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기향이색영림단-청대 영매시 감상

기향이색영림단-청대 영매시 감상

이상한 향기와 다른 색은 숲의 끝이다.

--청대 영매시 감상 감사.

왕전학

청대 영매시는 수량이 많아 가작이 겹겹이 쏟아졌다.

청대 시인 원매의 영매시 두 수를 보세요.

일반적으로 옥로는 항상 사심이 없다.

산의 북쪽은 초기와 말기로 나뉜다.

낡은 비를 불쌍히 여길 뿐이다.

가장 개방된 지점은 격년이다.

-응? ("메이 4 곡" 에서 선택)

수많은 나뭇가지를 소중히 여기기 위해

가위가 구름을 흔들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아무도 주지 않을 것이다.

도 서 창, 난 당신과 함께 있을 거 야.

-응? ("매화 두 곡" 중 한 곡을 골라라)

시에서 매화의 사심 없는 개방을 찬양하고, 나라를 장식하고, 기분을 즐겁게 한다. 시인은 매화 한 가지를 잘랐다. "나는 너와 함께 서창에 있어." 하지만 나와 함께 매화를 쓰지 않았다. 이어'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 는 뜻은 시인이 시간을 내어 매화를 동반한다는 뜻으로, 자기가 꽃을 사랑하고, 꽃을 아끼고, 꽃을 감상하는 고아한 심정을 표현했다는 뜻이다.

위안메이는 청대의 유명한 시인이자 학자이다. 강녕 등 지방 지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사직한 후 그는 강녕에 살면서 작은 창고 산에 화원을 지었다. 위안메이는 시가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사법이 자연스럽고, 창작을 강조하며, 민간 언어에서 영양을 섭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명월이 대나무를 비추고 천 마디, 서리가 고매를 내리고 꽃을 품는다" 는 두 가지 인용문을 가지고 있다. " 죽영매를 쓰는 것은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다. \ "나는 향기로운 xuemei 천 나무 만 동정, 가지고 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매화와의 애틋하고, 정서가 충만한 심곡을 선보였다. 이것들은 모두 인민 언어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청대의 유명한 시인 나란성드' 눈에 띄는 영매' 를 되짚어본다.

조안화를 연화장에 비유하지 마라, 화장조차도 백의와 같다. 또 다른 고요함, 자연 기준, 모근동 벽.

옥골, 빙근, 천부적인 재능이 서늘하다. 가엾은 먼 밤, 차가운 연기 명월, 창문을 사이에 두고 얇은 그림자를 드리우다. 옥골, 매화빙근, 개방청냉, 그윽하고 고귀함, 자연기준, 속화와 한패가 되지 않아 시인들이 감상하고 있다. 그래서 시의 모든 시인들은 매화를 사람의 성격을 비유한다. 이 문장 역시 꽃과 인품의 조화에 대한 송가이다. 백매를 찬양하는 이 시에서 백미아의 외롭고 숭고한 성격을 감상함으로써 그녀의 외롭고 비참한 처지를 동정하며 시인의 자족과 고독한 성격과 감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초연자상과 서늘함이 부족하지 않아 시인의 마음을 기탁하여' 고상하고 아늑한' 예술적 효과를 냈다.

청대 화가 리는 시' 화매' 를 한 편 썼다.

종이에 묻은 잉크가 새것입니다.

언제 매화가 제일 귀여워요?

바람이 먼 곳으로 불어오길 바랍니다.

골목길이 봄기운이 완연하다.

수묵으로 가득 찼고, 종이는 만개한 매화 몇 송이, 아름다운 매화처럼 보였다. 바람이 당신을 수많은 가구로 불어오길 바라며, 문 앞 집 뒤에서 당신을 볼 수 있고, 모든 가정이 당신의 향기를 즐기고 봄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주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그림의 매화는' 보기 어려운 작품',' 천하제일이다' 이다. 그것은 고집이 세고 방종하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장렬하다. 매실을 그릴 때는 자르고 자르지 않고, 묘사하지 않고, 매실의 본성에 맞게, 인공적으로 조각한 흔적이 없다.

