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국가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왔어요?
국가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왔어요?
추상적인 관점에서 볼 때, 국가는 일정 범위의 사람들에 의해 형성된 * * * 동형 형식이다. 국가 권력은 국가의 구체적 구현이며, 통상적으로 국가에 대한 이해이다. 그것은 사회 권력을 다스리는 기관으로, 일정한 영토 범위 내에서 대외와 대내 주권을 가지고 있다. 국제관계이론에서 한 나라의 독립지위가 다른 나라의 인정을 받으면 국제무대에 진출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자신의 주권을 증명하는 중요한 관건이다. "국가"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모든 정부 기관이나 통치 행위 (고대든 현대든) 를 지칭하는 데 널리 사용되지만, 현대국가제도의 많은 특징은 15 세기 서유럽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국가는 경제적으로 통치권을 차지하는 계급이 계급통치를 하는 정치적 권위를 가리킨다. 계급은 국가의 근본 속성이다. 가이드의' 민국' 은 국가가 인민의 사업이고, 인민은 법률의 통일과 이익에 기초한 통일된 많은 사람들의 집합체라고 말했다. 마르크스주의는 국가를 폭력 기계라고 생각하는데, 한 계급이 다른 계급을 진압하는 조직적인 폭력 형태이다. 웨버' 경제와 사회' (1): 국가는 그 규칙을 집행할 때 합법적인 개인 강제를 독점하는 제도적인 권력 운영 기관이다. Dujit: 국가는 대중 조직입니다. 이 조직에서 사람들은 통치자와 통치자로 나뉜다. 보딩: * * * * * 국가는 공무를 관리하는 주권자이다. 엥겔스: 국가는 경제적으로 통치권을 차지하는 계급이 계급통치를 하는 정치적 권위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폭력이나 합법성을 바탕으로 한 추상적인 권위로, 사회에서 자라서 사회 위에 군림한다. 한 국가 내부의 모든 성분을 범위별로 나열한다면, 국가의 포지셔닝은 사회-정치-국가-정부, 추상적인 개념에서 실체 개념까지 과도한 중간체이다. 조국과 국가의 차이점은 전자가 지역, 문화, 역사, 종교, 때로는 국가는 정치적 권위자이다. 국가와 정부의 차이: 국가와 정부의 관계에서 때때로 국가와 정부의 개념은 구분할 수 없다. 분업이 매우 명확할 때, 국가는 정부보다 크다. 특히 국가는 주권자의 대명사이다. 정부는 국가의 공복, 권력의 집행자, 의뢰인일 뿐이다. 그러나 국제무대에서 국가의 개념은 국내 정치의 개념보다 훨씬 광범위하다. 이 시점에서 국가는 국제법의 주체이다. 그것은 이 나라 전체 사회의 대표이며, 이 나라 전체 인민의 대표이며, 국내 정치적으로 조국과 매우 가깝다. 이 나라는 화해 할 수없는 계급 모순의 산물이다. 국가의 정의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와 논쟁이 있었다. 마르크스주의는 국가의 발생 원인과 발전 변화 법칙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국가의 특성과 사회 생활에서의 지위와 역할을 요약했다. 이 글은 국가에 대해 포괄적이고 과학적인 정의를 제시한다. "국가는 한 계급이 다른 계급을 억압하고, 모든 통치된 계급이 한 계급이 통제하는 기계이다." 이것은 V·I· 레닌이 마르크스 거스의 국가관에 대해 가장 포괄적이고 정확한 요약이다. 그것은 세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① 국가는 계급사회가 있는 조직이다. 이것은 국가가 역사적 현상이며, 한번도 존재한 적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사회 내 갈등 발전의 결과이며, 사유제 출현, 계급 형성 후 계급 갈등의 화해할 수 없는 산물이다. 마찬가지로, 국가는 계급과 계급 갈등의 철저한 소멸에 따라 스스로 소멸될 수밖에 없다. 이것은 국가가 생성, 발전, 멸망하는 객관적인 법칙이다. ② 국가는 계급 통치이다. 이것은 국가의 본질, 즉 어느 계급이 국가정권이고 어느 계급이 통치계급인지를 지적한다. 어떤 계급의 통치는 모두 그들의 경제 통치에서 비롯되며, 한 계급의 경제 통치는 반드시 그 정치 통치에 의지하여 유지하고 공고히 해야 하기 때문에, 국가 정권은 영원히 경제적으로 통치권을 차지하는 계급에 속한다. 