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조비는' 천자문' 033 을 속삭였다: 풍명은 대숲에 있었다.

조비는' 천자문' 033 을 속삭였다: 풍명은 대숲에 있었다.

대나무 숲 속의 명봉은 봉황이 대나무 숲에서 즐겁게 우는 것을 가리킨다.

봉황은 봉황을 가리킨다.

봉황은 중국 고대 전설의 상서의 새이다.

봉황이 처음 기재된 고서는' 산해경' 이고,' 산해경' 에 기재된 봉황은' 닭 모양, 봉제라고 불린다. " 그러나 끊임없는 진화 속에서 봉황의 이미지는 크게 변해 점점 더 구체적이고 세심해졌다.

예를 들어 봉황의 성별, 수컷은 봉황이라고 하고, 암컷은 봉황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임전 사슴, 뱀머리 물고기 꼬리, 거북 등용 혀, 닭 부리제비턱" 의 종합 봉태.

또 "봉상 오색, 오색 빨강; 황종은 사람이 어색하다. 젊은 사람들은 질투합니다. 보라색은 자고, 흰색은 백조 ('초등학교 명주' 에서 나온 것),' 여가생 비룡, 비룡생봉제, 봉제생봉새, 봉제생봉새, 봉새생속새. 깃털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평범한 새 속에서 태어난다. " , ("화이난자" 에서).

봉황도 이런 끊임없는 진화에서 서수의 대열에 올랐다. (흔히 볼 수 있는 길상짐승은 청룡, 주작, 백호, 현무, 옥소, 파트리스, 모킹제이, 늙지 않음, 아르마딜로, 키스.

이로부터 이 문장에 언급된 봉황은 군주 좌조, 천하태평의 상징이어야 하므로 길조의 징조가 있다.

이곳은 봉황으로 길조를 설명하기로 선택했고, 다른 길상동물이 아니라 봉황의 다른 전설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조선시전' 에는 이런 이야기가 기재되어 있다. 황제는 즉위하여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자각하여 전설의 봉황을 직접 보고 싶었다. 이를 위해, 그는 다나카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티안 라오 (Tian Lao) 는 대답했다: 피닉스의 출현은 길조의 상징이며, 태평 성세에만 나타날 것이다. 지나가는 것을 쉽게 볼 수 없다. 그것이 새 무리 속에서 나는 것을 볼 수 있다면, 그것은 천년만남의 길조가 될 것이다. 황제는 듣고 매우 기분이 나빴다. 그는 내가 왕위에 오른 이래 천하가 태평하다고 말했다. 왜 나는 봉황의 그림자를 본 적이 없는가? 신은 말했다: 동쪽에는 치우가 있고, 서쪽에는 소호가 있고, 남쪽에는 염제가 있고, 북쪽에는 전욱이 있고, 사방에는 강적이 있는데 어찌 태평할 수 있겠는가? 황제가 듣고 나서 군대를 이끌고 토벌하여 천하가 통일되었다. 그는 가지각색의 깃털이 달린 큰 새 한 마리가 하늘을 날고 있는 것을 보았고, 무수한 진기한 새들이 그 주위를 빙빙 돌며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황제는 이 큰 새가 봉황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가 보고 싶어하는 상서로운 이미지인 백조가 봉황을 향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국어' 도 주조가 궐기할 때 봉황 한 마리가 기산에서 노래를 불렀다고 기록한다. "풍명기산"

이런 전설의 기록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봉황도 천하의 혼란과 흥망, 인정징악의 가장 좋은 구현으로 발전했다.

이 말에 대해 봉황이 대나무에서 노래하는지 나무에서 노래하는지, 오랜 의문이다.

Huaisu, Zhiyong,, 조 멩 후아, 오른쪽 \ "돈 아야코 \" 에서, 이 문장은 \ "나무에 펭 명나라 \" 로 작성 된 반면, 쌀 \ "돈 아야코 \" 에서, 이 문장은 \ "펭 명나라 대나무 \" 로 기록됩니다.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는 정말 분간하기 어렵다.

먼저' 풍명이 나무에 있다' 고 말하다. 나는 이 말이 옳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많은 고서가 방증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노문건' 은' 오동백새가 감히 태어나지 못하고 봉황만 피한다' 고 기록한다. "슈웨이" 는 "피닉스 비오동무서", "봉황이 나무를 골라 서식한다" 고 기재했다. 나중에 성자가 주를 택하여 기다리는 것을 비유하였다.

장자' 의 혜자 항량도 언급했다.

Liangzuozhou 에 huishi, Zhuangzi 는 그를 보러 갔다. 누군가 혜시에게 말했다. "장자는 너를 승상으로 대신하러 왔다." 。 그래서 혜시는 매우 무서워서 시골에서 3 일과 3 박을 찾았다. Zhuangzi 는 보러 갔다: "남쪽에 새가있다. 당신은 그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이 부부는 남해에서 기원했지만 북해에서 비행했다. 그들은 오동나무일 뿐만 아니라 수행도 하고, 먹지도 마시지도 않는다. 그래서 부엉이는 그 썩은 쥐를 잡았고, 황새는 그 곁을 지나 고개를 들어 말했다. "무서워!" " 이 아들은 아들의 곽량으로 나를 겁주려고? "(피닉스 코끼리 5 ... 노란 코끼리)

이런 고서의 방증으로 많은 사람들은 이 말이' 풍명이 나무에 있다' 고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풍명은 대숲에 있다' 는 견해를 가진 사람은 주로 두 가지 관점이 있다.

첫째, 봉황은 "경작하지 않고 먹지 않는다", 경작하는 것은 대나무가 꽃을 피운 후의 열매이다. 봉황이 배불리 먹고 마신 후 즐겁게 지저귀는 것은 자연히 길조의 징조이다.

둘째, 대나무 자체는 중국 고대인들이 매우 높이 평가하는 식물이다. 사계절이 늘 푸르고 생명력이 완강하다. 대나무는 속이 비어 있는데, 이는 그 성격이 비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유연하고 확고한 원칙입니다. 태어나고 명절이 있는 것은 고풍스럽고 밝은 축제의 상징이다. 우뚝 솟아 소탈하고, 우뚝 솟아 있고, 청수하고, 찰랑거리는 것이 바로 중국 문인의 인격 추구이다.

두 번째 관점에 따르면, 이 말은 더욱 해석된다. 만약 네가 풍명의 상서로운 느낌을 원한다면, 왕은 반드시 대나무 같은 문인들을 끌어들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