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유령 기장은 누구입니까? 귀조가 그의 작품입니까?

유령 기장은 누구입니까? 귀조가 그의 작품입니까?

귀조는 중국 역사상 매우 신비로운 인물이다. 그는 춘추전국시대에 살고 있다. 소문에 의하면 그는 지혜가 뛰어나 백가학자에 능통하며 천지를 뚫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2000 여 년 동안 종횡가는 그를 성인으로, 종횡가는 그를 조상으로, 점쟁이는 그를 한 세대의 종사로, 종횡가는 그를 성인으로 존중했다.

도교는 그를 왕선의 조상으로 존칭했다.

유령 기장은 누구입니까? 그는 왜 중국 역사상 전설이 되었는가? 모두들 입을 다물고 나올 것이라고 믿는다. 그의 이름은 왕선 () 이고, 백가병가의 원조, 수진 (), 장예 (), 방수 (), 손빈 () 의 대가,' 귀곡 ()' 의 저자이다. 나는 누군가가 그가 도교의 신선이라고 말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밖의 무엇을 당신은 아는가?

하나

귀곡에는 몇 개의 이름이 있습니까? 한번 세어 봅시다: 왕선, 왕욱, 왕상, 왕선. 한 사람은 사실 네 개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도교에서는 귀신곡식을 왕선의 시조로 부르고, 장자 () 장삼풍 () 은 모레 대선 ()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귀신의 기장이 어떤 이름이든 옛사람들은 모두 그의 성을 왕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사실 고서' 유선록' 의 기록 때문이다.' 귀곡선생은 옛날에는 진선이었고, 운성은 왕이다.' " 작가 두광정은 5 대 도사로, 귀곡 성왕은 당대에 이런 전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그의 성왕은 줄곧 전설이었지만, 5 대 10 국 시대의 이야기일 뿐, 춘추 말년이 된 지 이미 수천 년이 되었다. 은둔자로서 귀신 기장의 성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어쨋든 유령 기장은 세계의 눈에 (서) 요정 인 것 같다. 왜요 이것은 사실 역사의 진화 과정이므로 도교의 렌더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1, 도교가 탄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위진 시대에 도교는 귀신곡식을 도장에 넣었다. 어떤 사람들은 도가와 도교를 혼동했지만, 양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동한 말년에 도교 창시자 장도릉이 정식으로 청년단을 창설하여 도교가 점차 형성되었다. 즉,' 귀곡' 은 일찌감치 도교장서에 등재되었다. 동진 초년, 갈홍은' 포박자원람' 에서 137 편의 도교경전을 열거했는데, 그중에는' 귀신곡경' 이 있다. 유령 기장조차도' 신비한 실물' 이라고 불리는데, 노자처럼 점차 신화 화되고 있다. 그는 심지어 자신이 황제 헌원 시대에 태어났으며, 하조, 상조, 주조를 거쳐 노자와 함께 하곡관을 나왔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동주 () 시기에 귀국하여 귀신곡에 은거하여 수백 명의 제자를 양성했는데, 이 제자들은 지구에서 수백 년을 살았다가 사라졌다. 물론 이들은 후세에 부가된 전설과 이야기이다.

2. 소설의 연의의 수정은 사실 사서에는 방유와 손빈이 귀신의 곡식의 제자라는 기록이 없다. 이 모든 것은 동화와 민간 전설에 의해 주어진다. 예를 들어 명대 풍몽룡이 편찬한 역사소설' 동주사' 에서는 수진 (), 장기 (), 손빈 (), 팡 () 을 제자로 삼는 이야기를 했다. 또 다른 책은 그가 제자 범려 () 를 이끌고 월왕 군웅 () 을 도와 강산 () 을 회복하고 현녀 () 가 그의 사매 9 일 등을 했다고 한다. 이것은 유령 기장에게 신비한 후광을 준다.

3. 춘추전국시대의 종횡가가 역사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역할을 했기 때문에, 예를 들면 그의 제자 수진 (), 장의는 전국시대에 연합하여 횡행하는 전략으로 세인의 곁눈질로 일인의 노여움 () 으로 불리며 천하의 두려움 () 으로 불린다. 게다가 귀조 자체의 학술적 응용가치까지 더해져 후세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둘;이;2

귀신곡식이 창립한 종횡가는 백가쟁명 중의 한 분파로 고대와 현대에서 모두 사상 계몽의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귀곡' 은 철학적 가치 외에 최초의 수사학 저작이다.

그러나' 귀곡' 은' 지혜의 금단의 열매' 라고도 불리며, 백가국학에서 독보적인 책이며 난세 중의 이론과 철학이다. 그 철학은 명리를 중시하고 진취적인 실용주의 도덕 전술 이론이며, 중행동의 실천 철학이다. 그 방법론은 시세에 순응하고 지혜가 풍부하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지금까지 혼났다.

현대인으로서, 우리는 병사의 사상과 귀곡을 공평하게 대해야지, 인운이운이가 아니다. 우리는 과장하는 것을 피해야 하며, 더욱이 그들을 비방해서는 안 된다. 전통 문화의 전통 보물로서, 우리는 병사 사상을 타깃으로 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