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장강 유역 문화
장강 유역 문화
장강 유역의 벼작 문화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황하 유역에 침투했다.
1) 벼 문화 및 화룡
벼작 문화와 화륭
염황 자손은 드래곤이 중화민족의 불가사의한 응집력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용과 동물이 공존하며 실제 동물은 두 가지가 있다. 용은 사람들의 합성, 상상, 가상, 창조로 신화되었다.
조각용, 화룡, 무용용, 등롱용, 용용용에서 자세는 변화무쌍하지만, 온몸이 비늘로 덮여 있고, 네 발에 발톱이 있고, 머리에는 긴 비스듬한 턱이 있고, 목에는 수염과 강모가 있다는 특징이 있다. 파충류 외에도 용은 머리, 뿔, 수염, 갈기를 구부리고 악어만 프로토타입 동물로 남겨 네 다리를 뺄 수 있다. 나머지는 기어가고, 구부리고, 뱀을 감쌀 수 있다. 저자는 용의 프로토타입동물이 악어라고 생각하는데, 소와 양의 수염, 뱀의 꼬리, 구부릴 수 있는 능력이 더해져 재키 찬 이남의 많은 곳에서 활선이나 용등을 할 수 있고, 꼬리는 민월 사이에 벌레뱀과 어우러져 있고, 푸젠성의 다른 현에는 뱀댄스 축제가 있다.
5,600 년 전, 장강과 황하 유역에도 호수와 늪지 (고서도 도터, 거대한 도롱뇽, 악어라고도 함) 파충류가 봄겨울잠을 자는 습관이 있었고, 낮에는 활동을 시작했고 밤에는 거대한 도롱뇽이 북처럼 울렸다. 고대의 기록에 의하면, 비단 구렁이의 소리가 십여 리 밖으로 전파될 수 있었던 것은 비단 구렁이의 모양과 밤의 소리 때문이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박' 을 기억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2 월 대박 벗기고' 시야': 송연상은 비가 오는 길조를 인식하고 비가 오는 고등어로 인한 인체의 난자와 정자까지 육안으로 매우 크다. 사람들은 암컷 고등어가 알을 낳는 것을 목격하고, 작은 고등어가 껍데기를 깨고 나오는 것을 보았다. 어미 고등어는 작은 고등어를 물고 기어다니면서 작은 고등어의 안전을 확보한다. 이것들은 모두 여성이 알을 삼키고, 임신과 출산의 연상이 토템으로 이어졌다.
황하 유역의 고등어 사냥과 기후 냉각으로 강우량이 줄고 호수와 늪의 고등어 수도 줄어들지만 장강 유역에는 여전히 고등어가 많다. 산해경' 에 따르면 응룡은 치우를 죽이고 과보는 남방에 살았기 때문에 남방에는 비가 많이 내렸다고 한다. [4] 하느님은 북방의 기후를 습기에서 건조로 바꾸셨고, 호수 늪의 동물들은 남쪽으로 옮겨서 좋은 각주를 만드셨다.
수도꼭지의 모양은 기본적으로 인형 물고기 같고 눈은 비교적 크다. 인형어' 와' 악어' 라는 두 단어는 모두 큰 눈이 더 무섭다는 것을 강조한다. 양주 문화에서 옥기 애호가의 영향을 받는 것일 수도 있고, 반대로 대식 도안은 대롱의 영감을 받아 사나운 뜻과 같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은 용, 개용, 응룡으로 나뉜다. 용은 용의' 초사' 를 가리킨다. 나는 김이 서왕모의 특사에게 어떻게 왕이 편지를 쓰는지 이야기했다. 참고: 소월은 용이라고 불리므로, 주꾸미, 악어 등 신이 개룡이라고 부르는 것도 있다. 사직 * * * 공의 아들 개룡도, 수토제전욱의 경계를 평평하게 하고, 흙을 경계로 삼을 수 있다. 응룡에는 용을 날 수 있는 날개가 있다고 한다. 우치수 때 용화강이 있어 물이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그래서' 초사 다문': 하해, 응룡, 리와, 호쇄영, 저장, 군룡은 한 사람 (신) 으로 그 이름의 접두사는 구월어와 비슷하다. 오갈고리와 군웅과 같은 응룡 전설도 있는데, 이는 굴원이 장강 유역에서 인지도를 증명하는 것이다.
드래곤에 관해서는 구월인의 문신 습관과 더 관련이 있다. 고대 월인은 카누를 잘 젓는다. 그들은 드래곤 토템을 신봉하는데, 문신한 몸은 물을 피하는 용처럼 썩었다. [6] 1976 절강현석토산에서 춘추전국시대에 용주 도안이 새겨진 구리 심벌즈가 출토되어 용주가 고월인 동남연해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운남 진녕 석채산 고분에서 출토된 동고에는 사이선 도안이 있다. 동고 시대는 전국 시대부터 동한 시대 (기원전 5 세기-기원 1 세기) 에 해당한다. 노를 젓는 사람들이 힘껏 노를 젓고 있다. [8] 용주를 그리는 풍습이 수백 명의 이주에 따라 사라질 것이라고 설명한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용선 칭호가 없었다. 역사적으로 남방 회화는 지금까지 배라고 불렸다.
