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한자는 몇 개입니까? 누가 한자를 발명했습니까?
한자는 몇 개입니까? 누가 한자를 발명했습니까?
한자는 고대 상형문자에서 오늘날의 한자로 발전하여 많은 변화와 개혁을 겪었다. 그러나 역대 개혁은 거의 모두 병행하여 한자가 많아지고 있다. 현재 한자의 수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주 사용하는 신화사전은 10000 여 개의 한자가 있다. 1990 이 출판한' 사해' 는 14872 자의 한자가 있다. 17 16 편찬된' 강희사전' 은 47035 자의 한자를 가지고 있다. 곽모로는 일본 친구들의 추산에 따르면 중국에는 약 6 만 자의 한자가 있는 것으로 추산했다. 1994 에서 출판된' 한자의 바다' 는 870 19 자 (320 자 중복 포함) 가 있다. 최근 베이징 국안정보설비회사가 발표한 한자고에 따르면 * * 9 125 1 출처 한자를 받았다. 그 중 1 급은 한자 2 1.303 개, 국가 표준에 제시된 한자, 중국 고금 근근 1.200 개 성의 한자 6699 개, 현재 농촌 1 급 지명별 글자를 포함한다. 2 급은 한자 365,865,438+0 을 적용한다. 고금의 권위 사전에서 음의가 완전한 한자와 13 경, 24 사 등 고서에 사용된 한자를 포함한다. 산간자, 이형자, 음의불명 등을 포함한 3 급 예비한자 3367 개. 잡서, 야사 지방지, 유명인 노트 등 직접 만든 한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표기법의 이체자, 동의어, 이를테면 정자, 초서, 예서, 전서 등이 있다. 설명문해자' 에는 147 개의 다른 글자가 있다. 실제 한자 수는 약 65438+ 만인 것으로 추정된다. 120,000 여 명으로 추산됩니다. 중국에 한자가 얼마나 있는지 아직 정론이 없다.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한어병음 방안은 제 1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제 5 차 회의가 2 월 1958+0 1 일 토론에서 통과된 것이다. 한자에 처음 사용된 병음 방안은 외국인이 설계한 것이다. 명나라 반력 33 년 (기원 1605 년), 이탈리아 선교사 리마동 (Limadou) 은 서양 기적이라고 불리는 체계적인 라틴 문자 한어병음 방안을 개척했고, 프랑스 선교사 지니그와 영국 선교사 마리슨은 또 각종 한어병음 방안을 만들었다.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라틴 자모 병음 방안은 19 세기 중후반 영국인들이 만든 위토마 병음과 우편 병음이다. 중장년층은 영어를 공부할 때 중국의 지명을 기억하는데, 예를 들면' 베이징, 천진, 상하이' 는 Peking, tienchin, Shanghai 로 표기되어 있다. 보시다시피, 이런 병음은 매우 정확하지 않습니다. 외국인이 중국의 지명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우리가 표준어로 말하는 외국 지명처럼 외국어로 발음이 정확하지 않다. 1970 년대 말까지 한어병음 방안은 중국 지명을 철자하는 국제 표준이 되었다. 중국의 외교서류와 신화통신은 모두 한어병음 방안을 사용하여 중국의 지명과 인명을 철자하고, 중국이 윌토마 병음과 우편병음으로 지명과 인명을 철자하는 역사를 끝냈다. 지금' 중화담배, 장유와인, 마오타이와인, 칭화대, 베이징대' 의 상표와 간판에서도 중화, 유람, 마오타이, 칭화, 북평의 옛 철자를 볼 수 있지만, 일찌감치 한어병음으로 바꿔야 한다. 병음은 정말 교육을 보급하기 위한 것이고, 일반인이 사용하는 것은 민국 초년에 탄생한 음표 (음표라고도 함) 이다. 오늘날의 중장년층 사람들은 당시 병음이 한자의 획 형태였던 것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오늘' 한어병음 방안' 의 알파벳, 성모표, 운모표에서 볼 수 있다.) (오늘' 한어병음 방안' 의 알파벳, 음모표, 운모표에서 볼 수 있다.) 병음이 없는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으로 문자를 주석을 달았다. 한 가지 방법은 두 개의 한자로 발음을 표현하고, 첫 번째 글자의 성모, 두 번째 글자의 운모와 성조로 발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은 직접 읽고 간단한 동음자를 선택하는 것이다. 한자의 기원은 창호 조자의 오래된 전설에서 100 여 년 전 갑골문의 발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중국 학자들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중국 고대 문헌에는' 결끈설',' 팔괘설',' 그림설',' 서예계약설'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고서도 한자를 창조한 황제 사관 창호의 전설을 보편적으로 기록하였다. 현대 학자들은 체계적인 필기도구를 한 사람이 완전히 창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는 텍스트 주최자나 출판사여야 한다. 