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중국어 번역, 해답을 구하라, 벽에 책 한 권, 노공왕 나쁜 공부.
고대 중국어 번역, 해답을 구하라, 벽에 책 한 권, 노공왕 나쁜 공부.
[원문]
(그리고 풍진이 기다릴 수 있도록 새 집의 죽음도 있다. , 학과 학교 문서, 해야 할 줄 알았는데, 고문을 상당히 바꾸었다. 6 권의 책 ② 이 있습니다. 고문에 대해 말하자면 공자 벽에는 책이 있다. 둘째, 괴자, 즉 고문은 다르다. 세 번째 이름은 전서, 즉 작은 전서입니다. 좌서, 진예서. 진시황이 두인성모에게 시킨 일. 다섯 글자는 묘인이기 때문에 베껴 쓴 것이다. 여섯째 날, 새벌레의 책, 그래서 책은 충실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벽에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 노공 왕은 공자의 집을 파괴하고' 예기',' 사기',' 사기',' 춘추',' 논어',' 효경' 을 받았다. 춘추시대 북평후 장창필은' 좌씨가전' 이 있다. 군현은 늘 산천정의를 얻었는데, 그 비문은 전대 고문으로 모두 자기 비슷하다. ⑤ 장거리 흐름을 다시 보았지만 대략적인 묘사를 얻을 수 있다.
[주석]
1 죽은 새집 사진: 왕망 섭정을 가리킨다. 왕망 () 은' 신 ()' 이라고 불리며 후한국 () 을 대표하고,' 죽음 ()' 은 유수 () 에 의해 멸망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죽음과 새" 는 "위선신" 이다. 응답: 황제의 명령에 따르다. ② 여섯 권의 책: 여섯 가지 서체. 인물에 의해 만들어진 "6 권의 책" 과는 다릅니다. ③ 왼쪽 책: 왼쪽은 "보조" 를 의미한다. "왼쪽" 에 따르면 당시의 법정 표준 서체는 여전히 작은 인감이었다. (4): 한 경제의 아들, 루 (Lu) 에 나라를 봉하고, 사후 () 를 존귀하게 한다. 궁궐을 확장하기 위해 그는 공자의 일부 집을 헐고 쌍벽에서 전대의 책을 찾았다. 글씨체가 굵고 꼬리가 가늘어 올챙이 모양인데,' 올챙이 산문' 이라고도 하는데,' 동벽 고문' 이라고도 하는 것은 사실 여섯 가지 문자로 쓴 것이다. ⑤ 솥: 솥은 취사도구, 기구는 술기, 일반적으로 청동기를 가리킨다. 비문: 청동에 주조한 비문. ⑥ 한자의 더 이상의 역사적 상황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대체적인 세부 사항은 설명할 수 있다.
[번역]
왕망이 정권을 잡았을 때, 일찍이 풍진 등 교서를 초청하여 예악 제도 방면에 있어서의 노력을 과시한 적이 있다. 이 시기에 고대 한자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당시 여섯 가지 서체가 있었는데, 첫 번째는 고문으로 공자의 집 벽에 소장되어 있는 고서에서 유래한 것이다. 두 번째 이름은 칠자 () 이자 고문 () 이지만 서체는 고문과 다르다. 세 번째 이름은 전서, 즉 소전 () 이다. 네 번째 왼쪽 책, 즉 진나라 예서, 진시황이 두임성호의 지휘 아래 창제한 것이다. 다섯 번째 멋진 인감, 인감 인감 책 에 사용됩니다; 여섯 번째 책은 새벌레서라고 불리며 깃발과 현수막에 적혀 있다. 노공 왕은 공자의 숙소를 철거하고,' 예기',' 상서',' 춘추',' 논어',' 효경' 등 고대 중국 고전을 받았다. (중국 고대 고전) 과' 좌전' 은 이후 북평에서 증정하였다. 일부 군현과 제후국은 종종 지하에서 이전 세대의 보딩과 그릇을 파내곤 한다. 그들의 비문은 모두 이전 세대의 고문이다. 이 고대 문자 자료들은 서로 비슷하다. 비록 그것들이 고대 문자의 전모를 재현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선진 고대 문자의 상황을 알 수 있다.
[원문]
세상은 크고 * * * 교만하지 않고, 호기심이 많은 사람도 궁금해서 복잡하며, 벽이 텅 비어 알 수 없는 책을 만들기 때문에 세상에서 빛을 내는 것은 종종 혼돈이다. 주승은 문자 해경 () 으로 경쟁하여 진대예서 () 를 예서 () 로 불렀는데, 전해 내려온 것인데 어떻게 고칠 수 있단 말인가? 말머리가 길다',' 사람이 10 을 들고 싸우다',' 개미가 가운데를 구부린다' 고 한다. 딩웨이는 법이 말로는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가혹한 사람이 돈을 받는다", "가혹하다" 라는 단어도 한 문장이다. 만약 많다면, 구멍의 표기법에 맞지 않을 것이고, 역사적으로 황당무계하다. 저속한 유가는 바로 저속한 사람이다. 배운 것을 가지고 놀다가 듣고 싶은 것을 숨긴다. 통학도 없고, 글자 규칙도 없고, 낡은 술도 탓하고 야생언도 잘 하고, 알려진 것을 밀하고, 성인의 미명을 연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또 창호' 막내아들이 성지를 받음'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 황제의 말은 신선이 아니라고 합니다. 너에게 실수라고 말하지 않는 것은 모순되지 않니?
