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먼 옛날의 영혼보물.
먼 옛날의 영혼보물.
중국 신비문화체계의 법보, 일반적으로 조건적인 조작과 조작을 통해 초자연적인 마력을 발휘할 수 있는 모든' 보물' 을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물, 석두, 일부 식물, 광물 등 직접 만들 수 있는 천연재료이고, 다른 하나는 인공제작과 합성기구 (예: 도구, 무기, 무기) 이다 이렇게 많은' 보물' 중에서 나는 효능에 따라 중국 고대의 가장 강력한 악령 보물 일곱 개를 골랐다.
일곱 번째: "물"
물은' 오행' 중 하나로 간주되고,' 삼관' (도교가 봉사하는 천관, 지관, 수관) 중 하나로 여겨지며, 물에 대한 경외심은 하늘과 땅과 거의 동등한 정도에 이르렀다. 동시에, 물은 사람들에게 음주, 관개, 보트 타기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가장 광범위하고 마법 무기 중 하나입니다.
우선, 물은 보우할 수 있고, 돈을 벌 수 있다. 사람들은 각 특정 계절에 섭취하는 물이 식수에게 행복이나 부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음력 정월 초하루아침에 채취한 우물물, 강물은' 은수' 또는' 재수' 라고 불린다. 여름달력 섣달 그믐날, 밤새워 밤새워, 등불을 켜고 강에 조용히 물을 길으는 사람은' 천지의 물' 이라고 불리며 내년의 행운을 보장할 수 있다. 특별한 날의 물도 특별한 역할을 한다. 곡우일에 채집된 이슬은 기호를 그리고 벽에 붙이며 각종 독을 없애는 역할을 한다. 음력 4 월 8 일에 모은 이슬은 잉크를 갈아서 붉은 종이에 부적을 쓰고 벽에 붙이면 메뚜기를 역병시킬 수 있다. 또 정오의 맨발 이슬처럼, 그것은 재앙이다. 여름력 8 월 초' 육신수' 에서 채취한 이슬은 주사뜸을 조절하고 만병을 없앨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영향은 우리가 오늘 토론할 주제가 아니다. 이번 호의 주제는 악수가 병을 치료할 수 있고 혼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처리한 각종 물은 질병 치료에 신기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오씨가 수면에 신기한 공략을 그린 뒤' 복수' 라고 부르거나 신에게 맑은 물을 바치고 축도를 한 뒤' 저주수',' 신수',' 성수' 라고 부르면 병을 고칠 수 있다. 하늘에서 비가 오니 그릇으로 이어' 뿌리없는 물' 이라고 불리는데, 그것으로 부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시 말하다. 유행하는 신앙도 아이의 병이 영혼을 잃어서 물의 마력을 통해 소환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물을 건너다" 는 방법은 한밤중에 분향 기도를 한 다음 아픈 아이를 안고 몰래 작은 강을 찾아 건너가는 것입니다. 당신이 다시 상륙할 때, 당신의 영혼은 이미 몸으로 돌아갔고, 당신의 병은 완치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또 다른' 영혼을 부르는' 방법은 어두운 끝에서 물 한 그릇을 깨끗이 씻고 길을 따라 소리를 지르며 함께 물에 담그는 것이다. 즉 영혼이 이미 가입한 것이다. 그릇을 집으로 가져가서 병든 아이의 베개에 올려놓으면 병이 나을 수 있다.
이 모든 것 중에서 물은 자연히 악을 피하는 효능이 있지만, 미신적 색채가 무겁고 효능이 낮기 때문에 7 위밖에 되지 않는다.
여섯째: 회색
재,' 설문' 은' 재' 를' 사화 불재' 로 해석하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물질이 연소된 후의 찌꺼기를 가리킨다. 그러나, 중국의 신비한 문화에서, 회색도 용도가 광범위한 법보이다. 회색이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마도 실생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고대 문헌에는 사람들이 재를 파종하여 비료를 만들고, 재를 쌓거나, 재를 뿌려 전쟁을 돕는 기록이 많이 있다. 축적된 후에는 그 기술이 광범위하게 시험받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진나라 이후, 후세에 의해 도교도로 분류되는 많은 사람들은 한 물체가 불씨로 타버린 후 모양이 변했을 뿐, 그 정신은 여전히 잿더미 속에 축적되어 있다는 것을 시도하거나 명백히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개념에 따르면, 정신을 가진 재가 어떤 마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논리적이다. 과거에' 뼈를 문지르고 재를 날리는' 행동은 흔히' 죽이다' 의 의도와 연관이 있는데, 원래의 의도는 유골에 집중하기 위해서였다. 이렇게 흩어지면 수렴의 목적을 방해할 수 있다.
