가 있는 경우, 재단할 때 가능한 안쪽으로 맞춰서 정판자가 재가공하지 않도록 합니다. 짝수판이라면 막의 오른쪽을 잘라주세요. 이상은 흑백 필름 자르기 방법입니다. 컬러 필름인 경우 일반적으로 위아래에 정렬 표시를 남겨야 합니다.
2 단계: 정판
정판은 서판과 신문판으로 나뉜다. 8. 출판판은 일반적으로 도서판 맞춤법을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4, 8, 16, 24, 32 버전, 때로는 4 일 또는 64 버전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판에서는 큰 판 수가 표시된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예를 들어 A.B.C.D 예를 들어 64 페이지 신문 판은 각각 A, B, C, D 의 A32, B32 또는 16 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신문 레이아웃의 일반 정판은 다음 규칙을 따릅니다.
아래쪽 버전 번호의 합계는 오른쪽 위쪽 및 아래쪽 버전 번호의 합과 같고 최대 버전 번호에 1 을 더한 것과 같습니다. 32 버전과 마찬가지로 좌우 양쪽의 상하 버전 번호의 합은 33 이어야 합니다.
(2) 홀수 및 짝수 버전의 위치는 고정되어 있으며 왼쪽 및 오른쪽 이터레이션과 큰 버전의 위치도 고정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32 판 정판 과정에서 32, 25, 1, 8 개 4 개 및 24, 17, 9, 16 4 개 버전이 각각 두 개의 큰 판에 배치됩니다.
(2)4 신문 레이아웃은 일반적으로 다음 규칙을 따른다.
① 20 판 미만일 경우 4 판을 그룹으로 정판하고, 4 판 양끝의 두 판은 각각 중간판과 함께 1, 4, 2, 3, 5, 8, 6, 7, 9,/kk 를 넣는다
(2) 개정이 20 보다 크면 20 의 정수 배수에서 개정을 뺀 다음 첫 번째 경우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48 은 45 와 함께 놓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8 과 5 는 각각 48 과 45 에서 20 을 뺀 후 함께 두기 때문입니다.
③ 홀수 및 짝수 버전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즉 1, 3,5,7,9 ... 2,4,6,8,10 ... 과 동일합니다.
두 손을 합치다
정판 조판은 접힌 샘플을 통해 얻어지며, 견본을 접는 과정을 접는 과정을 접는 작업이라고 합니다. 인쇄 설비와 신문 접는 기계의 접는 방식에 따라 접는 방식도 다르다. 예를 들어, 8 판에는 머리, 발 대 발, 4 판에는 고개를 들어 고개를 숙였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삼각형 또는 페이지 보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인쇄 장치의 경우 접이식 손은 두 손, 즉 16 판, 처음 8 개 및 마지막 8 개 중첩입니다. 버전 24 의 경우 첫 번째 16 을 함께 배치한 다음 마지막 8 개의 작은 세트와 함께 배치합니다. 버전 32 의 경우 전면 16 과 후면 16 을 분리하여 함께 덮습니다.
인쇄
신문 인쇄의 시효성이 강하기 때문에 신문 인쇄소의 제판 작업장은 일반적으로' 약한 노출' 인쇄 모드를 제판 과정에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인쇄 시간을 더 짧게 설정하고 있다. 중국어판의 조건은 인쇄판이 인쇄 요구 사항에 맞도록 그에 따라 조정해야 한다. 또한 인쇄 시 프린터 유리의 청결도와 진공 펌프의 흡입력에 주의해야 합니다.
5. 충격 제품
약한 노출의 인쇄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현상액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설명서에 나오는 비율보다 높다. 현상액을 예로 들면 원액과 물의 비율은 1: 5 ~ 1: 8 이고,' 약한 노출' 은 일반적으로 1: 4 의 농도로 배합해야 한다. 인쇄판 씻은 후 종종 더럽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처리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플레이트를 교체하십시오. 다시 한 번 씻어도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또 다른 방법도 있는데, 현상액에 일정량의 세제를 넣어 세척액의 분자 활성화를 강화함으로써 더러움을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개정
개편의 가장 중요한 점은 플레이트에서 불필요한 필름 가장자리 흔적을 제거하는 것이다. 수정 펜으로 복구한 흔적도 반드시 제때에 젖은 천으로 닦아서 인쇄할 때 더러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인쇄판의 스크래치에 대해서는 가는 브러시로 묽은 황산을 약간 찍어서 스크래치에 바르실 수 있습니다.
