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작문 방법이란 무엇입니까?
작문 방법이란 무엇입니까?
작문 수법은 예술 표현 수법 (즉, 예술 수법과 표현 수법, 그리고 표현 수법 (기교) 에 속하며, 흔히 과장, 대비, 비유, 의인, 서스펜스, 배려, 연상, 상상, 억제, 억압의 결합, 점면의 결합, 서술과 의론의 결합, 정경의 융합이 있다 표현은 바로 흔히 볼 수 있는 서술, 묘사, 서정, 의론, 해석이다. (사실 예술적 표현에 속한다.) 수사는 흔히 볼 수 있는 비유, 대비, 비유, 대구, 차용, 과장, 상호문, 쌍관, 질문, 반문문, 반복, 반풍자, 인용이다.
단편 소설 쓰기의 기교와 요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충분한 준비를 하고 기초를 다지다. 우선 소설을 쓰기 전에 어느 정도의 사상 수양과 생활 축적이 있어야 한다. 둘째, 많은 문학 작품을 보고, 문학 창작을 좋아하며, 일정한 문학적 소양과 문학 이론의 기초 지식을 가지고 있다. 셋째, 소설을 쓰기 전에, 나는 이미 표현 수법의 기초 연습에 종사했고, 일반 산문, 특히 소품의 작문 실천에 종사한 적이 있다. 소설을 쓰는 법을 배우려면 사상, 생활, 기교 등 각 방면에서 노력하여 기초를 다져야 한다. 소설 창작은 다른 문체와 마찬가지로 지름길이 없고, 소설의 기교는 스스로 여러 차례의 실천에서 점진적으로 모색할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의 기교는 참고할 수 있을 뿐, 창작은 역시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둘째, 삶을 알고, 생활에 익숙해지고, 인물 소설을 쓰는 데 필요한 생활은 일상생활, 음식 남녀 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소설 소재의' 생명' 이 될 수 있다. 최소한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더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2. 유일무이하다. 3. 일정한 사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셋째, 재료 선택에 주의하세요. 단편 소설 선정은 해야 한다: (1) 새롭고 낡은 것을 골라 시대적 필요에 따라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b) 큰 견해로 장르 특성에 따라 선택하다. 。 (3)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자신의 생활에 따라 재료를 선택한다. 넷. 인물을 묘사하여 전형적인 5 를 형성하다. 이야기를 구상하고 줄거리를 안배하다.
가장 좋은 작문 방법은 무엇입니까?
연상법
어떤 일들은 고립적으로 이야기하면 쉽게 무미건조하다. Lenovo 를 확대하면, 이 사물과 관련된 또 다른 사물을 생각하고,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상호 연계에서 사물의 본질을 탐구할 수 있어 토론이 더욱 깊어질 뿐만 아니라, 사유도 활발하고 개방적으로 만들 수 있다.
고대와 현대 Lenovo 외에도 유사한 Lenovo (유사한 특징 또는 본질), 비교 Lenovo (반대 특성), 인과 Lenovo, 체인 Lenovo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분류: 분류
비교적 추상적인 화제를 보고, 일반적으로 말하면 토론하기 어렵다. 이때 토론할 물건을 분류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우정' 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낯설지는 않지만, 깊이 탐구하기는 어렵다. 이때 우리는 서로 다른 종류의 우정을 분류할 수 있어 생각을 열 수 있다.
우정은 시대에 따라 봉건예교를 반영하는' 보아피아노' 와' 도원 결의' 로 나눌 수 있다. "그리스도 형제애" 자본주의 사회의 우정; 무산 계급의 혁명 우정은 마르크스와 거스로 대표된다.
목적에 따라 한 사람이나 여러 사람을 축복하는 우정과 계급, 국가, 민족을 축복하는 우정으로 나눌 수 있다.
성격에 따라 * * * 투쟁에서 서로 이해한 우정으로 나눌 수 있다. 함께 먹고 노는 과정에서 서로 허풍을 치며 쌓은' 우정'.
내용에 따라 일이 좌절될 때 도와주고, 생활에 문제가 생길 때 위로해 주는 우정으로 나눌 수 있다. 네가 순조로울 때 너에게' 우정' 을 주고, 네가 득의양양할 때 너에게 박수를 쳐라. "영욕과 공, 생사와 공" 의 우정; "이재쟁 (도적), 고생 (함몰)" 의 "우정";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다. 악당들 사이의' 우정' 은' 웅변적' 이다 ...
분류를 통해 토론할 수 있는 내용이 갑자기 많이 풍부해졌다. 분류는 당신의 사고를 열어 줄 뿐만 아니라 문제의 깊이를 보여 준다. 이로써 분류는 사물의 본질을 다른 각도에서 이해하고 추상적인 화제를 구체화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C 계층 방법
제목에 다른 성분을 더하고 왜곡된 방식으로 생각하는 방법이다. 어떤 개념은 비교적 추상적이어서, 이 개념만 이야기하면 토론을 모호하고 깊이 들어가지 않게 하기 쉽다. 이때' 층층 진보적' 접근 방식을 고려해 토론 범위를 좁히고 문장 깊이를 높일 수 있다.