정치 통치는 통치 계급의 합력이며, 통치 계급의 집단 의지와 힘의 표현이며, 일반적으로 국가 의지를 통해 실현된다. 노예국가의 본질은 노예주 계급의 통치이다. 봉건 국가의 본질은 지주 계급의 통치이고, 자본주의 국가의 본질은 자산계급의 통치이며, 사회주의 국가의 본질은 무산 계급의 통치이다. 이런 권력을 실현하는 것은 군대, 경찰, 법원, 교도소 등 강제기관, 관원과 강제기관을 지탱하는 세금과 국채다. 이 세 가지는 조직력과 물질력, 즉 특수한 사회력을 구성한다. 국가의 정의, 국가, 계급 통치의 도구. 이 나라는 화해 할 수없는 계급 모순의 산물이다. 국가의 존재는 계급 갈등이 화해 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따라서 지배 계급은 사회보다 우월해 보이는 조직이 필요하며, 기존 통치 조건 하에서 지배 계급에 의해 억압되는 것이 프롤레타리아 독재까지 국가의 본질이다. 전쟁은 정치의 연속이고, 전쟁은 정치를 위해 봉사해야 하므로, 이 이론을 사용하여 내전과 국제전쟁을 설명해야 한다. 이 이론은 또한 무산계급 혁명을 대하는 데도 사용되어야 한다. 국가가 전 국민이나 국가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모든 조직은 외적의 침입을 피하기 위해 잘못된 것이다. 봉건 사회를 반대하는 투쟁에서 자산계급은 자산계급 독재, 즉 자산계급 국가를 세웠다. 본질적으로, 이 나라는 자산계급 통치와 무산 계급을 착취하는 것이다. 자산계급 통치가 확립됨에 따라 무산계급과 자산계급의 갈등이 사회의 주요 모순이 되었다. 무산 계급이 자산계급에 반대하는 투쟁은 몇 단계를 거쳤다. 이 혁명에서 무산 계급은 모든 오래된 착취계급 국가를 산산조각 내고 무산계급 독재를 세웠다. 무산계급 독재정치는 무산계급이 조직되어 한 국가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산계급은 보편적으로 무장하여 자산계급의 상비군과 경찰을 소멸시켰다. 무산계급 선거관원, 관원은 노동자들이 위탁한 책임있는 대표이며, 그들을 감독하고, 언제든지 해임될 수 있다. 무산 계급은 이 관원들에게 근로자의 평균 임금에 해당하는 임금만 지급한다. 공사는 각급 노동인민정권의 기관이어야 하며, 청담관이 아니라 입법과 행정을 모두 담당하는 기관이어야 한다. 무산계급 독재정치도 일종의 국가 형식이다. 무산계급은 이 기계를 이용해 자산계급의 반발을 진압하고 자본을 빼앗아 사회 전체의 공공재산이 될 것이다. 과거 국가는 소수를 위해 민주주의를 즐기고, 소수를 위해 봉사하고, 어떤 사유제 국가를 지키기 위해 대다수를 독재했다. 무산계급 독재정치는 무산계급 지도하에 일하는 인민들이 스스로 조직한 나라이다. 그 목적은 기존 소유제를 보호하는 것이 아니다. 즉, 노동자는 무산계급이고, 생산자료는 자산계급이 소유하지만, 자본주의 소유제와 사유제를 없애고, 그에 상응하는 상층건물과 이데올로기를 없애고, 무산계급, 사유제 없는 자본주의 사회를 건립할 때까지. 일단 계급이 소멸되면, 무산계급도 자신을 소멸시킬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무산계급 독재는 이미 원래의 의미의 국가가 아니다. 사회주의 국가들은 모두 무산계급 독재정치이며, 모두 계급투쟁을 기초로 한다. 계급 갈등이 사회주의 국가의 주요 갈등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관점은 완전히 틀렸다. 무산계급 국가는 반드시 계급 자체를 소멸해야 한다. 만약 무산계급 독재가 자산계급을 반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자산계급 독재이며, 제 3 의 길은 없다. 무산계급은 국가가 착취계급의 반항을 진압하고 자신의 경제 해방을 위해 필요한 기초, 즉 계급과 사유제를 소멸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 국가는 항상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원시 자본주의 사회에는 국가가 없다. 국가는 영원히 존재하지 않는다. 계급과 사유제의 소멸과 함께 자유인 연합체의 설립으로 사회에는 계급 통치 도구로 쓰이는 이런 나라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이에 따라 국가는 폐지되지 않았다. 계급이 소멸됨에 따라 국가는 점차 억압할 계급이 없어 점차 소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