7. 정판 품질 검사
레이아웃 검사는 플레이트를 기계에 넣기 전의 마지막 절차이다. 이 과정이 엄격하게 통제되지 않으면 인쇄소에 더 큰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레이아웃의 텍스트, 그림이 파손되었는지, 그림이 적게 그려졌는지, 약한지 확인하는 것 외에도 레이아웃을 자세히 점검해야 한다. 연속 건조판의 경우 YMCK 4 판의 첫 번째 건조와 두 번째 건조의 편차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인쇄소는 대부분 시각검사에 의존하여 판의 품질을 검사하지만, 판 도형과 빈 부분의 대비가 적기 때문에 장시간 검사하면 피로가 생기고 일부 오차는 쉽게 알아차리지 못한다. 비교적 좋은 검사 방법은 세척한 플레이트를 제때에 잉크를 바르고 판의 대비를 증가시켜 사람의 눈의 관찰 습관에 적응하는 것이다.
1. 필름 세척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
표면이 깨끗하고 얼룩이나 기계적 손상이 없으며 밀도, 대비 및 선명도가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사각의 내부 및 외부 선과 규칙 선이 완료되었습니다.
2, 인쇄 프로세스
노출-현상-현상액 코팅-오염 제거-수리-지우개-드라이어.
소량 인쇄에 적합하고 한 세트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노출-현상-오염 제거-수리-구운 액체 닦기-오븐-현상-코팅 현상기 잉크-상지-건조.
인쇄수가 많고, 한 세트의 인쇄판이 다 인쇄되지 않는 판에 적합하다.
노출: 노출 시간은 필름의 밀도와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밀도가 너무 낮으면 노출 시간이 그에 따라 줄어 빛이 얇은 부분을 통과하지 못하게 되고, 빛이 통과하는 부분이 현상할 때 떠내려가 인쇄 시 그림이 불완전하거나 잉크 층이 부족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밀도가 너무 높으면 노출 시간을 적절히 연장할 수 있고, 작은 점이 손실되고, 밝기 손실이 심각하다. 정상 노출 시간은 플레이트의 2 ~ 97% 도트 재현을 기준으로 하며 노출은 일반적으로 인쇄기에서 진행된다.
현상: 5% 의 알칼리성 용액으로 현상하여 노출 부분의 감광 접착제를 씻어내고 노출되지 않은 부분의 감광 접착제를 보존하여 도문의 기초가 된다.
도포 현상제: 인쇄판의 그래픽 부분에 현상제를 발라 도문에 잉크의 흡착을 증가시키고, 인쇄판의 품질을 검사하기 쉽다.
오염 제거: 전용 오염 제거용 펜이나 판재 세정제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에 없어야 하는 각종 더러움을 제거한다. 그런 다음 맑은 물로 더러운 부분을 헹구거나 젖은 걸레로 닦아주세요.
복구: 전문적인 복구 펜을 사용하여 그림의 펜 부족, 끊기 선을 복구합니다.
지우개: 깨끗한 고천에 용해된 깨끗한 아라비아 접착제나 메틸 섬유소 용액을 인쇄판 표면에 바르고 코팅은 고르게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풀무로 판판의 접착제를 말리고, 판판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판판 공백판을 산화하지 않고 먼지로부터 보호한다.
제액: 레이아웃에 전용 제액을 바르고, 고천에 제액을 묻혀 문지를 때 모두 닦아내고, 두껍지 않고 얇지 않게 닦아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베이킹: 베이킹 액체가 든 접시를 베이킹 기계에 넣고 섭씨 230~250 도에서 5~8 분 동안 항온으로 구워 접시를 꺼내서 자연스럽게 식힙니다. 구운 후 PS 판의 내인성은 굽지 않은 PS 판보다 3~4 배 높다.
2 차 현상: 현상액으로 이미지를 다시 현상한 다음 맑은 물로 씻어서 레이아웃에 남아 있는 보호액을 제거한다.
