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중국 10 대 교사 순위

고대 중국 10 대 교사 순위

황석공 1

황석공은 진말의 은둔자로, 그는 매우 능력이 있다. 그는 군사 서적을 장량 (WHO) 에게 전수하여 장량 () 를 유명한 군사가와 전략가로 만들었다. 다리 위를 걷는 것' 이라는 전고가 있는데, 장량 () 와 황석공 () 의 이야기를 한다. 그때 장량 () 는 아직 젊은이였고, 황석공 () 이 그를 위해 일했다.

장량 테스트, 의도적으로 다리 아래에 신발을 던져, 그리고 장량 들을 데리 러 보자. 주워 준 후 장량 들에게 착용하라고 했다. 장량 가 굴욕 을 견딜 수 있는 것을 보고, 그는 5 일 후 이 다리 에서 장량 을 만나기로 동의했다.

장량 씨는 두 번 연속 지각을 해서 황석공의 꾸지람을 들었다. 세 번째로, 장량 들은 아예 잠을 자지 않고 한밤중에 다리에서 기다리고 있다. 황석공이 온 후 매우 만족해 군사서적' 황석공병법' 으로 장량 한 권에 맡겼다.

2. 노자

춘추시대에는 노인이 지혜로 가득 찬 《도덕경》을 썼다. 그의 사상은 중국 도교 문화의 원천이며 중국 문화의 근간이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중국의 문화의 뿌리가 도교에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2000 여 년의 봉건 통치에서, 대외적으로 유교 사상을 전시하고, 대내에서 황로를 사용한다. 그리고 아비의 영향은 이미 전 세계에 퍼졌다.

3. 공자

유교 문화의 선구자. 중국, 아시아, 심지어 세계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공자는 중국 통치 문화의 영적 대부가 되었다. 역대 봉후는 대성이 가장 성왕이다. 이제 그것은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다. 미국은 100 명의 인류 역사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유명인사를 평가했고 공자는 4 위에 올랐다.

교수법에서 공자는 교사들에게' 유교무류',' 경제국제천하' 의 교육이념,' 재목으로 가르치다',' 계발적' 방법론을 요구하며 유아 교육과 계몽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그는 학생들에게 성실한 학습 태도를 갖도록 교육하고, 겸허하게 배우고, 때때로 배운 것을 복습하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며, 새로운 지식의 외연을 넓히고, "일반삼" 을 하도록 교육했다.

4. 귀신 기장

귀조는 전국 시대의 신비한 인물이다. 예나 지금이나 그는 이상한 사람으로 여겨졌다. 그는 수양성, 심리적 추측, 강유합제의 추세를 깊이 이해하고 종횡협력의 예술에 익숙하다. 그는 독특한 지혜를 가지고 있다. "귀곡" 이라는 책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병사의 원조이다.

귀곡에는 네 가지 지식이 있다. 첫째, 점술: 점성술, 점괘, 정밀 예산, 매우 정확합니다. 둘째, 군사 과학, 여섯 타워 세 정책, 끝없는 변화, 어레이 행진, 귀신 예측할 수 없다; 셋째, 종횡무진, 널리 기억하고 많이 듣고, 이성적인 심시도 기세, 장론도로, 만인이 어렵다. 넷째, 태어날 때부터 배우고, 슬림하고,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하고, 진부하고 심오하다.

그의 제자는 군사가 손빈과 팡 후안, 종횡가 장의와 수진이다. 나중에 점쟁이들도 귀신 곡식을 그들의 시조로 삼았다.

5. 묵자

묵자, 이름은 이이다. 그는 생전에 송국의사를 맡았다. 그는 묵가의 창시자로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과학자, 군사가이다. 묵자는 중국 역사상 유일하게 농민 출신의 철학자이다. 묵자는 묵가학설을 창설했는데, 진나라 시대에는 영향이 매우 컸고, 유가와 함께' 일걸' 이라고 불렀다.

그의 사상은 사랑을 겸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검소한 스님현을 지렛대로 삼는다. 묵자는 전국시대에 기하학, 물리학, 광학 방면에서 뛰어난 과학 이론을 창설했다. 당시 백가쟁명은' 비주유가 묵' 이라고 불렸다.

묵자의 일생의 활동은 주로 두 가지 방면에 있다. 하나는 제자를 모집하고 자신의 학설을 적극적으로 선전하는 것이다. 둘째, 합병전에 반대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자신의 사상을 선전하기 위해 묵자는 제자를 광범위하게 받아들였고, 제자는 일반적으로 수백 명에 달하여 방대한 묵가 대열을 형성했다. 묵가는 조직이 치밀하고 규율이 엄격한 집단이다. 그것은 짧은 샌들을 신고 노동에 참가하여 고생을 고귀하게 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이 원칙들을 위반한다면, 그는 해고되거나 처형될 것이다.

묵가의 최고 지도자는' 순간' 이라고 하고, 묵가의 모든 구성원은' 묵가' 라고 부르며 대대로 전해진다. 모든 묵가는 거인의 지휘에 복종하고 거인의 지시에 복종해야 하며, 심지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고 해야 한다.