최초의 상징은 8000 여 년 전에 조각되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우리나라 고고학계는 은허 갑골문보다 일찍 한자의 기원에 관한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이 재료들은 주로 원시 사회 말기와 역사 사회 초기에 도기에 나타난 조각이나 회화 기호를 가리키며 갑골문 옥기 석기 등에 새겨진 소량의 부호도 포함한다. 그들은 한자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근거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정주대 박사생 멘토 왕은 전국 19 고고학 문화의 100 여 개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편의 조각 부호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과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조각 부호가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문 종사자로서 그는 고고학, 고문구조학, 비교문자학, 과학고고학, 첨단 기술 수단 등 과학적 방법을 종합하여 이 원시 자료들을 전면적으로 정리하여 상대 이전의 한자 발생 발전의 단서를 비교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상황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현존하는 정주상가 유적지와 작은 쌍교 유적지의 소규모 자료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10 여 건의 주수타오의 상대 초기 문자) 를 제외하고 상대 이전의 다른 기호들은 비교적 흩어져 서로 연락이 부족하여 대부분 상대문자와 단절되어 있다. 지역 색이 무겁고 배경이 복잡한 기호도 있다. 한자 체계가 정식으로 중원에서 형성되었다. 왕은 한자 체계의 공식 형성이 중원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어떤 외국어에도 의존하지 않는 독립기원의 필기체계이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다. 여러 차례의 오랜 조화가 있은 후, 여름 초쯤에 우리 조상들은 초기 부호의 광범위한 흡수와 사용을 바탕으로 언어를 기록하는 문자 기호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발명하였다. 그 당시 한자 체계는 빠르게 성숙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문자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적어도 시아 시대에는 공식적인 글이 있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산서 샹펀도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평평한 도기통에서 붓과 죽서의 "문" 을 발견하였다. 이 기호들은 초기 문자 시스템의 기본 구성에 속하지만, 이런 출토 문자 자료는 아직 많지 않다. 글이 가장 먼저 상조에서 성숙되었다. 본 은상문자자료에 관한 한, 문자전달체의 종류는 다양하다. 당시 붓으로 간체자에 글을 쓰는 것 외에 다른 주요 필기방식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져 있었고, 도기, 옥기, 도주가 청동기에 새겨져 있었다. 은허 () 가 사용하는 갑골문과 청동예기 () 를 주요 전달체로 하는 상대문자자료는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발견한 최초의 성숙한 문자자료이다. 은허에 반영된 상대문자는 문자수가 많고 재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자가 만들어지는 방식을 부각시켜 자신의 특징과 법칙을 형성했다. 상대 기본 글자의 구조적 특징은 인체와 인체의 한 부위의 형체 특징을 기초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노동 창조와 노동 대상을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동물과 가축의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자연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구조적인 문화적 내포에서 볼 때, 이러한 성숙한 초기 상형문자가 선택한 대상은 우리 선민의 사회생활과 상당히 가깝고 강한 현실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이 상형문자에서 묘사한 내용은 사람과 자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므로, 또한 구성의 출처가 광범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