드라이해: 고무액이 들어 있는 플레이트를 선풍기 아래에 놓고 말리거나 자연스럽게 말립니다.
(b) 중국 인쇄
첫째, 사전 준비
1, 용지 준비
용지의 수분 함량이 작업장의 상대 습도와 불균형한 경우, 용지가 컴퓨터에 인쇄되기 전에 수분 함량이 일정하지 않아, 이런 종이를 컴퓨터에 인쇄하면 인쇄가 정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종이가 구겨질 수 있다. 용지를 인쇄하기 전에 습도를 조절하여 물에 대한 용지 민감도를 낮추고, 용지의 수분 함량에 적응하며, 용지 크기의 안정성을 높여야 합니다.
습도를 조절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자연 매달림 건조법: 인쇄소 또는 인쇄소 상대 습도가 비슷한 용지 건조실에 매달아 건조를 조절하여 습도를 조절합니다.
키가 큰 인쇄소의 위쪽 공간을 이용하여 철제 클램프를 설치하고 겹겹이 쌓인 평평한 종이를 철틀에 끼워 주변 공기의 습도와 상대 습도 (때로는 선풍기를 불어서 공기 대류를 촉진하는 경우도 있음) 에 자연스럽게 맞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선풍기, 선풍기, 선풍기, 선풍기, 선풍기, 선풍기) 이 방법은 보통 5 일 정도 걸려야 습도를 조절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 고속 인쇄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2) 습식 공기 건조기: 인쇄소 또는 전문 용지 건조실에 대형 용지 건조기 또는 원형 용지 건조대를 설치하고 평평한 종이 더미를 철제 선반에 끼우고 온습도를 조절하는 공기를 종이에 불어서 짧은 시간 동안 작업장 내 공기 온습도와 균형을 이루도록 합니다. 가습의 경우 드라이어 온도를 인쇄소 상대 습도보다 10%~20%, 온도가10 ~15 C 인 용지 건조실로 자주 높여 디버깅합니다. 종이의 흡습성 속도를 높이다. 드라이어 시간은 일반적으로 1~2 시간이며, 용지 흡습 속도를 높이기 위해 평평한 종이 중간을 한 번 뒤집습니다. 방금 조절한 종이는 섬유의 수분 함량이 아직 완전히 균형을 이루지 못하여 종이 테이블 위에 10 여 시간 동안 놓아야 안정을 얻을 수 있다.
3) 습한 곳에서 종이를 가습한 다음 인쇄소 온도 및 습도와 유사한 인쇄소 또는 용지 건조실에서 수분 균형을 맞춰 용지의 수분 함량이 균일하고 인쇄소 또는 용지 건조실의 온도 및 습도와 균형을 이루도록 합니다.
트레일러로 촉촉한 종이를 기계로 다시 당겨 인쇄하다. 즉시 컴퓨터에 인쇄할 수 없는 경우 종이나 플라스틱으로 덮어 수분 함량 변화를 방지하고 인쇄 적합성에 영향을 줍니다.
2. 잉크 준비
1) 원고에 잡색 잉크로 인쇄해야 하는 경우 원고 색상에 따라 잉크를 조정합니다.
어두운 잉크를 조정할 때 먼저 주색 잉크를 잉크 디스크나 잉크 튜브에 넣은 다음 보색 잉크를 넣어 고르게 저어주고 색조와 원색의 차이를 대조하여 색조 매칭에 추가하고 일치하는 성분과 수량 예비를 기록해 둡니다.
연한 색의 잉크를 배합할 때는 먼저 원색 잉크를 백묵이나 희석제에 넣어 배합한 다음 색조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 그룹 비율에 따라 인쇄에 필요한 잉크의 양을 늘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색, 원색, 원색, 원색, 원색, 원색, 원색)
잉크조절은 먼저 소량으로 진행해야 하고,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에 대량으로 진행해야 한다. 잉크를 준비할 때는 서로 다른 색의 잉크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여 배합된 잉크의 광택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인쇄물에 영향을 미치는 밝은 색상. 동시에 필요한 잉크는 2 차 배합시 색조 오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 번에 잘 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잉크를 너무 진하게 조절하거나 너무 묽게 하지 마라. 일반적으로 잉크가 걸쭉할수록 점도가 높을수록 유동성이 작아진다. 잉크 속의 잉크는 잉크가 잘 나오지 않고, 잉크 롤러의 잉크는 균일하지 않다. 만장일치 플레이트의 잉크는 일관되지 않아 플레이트에 쌓이기 쉬워 풀판 현상을 일으킨다. 잉크가 너무 묽고, 점도가 너무 작고, 유동성이 커서 인쇄물을 어둡게 할 수 있다. 동시에 잉크가 너무 묽기 때문에 도트가 잉크를 빨아들이고, 인쇄물이 왜곡되고, 지면이 더러워지는 현상도 쉽게 발생한다.