이도가 좋아하는 화풍. 그는' 스스로 바보로 비웃는다', 전통을 경멸하고, 권위를 경멸하며, 폭력적인 풍조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여 자신이 열악한 환경과 단호하게 투쟁하는 불굴의 정신을 기탁했다.

리의 작품에서 강풍은 불굴의 정신의 상징이지만, 이것은 화가의 성격의 한 측면일 뿐, 악의 세력과의 투쟁을 반영한 것이다. 그의 성격의 또 다른 측면은 하층 계급에 대한 그의 관심과 동정이다. 화매' 의 천풍은 강풍과는 전혀 다른 따뜻한 바람과 바람으로 노동인민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

청대 시인 닝조원의' 조매' 를 보세요.

다채롭고, 수치스럽고,

말로만 정신을 보다.

산 깊은 곳, 창백한 절벽 아래

몇 시에 여는 것이지, 봄을 빌리는 것이 아니다.

이 시는' 아침' 자로 시작하는데 함축적이고 심오하다. 매화는 봄날의 햇살에 꽃을 피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만, 한겨울의 서산 깊은 곳의 창백한 절벽 아래에서 자랑스럽게 피어난다.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두려움 없는 정신을 찬양하다.

청대의 유명한 서예가, 양주 팔괴의 첫 번째 김농은 시' 화매' 를 한 편 썼다.

나이가 들수록 정력이 왕성해진다.

물전 산루에 사람이 있다면.

매우 춥고, 배부르며,

밝은 달이 전임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김농의' 화매' 는 매화의 교만한 서리를 묘사하고, 우뚝 솟아 있고, 청려하고 탈속적이며, 노매나무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생기가 넘치고, 향기가 넘치며, 명월처럼 순수하고 아름답다. 시인의 매화에 대한 극도의 사랑을 표현했다.

왕, 청대 양주 팔괴중의 하나로 평생 매화를 그리고 매화를 쓴다. 그가' 매화' 라는 제목의 시를 보세요.

마당에 자두를 한두 줄 심었다.

텅 빈 그림자와 옷을 그리다.

얼음과 눈이 녹고 달이 흰색을 더했습니다.

매일 동풍이 분다.

매화는 추위에 견디어 역대 문인들에게 전창된 것도 문인 화가가 가장 좋아하는 소재다. 양주 팔괴' 에서 정섭을 제외한 나머지는 매화를 그리는 데 능하며, 매 획마다 매화의 정취가 다르다. 김농은 왕화가 그린 매화 가지가 잎이 무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냉향을 눈 속의 다리 같다." 그림 속의 매화는' 다리' 와' 강변' 에 속하며, 가늘고 차갑고 도도한 기운이 있다. 이른바' 냉향' 도 왕 본인의 사진이다. 그는 "가슴의 쓴맛을 없애려고 노력하여 종이 서리처럼 뱉었다" 고 말했다. 매실은 색채가 산뜻하고, 순전히 연한 잉크로 습필하여, 창력이 윤택하다. 초묵은 이끼점으로 매실에 줄지어 늘어선 붓놀림으로 간단하고 정교하며, 광필로 그린 매화를 돋보이게 하며 매화의 찰랑거림을 돋보이게 한다. 김농이 말했듯이, "꽃이 맹장하고 이끼가 옅다."

이 시는 시인이 매화나무를 감상하는 실제 경험에 녹아들어 있는 자제화시입니다. 작은 뜰에는 매화나무를 한두 줄 심고, 매지의 가는 그림자는 옷섶을 가득 채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매화 위의 얼음과 눈이 녹아 달빛 아래에서 더욱 희어지고, 동풍이 한바탕 맑은 향기를 불어왔다. 왕의 매화관은 그의 심신으로 이해하고 교류하는 것이다. "항상 매화가 고인이라고 생각한다" "잘 지내면 불쌍하다." 화매는 사법의 자연으로 자연과 하나가 되어, 사물 두 가지를 잊는 것도 왕화매가 후세 화가에게 주는 계시이다.

