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4 대 고수 중의 하나인 백호 전설, 백호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4 대 고수 중의 하나인 백호 전설, 백호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중국 한족 전통문화에서 그것은 서구 도교의 칠성 중의 하나이다. 오행학설에 의하면 서방을 대표하는 영수이다. 서금속으로 색깔이 하얗기 때문에 백호라고 불리는데, 그 대표 계절은 가을이다. 기타: 청룡동방봄, 주작남하, 현무북동.
서양의 28 박, 그것은 호랑이처럼 서구, 금속, 주정복자에 위치해 있다. 그 색깔은 흰색이고 이름은 백호입니다.
중국 4 대 신수 중 또 다른 하나는 용에 비유되는 백호다. 호랑이는 모든 동물의 지도자이다. 그것의 사납고 전설적인 귀신 감소 능력은 그것을 양짐승으로 만들고, 늘 용과 함께 외출한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악마를 떨어뜨리는 최고의 파트너가 된다.
백호도 전신이다. 백호는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고, 악을 피하고, 악을 처벌하고, 선을 행하고, 부자가 되고, 시집을 간다. 그것은 사령 중의 하나이다. 물론 스타에 의해서도 바뀌었다. 그것은 28 개의 별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7 개는 서방에 있다: 쇼웨이,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고, 그것의 흰색은 서양으로 인해 오행 중의 금에 속하며, 그 색깔은 흰색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그것이 하얗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왔기 때문이다.
도교의 사령 외에도 청룡백호, 심지어 풍수사가 묘지를 탐사할 때 지형 앞 좌우의 돌출된 지형도 무덤이 될 수 있다. 이것은 독특한 이름, 즉 좌청룡과 우백호가 수호의 뜻을 가지고 있다. 궁정에서도 같은 장식이 있고, 좌우 기둥에 청룡백호가 그려져 있어 진악을 이룬다. 도교가 일어나자 용호는 도교연금단 용어로 차용되어 납수은, 물불, 음양의 약속된 단어를 가리킨다. 도교연금단은 내단과 외단으로 나뉜다. 내단술은 음양오행을 기초로 한다. 용양은 불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운룡은 불에서 태어났고, 호랑이는 척추에서 태어났고, 척추는 물이었기 때문에 후운은 물에서 태어났다. 양자를 결합한 후, 일음과 일양은 상호 관계이다. 또 다른 설법은 성속성 나무이고, 나무는 동쪽을 대표하고, 점술은 지진이기 때문에 청룡보다 낫다. 사랑은 금속으로, 서방을 대표하고, 점괘를 되찾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금은 흰색이라 백호라고 부른다. 금은 나무를 죽일 수 있기 때문에 사랑에 해롭다. 그러나 이팔정과 결합하면 금목, 용호성단이 없다. 인체에서 간은 용, 신장은 호랑이, 외단은 여전히 음양, 용을 머리, 호랑이는 수은을 뜻한다.
백호 숭배
호랑이에 대한 숭배는 추 문화의 호랑이 토템 숭배에서 기원해야 한다. 호랑이는 줄곧 한족 국민의 숭배를 받았다. 그것은 정의, 용기, 위엄의 상징이다. 고증에 따르면 호랑이의 이미지는 고대 창족과 군족에도 등장했지만 서남지역에서 가장 유행했다. 신석기 시대 양주 문화의 옥수면과 상청동기 중의 수면은 호랑이와 비슷하다. 중국의 이족, 백족, 부이족, 토가는 지금도 호랑이를 조상이라고 부른다. 한나라 사람들은 호랑이를 백수의 왕으로 여겼다. 백호는 500 년이 되어야 하얗게 되는 호랑이다. 이것은 신성한 일이다. 신선은 왕왕 호랑이를 통해 승천한다. 이것은 진서의 짐승이다.