유골로 행복한 핑안 기도의 효과는 여기서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우리가 관심을 갖는 것은 재가 어떻게 악을 쫓는가이다. 일찌감치' 적룡손바닥으로 담장을 뜯고, 숯으로 공격하고, 재로 독을 뿌린다',' 안손바닥을 무시하고 폭군을 불태우고, 재를 뿌리다' 등의 제도가 있었다. 즉 재로 부를 공략하는 것이다. 이후 집 안에 유골을 뿌리는 것은 매우 유행하는 민속이다. 각종 명칭 (예:' 오독 퇴치',' 재 쓰레받기' 등) 은 여름력 2 월 초, 5 월 초 5 일 전보다 더 많이 진행되었다. 유골을 뿌릴 때 주문을 외우고, 바닥에 유골을 그려 새와 짐승을 만든다. 유골을 뿌리는 것도 독충을 몰아내는 것에서 전염병 악귀를 몰아내는 광범위한 방법으로 진화했고, 밤이 깊을 때에도 유골을 도로에 발라 활과 화살 모양으로 만들어 재난을 향해 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곳에서는 가마솥재를 아이의 코끝에 바르는 풍습도 있는데,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고 한다.
다섯째: 석두
일반 석두 () 는 법보가 될 수 있는데, 그 관념의 기초는 고대인들이 영석을 숭배하는 의식이다. 여기서는 그것의 적용 범위와 액막이를 피하는 조작 형식만을 소개한다. 돈황필본에는' 석진택법' 이 있다. "인간집은 불리하고, 병에 걸려 도망가고, 돈을 낭비한다. 석두 마을 유령 문 턱의 90 파운드를 사용하는 것은 Geely 입니다. 남이 왔는데 손해를 보는 사람이 모이지 않아 시세가 불리하다. 석두 80 근으로 마을이 왕성하다. " 이른바' 진' 이란 인옥 가족이 지정한 방향으로 석두 한 조각을 묻는 것이다. 읍묘. 즉, 무덤을 지을 때, 읍택과 같은 이유로 석두 제물을 묻지만, 수혜자는 고인의 친척이며 후손까지 뻗어나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실을 향하여. 집 문이 골목 (길), 다리 또는 남의 집 모퉁이를 마주하고 있다면' 악충' 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넷째: 개 머리의 피.
닭과 개는 가축이지만, 고대의 개념에서 그들의 기원은 예사로운 동물과 견줄 만하다. 슈웨이의' 춘여어윤두수' 는' 우별이 닭으로 흩어져 있다' 고 말했고,' 춘추고의기' 는' 개가 싸움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이런 자질은 사람들이 그 중 일부를 법보로 삼는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개피는 사악한 법보로서 사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진시황이 개를 죽이고 흉악을 막는 4 과는 한 예이다. 이후 개를 죽이고 문간에 피를 바르는 것은 민간에서 불길한 것을 없애거나 악을 막는 기본 방법 중 하나였다. 민간의 신앙도 개피와 닭머리가 사기를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닭머리와 검은 개피가 더 효과적이다. 마법을 사용하는' 요괴' 를 만난다면, 예를 들면 종이를 말로 자르고 콩을 사병에게 뿌리면 개피를 뿌려 마법을 깨뜨릴 수 있다. 민간 전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닭피와 개피를 함께 사용하여 악귀를 미워한다.
셋째: 팥
옛사람들은 콩적이라고 불렀지만 광아 등 책의 진일보한 분석에 따르면 콩적함과 팥명은 다르다. 검은콩, 콩, 녹두는 모두 콩에 속한다. 예를 들면 팥, 녹두, 백두, 완두콩이다. 중국의 전통 민속에서 신기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콩은 모두 팥이다. 또한 콩은 현지 불교 신앙과 풍습에서 유용한' 원두콩' 이다.
