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생활 속의 예술미

생활 속의 예술미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아름다움은 어디에서 오는가?

어떻게 생활 속에서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습니까?

첫째, 한자에서 "아름다움" 을 이해하십시오.

갑골문에서' 미인' 의 상반부는 양과 비슷하지만 양과는 다르다. 그것은 사람들의 머리 위에 있는 장식품이다. 후반부는' 대' 로' 사람' 이 두 손을 펴지만 의기양양함을 나타낸다. 윈난창원의 암화를 비교하면 이 자형과 일치하는 그림을 찾을 수 있다. 원시인들은 부족의 우두머리나 무당이 제사와 요술 때 춤을 추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세계의 일부 원시 부족들은 아직도 이런 머리 장식의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응?

-응? 전서에서 우리는' 미' 라는 글자의 상반부가' 양' 으로 변하고 하반부는' 대' 로 변하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허신의' 설문해자' 는' 미: 감' 이다. 양에서, 큰 것에서. \ "양 길조, 그래서 양 과 아름다움. 갑골문의' 양' 은 여섯 명의 축주가 먹인 것이다. 옛사람들은 양을 길상물로 여겼는데, 주로 양으로 제사를 지냈다. 그러므로 양은 고서에서 상서로운 것이다. 예를 들어, 갑골문과 청동기 비문 "상서로운" 은 모두 "상서로운 양" 이기 때문에 양들을 아름답게 따라다닌다. 상서로운 말로 양을 훈계하는 것은 성악 훈련이자 연역이다. 양이 크면 예뻐서 커요.

"아름다움" 과 "선" 은 아름다움의 주요 정의에 부합한다.

1, 맛, 색깔, 소리, 컨디션이 뛰어나다. 예: 예쁘다, 맛있다, 예쁘다.

우수한 품질 (재능 또는 좋은 품질 참조). 예를 들면 덕행.

3. 선행은 선행입니다.

4, 찬양: 아름다움을 부르십시오.

5, 좋아: 만족.

미국과 미국.

7. 미적 범주와 중심 문제.

8, 예뻐요.

9. 외형이 아름답다.

10, 내적 아름다움.

1 1, 예쁘고 예술적입니다.

12, 섬세하고 고퀄리티.

둘째,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아름다움은 객관적인 사물이 사람의 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본질적인 속성이다. 아름다움은 두 가지 주요 형식, 즉 생활미와 예술미를 포함한다.

생활의 아름다움은 자연미와 사회미로 나뉜다.

자연미 (현실미, 인공이 아닌 순천연물의 아름다움) (욱일노을의 아름다움, 명월별의 아름다움, 꽃나무와 새어 물고기 벌레의 아름다움 등). ) 자연 현상과 인공적으로 창조되지 않은 것들의 아름다움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교미 (사교 사물의 인조미). 예를 들어, 인간의 행동의 아름다움, 성별의 아름다움, 사회 환경의 아름다움. ) 을 참조하십시오

자연미는 독립이 아니라 사회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사람의 체미는 자연미이고, 행동미와 심미미는 사회미에 속한다.

02 미감

미감은 미에 대한 감정이나 체험이다. 심미 활동에서 미에 대한 주관적 반영, 감정, 감상, 평가. 사람마다 각기 다른 수준의 심미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것은 선천적인 요인으로 개인의 인지능력에 달려 있다. 또 어떤 것은 후천적인 요인으로, 사회 실천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다.

03 미학

1 및 1750 년 독일 유심주의 철학자 바임가든이' 미학' 을 출판한 것은 미학이 처음으로 독립된 학과가 된 것이다. 그는 미학이' 아름다운 예술의 이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방식으로 생각하는 예술' 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2. 헤겔은 미학의 전문명은' 예술철학', 구체적으로' 아름다운 예술철학' 이라고 지적했다.

3. 마르크스는 인류가 미학법칙에 따라 아름다운 것을 창조했다고 생각한다. 마르크스주의 미학은 예술의 본질을 토론할 때 먼저 예술이 상층건물로서 경제 기초에 대한 의존성을 강조한다. "사람은 반드시 먹고, 살고, 마시고, 입어야 정치, 과학, 예술, 종교 등에 종사할 수 있다."

셋째, 아름다움은 어디에서 오는가? 아름다움은 자신에게서 오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서 오는 것이다.