한대 이래 호랑이는 줄곧 근로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보호신이었지만 황제의 상징은 아니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을 거쳐 숭호의 문화의식은 이미 중화민족의 변하지 않는 문화관념이 되었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호랑이가 무서운 물건이자 존경할 만한 물건이었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사람과 동물을 먹는다는 것이다. 존경할 만하고, 사납기 때문에 사악한 영혼을 물리칠 수 있다. 일부 고서에는 동한 샤오의 풍속과 같은 고적 책들이 있다. 제사암호:' 입구에 호랑이를 그리고 귀신은 감히 들어가지 못한다',' 호랑이, 닭, 백수의 힘'. 선명도와 귀신을 억제할 수 있다. 오늘 죽은 사람은 불행을 당했다. 호피를 태워 마셨다. 발톱을 잡으면 악을 치료할 수 있다. 이 테스트도 마찬가지다. 고대인들은 백호가 일종의 운이라고 생각했다. 덕은 새와 짐승의 최고였다. `
서왕모의 첫 신은 곰과 부엉이였지만, 고창인의 토템이 곰에서 용으로 변했을 때. 황제가 동쪽으로 이동했을 때, 용토템은 동방으로 끌려가 동방흑룡별자리와 융합되었고, 주새는 남방 통일 후 하늘에서 봉황토템의 새 집이 되어 결국 두 부족의 융합으로 용봉이 되었다. 오래된 토템으로서, 그것은 동양의 봉황, 서양의 용, 그리고 점성으로서 동양의 흑룡, 서양의 대나무 새이다. 주나라 이후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어 오행 사상이 성숙되었다. 천상이 다시 나뉘고, 죽새가 남방에 놓여, 축융의 화신과 함께 모시고 있다. 서양인들은 백호를 숭배한다. 부족 투쟁과 이주에서 서북 용동이동, 동봉남이동, 남호북이동으로 전국적으로 관념 운동의 큰 변화가 나타났다. 한대에 이르러 오행 관념이 통일사상이 되었고, 나중에는 현무문을 추가하여 사신의 조화를 이루었다.
고대에는 사서가 기재되었다. 천궁서, 동궁 흑룡, 남죽새, 서궁선지, 궁북현무. 이것은 백호가 아니라 염지이다. 소금수조는 주곡 주추의 별이다. 가을에 식량을 수확하고 가을에 투하하지만 동물은 아니기 때문이다. 어떻게 용, 새, 거북이를 사령에 비유할 수 있습니까? 정의 리: 선지 삼성은 5 차, 하늘은 남쪽을 치고, 어새는 운다. 。 그래서 송대 사람들은 흑룡, 주새, 현무새, 각각 * * * 7 박 등 의문을 제기했다. 。 함수담에 관해서는 일주일 동안 이 28 년 된 식당을 떠나지 마세요. 함수담의 또 다른 해석은 태양이 목욕하는 곳이다. 화이난자 중. 천문: 태양이 포크 밸리에서 솟아올라 짠수조에서 목욕하고 부용에서 불어오는 것은 아침 햇살과 빛을 의미한다. 보다시피 선지는 처음에 창족이 해돋이의 땅으로 여겨졌으며, 알칼리성 호수로 민산이나 청해의 호수여야 한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점성현상은 청룡백호의 개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예기' 에는 구름이 있다: 임풍귀룡, 이름은 사령이다. 유니콘으로 동물에 속하지 않는 짠지를 대체하다. 후세 사람들은 사령사코끼리 사호의 습관을 가지고 있다.
백호의 상징적 의미
백호는 강력한 힘과 군대를 상징하기 때문에 백호의 이름을 딴 많은 고대 지방은 고대 군대의 백호기, 군사 기호의 백호 이미지와 같은 군사와 관련이 있다. 한대의 석묘문에는 보통 백호가 나타나거나 상인방 양쪽에 청룡을 조각하여 단독초상화로 삼아 악령을 늘어놓는다. 풍속은 쉽게 통한다: 호랑이, 음경, 짐승의 힘, 또한 패배할 수 있다. 한대 오행관념에서 백호는 서양의 야생 동물 () 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