용주는 한나라 전후에 황하 유역으로 전해졌으며, 동시에 용선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은 먼저 궁궐의 화원이 되었고 상류의 오락 행사도 열리고 있다. 궁중의 용선은 장식품으로 장식하여 백성을 미화해야 한다. 특별황제가 타본 용선은 파빌리온 누각, 물 위에 떠 있는 궁전으로 발전했다. 회남자 벤 경신은 용주도요가 최초로 물 속에서 떠다니며 장난치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농업 수확이 사치스럽게 낭비되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현존하는 송대 장택단의' 김명지 경기 지도' 와 원대 왕진붕의' 용지 경기 지도' 는 모두 낭비되었다.
용의 기원과 발전은 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둘 다 물을 빼놓을 수 없다. 계사가 쉽다: 용의 구름이 구름을 부르고, 용은 구름이 빽빽하면 비가 올 것이라고 말한다. 용신과 물신은 두 인물이다. 설문' 은 용림충이 길고, 밝고, 크고, 짧고, 장춘점까지 올라갈 수 있고, 춘분이 하늘을 오르고, 추분 다이빙이라는 두 문장은 용과 농경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한다는 설명이다. 벼와 그 작물은 춘분의 파종철에 물이 필요하다. 추분이 끝나고 곡물에 수분이 필요할 때 원시인들은 우충 (고대 곤충은 대형 동물을 가리킴) 이 봄에 비가 내리고 가을에 곡물을 수확하여 물속으로 잠입해 겨울을 날 것이라고 상상했다.
단오절을 택하여 용주 대회를 열다. 벼모내기가 단오절 전에 완성되어 농번기가 비교적 한가하기 때문에 용왕은 하늘의 농민들이 단오절에 용주 경기를 하는 데 사용한 지 꽤 되었다. 드래곤 엔터테인먼트의 좋은 시기에 대부분의 용주 경기가 취소되어 단순한 오락 활동으로 변했다. 광서녕명현의 용족 전설은 도여수신, 일명 백모라고 불린다. 모계 시절 신앙이 남아 있을 때 닝명현은 폭죽을 터뜨리며 조상의' 단양절 노래' 를 불렀다. 배를 저어 백모에게 제사를 지내고, 폭죽이 하늘에서 울리고, 장족 제사 백모 (용토템) 가 고대 백월인과 동원되었다 [9]. 묘족 사람들이 물에 들어가 용주를 젓을 때, 기도식도 거행한다. 모든 노를 젓는 손이 양쪽을 갈라서 용주를 젓고, 그것이 익기 전에 곡물을 수확하는 것이 필요하다. 용주를 그려야 인류가 번영할 수 있다 ... [10] 이 모든 것은 용주가 연해 지역의 고대 백월인으로부터 기원했다는 것을 강력하게 보여준다.
용주가 육지에 착륙했을 때, 그것은 용등이 되었다. 정월대보름은 보통 재작년 봄에 농업이 시작될 때 거행된다. 단오절에 용을 즐겁게하고 봄을 기원하자 용신은 제때에 천국에 갔다. 용등이 시작되기 전에 제사식을 거행하고, 경전을 낭독하며, 바람과 비가 잘 내리고, 오곡이 풍성하고, 번영할 것을 기도해야 한다. 용등은 흔히 입에 구슬이 들어 있는 용주라고 불리거나, 용주가 분리되고 확대된다. 사람들은 드래곤볼을 들고 용을 유인하여 빼앗는다. 원시인들은 악어, 뱀, 새가 알을 낳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작은 악어, 작은 뱀, 새는 모두 알에서 태어났다. 여자의 임신을 설명하는 데도 실수로 일부 동물의 알을 핥았기 때문에 현란하다. 남북정월대보름에 용등을 추든 동시에 용등을 추든 집집마다 만두를 먹어야 한다. (사실 만두는 북방에서 정월대보름이라고 한다.)
장강 유역 벼작문화정신의 토템신앙과 황하 유역 기장문화, 서북축목문화의 토템신앙은 모두 중화민족의 원시인 천인합사상의 범주에 속한다. 그래서 황제는 용의 화신으로 여겨졌고, 황제의 옷은 용포, 용자리는 용얼굴, 황제의 후손은 용제의 배를 용주라고 불렀는데 ... 천안문 화표, 북해구룡벽, 고궁 제단, 곡부 공묘, 태원 진사, 전국 각지의 건물, 방앗간, 모두 생동감 있는 용돋을새김으로 식물 이름은 용리, 얼음, 용담초, 해바라기, 데킬라 ... 그의 용 몇 마리가 만인의 일제히 노래를 불러 근원을 추적하게 했다는 것을 더 잘 알고 있다. 양강벼속 문화 융합의 생동감 있고 강력한 증거는 쉽게 간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