잉크 두께를 파악하는 일반적인 상황은 기후가 건조하여 적당히 얇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저온, 적절한 희석제; 이 종이는 거칠고, 부드럽고, 흡수성이 좋고, 두께가 적당하다. 반대로, 잉크는 좀 진하게 해야 한다. 플레이트가 더 두꺼워야 합니다. 현장 판을 인쇄하려면 좀 얇아야 한다. 기계는 속도가 빠르고, 좀 더 굵고 적당하다. 만약 기계가 느리다면 좀 얇아야 한다.
준비한 잉크의 양은 실제 인쇄량보다 약간 많으며, 너무 많으면 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
잉크 사용량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으로는 인쇄 횟수, 인쇄 영역의 크기, 잉크 레이어의 두께, 용지의 특성, 잉크 자체의 부피와 비중 등이 있습니다.
2) 원색 견본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는 경우 Y, M, C, K, 4 색 잉크 (검은색 잉크는 브랜드와 같은 배치를 요구함) 및 다양한 일반 잉크 첨가제 (희석제, 건조제, 제접착제 등) 를 검색합니다. ), 인쇄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잉크의 인쇄 적합성을 조절하여 인쇄 공정 및 용지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용지의 품질이 좋고 인쇄 속도가 느리면 실크 스크린 인쇄를 사용하면 잉크의 점도와 점도가 비교적 높고 유동성이 적을 수 있습니다. 종이의 품질이 나쁘고, 인쇄 속도가 빠르며, 잉크의 점도와 점도가 비교적 낮고, 유동성이 비교적 크다.
3. 버전 준비
플레이트로 가서 기계 시공작업표에 있는 인쇄품종 이름을 기준으로 필요한 플레이트를 기계로 되돌려 놓고 플레이트를 전면 점검합니다 (또는 플레이트에서 검사).
플레이트 검사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플레이트 모양 검사
플레이트를 빛에 맞추고 손으로 플레이트를 가볍게 터치하여 플레이트에 긁힘, 찰과상, 울퉁불퉁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앞면과 뒷면에 이물질이 붙어 있는 것을 발견하면 제거해야 한다. 또한 플레이트 표면이 산화되고 긁혔는지 확인해야 한다. 입꼬리가 고르지 않다면, 평평하게 두드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장판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불합격한 인쇄판을 찾아내면, 절대 기계에 인쇄하여 낭비를 방지해서는 안 된다.
(b) 그림 및 텍스트 테스트
① 도트 품질 검사
배치를 구성하는 점은 완전하고 명확해야 합니다. 도트가 완전하지 않으면 흰색 심지가 있어 제판이나 인쇄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때 너는 원작을 조사할 수 있다. 원본에 문제가 없다면 다시 인쇄해야 합니다. 문제가 있으면 새 버전을 만들어야 합니다. 문자 줄에 펜 줄 바꿈이 없거나 초과 부분을 자를 수 없으므로 다시 인쇄해야 합니다. 특히 첨부된 인쇄본은 수정해야 하지만 수정할 수 없는 문자를 표시해 컴퓨터에 인쇄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② 사양 검사
플레이트의 길이, 폭 및 개구부 크기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크기가 정확하다면, 인쇄판 양쪽의 입 크기가 일치하는지, 그림이 중앙에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 완전히 정확해야 첨부할 수 있습니다.
③ 정렬 및 색상 정지점 검사.
