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무시영은 어떻게 죽었어요?
무시영은 어떻게 죽었어요?
1940 년 6 월 28 일 밤, 무시영은 예외적으로 일본인이 배정한' 캐딜락' 고급 방탄차를 타지 않았고, 과거 그림자가 떠나지 않았던 경호원 두 명도 따르지 않았다. 그는 혼자 길에서 인력거를 불렀다. 이때 하늘은 이미 어두워졌다. 차가 푸젠로 풍대양품 입구를 지나갈 때, 두 개의 검은 그림자가 거리에서 튀어나와 길을 가로막았다. 무세영이 미처 반응하기 전에 상대방은 즉시 총을 들고 그에게 사격했다. 몇 발의 총을 맞은 후, 무시영은 인력거에서 떨어져 피바다에 쓰러졌다.
무시영은 단 28 년밖에 살지 못했다. 그가 암살된 후 오랜 역사 기간 동안 사람들은 모두 그를' 매국노' 로 여겼는데, 죄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하지만 1970 년대 초에 홍콩에서 무시영을 위해 그가 중앙의 대리인으로 군 당국에 맞아 죽었다고 글을 쓴 사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그 이후로 사람들은 무시영의 신분과 사망원인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고 있었지만, 각기 다른 설이 있어 수수께끼가 되었다.
캐릭터 소개:
무시영 (1912-1940), 현대 소설가, 절강 자계인, 필명 양법, 무명씨. 우리 아버지는 매우 부유한 실업가로서, 후에 주식을 달리다가 파산하여 가도가 떨어졌다. 무시영 10 살 때 아버지는 그를 상하이로 데리고 가서 중산층의 취미에 따라 자신의 기질과 삶을 구축하기 시작하셨다. 앞으로 은행지배인이나 영리한 매수가 되기를 바란다. 그러나 무시영은 중학교 때 문학을 사랑하게 되었고, 이후 광화대학교 중국문학과에 재학했다. 무시영 대학 시절 시험 성적은 그리 좋지 않았다. 특히 광화대에서 키보 씨의 중국어 수업시간에 거의 매 학기마다 합격하지 못했다. 시사영의 고전문학과 문어문 지식은 때로 중학생보다 못하다고 회상했다. 그러나 이는 무시영의 문학에 대한 열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는 외국 신문학 유파의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1929, 17 세에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이듬해 무시영은' 신문예' 에서 그의 첫 소설' 우리 세계' 와' 검은 회오리 바람' 을 발표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시칩의 추천으로 당시 유명한 문학지' 소설 월보' 에 소설' 남북극' 을 게재해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졌다. 시칩은 나중에 무시영과의 친분을 회상하며 말했다. "광화대학교에서 공부하던 중 수묵서점에 와서 그의 소설' 우리의 세계' 를' 신문예' 에 선물했다. 당시 그는 겨우 17 세였다. 나는 매우 놀랐다. 이것은 그가 무엇을 배웠든 간에 매우 총명한 사람이다. "
1932 65438+ 10 월, 무시영의 첫 단편 소설집' 남북북극' 은 상하이 호봉서점에서 처음 출간되며, 그 내용은 상층사회와 하층사회의 양극화를 반영한다. 1 년 후, 이 책의 개정 보충판은 상해 현대서점에 의해 다시 출시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다. 당시 문학평론가들은 무시영이 계급 대립을 묘사한 독특한 시각, 참신한 형식, 교묘한 예술기교를 긍정했고, 무시영은 중국 문단의 중요한 성과라고 생각했다. 당시 상하이 거리에서 한 서점에 아무렇게나 들어가면 책꽂이에 무시영의 소설' 남북극' 이 놓여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한다. 무시영 소설의 광적인 독자를 위해 자주 편지를 쓰는데, 심지어 천리 떨어진 남양에서 그의 오래된 집 문을 두드리는 숭배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무시영은 겨우 스무 살이었다.
하지만 무시영에 대한 기대가 커져' 남북극' 방향에서 돌파를 기대했을 때, 무시영의 창작은 예상치 못한 큰 변화를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1933 년 제 2 권의 소설집' 묘지' 를 발간해 괴상한 도시생활을 묘사했다. 그가 묘사한 대상도 매혹적인 도시 배경에서 음악과 목소리에 집착하는 대도시 관광객이다. 기교에서 무시영은 일본의 새로운 감각파 횡진의 현대주의 수법을 일부러 배우고 활용해 프로이트식 심리소설을 쓰려고 했는데, 그 내용과 스타일은 남북북극과는 완전히 다르다. 이후 무시영은' 백금녀체 조각상',' 처녀의 느낌',' 나이트클럽의 다섯 사람',' 상하이의 폭스트롯' 등 몇 편의 대표작을 더 발표했다. 이 소설에서 무시영은 상하이의 나이트클럽 카페, 카페, 바, 영화관, 마장 등 유흥업소에 초점을 맞춰 폭스트롯, 재즈, 모델, 네온사인의 리듬과 색채를 추적해 도시인의 예민하고 섬세하며 복잡한 심리적 느낌을 포착했다. 그는 성숙한 몽타주, 의식의 흐름, 상징주의, 인상주의 등의 수법을 활용해 1930 년대 상하이의 광활한 사회생활 장면을 반영하고, 도시생활의 현대성과 도시인의 영혼의 소란과 소동을 탐구했다. 특히 도시향락에 중독된 현대남녀의 정색세계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한편 이 소설들에는 뚜렷한 퇴폐적 감상적인 기운이 있지만, 무시영의 소설은 한시대를 풍미하고 있다. 무시영 본인은 젊고 다작한 스타일로 당시 사람들에게' 귀신재 작가' 라고 불렸다. 이후 그는 유나갈매기, 시칩존등 * * * 과 함께 중국 문단의 새로운 감각파를 구성했고, 무시영도 후세 사람들에게' 신감각파 대사' 로 꼽혔다. 현대주의 대사다.