팥의 신기한 점은 우선 항역방역에 있다. 예를 들어 \ "기타 오행 책 \" 구름; \ "종종 정월, 질병 제공 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정월 초칠, 7 월 초칠, 남자는 팥 일곱 개를 삼키고 여자는 열네 개를 삼켰다. 병이 없자 병도 전염되지 않았다. " 분명히, 남녀를 구분하는 조건을 중시하는 이런 팥 수술은 의학 개념이 아니다. 또 다른 예는' 광제의 해' 로, "가을날부터 붉은 콩과 하얀 이질을 막기 위해 가을 물에 팥 열 개를 삼켰다" 고 말했다. 원리는 같습니다. 또 다른 주장은 콩이 귀신을 싫어한다는 것이다. 세시잡기' 에서 "* * * 공씨네는 나쁜 재능이 있어 겨울에 역병귀신으로 죽고 팥을 두려워하며 나날이 싫증이 난다" 고 말했다. 예전에는 팥을 먹는 것은 겨울의 지일로 제한되었고, 정단, 정월대보름, 칠석, 입추는 모두 눈을 보양하고 방역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원래는' 전염병 귀신' 이 가장 무서워했다. 이 전설은 중국에서 유행할 뿐만 아니라 한반도와 일본 열도까지 전해진다. 오늘날에도 그곳의 민속에는' 콩을 뿌려 귀신을 쫓는 행위' 가 광범위하게 존재하고 있지만, 다만 그들이 귀신을 쫓는 방식이 다를 뿐이다.
둘째: 마호가니
복숭아나무는 일명' 선목' 이라고도 불린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악령을 만드는 재료입니다. 복숭아나무는 이렇게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는데, 복숭아나무가 백귀를 두려워하는 신비한 관념에서 비롯된다. 고대 문헌의 기록과 해석에서 이 개념의 근거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주제와 무관하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 단락은 복숭아나무가 귀신을 쫓는 작용을 발휘하는 방식을 주로 다루고 있다.
1) 도판. 일명' 도판',' 도부',' 도호판' 이라고도 불리며 쌍으로 사용한다. 나무판자에는 신화 형제 (전설의 엑소시스트) 의 이미지가 그려져 사악한 영혼을 억제한다. 물론,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점차 현재의' 춘련',' 대련' 으로 발전했다.
2) 복숭아새. 일명' 도인부' 는 복숭아나무로 조각한 인쇄 버튼으로 빨강, 파랑, 노랑 3 색을 칠한다. 흑백으로, 사악한 주문도 있고, 구멍이 뚫린 단추도 있다. 단오절에는 각양각색의 악세사리로 문이나 커튼 사이에 복숭아를 매어 악마의 도깨비를 몰아내기만 하면 된다.
3) 복숭아 서비스. 복숭아나무로 만든 관상물은 멜론 모양이고, 다각적이며, 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내용은 대부분 토해를 기원한다. 사용 방법은 음력 정월에 몸에 착용하는 것이다. 한서 시전' 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이런 풍속이 유행했고, 이후 마호가니 제도는 유풍이었다.
4) 임타오. 일명' 도경',' 도괴뢰' 는 도경으로 조각한 일종의 승리에 대한 혐오감이다. 모양이 휴머노이드처럼 생겼고, 크기가 마음대로 되었다.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은 하력의 섣달 그믐날에 수수방관하거나 정단에서 악을 피하는 것이다. 장자',' 전국책' 등의 책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풍습은 전국시대에 이미 유행했다. 일부 지역에서 집을 짓는 민속에도 임타오를 사용한다. 방법은 문벽이나 기둥 사이에 작은 구멍을 하나 열고 소수의 사람들을 들여놓는 것이다. 과거에, 사람들은 그것이 악을 물리치고 집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5) 복숭아씨. 복숭아나무의 가지를 가로채고 처리하지 않는 것이 기성의 귀신이다.
장자' 는 아이가 집 앞에 막대기를 놓아서 집에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자 귀신이 겁을 먹었다고 말했다. 그에 더하여, 고대인들은 복숭아가지로 목욕을 하였는데,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6) 복숭아색 리본. 일명' 도호' 는 복숭아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가시로 만든 화살로 승리를 축하하는 물체와 함께 사용된다. 좌공 4 년' 은' 도호화살이 그 재앙을 없애다' 는 의식을 기록하는데,' 재앙' 의 의미는 귀신의 개념보다 더 넓은 것 같다.