첫째, 아름다움은 타고난 것이 아니다. 아름다움은 관람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어떤 관람이라도 창조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둘째, 아름다움은 누구에게나 다르다. 같은 외물, 다른 사람 앞에서 다른 장면을 보여 다른 의미를 만들어 낸다. 명대 유심주의 사상가 왕수인은' 세상에 무심한 일이 있다' 고 생각했고, 아름다운 것을 포함한 모든 것은 인간의 주관적인' 마음' 에 존재한다. 한번은 친구와 함께 산돌 사이에 활짝 핀 꽃을 보러 나갔는데, 친구가 물었다. "세상에 무심한 일이 있는데, 이런 꽃나무, 꽃이 피고 꽃이 피는데, 내 마음과 무슨 상관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수인은 대답했다. "당신이 이 꽃을 보지 못했을 때, 그것은 당신의 마음과 함께 죽었습니다. 네가 이 꽃을 보러 올 때, 너는 한동안 그것을 이해하고, 그것이 너의 마음 밖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즉, 사람이 꽃을 보지 않으면, 마음속에 이 꽃이 없고, 꽃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람은 꽃을 봐야 알 수 있기 때문에 마음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은 공개적으로' 아름다움이 마음속에 있다' 는 관점을 선전하는 것이다.

셋째, 아름다움은 역사적이다. 역사 시대에 따라 민족, 계급, 아름다움에 따라 동성도 있고, 차이도 있다.

넷째, 생활중의 예술의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공예 미술, 건축, 음악, 춤, 조각, 회화 문학, 연극, 영화, 사진, 서예, 곡예, 곡예 등 예술 양식이 무수히 많아 매일 평범하게 행동한다.

중국 전통 색채의 아름다움. 중국의 색채 관념, 회화색, 의류색, 염색색, 건축화, 연극색, 물감 기술, 색채 응용은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색이 음양 계절 방향으로 나뉘었다. 색채 구성에서 음양 관계가 가장 중요하며, 음양이 누구인지는 구체적인 언어 환경과 구체적인 문화적 배경에 달려 있다. 배색은 계절, 방위, 품위, 그리고 색깔 사이의 출신, 그램 수, 통제, 문화를 중시한다. 고대인의 배색은 대비가 강한 병렬효과를 좋아하여 오정오색의 구성을 특히 강조했다. 고대인들은 밝은 색채를 숭상하고, 단색을 기초로, 다색을 가치로, 색조 대립을 취미로, 오색을 궁극적인 색채로 삼았다.

청조의 멸망에 따라 궁중 예술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민국 이래 오색이 민간에 전해져 더욱 거세졌다. 온 민족의 색채가 저속하게 변했다. 고대에는 색상 정화 기술이 매우 나빴다. 광석에서 직접 추출한 색은 특히 부드럽고, 자성이 있고, 매력적이지만, 지금의 색깔은 왕왕 너무 화려하여 매우 저속하게 보인다. -펜더 교수의 "중국 색채의 구성" 을 참고하세요. 예술이 세상을 미화하다. 사람은 두 가지 정신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이성이고 다른 하나는 감성이다. 이성의 대표는 과학이고, 감성의 대표는 예술이고, 과학은 세상을 정복하고, 예술은 세상을 미화한다. 그들은 자동차의 두 바퀴와 같고 새의 날개도 무시할 수 없다. 미학은 인문학과 과학을 소통할 수 있다. 쑤저우 박물관: 페이밍의 작품인 쑤저우 박물관의 디자인은 전통적인 쑤저우 건축 스타일과 결합해 마당 사이에 박물관을 배치하여 건물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게 한다. 박물관의 주정원은 북방의 졸정원 건축 풍격의 확장으로 현대의 해석이다. 경조원과 혁신조원은 상호 의존적이다. 페이밍은 메인 정원과 몇 개의 작은 안마당을 설계하여 배치가 정교하다. 관광객들은 로비 유리를 통해 강남 수경을 엿볼 수 있고, 정원은 북벽을 통해 졸정원 부속원과 직접 연결되어 신구원림을 하나로 융합시킬 수 있다. 예술 작품의 아름다움 우수한 문학 작품은 조형의 아름다움과 색채 조화의 아름다움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경지에서 진선미를 숭상하여 관람자의 끝없는 연상을 불러일으켜 심미의 계몽을 가져올 수 있다. 하급, 추함, 저속한 문예작품을 선별하고 거절하는 법을 배우다. 그들의 심미의식을 증강시켜 아름다운 예술 작품에서 정조를 도야시키다.

