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역사상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모욕한 것으로 유명한 행위는 무엇이었나요?

역사상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모욕한 것으로 유명한 행위는 무엇이었나요?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교인들을 괴롭힌 일이 역사에 실제로 있었던 일이다. 아마도 이 사건으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시황에 대해 분노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책을 불태우고 유교인을 함정에 빠뜨리는 것은 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사실 역사 속 책소각과 유자들의 함정은 같은 것이 아니다. 시와 책의 화병과 무당의 함정이라는 두 사건을 합친 말이다. 1년 간격으로 두 가지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먼저 책 굽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책을 불태운 배경:

진시황이 6국을 합병하고 역사상 최초로 유례없는 강력한 통일제국인 진나라를 건국한 이후, 그는 자신의 노고가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했다. 업적을 달성하고 자신을 진시황이라고 선포했습니다. 그러나 진시황이 육국을 병합한 후에도 세상에는 평화가 없었습니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는 과정에서 전국시대 이후의 백종사상 다툼 현상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음을 발견했습니다. 진시황은 이것을 발견했을 때 매우 불행했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세상을 지배하고 열심히 일하여 누구도 자신과 비교할 수 없으므로 그의 사상이 널리 퍼져야 한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원전 213년에 진나라의 통치를 강화하고 민중의 사상을 더욱 제한할 목적으로 전국의 시와 서적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렸다.

영향:

진시황이 불태우라고 명령한 도서는 진나라 역사서, 의학서, 점술, 농민고전을 제외한 개인 소장품이었으며, 그 외의 도서는 인계되어 보존되었다. 따라서 주립 도서관은 책 소각으로 인해 많은 수의 고대 문학 서적이 손실되는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진시황의 서적 소각은 당시에는 실제로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책을 태우는 이야기를 한 뒤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는 문제를 살펴보자.

유교의 함정

소위 유교의 함정은 우리가 생각하는 유교 제자들이 아니라 일부 도교 마술사들이다.

배경:

유교를 포획하는 문제는 진시황의 도교 달성, 불멸의 수양, 불멸에 대한 집착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진시황은 말년에 불멸에 집착했기 때문에 그를 위해 불로초를 정제해 줄 마술사를 찾았습니다. 그 마술사들은 사람을 불멸로 만들 수 있는 만병통치약이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진시황에게만 거짓말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는 육성(魯聖)과 후성(後聖)이라는 두 명의 마술사가 있었는데, 그들은 불로초를 찾지 못해 진시황이 자신들을 비난할 것을 두려워하여 도망쳤다. 핵심은 이 두 사람이 여전히 등 뒤에서 진시황을 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진시황은 이 소식을 듣고 분노하여 그들과 관련된 흑마법사 460여 명을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기원전 212년.

진시황이 460명 이상의 '죄수'를 생매장했다는 점에서 '유교를 가두는 것' 문제는 참으로 잔인하고 비인간적이지만, 진나라가 창안한 고문 방법인 참수 등을 고려하면 절반과 자동차 분할, 이것도 합리적입니다. 그의 만행은 세상의 모든 유학자들을 죽인 것이 아니라 진나라의 멸망을 앞당겼을 뿐이다.

요컨대 책을 불태우는 것은 진시황이 자신의 사상을 더욱 통일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이고, 유교의 함정은 진시황이 속이고 도술을 행하는 도술사들을 공격하는 방법이다. 그를 학대했습니다. 그가 일생 동안 폭정을 너무 많이 하여 이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를 오도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