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중국 전통 오페라의 기원과 형성

중국 전통 오페라의 기원과 형성

고대 중국의 휘황찬란한 역사 문화에는 찬란한 명주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중국 고대 희곡 예술이다. 하지만 중국의 전통 희곡 예술은 언제 형성되었을까요? 그동안 의견이 분분하여 정확한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12 세기와 13 세기에 중국 북방과 남방에 각각 남극과 북방 잡극이 나타났다. 그들은 사상적 내용이든 예술적 표현이든 중국 초기 연극의 미성숙한 흔적에서 벗어나 고도로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전반적으로, 그것들은 중국 희곡의 가장 성숙한 형식이다.

남극은 우리나라 남방에서 유래한 것으로,' 온주잡극' 또는' 영가잡극' 이라고도 하는데, 그 구체적인 시기는 명대 주운명 서위가 최초로 제기한 것이다. 주운명은' 담소 혐의' 에서 "선화 후 남극이 남도를 건너고 있다" 고 말했다. 그때 그는 조홍의' 남편 목록' 이 금지된 것을 본 적이 있다.' 꽤 유명하다',' 조진딸 채지로' 등 남극이 있었다. 서위의 관점은 주운명과 약간 다르다. 그의' 남사 서사' 는 중국 고대 희곡 남극을 연구하는 중요한 전문 저서이다. 그는 "남극은 송광종에서 시작되었고, 영가인은 조정녀, 왕규, 두 가지의 우두머리로 시작되었다" 고 제안했다. 주씨가 말한' 남극은 선화 이후' 보다 약 80 년 늦었다. 그럼, 주와 서 사이에 도대체 누가 옳고 그른가?

현재는 일반적으로 남극이 남도에 많이 있다고 한다. 저우는' 중국 희곡 발전사 개요' 에서 각각 이 두 가지 관점을 열거했지만, 그가 처음으로' 온주 잡극이 시기에서 생겨났다' 는 것을 인정한 것을 보면, 그는 허의 관점을 선호한다. 장경 () 과 편집장의' 중국 희곡 통사 ()' 는 주와 () 의 의견을 통일하여, 남극이 선화 후 국경을 넘을 때 남극의 전신이 나타나고 왕조가 남극을 성숙하게 한다는 절충점을 형성했다. 그 이유는 소망이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직접 본 바와 같이 금지된 댁은 사실 시대인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정부가 금지된 이름은 왕조의 물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렇게 보면 이른바 남극이 남도에 있을 때는 좀 터무니없는 것 같다. 서위가 말한' 송광종에서 시작한다' 는 것은 분명히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그러나 온주 지역의' 가무',' 귀신악묘 숭배',' 사화',' 평서 등 민간 예술의 성행 정도를 보면 남극이 남방으로 나올 가능성도 있다. 쑤 웨이, 명나라 jiajing 사람들, 주윤명 이후 태어났다. 그의 관점은 다소 모호하다. 그는' 남극은 송광종조에서 발원한다' 고 제기한 뒤 같은 책에서 또 다른 설법을 덧붙였다.' 아마도 구름과 머리, 하지만 그 유행은 남쪽을 넘어선 것이다.' " 그는 남극이 남방을 횡단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았다.

동시에, 돈 남양은' 희곡 개론' 이라는 책에서 또 다른 관점을 제시했다. 그가 보기에 남극은 성숙한 극종으로 왕조에 나타나 마을 연극에서 도시로 진입하여 항주로 전해졌는데, 당시 정부는 이미 벼슬을 봉쇄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남극의 진정한 출현은 선화 전이다.

초기 남극에 관한 자료는 사료기록이 매우 적어 현재 주석과 서석의 설법에 근거하여 남극의 대략적인 연대를 추정할 수 있을 뿐이다. 주윤명과 서위는 결국 명중엽의 사람들이다. 그들은 남극 탄생 시간이 이미 수백 년이 지났다고 추정한다. 남극 탄생 시간에 대한 그들의 논평은 이렇게 짧고 모호하여 사람들이 그들의 주장에 대해 여러 가지 의심을 품게 했다. 따라서 남송 초년 남극에 대한 관련 기록이 없고 당시 남지역 송잡극이 성행하던 상황에 따라 남극 시간이 남송 말년에 있을 수 있다는 견해가 제기됐다.

또한 일본의 유명 연극가 청목창자도 남극의 개념에 대해 완전히 다른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중국 현대희곡사' 라는 책에서 남송잡극의 별명 남극은 북방잡극과 구별되고 싶어서 한 극의 이름으로 이름을 바꾼 것이 좁은 온주극이 아니라 원잡극 이후 남극이 진정한 남극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남극과 남송잡극을 혼동하여 남극의 발생을 원대로 연기했다.

남극 형성 연대에 관한 문제는 상당히 복잡해서 각 유파의 의견을 통일하기 어렵다. 북방 잡극의 연대에 대해서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북방 잡극이 김말원초에 형성되었다고 생각한다. 김대는 북방 잡극의 수태와 진화 시기라는 얘기다. 하지만 늦어도 진대 후기에는 잡극의 형식이 등장했지만 당시 진대서원에서는 독립적이지 않아 원대에서 눈에 띄어 성숙하고 완전한 연극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에 따라 아민주권이' 태화윤정보' 에서 관한경을' 잡극의 시작' 으로 등재했다는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원초 관한경의 극작이 상당히 성숙했고, 원잡극도 번영했기 때문에, 발전장대 시기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김원판 북방 잡극이 어떻게 진화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유력한 논증이 부족하다.

북측 잡극이 원초에 생겨나야 한다는 시각도 있다. 구 () 는' 원잡극 ()' 이라는 책에서 송 () 시대에 잡극이 있었지만 포함된 내용은 순극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원초가 되면 각종 조건이 구비되고 성숙되어 북방 잡극이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많은 학자들이 중국 연극의 기원과 형성에 대해 각종 의견을 발표했다. 그 중에서도 임벨은 그의 전문 저서' 당희' 에서' 중국 연극은 춘추부터 시작해 당대가 되었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허디산은' 범천극의 스타일과 한극에서의 작은 방울' 이라는 글에서' 중국 희곡이 인도 범천극의 영향을 받는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왕 Guowei 는 "노래 yuankao" 에서 "중국 오페라는 고 대 마녀에서 기인 하 고, 노래 yuan 기간은 진짜 놀이를 형성 했다" 전망을 앞으로 뒀다.

중국 희곡은 언제 생겨났습니까? 그것은 여전히 ​​수수께끼라고 말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