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먼저' 맹자' 를 읽어야 합니까, 아니면' 예기' 를 읽어야 합니까? 왜요

먼저' 맹자' 를 읽어야 합니까, 아니면' 예기' 를 읽어야 합니까? 왜요

예기는 먼저 봐야 한다. 맹자' 는 정치를 위주로 남송은 이전에 단독으로 출판한 적이 없다. 일반적으로 공자의 손자자사 (기원전 483-402 년) 가 쓴 것으로 여겨진다. 사기 공자 세가는 자사를 중용의 도라고 부른다. 당대의 한유 (), 이오 () 가 중용의 도 () 에서 북송 () 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중용의 도를 추앙하고 선전하며, 심지어 중용이 공자를 통해 심성을 전수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주씨는 남송정어의 학을 계승하여' 예기' 에서 꺼내' 논어',' 맹자' 와 비교했다. 중용' 과 맹자의 기본 관점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러나 현존하는' 중용' 은 진 () 당시 선비 () 에 의해 수정되었으며, 대략 진 통일 전국 직후에 기록되었다. 그래서 모든 문장 들은 대학과 다르다. 정의로 시작하는 두 글자가 아니라 문장 주제에 대한 개괄이다. 맹자' 는 4 권의 책 중 가장 긴 편으로 전국 중기 맹자와 그의 제자 만장 공손추가 쓴 것이다. 맹자, 맹자 제자, 재제자의 기록입니다. 조기의' 맹자' 비문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이 책도 맹자의 책이기 때문에 총칭 맹자" 라고 한다. 현존 14 권 7 부, 총 글자 35,000 자, 286 장은 4 권의 책 중 가장 큰 것이다. 이 책은 맹자와 그의 제자의 정치, 교육, 철학, 윤리 사상, 정치 활동을 기록하였다. 그의 이론의 출발점은 성선론으로 덕치를 주장한다. 출처: 중국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