청대 양주 팔괴중의 정섭은 평생 죽화와 시를 업으로 삼았지만, 그는 영매의 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산중설후',' 대부' 가 그의 야망을 표현했다.

아침에 문을 열면 온 산에 눈이 가득하다.

눈 구름이 옅고 햇빛이 춥다.

처마방울 없는 매화젤리,

외로움은 한가한 것이 아니다.

이 시는 겨울 산가의 설경을 묘사했다. 내가 아침에 문을 열었을 때, 나는 산꼭대기가 이미 큰 눈으로 덮여 있는 것을 보았다. 이때 하늘은 이미 개었고, 떠오르는 태양의 빛은 은은한 흰 구름을 통해 차갑게 변했다. 마당에는 처마 밑의 긴 얼음이 녹을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벽 모퉁이의 매화가 얼어붙은 것 같아 개방의 뜻은 없었다. 이렇게 썰렁한 분위기가 얼마나 심상치 않은가!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아침 눈 후 대지의 은옷을 감싸고, 욱일은 동쪽으로 솟아오르고, 구름은 가볍고 바람은 가벼운 모습을 그려 눈 후 맑고 얼어붙은 광경을 표현했다. 후자의 두 문장은' 처마 물방울',' 매화동결' 은 날씨의 추위를 부각시키고,' 외로움은 한가하지 않다' 는 것은 매화의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을 부각시켰다. 시인은 물적 서사를 빌려 그의 숭고하고 완강한 성격과 몸을 깨끗하게 하는 좋은 자질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청대 시인 장석정의' 매화' 를 논하다.

대나무 건물은 깊은 눈을 둘러싸고 숲을 통과하지 못했다.

어두운 향기는 오래 머물 수 없지만, 번거로운 것은 봄바람이다.

영매의 이 시에서' 매화' 라는 단어는 시에 나타나지 않지만 매화의 짙은 향기가 묘하게 묘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대설로 둘러싸인 죽루에서는 숲을 떠날 수는 없지만 바람에 날리는 매화 향기를 맡을 수 있다. 시인은 시각 대신 후각을 이용해 매화가 눈 하늘에서 자랑스럽게 열리는 광경을 묘사하는데, 더욱 독특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청대 시인 포화의 화집을 보다.

매화를 찾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그는 반드시 집에 돌아가야 한다.

눈이 깊고 봄이 얕아 반은 집이다.

옛사람들은 매실을 감상하고,' 구하다',' 이기다',' 갚다' 는 것을 모두 걸어왔지만, 매실이 중간에 피어나게 했다. 시인은 자기가 매화를 감상하는 과정을 써서 매화의 아취를 표현했다.

청대 시인 육염한' 낙매' 시는 별미다.

미풍과 빗방울의 이끼 패턴,

사막의 여향이 침묵 속에서 냄새를 맡고 있다.

숲 곳곳에 눈이 내리고,

영두가 구름처럼 날아간다.

이 나라를 불기 위해 수평 파이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빈 나뭇가지와 추운 밤을 제외하고는 나는 아무것도 없다.

외로운 산과 산을 내려가는 길을 돌아보며

서리새 나비가 분분했다.

첫 번째 대련은 매화에 비바람이 점재되어 있고, 여향이 조용한 밤에 소리 없이 사방으로 흩날리고 있다. 이것은 낙화를 쓴 것이지만, 낙화는 주동적으로 대지를 장식하고 수동을 주동으로 만든다고 한다. 시의 참신함과 정교함도 여기에 있다. 로터스 연꽃 연속 쓰기 숲 매화 가을, 눈 같은 꽃잎 축적. 매화는 바람에 흩날리며 영두의 구름과 함께 날아간다. 낙화의 우아함과 가벼움을 부각시켰다. 목걸이 대련은 감정을 표현했다. 피리' 매화 삼골목' 이 강변 도시 옆을 불지 않아도 된다. 가장 불쌍한 것은 찬바람 석양에서 빈 나뭇가지가 흔들리는 것이다. 대련의 시인들은 매양강이 은거한 고산을 돌아보며 매화가 다 떨어졌고, 산기슭의 새와 나비는 여전히 춤을 추고, 즐겁게 웃고 있다. 서리새 나비로 매화향을 찬양하다.