계층적 방법은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속성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제목이 속성을 계속 추가함에 따라 문장 아이디어도 계속 발전하고 토론의 범위도 더 작은 범위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분투' 라는 주제는 1 층에서' 분투' 에 대해 개괄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고, 2 층에서는 원소를 더해' 청년분투'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고, 3 층에서는' 20 세기 중국 청년분투' 에 대해 계속 이야기할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은 주제의 내용을 확장하고 추상적인 제목을 구체화하여 문장 전체를 더욱 활달하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학습" d expounds 방법.
논증 과정에서 논점을 해명하고 해석하여 논증에 포함된 증명논점의 내용을 더욱 생동감 있고 충분히 드러내는 것이다. 우리는 이런 방법으로 우리의 사고를 열 수 있다.
예를 들어 덩토의' 별비의 비밀' 은 남송인 진산이' 앵무조개 신기' 에서 한 구절을 인용해 독서가' 비밀' 에 의지할 수 없다는 것을 논증하며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입구 및 출구 지침을 읽으십시오. 네가 시작할 때, 너는 그것을 찾아야 하고, 그리고 너는 그것을 찾아야 한다. 시안 (西安) 시 치 (siqi) 를 참조하십시오. 매우 유용하다. 서예입니다. 책을 입력 할 수 없습니다, 나는 고대인의 의도를 모른다; 책을 낼 수 없어 글에서 죽었다. 네가 아는 것을 알았을 때만 너는 최선을 다해 공부해야 한다. "
그런 다음 저자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현재의 시각으로 이 말을 보면, 너는 그의 관점이 매우 평범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진선은 남송의 석춘기, 즉 12 세기 후반에 태어났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시 그가 이렇게 선명한 주장을 할 수 있었던 것도 귀한 사람이었다. 그는 살아 있는 책을 읽는 것을 주장하고 죽은 책을 읽지 않는다. 즉, 자신이 무엇을 배웠는지 아는 것이다. 우리는 고대 저작의 정신과 정수를 이해해야 한다. 글자를 외워서는 안 된다. 즉, 우리는 고대인들이 조심하고, 글에서 죽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그뿐 아니라 그는 독서를 위해 책을 읽는 경향에도 반대한다. 그는 독서는 실용적이어야 하고,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른바' 철저한' 이라고 한다. 너는 그의 생각이 반교조라고 생각하지 않니? 그의 이런 사상은 과거에 그의 명성이 주 등보다 훨씬 낮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말대로 읽었다. .....
라오스의 소설 창작 기교론
한 시간 동안 당신이 쓰고 싶은 이야기를 한 문장으로 묘사해 주세요. 이야기의 시작, 주요 충돌, 끝을 포함하여 한 시간 더 한 단락으로 전개한다. 각 장에 대한 개요를 하나 쓰다. 시간을 내어 각 장의 개요를 한 단락으로 전개하다. 마지막 장을 제외하고, 각 장은 분쟁에서 끝나야 한다. 마지막 장은 이 책을 끝냈다. 1 ~ 2 일 동안 한 장의 종이로 주요 인물을 묘사한 다음, 반페이지의 종이로 다른 인물을 묘사한다. 다음으로, 1 주일 동안 이야기의 개요를 한 페이지에서 4 페이지로 확장한다. 일주일 더 시간을 들여 이 사람들과 다른 사람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에 대한 자세한 목록을 작성하세요. 이야기에 추가할 모든 장면을 표에 나열합니다. 워드패드로 너의 소설을 쓰기 시작한다.
