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실크 그림 균열은 어떻게 복구합니까? 코일 개구부가 너무 빡빡해서 세로 균열이 있다.

고대 실크 그림 균열은 어떻게 복구합니까? 코일 개구부가 너무 빡빡해서 세로 균열이 있다.

먼저 간단히 대답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이런 상황은 입소문과 기술이 좋은 포장점의 스승에게 남겨야 합니다.

관련 지식을 알고 싶다면, 아래에 주품방 선생님의 심정을 발췌하여 * * *

중국 고대 실크 서화에는 청소, 폭로, 수리, 지탱, 전색 회화 5 대 공정이 있다.

1, 청소

견화의 화심은 찢기거나 파손된 경우, 화심 뒷면에 펄프로 고정해서 평평하게 하고, 그림과 의의 정확한 접합에 주의해야 한다. 브러시 코어 청소는 장착 스탠드에서만 직접 작동할 수 있습니다. 청소하기 전에 얇은 면종이나 가는 그물로 설치대를 깔고, 물로 잘 닦고, 빨아들인다. 두루마리를 올리고 천천히 열고 화면을 위로 향하게 하세요. 물로 고정화의가 있는 펜을 닦고, 천천히 움직여라. 너무 빠르지 말고, 또 다른 흩어진 그림의 파편을 찾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체 화심은 고정을 회복할 때, 그림의 뜻을 자세히 관찰하고, 자세히 접합하여 정확하게 제자리에 두어야 한다. 그런 다음 수건의 일부분으로 차츰차츰 조심스럽게 빨고 고정시킬 수 있다. 그런 다음 얇은 물기름종이로 화면을 평평하게 닦고, 물유지에 선지 보호층 두 층을 칠한 다음, 받침대의 안감을 가볍게 움직여 다른 받침대에 뒤집고, 물유지와 보호층이 있는 면을 표대 위에 평평하게 칠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화심을 열다

심지를 폭로하는 것은 고대 서화를 수리하고 포장하는 중요한 절차이다. "장식록" 은 "서화의 생명은 폭로에 있다" 고 강조하므로, 신중하고 세심한 조작과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화심을 뗄 때는 손가락과 족집게로 조작하는 것을 주의해라. 먼저 표면의 두 겹의 종이를 조심스럽게 제거하고, 물이 화심을 완전히 적셔 물을 조절하기에 충분한지 주의해라. 뚜껑을 열 때 화면이 비어 있거나 쉽게 드러나는 곳에 입을 열고 한 번에 한 방향으로의 법칙을 따른다. 종이층을 뗄 때는 조심해야 한다. 폭로할 수 있으면 폭로하고, 문지르면 안 된다. 비벼질 때 손가락을 평평하게 하고 두꺼운 부분을 가볍게 앞뒤로 비벼 줍니다. 종이 부스러기가 있으면 급하게 쓰지 말고 작은 브러시로 천천히 씻어라. 만약 심지 원본 스티커의 색깔이 가깝고, 견사 경위가 틀림이 없고, 펜이 잘 붙으면, 원래의 스티커를 보존할 수 있다. 나쁜 것은 빼야 하고, 보충해야 한다. 얇은 실크 종이로 그린 화심의 경우, 종이는 원래 화심이 정신을 잃지 않도록 뗄 수 없다. 그림의 핵심은 구르는 방법으로 보강할 수 있다. 바로 앞면에 묽은 풀을 발라 실크와 종이를 단단히 붙이게 하는 것이다. 낡은 지지지를 제거하고, 풀로 개구부에 묽은 풀을 칠해 뒤틀림을 방지하다. 화면이 완전히 건조해야 구멍을 고칠 수 있다.

3,? 허점을 고치다

종이 받침대를 뗀 후 화심의 결함을 꼼꼼히 보수하다. 손상된 실크가 백지와 지지지를 제거한 후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수선, 잘라내기, 지원. 이 중 수선법은 견화의 심부를 보호하는 데 가장 유리하며, 심부를 손상시키지 않고 실크를 보존할 수 있어 효과가 가장 좋다.