플레이트의 선, 칼선, 중심선, 맞춰찍기 선은 반드시 한데 모아야 합니다. 이는 롤러에 있는 플레이트의 위치를 조정하고, 맞춰찍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기초이며, 다음 공정을 자르는 한 문장입니다. 맞춰찍기가 완전하지 않다면, 맞춰찍기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고, 첫 번째 색판의 이런 딱딱한 꼭대기는 보완해야 하고, 다시 한 번 보충해야 한다. 보충할 수 없다면 필름에 궤간 선을 다시 만들어 다시 인쇄할 수밖에 없다.
색상 정지점은 품질 검사의 기초입니다. 색상 누출, 반전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색상 코드는 겹칠 수 없습니다. 양쪽의 정지점은 종이 가장자리에 있어야 하고, 종이 가장자리에서 새야 한다. 색상 코드는 완전해야 합니다.
④ 플레이트 색상 식별.
각 색상의 플레이트는 서로 다른 잉크 색상을 사용하므로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버전의 빈 모서리에 C, M, Y, K 가 표시된 경우 직접 식별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트에 표시가 없으면 제조업체에서 지정한 도트 각도를 기준으로 플레이트 색상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먼저 도트 각도가 90 인 노란색 판을 식별한 다음 도트 각도가 45 인 주 채널 소재를 식별하고, 판 이미지 인터넷 포인트 면적 커버리지와 이미지 도트 커버리지를 비교하여 다른 두 판의 판 색상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 이미지, 입술 도트 면적이 큰 검은색 판을 덮는다.
⑤ 플레이트 깊이 검사
오프셋 인쇄판의 깊이는 도트 백분율로 표기되어 있고, 큰 도트 백분율은 깊고, 작은 도트 백분율은 얕다.
각 플레이트의 도트 백분율은 샘플의 도트 백분율보다 약간 작아야 하지만 샘플의 도트 백분율보다 클 수 없습니다.
고배 돋보기로 견본과 인쇄판을 검사하고, 같은 부분을 대조하여 검사하다. 정상적인 인쇄 압력 하에서, 인쇄판의 도트는 인쇄 과정에서 반드시 확대되어 축소될 수 없기 때문에, 판판의 도점 면적은 견본의 도트보다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인쇄판, 인쇄판, 인쇄판, 인쇄판, 인쇄판, 인쇄판) 샘플과 플레이트의 도트 크기가 같으면 플레이트의 도트가 깊어집니다.
예를 들어, 어두운 흰색 점이 손실되고 중간 50% 의 점이 너무 많이 겹쳐져 플레이트가 너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밝은 색조 부분의 작은 점이 누락된 경우 플레이트가 너무 얕습니다.
4. 윤판액
인쇄기, 용지, 잉크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윤판액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알코올류 윤판액과 비이온표면활성제 윤판액을 선택한 후 표준에 따라 윤판액을 배합한다. 아라비아 껌, 구연산 등을 포함해서요.
기존 기업은 알코올 윤판액과 비이온표면활성제 윤판액을 모두 사용한다. 이 두 윤판액의 성질은 다르다.
알코올 윤판액: ① 증발이 빨라 잉크와 종이에 첨가된 수분이 빠르게 증발하여 수분이 품질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다.
(2) 증발된 잠열로 인해 증발 과정의 흡열 법칙을 이용하여 레이아웃의 온도를 낮추고 레이아웃의 오염을 줄인다.
(3) 유동성이 좋아 면의 물 소비를 줄인다.
비이온표면활성제 윤판액: 글리세린을 첨가한 비이온표면활성제 윤판액으로 표면장력이 낮고 습윤성과 친수성이 우수하며 물과 어떤 비율로 섞일 수 있어 흡습성이 강하여 공기에서 수분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빨리 비활성화되면 접착제를 닦을 필요는 없지만 함량이 너무 높으면 자국이 건조하고 설사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4, 고무 천 설치 및 사용
고무천은 도문을 전달하는 중간체로 표면 곳곳의 장력이 균일해야 한다.
설치할 때는 두 쌍의 고무천 부목으로 양쪽 끝에 고정해야 하며, 각 판에 8 개의 나사 구멍이 끼워져 있어야 한다.
고무천 설치 시 주의사항:
(1) 고무천을 원하는 직사각형으로 자르는 것이 고무천의 힘을 고르게 하는 관건이다.