미육은 사람의 일생을 동반한다.

PART 0 1 아기는 태아기에 외부의 모든 것을 감지할 수 있어 현대에는' 태교' 가 매우 유행하고 있다. "태교' 의 역할을 결정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하지만 임신 기간 동안 엄마는 아름다운 음악을 자주 듣고 자신을 기쁘게 하는 일을 하면 태아에게 정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아이가 태어나면 어머니의 미육은 일생을 동반할 것이다. 특히 미취학 단계에서 어머니의 아름다운 몸매, 아름다운 행동거지, 깔끔하고 아름다운 가정환경 등은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PART 02 사춘기, 아이들이 받는 심미교육은 주로 학교 교육이다. 학교 교육에서는 아이의 성격, 사상, 행동, 언어에 대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학교 수업에도 음악, 미술, 서예 등 관련 수업이 있다. 9 년 의무교육, 심지어 대학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학교와 사회 관련 과정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부모는 자녀에게 적당한 학습 공간을 주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자신의 의지를 아이에게 강요하지 않고, 아이의 정상적인 취미에 간섭하지 않고, 아이들이 자유롭고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한 가지가 아니다. 아이의 성공은 종종 홀가분한 가정과 그들을 지지하는 부모와 친척 덕분이다. (푸레의 편지를 참고하여 아이를 전면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진정으로 성공적인 교육이다. ) 2020 년부터 전국 여러 곳의 음악 미술 과목이 중간고사에 통합된다. 음악 미술 과목은 의무교육 품질 검사 학과에 포함돼 있다.

PART 03 성인 단계 성인 단계는 사람이 분투하는 단계이자 평생 가장 공리적인 시기이다. 생활의 스트레스는 종종 거리와 시를 돌볼 수 없게 한다. 따라서 바쁜 생활과 업무에서 자신의 심정을 적절히 조절하고, 가능한 한 편안하고 우아한 환경을 조성하고, 여가 시간에 심신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취미를 한두 개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술은 긴장을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서예는 묵상할 수 있고, 음악은 감정을 즐겁게 할 수 있고, 그림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시는 마음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앞으로 미술을 배우지 않으면 밥이 없을 수도 있다! " -마윈 part

예술은 생활미학에 관한 교육이지만, 중국에서는 예술이 더 많은 생존 교육이다. 아이들이 예술을 배우는 것은 주로 대학 시험과 취직을 위한 것이다. 반대로, 노인대학에서는 예술교육이 이미 본질로 돌아갔다. "-마윈 중년 이후, 사람들의 사회적 책임이 약화됨에 따라 은퇴한 집단은 인문 교육으로 돌아가 자아를 날리기 시작했다. 중장년층 대다수가 광장춤과 합창단에 가입했고, 노인대학의 서예, 그림, 춤 등의 수업이 중장년층의 1 위가 되었다. 한편으로는 그들의 어린 시절, 심지어 어린 시절의 취미를 실현하는 꿈이다. 반면에,' 모든 사람은 예술가다' 는 엄밀히 말하면 위선명제이지만, 예술 표현에 대한 모든 사람의 수요는 실재한다. 행복은 고금의 중외 인류 문화의 궁극적인 추구이다.

5. 누구나 예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사람이 일생 동안 행복하기를 원한다면, 행복한 조건을 얻는 소질뿐만 아니라 행복한 생활을 경험하는 느낌의 소질도 있어야 합니다. Zhou haihong 예술은 우리 삶에 있습니다. 유행가를 한 곡 부르고, 그림으로 우리가 보는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시로 우리의 사상을 표현하고, 생화로 우리의 가정환경을 미화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모두 우리의 감성적 자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다. 마르크스는 말했다: 만약 네가 예술을 즐기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예술의 사람이어야 한다. 예술은 결코 예술 자체가 아니라 인생관 전체이다.

사람이 완전히 인간일 때만 그는 놀 수 있다. 노는 사람만이 완전한 사람이다. 예술에서만 재능은 게임이다. 게임에서만 사람이 자유로울 수 있다. -응? 쉴러 (독일) 예술은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