상하이 거리의 총소리
1930 년대 초 봄바람을 자랑스러워 했던 무시영, 십리양장에는 화려한 기운이 가득했다. 그는 혼자 쓰촨 북로 홍구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그곳은 상하이 30 년대의 고급 아파트이다. 그가 사는 방은 좁고 싱글 침대 하나, 책상 하나. 방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환경은 조용하다. 이런 방은 월세가 40 ~ 50 원이지만 무세영은 개의치 않는다. 남북극' 과' 묘지' 가 한 번 불거진 이후' 현대' 잡지는 거의 매 호마다 그의 소설을 실었고, 양우도서사는 그의 소설집' 남자가 소일거리',' 검은 모란' 등을 연달아 출판해 매우 풍요로운 생활을 하게 했다. 나이는 어리지만 이미 명리를 겸비한 무시영은 곧 점점 타락하게 되었다. 카페, 볼룸, 영화관, 골프장 ... 당시 무시영이 자주 찾는 곳이었다. 시칩은 나중에 무시영을 회상할 때도 이렇게 말했다. "그의 생활은 야간 생활, 아침에 자는 것, 오후와 저녁 식사로 그의 문학을 바쁘게 한 다음 무도장, 영화관, 카지노에 나갔다." 당시 한 잡지는 무시영이 "결혼하기 전에 거의 무도장은 모두 그의 어머니의 집이었다" 고 농담까지 했다. 무시영 자신도 소설 속' 한 도시인' 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재즈춤, 폭스트롯, 혼합주, 가을의 유행색, 8 기통 스포츠카, 이집트 담배 없이는 영혼이 없는 사람이 될 것이다. " 얼마 지나지 않아 무시영은 또 부메랑 도박을 좋아하게 되었다. 날마다, 나는 스스로를 구출 할 수 없다. 이후 무시영은 그럴듯한 작품이 거의 없었다. 1935 시칩거와 두형씨가' 현대' 편집부에서 탈퇴하면서 새로운 감각파가 무너지면서 무시영의 작품은 점차 발표할 곳이 없게 되면서 문장 판매로 생계를 꾸리기가 어려워졌고, 이전의 재산도 거의 낭비되었다.
1933 전후로 집안 형편이 가난한 무시영은 수입을 늘리기 위해 정직한 문인들에게 멸시당하는 국민당 서적 심사위원회에 참가했다. 그곳은 악명이 높지만 수입은 상당히 풍부하기 때문이다. 그 후로 그의 휘황찬란하고 짧은 문학 생애는 이른바' 빨강' 책에 대한 논평에서 보냈다. 나중에' 문학 화보' 편집 작업에 참가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무시영은 붕영화사의 초청으로 홍콩에 가서 영화' 야명주' 를 연출했다. 영화는 한 댄서가 진정으로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를 만났지만, 그 사랑은 사회에 의해 용인되지 않았고, 결국 댄서는 증오로 죽었다. 이 기간 동안 무시영 자신도 그보다 여섯 살 더 나이 많은 댄서와 사랑에 빠져 결국 그녀와 결혼했다. 그러나 홍콩은 mu Shiying 에게 많은 운을 가져 오지 않았습니다. 그는 광둥어를 할 줄 모르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기가 어렵고 생활이 도처에서 불편하다. 그와 그의 댄서 부인은 구룡의 한적한 거리에 있는 2 층짜리 집에 살고 있다. 집이 누추해서 침대조차 없다. 낮에는 무시영이 도처에서 사람을 찾아 일자리를 찾았다. 밤에 지친 그는 조용히 창가에 서서 홍콩섬의 등불을 바라보며 바다의 속삭임을 들었다. 그동안 무시영은' 성도일보' 부간에서 편집직을 찾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얼마 지나지 않아 그만두었다. 65438 년부터 0939 년까지 무시영은 친구 유나갈매기의 초청으로 부인을 데리고 상해로 돌아왔다. 이때 유나갈매기는 이미 왕정위 위정권의 중요한 회원이다. 무시영이 상해로 돌아온 후 왕정위 위정권의' 중국일보',' 문학주간지',' 화풍' 부간을 주재하며' 국민보' 를 편집했다. 1940 년 동안 상하이는 일제 통치 아래 격동했다. 국민당 정부 특무와 왕위특무의' 첩보전' 이 더욱 거세졌을 때 조계에 위치한 일위선보관 시스템도 국민당 특무 공격의 주요 목표 중 하나가 됐다. 6 월 20 일, 국가통신사는 협박 편지를 받았다. 조계 순찰실은 보고를 받고 신문사 주변을 지키도록 사람을 보냈다. 이때 무시영은 위정권의 신문을 인수하여 국가통신사 사장으로 임명할 준비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