빈자리를 메우기 전에 날카로운 작은 칼끝으로 구멍 근처의 불필요한 단선과 기타 철사를 긁어내십시오. 실을 채우기 전에 작은 브러시로 구멍의 기름종이에 두꺼운 슬러리를 발랐다. 각 구멍의 충전사는 화심의 경위선에 맞게 정렬해야지 휘어서는 안 된다. 실을 다듬은 후 작은 브러시로 두꺼운 풀을 칠한 다음 손가락으로 가볍게 평평하게 발랐다. 말린 후 뾰족한 칼로 구멍 주위의 불필요한 실을 평평하게 눌러 가볍게 긁어내다. 스크래치의 정도는 손의 매끄러움으로 제한한 다음 작은 브러시로 풀을 칠해 실을 구멍에 붙였다. 크고 작은 구멍을 수선한 후 남은 균열과 참깨의 작은 구멍은 누락된 것을 피하기 위해 염색한 가는 실크와 작은 브러시로 조금씩 발라야 한다.

4? , 그림 코어를 들고

먼저 장착대에서 구멍이 멀쩡한 화심을 만들고, 틀에 따라 화심을 가지런히 자르고, 화심을 자를 때는 우표와 스타일에 주의해야 하며, 동시에 지지지의 치수를 잘 맞춰야 한다. 견화는 일정 기간 평평하게 한 후 크게 늘어나기 때문에, 먼저 자연 수축을 밟은 다음 젖은 버팀목을 밟아 실크가 과도하게 늘어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이후 표구의 수축 변형에 영향을 주거나, 표구 과정에서 벽을 걸어 갈라야 한다.

코어 풀링 작업 절차의 경우 먼저 맑은 물로 종이에 골고루 붓고 종이를 고르게 접습니다. 그런 다음 물과 기름종이를 맑은 물로 그림 심지의 측면에 골고루 솔질한다. 그런 다음, 직접 화심 뒷면에 적당량의 그라우트를 바른다. 마지막으로 지지대를 받침대에 평평하게 칠하고, 화심을 지지지에 평평하게 칠하고, 뒤집어서 평평하게 하고, 백지를 덮는다. 이렇게 앞에 붙인 기름종이와 보호가 있는 2 층 선지가 사명을 완수하고 철수할 수 있게 됐다. 깨진 심지를 만나면, 유화지를 뗄 때 반드시 유연하고 조심해야 한다. 벗을 때 손을 내려 놓고 기름종이를 가볍게 흔들어라. 화심의 견사가 유화지에 붙어 있는 것을 발견하면 즉시 멈추고 벗기는 방향을 바꾼다. 때로는 화지를 작은 조각으로 찢어서 화심을 보호할 수 있을 뿐이다. 그런 다음 깨끗한 펜으로 들어 올린 견사를 곧게 펴세요. 심지를 드러낼 때, 정면에는 여전히 잔상이 있다. 코어가 반쯤 마르면 가볍게 닦아야 한다. 움직일 때 손바닥을 아래로 내리고 손가락의 평면으로 비단실을 따라 가볍게 문지르는 것을' 탈수' 라고 한다. 그림에 남아 있는 슬러리가 제거되지 않아 구멍의 포만색에 영향을 주고 반색 현상이 발생해 부드러운 찹쌀한 느낌이 없기 때문에 이 과정은 필수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트루 컬러 전에, 실크 본화심 균열을 막기 위해 심지 뒷면에 선지 두 층을 빨아들여 평평하게 붙인 다음 풀 컬러를 해야 한다.

5? , 풀 컬러 펜 연결

전색화는 고대 서화포장 과정의 어려운 기교이다. 전색은 원화의 뜻에 따라 색으로 불완전한 부분을 보충하는 것이다. 수리 원리에 따르면 파손된 화면은 안전한 물감으로 채워서 전체 화면이 시각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풀 컬러일 때는 승강장 입구가 반드시 옆에 있는 밝은 창을 선택해야 합니다. 배색할 때 화심의 실제 색상과 구멍의 배경 색상을 반복해서 대조하며, 화의가 변화함에 따라 색상을 더하고 뺄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색, 배색, 배색, 배색) 전색을 할 때는 펜의 건습이 적절한지 주의해야 하며, 전색은 한 번에 도달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먼저 작은 펜촉과 갈고리로 구멍을 만든 환경을 만든 다음 개구부의 색깔을 메운다. 방법은 손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부드럽게 펜촉을 들어 올리고 전색에 주의하는 것이다. 풀 컬러는 그림의 전체적인 색채 기세에 주의하여 임기응변을 해야 한다. 펜을 들기 전에 원작의 의경, 색채, 펜을 꼼꼼히 고려해야만 손을 댈 수 있다. 특히 서예는 주울 수 있지만 마음대로 주울 수는 없다. 증거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