한쪽이 짧으면 설치 후 고무천의 힘이 고르지 않다.
(2) 고무천에 구멍을 뚫기 전에 고무천의 천공 가장자리로 부목을 끼운 다음, 고무천에 있는 클립의 나사 구멍을 획으로 그려서 개조된 펀치에 그려진 나사 구멍의 위치에 따라 구멍을 뚫는다.
(3) 고무천의 가장자리를 클립 내부의 블록에 단단히 고정시켜 클램핑이 너무 많고 클램핑이 너무 적기 때문에 발생하는 힘의 불균형을 방지한다.
(4) 고무천을 조일 때, 먼저 가운데와 뒷면을 사용하여 끼운 가장자리가 파도처럼 변하는 것을 방지하고 나사를 조일 때 누락해서는 안 된다.
(5) 고무천 롤러에 설치할 때는 반드시 고무천의 부목을 고무천 롤러 안의 집게에 넣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고무천의 집게가 장비가 작동할 때 버려진다.
(6) 롤러에 고무천을 펴는 기구는 사용자 정의 심이고 장력이 빠질수록 사용자 정의 마음이 좋다.
(7) 새로 갈아입은 고무천은 한 시간 정도 인쇄한 후 인장하여 고무천을 필요한 장력을 유지해야 한다.
(8) 고무천 재단은 절대 직사각형을 보장해야 하며, 미세한 차이가 있으면 장력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차이가 너무 크면 새로 잘라야 합니다.
2. 인쇄 원고에 따라 인쇄 색상 순서를 결정합니다
인쇄고의 내용에 따라 그림의 주색을 강조하는 원칙을 따라 주색이 가려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스터 플레이트는 최종 인쇄됩니다. 예를 들어 인물, 단풍, 추경의 사진은 따뜻한 색을 강화하고, 먼저 검은 색, 파란색, 자홍색, 노랑을 찍어야 한다. 봄빛, 산천, 설산과 같이 냉색을 강화하기 위해 검은색과 자홍색을 먼저 인쇄한 다음 음청과 노랑을 인쇄한다.
3. 페이지의 잉크 양을 기준으로 인쇄 색상 순서를 결정합니다.
단색기든 다색기든 다색 인쇄는 항상 한 가지 색상을 먼저 인쇄한 후 다음 견본을 인쇄한다. 넓은 면적의 현장 플레이트가 첫 번째 색상으로 인쇄되도록 배열된 경우 잉크 양이 적은 다른 플레이트가 인쇄됩니다. 인쇄 효과는 분명 이상적이지 않을 것이다. 긁기 쉽고, 잉크 흡수성이 나쁘고, 꽃이 피고, 마르기 어렵다. 먼저 소량의 잉크를 인쇄한 다음 대량의 잉크를 인쇄하는 플레이트 색상 순서.
이색기의 견본조합도 크기 잉크 인쇄의 원칙을 따라야 하며, 잉크 양이 많은 판재는 2 색 그룹에 넣어' 채널링' 을 방지해야 한다.
4. 중복 인쇄 요구 사항에 따라 배합 색상 순서를 결정합니다.
1) 4 색 중복 인쇄. 커버 인쇄는 용지 흡수 변형 또는 자체 인장 등의 요인과 제판의 문제점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레이아웃의 검은색 문자가 4 색 문자로 오인되면 단색 프린터에서 노란색, 자홍, 청록색, 검은색의 인쇄 순서를 사용하여 그레이스케일 균형을 보완하고 화면 윤곽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원고에는 청록색과 자홍색 문자의 중복 인쇄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일단 중복 인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매우 보기 흉하다. 마젠타색 및 노란색 문자의 중복 인쇄인 경우 중복 인쇄로 인해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2 색 기계는 청록색, 자홍, 검은색, 노랑 4 가지 판재의 조합을 사용해야 하는데, 효과가 비교적 이상적이다.
2) 금과은을 인쇄하다. 금묵, 은묵 흡착성이 작아서 가능한 마지막 색으로 인쇄하세요. 그러나 두 기름의 커버력은 매우 강하여 현장판은 모든 바탕색을 덮을 것이다. 반드시 제판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금판이나 은판으로 4 색 글자나 이미지를 펀칭할지, 비우지 않으면 금판이나 은판을 먼저 인쇄해야 한다. 이런 문제를 중시하지 않으면 내용과 글이 모두 없어진다.