매화는 그 견고함, 고결, 이른 봄으로 시인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이른 봄 매화를 쓴 사람이 있고, 바다가 만개한 매화처럼 쓴 것도 있고, 달빛 매화 가지를 쓴 것도 있고, 매실을 찾아 눈을 밟는 것도 있지만, 매실을 쓴 것은 매우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이 시는 낙매의 상태를 묘사하며, 부드러운 비바람, 고독한 향기, 숲 아래 쌓여 영두로 날아가고 피리가 없고, 빈 가지를 가장 아끼는 상태를 묘사한다. 매 문장은 모두 낙매의 장면으로, 매 문장마다 낙매를 벗어나는 상황이 없다. 과장하고, 최선을 다하고, 묘사하고, 글을 쓰고, 동작이 적절하다. 청대 한림학사, 시인 백전 평가시는 "맑은 바람처럼 고요하고 물처럼 고요하다" 고 평가했다. 이것도 부른다.

청나라 시인 우 치 (Wu qi) 의 "마른 매화" 는 새롭고 독특합니다.

이상한 향기와 다른 색깔로 숲의 끝을 감동시켰다.

지난 100 년 동안, 그것은 갑자기 번영하기 시작했다.

에센스를 치우고,

더 이상 다른 사람을 보지 마라.

메이는 숲에서 가장 외진 곳에 혼자 열리는 이상한 꽃 향기와 색깔을 가지고 있다. 100 년 후, 나의 흥미가 갑자기 떨어졌다. 그래서 그녀는 모든 천지의 에센스를 흡수하여 등골과 고격만 남겼다.

이 시는 시든 매실을 주제로, 매실이 늙어서 시들어 죽었지만, 세상에 등골과 고격을 남겨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화불후의 정신에 대한 찬사다.

청말 1850 년, 29 세의 시인 유류와 유우의 아내 야오문옥은 남편이 1 등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편지에 매화시를 썼다.

인간의 눈과 얼음에 저항하고,

머리에 꽃이 향기롭다.

미풍은 그 자체의 불후의 뼈를 가지고 있다.

냉염은 옥당에 가야 한다.

시에서는 매화가 얼음과 눈에 대항하여 백화 앞에 활짝 피었다고 찬양한다. 맑은 바람에 선기가 있어 냉염한 매화가 옥당에 피었다. 남편의 고등학교를 축하하는 동시에 매화처럼 자랑스러워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편지 를 받은 후, 유유 즉시 그의 아내 와 매화시 를 반환:

정원에는 먼지가 없고 밤에는 서리가 내린다.

너를 만나는 것은 쉽지 않다.

추운 밤에 함께 꿈을 꾼다.

동포의 절대 승리는 당설에 있다.

시에서 나는 아내의 시 한 수를 받은 후 반가운 심정을 썼다. 어느 추운 밤에 아내와 같은 매화꿈을 꾸었다고 말했다. 이는 소동포가 당설에 있는 시보다 더 우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유는 만청의 유명한 학자, 문학가, 경학자, 고서학자, 서예가이다. 세인의 인상에서 유유는 유평백의 증조부이자 혁명가 장태연의 선생님으로, 장태연의 500 권을 쓴' 청중봄빛' 의 대학자이다. 하지만 그러한 대학들은 사실 정이 있고 의로운 사람이며, 그들 부부간의 상호 노래와 격려의 지지는 시단의 좋은 이야기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