7) 복숭아 □. 복숭아가지와 이삭으로 만든 법보는 빗자루 모양이다. 좌전',' 예기',' 이주' 에는 복숭아가 뜨겁다는 불길한 기록이 있다. 복숭아 앞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동물을 잃고 죽이고 피를 취한다. 고대인들은 죽은 사람에 관한 일이 항상 귀신 같은 것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고인을 교수형에 처하기 전에 반드시 읍물을 사용하여 살아있는 사람이 침범당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도겸은 진귀의 권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제물을 하나 죽이고 피를 취해 욕하지만, 불길한 것도 두려워서 도봉이 제거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고대에는 복숭아를 소지하기 전에 채집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무씨 등 관리들이었지만, 나중에는 복숭아를 따기 전에 도교의 도구인 먼지를 날리는 전신이 되었다.
8) 복숭아검. 이것은 모두에게 가장 익숙한 용법이어야 한다. 복숭아나무로 만든' 귀신 잡기' 나' 귀신 쪼개기' 의 법보로' 도인' 과 갈대끈과 함께 사용한다. 이것은 이미' 소코 도사' 의 손에 있는 것이지만, 그 중의 정기는 고대인들이 복숭아나무에 귀신을 죽이는 힘이 있다는 믿음에서 비롯된다.
9) 복숭아탕. 형초세 피사 이야기에는 정월 초 복숭아원을 마시는 묘사가 있다. 복숭아, 복숭아, 복숭아나무로 밭을 끓이는지 실험은 없습니다. 이 밖에도 도원에서 목욕하는 방식이 있어 민간 금오주 해체마법의 도깨비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
첫째, 청동 거울
많은 마술 무기 중에서 구리 거울의 엑소시즘 능력이 가장 강하다. 중국 고대에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구리 거울을 사용했다. 구리 거울은 기구와 공예품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법보이기도 하다. 청동 거울의 마술은 어디에서 오는가? 고대인의 해석은 대부분 그들의 제조자와 관련이 있다. 구리 거울의 신기한 작용은 애초에 요괴의 원형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갈홍의' 포박자' 에 따르면, 세상 만물은 모두 오랜 정련을 거쳐 인간을 사칭하여 사람을 속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그들은 거울에서 자신의 실제 모양을 바꿀 수 없다." 그들은 구리 거울을 보자마자 원형이 드러나자 재빨리 달아났다. 이런 원칙에 따라 1 급 마법사는 귀신 잡는 등 활동에 종사할 때 먼저 거울을 마법 무기로 사용하여 괴물을 꿰뚫어 보아야 한다. 그때 거울이 처음 나타났을 때 괴물이 도망쳤다. 이런 사고방식을 따라 거울은 널리 사용되는 금지 물품이 되었다. 예를 들어 고대 무사 갑옷의 등이나 가슴에는' 호심경' 이 박혀 있었다. 거울 소재의 구리는 그 자체로 칼화살 등 무기의 침입에 저항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또 많은 귀신의 매혹적인 괴물을 놀라게 하는 역할을 한다. 또 다른 예로, 대문 꼭대기 중간에 작은 원경을 놓는 풍습은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 성행하고 있다. 오늘날에도 이런 엑소시즘 의미를 지닌 고대 금물은 현대 스타일의 건축물에 자주 등장하지만 거울의 소재만 익은 구리에서 유리로 바뀌었다. 또 다른 예로, 전통적인 결혼식 관습에서 구리 거울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악령 도구이다. 신부는 구리 거울이 달린 새 옷을 입고 가마에 올라 시댁으로 갔다. 가마가 시댁 문 앞에 들어가면 전문직 인원은 구리 거울로 차 안에서 상하좌우로 꼼꼼히 한 번 수색해야 한다. 김조 융합용 동굴은 큰 청동 거울이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또 민간 장례 행사에도 구리거울을 사용했고, 사람들은 구리거울을 묘상이나 관상 네 모퉁이에 두었다. 이러한 안배들은 모두 악령을 피하기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