3) 현장판에 검정 텍스트를 인쇄합니다. 인쇄에서 검정 텍스트를 먼저 인쇄한 다음 마젠타, 노랑 또는 별색 버전을 인쇄하면 텍스트가 빨간색이나 노란색이 되므로 단색 배경을 먼저 인쇄한 다음 검정 텍스트 버전의 원색 순서를 인쇄하도록 선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5. 용지 특성이 다를 때 고려해야 할 색상 순서.
백색도, 부드러움, 잉크 흡수성, 느슨한 섬유, 파우더 및 털 빠짐의 정도는 컬러 인화지에 따라 다릅니다. 코팅지의 성능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코팅지, 필기지, 화이트보드, 직조지와 같은 다른 용지는 표면이 거칠고 장력이 떨어진다. 종이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먼저 옐로 프린트로 밑그림을 만들 수 있다.
자동사 시각 효과의 원색 순서.
과거에는 단색 인쇄에서 일반적으로 노란색 플레이트를 첫 번째 색상으로 배열했습니다. 빛 아래에서 노란색 잉크의 시각 효과가 약해서 잉크 양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하늘색, 자홍, 노랑, 검정 원색 순서와 같은 첫 번째 색상으로 인쇄할 수 있는 강한 잉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시각적 또는 잉크 색상 변화가 더 편리하며, 간격이 너무 길어서 노란색 플레이트가 빠르게 건조되어 유리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서로 다른 인쇄 설비, 용지, 잉크, 서로 다른 원고에 대해 인쇄 색상 순서의 경험을 요약해야 한다. 견본을 참고하고, 플레이트를 검사하고, 정확한 원색 순서를 선택하면 결국 만족스러운 중복 인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c) 인쇄 후 마무리
인쇄물은 인쇄 기술로 생산된 각종 제품의 총칭이다. 인쇄후 가공은 가공의 목적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① 인쇄물 표면을 미화하고 장식한다. 예를 들어, 인쇄물의 광택을 높이기 위해 광택이나 코팅 처리를 합니다. 인쇄물의 입체감을 높이기 위해, 범프엠보나 크리스털 입체적으로 플라스틱 처리를 한다. 굴절, 호일 파마 등. 인쇄물의 깜박임을 향상시킵니다.
(2) 인쇄물에 특정 기능을 제공하는 처리. 인쇄물은 사람을 위한 것이다. 서비스 대상 또는 목적에 따라 인쇄물에 따라 오일 방지, 습기 방지, 내마모성, 해충 방지 등의 보호 기능이 있거나 강화되어야 합니다. 일부 인쇄물에는 우표, 소개서 등과 같은 특정 기능이 있어야 한다. , 찢을 수 있고, 서류와 양식은 복사할 수 있고, 자기카드는 위조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③ 인쇄물의 형성과 가공. 예를 들어, 한 페이지 인쇄물을 디자인에 지정된 레이아웃 크기로 자릅니다. 책 바인딩 포장재의 다이 컷과 눌린 자국 가공 등.
(1) 표지 정리.
표지의 가공은 완성된 그래픽 정보의 표면을 재가공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인쇄물 표면 처리에는 광택, 코팅, 왁스 칠, 열양극산화 등이 포함됩니다.
1. 코팅 공정
복막공예는 즉시 복막과 미리 코팅한 복막으로 나뉜다. 대부분 미리 칠해져 있습니다.
사전 코팅 코팅 공정: 코팅 준비-롤-복합-롤.
핫 스탬핑 양극 산화
전기 알루미늄을 파마하는 공예 과정: 파마 전 준비-장판-매개변수 결정-시험 인쇄, 서명, 정식 파마.
4, 페이퍼 백 책 바인딩 프로세스
책의 제본 공예는 서심 가공과 포장 표지로 나뉘는데, 공예과정은 절단 → 접기 → 표시 → 포장 주문 → 책 재단이다. 절단에서 제본까지 블록 가공 단계에 속한다.
너무 길어서 보낼 수가 없어요. 우편함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