6. 순자

순자, 이름, 자경. 그는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정치가로 당시' 순경' 이라고 불렸다. 일찍이 제나라의 사직하학궁의 제주를 세 번이나 맡았었다. 순자는 유가 사상을 발전시켰다. 인간성 문제에서 그는 성악론을 옹호하고, 인간성본악을 주장하며, 천부적인 도덕관을 부정하고, 후천적인 환경과 교육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강조한다.

그의 학설은 후세에 의해 맹자의 성선론과 비교될 때가 많았고, 순자는 유교 경전을 정리하는 데도 상당한 공헌을 했다. 그는 전국 말기에 가장 유명한 두 사상가, 정치가, 한비와 리스, 그리고 한초의 정치가, 과학자 장창까지 모두 그를 자랑스럽게 여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순자는 모든 학파를 비판했지만 공자의 사상을 최고의 치국 이념으로 추앙하였다. 순자는 자칭 공자의 후계자, 특히 공자의' 외국 왕설' 을 물려받았다.

인식론의 입장에서 그는 백가학설의 이론적 관점을 비판적으로 총결하고 흡수하여 독특한 자연관, 도덕관, 사회사관을 형성하였다.

7. 주

주, 성격이 어둡다. 세상은 주문공이라고 부른다. 그는 송대의 유명한 이학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푸젠학파 대표 인물, 유학의 대가로 세인들이 주자라고 부른다. 주만이 공자의 친전 제자는 아니지만 공묘에 가서 참배하는 것을 좋아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그는 대성전 12 철 열에 올라 유가의 숭배를 받았다.

주의 이학은 원명청 시대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우리나라 교육사에서 공자에 이어 또 한 사람이었다. 학식이 해박한 대학자로서, 주씨는 후세 사람들이 배울 만한 여러 방면이 있다.

그는 평생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사람을 지칠 줄 모르고, 고풍스럽고, 학문이 엄격하고, 저작이 풍부하다. 그는 훈고, 고시, 고서주석, 문헌 자료 교정 등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그는 천문학, 지리, 법률, 역법 등 많은 자연과학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봉건 사회의 관원으로서, 그는 그 제도를 지키려고 노력했지만, 동시에 민정을 살피고, 돈을 갈취하고 부자를 해치는 사람들을 반대하며, 탐관오리와 지방신사의 위법 행위와 용감하게 싸울 수 있었다.

주씨는 지방관으로 재직하는 동안에도 민생을 안정시키는 유익한 일을 했다. 이를테면 기근을 구제하고 생산을 장려하는 등. 봉건 사회의 관원 중에서 그는 정직하고 유망한 사람이다. 마지막으로, 주도 우리나라 교육사에서 유명한 교육자 중 한 명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8. 왕수인

르네, 본명 보안, 사후 양명. 학자는 그를 양명 선생이라고 불렀고, 왕양명이라고 불렀는데, 그는 회계산 양명동에 방을 지은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명대의 유명한 교육자, 사상가, 문학가, 철학자, 군사가, 왕육심학의 대가로 유교, 도, 부처에 정통하다. 공자 (유가 창시자), 맹자 (유학의 대가), 주 (이학의 대가) 와 함께' 심학의 대가' 라고 불린다.

왕수인의 학설' 왕설' 은 명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 사상이다. 그의 학술사상은 중국, 일본, 한반도, 동남아시아로 전파되어 다음 세대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제자가 이렇게 많아서 요강파가 있다. 곽모로의 그에 대한 평가는 왕양명도 교육에 대한 그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사상은 현대 진보교육 이론과 더욱 일치한다. 그는 중국 사상사와 일본 사상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9. 왕부지

왕부지, 글씨가 비농이다. 호 () 구 () 황종희 () 는 명청 () 시대의 3 대 사상가라고 불린다.

왕부의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형과 함께 책을 읽었다. 왕부지는 젊었을 때 반청 봉기에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만년, 왕부의 은거석천산, 서립전. 그 후 학자들은 그를 선산 선생이라고 부른다. 왕부는 자신의 사업과 이상을 위해 운명에 유혹된 적이 없다. 온갖 어려움을 겪더라도 꼭 얻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고향인 형양에서 청병과 싸웠다. 실패 후 그는 석천산에 은거하고 그의 사상에 관한 책을 썼다. 만년에 몸이 좋지 않아 생활이 청빈하다. 글을 쓸 때 그는 친구의 도움에 의지해야 했다.

매일 글씨를 써서 손목이 벼루를 뛰어넘고 손가락이 펜을 뛰어넘었다. 7 1 세 때, 청정 관리들이 수재를 찾아와 그에게 의식주를 좀 주고 싶었다. 왕부의 병은 명나라 유풍인 줄 알았다. 그는 청정 관원과의 만남을 거절하고 선물을 받아들이지 않고 대련을 써서 자신의 정서를 표현했다. 맑은 바람은 일부러 나를 남겨두기 어렵고 명월은 다른 사람을 돌볼 마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0, 엄복

청대의 유명한 교육자. 엄복은 이홍장이 창립한 북양수사학당에서 교편을 잡는 동안 중국 근대 최초의 해군 인재를 양성하고 진화론을 번역하며 서방의 민주와 과학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유신 변법의 사상을 선전하며 서구의 사회학 정치학 정치경제학 철학 자연과학을 중국에 소개했다.

엄복은 중국 근대사에서 서방에 진리를 찾는' 선진 중국인' 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