빙심의 작문 기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마음으로 사랑하다
글쓰기가 정밀하다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고쳐, "수영에서 수영하는 법을 배워라." 1, 엑스포, 정독, 판문과 예시에서 다양한 글쓰기 방법을 체험하고 배운다. 글쓰기와 독서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읽기와 쓰기의 결합은 모범문을 참고하여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고대인들은 "독서는 글씨처럼, 귀여움은 신처럼", "당시를 300 곡 숙지하면 시를 읊지 않아도 읊을 수 있다", "독서는 힘들고 쓰기 쉽다" 고 말했다. 이런 경험들은 모두 일리가 있다. 독서는 글쓰기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첫째, 광범위한 독서는 생각을 넓히고 생각을 활발하게 할 수 있다. 육기가 말했다. "중심구에서 나는 신비를 볼 수 있고, 나는 무덤에 흥미를 가질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는 사물을 관찰하면 문학적 사고를 자극할 수 있고, 고서를 연구하면 문학적 사고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문장 () 를 행운수 () 처럼 쓰고, 펜이 어디로 가는지, 의미가 풍부하고, 어휘가 자연스럽며, 그의 독서와 큰 관계가 있다. 둘째, 독서는 작문 소재를 흡수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근본적으로, 글쓰기의 소재는 모두 사회생활에서 나온 것이지만, 한 사람의 경험은 한계가 있어 우주의 고금의 만물을 직접 관찰하고 느낄 수 없다. 통독은 우리가 직접 접하거나 알 수 없는 생활과 지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따라서 우리의 작문 소재를 풍부하게 한다. 다시 한 번, 독서는 작문 법칙을 익히고 글쓰기 방법을 배우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남의 좋은 문장 많이 보면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다. 노신 선생도 이 점을 특별히 제창했다. 그는 "평가받은 모든 위대한 작가들, 그의 작품들은' 어떻게 쓰는가' 를 설명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그것을 "실물 교육" 이라고 부른다. 만약 네가 명작을 잘 안다면, 너는 자주 글쓰기에서 그것들을 모방할 것이다. 책을 많이 읽고 몇 번 더 모방하면 점점 주님은 자신의 모습이 되어 향상과 창조를 할 수 있다. 넷째, 독서는 우리의 어휘를 풍부하게 하고, 우리가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동서고금의 명작은 모두 언어 대사가 규범적인 언어로 쓴 것이다. 명작을 읽으면 어휘를 더 풍부하게 하고, 더 많은 문장형과 수사 수법을 이해하고, 평론을 운용하는 기본 규칙을 익히고, 평론을 운용하는 기교를 높일 수 있다. 2. 많이 쓰고 많이 연습하고, 과감하게 실천하고, 글쓰기 방법과 기교의 숙달을 끊임없이 탐구하다. 가장 중요한 방법은 자신의 연습에 의지하는 것이다. 모든 성공한 작가들은' 하다' 라는 글자를 강조하지 않고 자신의 글쓰기 경험을 이야기한다. 아청 왕조의 당표는 이것에 대해 예리한 논술을 했다. 그는 "학자들은 책을 많이 읽는 것만 좋아하고, 문장 많이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책을 많이 읽는 것은 사람의 쿵푸에 달려 있다는 것을 모르고, 일을 많이 하는 것은 사실 자신의 쿵푸를 구하는 것이지, 전혀 이득이 되지 않는다. 불행하고 많이 하는 사람은 어려움과 고통 때문일 것이다. 나는 그 중의 고난과 고통을 모른다. 왜냐하면 나는 나의 필적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음식 부족 후 작문이 어렵다면, 매일 반편을 쓸 필요가 없다. 성숙으로 진화하면 자연히 쉬워진다. " 또 다른 단락에서 그는 "속담에 열 편을 읽는 것이 한 편을 읽는 것보다 낫다" 고 덧붙였다. 。 자주 덮으면 익는다. 제목은 어렵지만 하기는 쉽다. 자주 하지 않으면 길에서 배울 것이다. 제목은 쉽지만 하기는 어렵다. 심홍엽은 "문장 () 는 익숙하지 않아 딱딱하고, 하지 않아서 서툴다" 고 말했다. "이 말들은 모두 매우 적절하다. 글쓰기를 연습하려면 올바른 태도를 가져야 하며, 일부 부정확한 관념을 방지하고 극복해야 한다. 우선 자신감을 가져라. 초보자가 반드시 잘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마치 어린아이가 걷는 법을 배우는 것처럼 처음에는 항상 씨름을 했지만, 가자마자 배웠다. 글쓰기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잘 쓰지 못하는 것이 정상이다. 관건은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이다. 꾸준히 버티기만 하면 천천히 길을 떠났다. 글쓰기에서 큰 성과를 거둔 작가, 작가들은 처음에는 문화 수준이 높지 않아 잘 쓰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비웃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실천에서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고, 끊임없이 탐구하고, 결국 성공을 거둘 수 있다. 글쓰기를 연습하여 열등감이나 자만심을 방지하다. 어떤 사람들은 활력이 넘치기 시작했지만, 한 단락을 다 쓰고 멈추었는데, 아마도 실패나 자만심 때문이었을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큰 장애물이다. 노신 선생은 "작가로서' 열등감' 은 물론 좋지 않다.' 자만' 도 좋지 않다. 정체되기 쉽다. 내 생각에 가장 좋은 것은 자만하지 말고, 계속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우쭐대지 말고, 계속 노력하는 것이다. "글쓰기는 상당히 복잡한 정신노동이다. 단번에 문장 쓰기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열등감" 과 "자만심" 은 모두 정체되고 퇴보하기 쉽다. 항상' 노력' 과' 일' 을 해야 진보할 수 있다. 초보자는 글을 쓸 때 종종 조급한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기본기의 훈련에 치중하지 않고 장편대작을 한 편 쓰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네가 무슨 일을 하든 기초를 잘 다지고 기본기를 연습해야 할지 모르겠다. 든든한 기초가 없으면 일을 잘 하기 어렵다. 착실하게,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간략에서 번잡한 것, 굵기에서 가는 것까지, 비로소 점차 집필 요령을 익히고, 진정으로 성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많이 들어보세요 .....
위웨이가 우리 선생님에게 준 작문 기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서술문습법: 서술에서 강렬한 감정을 녹이고, 서술 과정에서 화룡점정으로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며, 서사, 의론, 서정이 한 난로에 어우러지는 것이 글의 큰 글쓰기 특색이다.
중심을 둘러싸고 전형적인 소재를 선택해 채의 아름다운 마음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