[주석]
(1) "대 * * * 교만하지 않다" 라는 말: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대 문자를 하는 사람들을 비판하고 비방하며, 그들이 모두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개문: 부정행위를 통해 단어의 정확한 철자를 바꾸다. 시골 성벽을 위조하다: 성벽을 단조하다. "향" 은 "방향" 으로 통한다. 알 수 없는 수확: 이해할 수 없는 오자. (2) 학생: 현대 작가의 박사. "Xi" 라는 단어는 "쇼", "쇼" 와 같다. 소리를 지르며 말하는 것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세 가지 주장: 굴곡, 겸손. 주장: 겸손한 방식으로 말하다. 말의 머리는 길다: 고대 중국의 긴 글자는 예서가 되었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상반부는 말의 머리이고 하반부는 헤링본이라고 말했다. 두자: 금자, 전서는. 한립의 작품은' 사람이 열 (리터) 을 한 통으로 받들다' 는 명언으로 분석됐다. 단음절의 충음, 단어 Hu 의 수체, 뱀을 가리킨다. 글리프는 입니다. 이배체 곤충은 곤충강 곤충강 특징의 초체이다. 삼체충은 곤충의 총칭이다. "웜, 중간 구부리기" 는 한자의 긴 수직 하반부가 구부러지는 것을 의미하며, 성인자이다. 허신은 이 세 글자의 해석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이름 모를 글리프의 진화로 인한 것이다. (4) 정위는 법조를 해석하여 법률 해석까지 글리프로 오해할 정도로 틀렸다. ⑤ 가혹한 사람들은 돈을 받는다: 한나라 법에는' 큰 인물이 돈을 받는다' 는 말이 있다. 판사가 뇌물 수수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뜻이다. "대" 라는 글자로 당시 예서속체는 "예 (예) 귀함" 이라고 쓰면서 재판을 거치지 않고 피재판인의 돈을 받는다고 말했다. 6. 자신이 익숙한 잘못된 주장을 과시하고, 거의 듣지 않는 정확한 해석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⑦ 일반 학습: 합리적인 지식을 습득하십시오. 서례 법칙: 글리프 법칙, 즉 여섯 권의 책. 낡은 기예가 광언에 능하다: 전통 해석에 낯설고 귀담아듣는 것을 좋아한다. 연구 구멍: 나는 성도들의 심오하고 미묘한 의지를 안다. ⑧ 막내 아들이 법령을 받는다: 막내 아들은 공부를 의미한다. 성지를 받아들이는 것은 선생님의 지시를 가리킨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 성지' 라는 단어는' 가르침' 이라는 일반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특별히 칙령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신선술: 전설에서 황제가 죽은 후 승천하는 것을 가리킨다. 《해편》은 황제가 쓴 이상 막내아들에게 황위를 계승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보면, 책에는 황제의 승천의 신기함이 분명히 기억될 것이다. 이것은 문학에서 정의를 찾는 사람들의 잘못된 추리이다. ⑨: 고집불통.
[번역]
세상 사람들은 무지하여 고문을 부정하고 추화시키려 하고, 고문을 호기심 많은 사람으로 보고 공부 성벽에서 올라온 명목으로, 일부러 금문의 표기법을 바꿔 위조한 미지의 문자를 바꾸려고 하였다. (고문의 생각) 역설, 루틴의 혼란 이다; 고문을 믿는 사람은 세상에 자랑하고 싶어한다. 많은 유교 학자들이 앞다퉈 고전적인 글과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그들은 진나라에만 존재하는 예서를 창호 시대의 예서라고 생각하며 "예서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인데, 어디가 다정하게 변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들은 심지어 허튼소리를 하기도 했다. "말은 처음 한 사람이 길다." "사람이 열 명을 받드는 것은 싸움이다. "이' 벌레' 라는 단어는 한자의 수직 부분이다. 형벌을 담당하는 관리들은 법령을 해석하고, 심지어 글리프를 분석하여' 다른 사람에게 돈을 요구하다' 와 같은 형법을 추론하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요구" 라는 단어 ("중지" 위, "문장" 아래) 가 "중지 문장" 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위의 예가 너무 많습니다. (이러한 설명) 동굴 벽에서 발굴 된 고대 텍스트와 일치하지 않으며 "Shi Shuda Communications" 의 글꼴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저속하고 천박한 사람은 자신이 습관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감상하지만, 희귀한 것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홍통의 학문을 본 적이 없고, 한자의 법규를 모르고, 중국 고대 경전을 이단으로 여기고, 쓸데없는 말을 진리로 여기고, 자신이 아는 것을 신랄하게 여긴다. (그들) 성자가 저술한 깊은 뜻을 탐구하고, 창호 () 가' 막내아들이 성지를 계승하다' 는 말을 보고,' 창호 ()' 가 황제 시대에 쓰여졌으며, 그 말은 황제가 신선으로 가서 막내 아들을 계승하게 하는 깊은 뜻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매우 혼란스러웠는데, 이성을 어기지 않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