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류샤후이'는 어떤 사람을 가리키는가?

'류샤후이'는 어떤 사람을 가리키는가?

유샤후이는 '침착하게 품에 안겨 앉아 있는' 신사를 칭찬하는 데 사용된다.

1.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에 유하휘라는 남자가 있었는데, 추운 겨울, 허물어진 절에서 한 여인이 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Liu Xiahui는 이 여자에게 옷을 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여자를 품에 안고 따뜻하게 해 주었고, 밤새도록 그녀와 함께 앉아 있었는데, 음란한 행동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 이로부터 우리는 "유하회가 그의 품에 안긴다"는 암시를 얻었고, 그래서 후세들은 종종 유하회를 사용하여 정직하고 의지가 강한 사람을 칭찬했습니다.

2. 유하회(劉夏深, 기원전 720년~기원전 621년)는 춘추시대 노(魯) 출신이다. 이름은 진(紫秦)이다. 그의 시호는 "회"이고 그의 영지는 유하(劉夏)에 있었기 때문에 후세들은 그를 "유하회"라고 정중히 불렀다. 고대 중국의 사상가, 정치가, 교육가인 그는 루(魯)나라의 잔우하이(柳吳海) 박사의 아들이었습니다. 그는 한때 노(魯)나라에서 학자로 일하면서 형벌, 감옥, 소송을 담당했습니다. 중국 전통 도덕을 지키는 모범으로서 그의 '평안히 앉다' 이야기는 널리 유포된다. 공자는 그를 '잊혀진 현자'로 여겼고, 맹자는 그를 '화성인'으로 존경했다. 주향왕 31년(기원전 621년) 노성 고조촌에서 10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시호는 회(回)이다. 그의 영지가 유하(劉夏)에 속하였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유자회(六夏會)"라고 정중히 불렀다.

3. 『논어』에는 유하휘가 노(魯)나라의 재판관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형벌, 구금, 소송 등을 담당하는 소규모 공무원이다. 당시 여왕실은 쇠퇴하고 있었고, 정부는 장원중 등의 손에 있었습니다. 유하혜성은 성품이 곧고 사람을 기쁘게 하는 일을 하지 않았으며, 당연히 권력자들의 마음을 상하게 하기 쉬웠고, 그로 인해 그는 매우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유하휘는 거듭된 타격과 배제로 인해 공직생활이 늦어졌지만, 그의 도덕적 지식은 세계적으로 유명했고, 전 세계의 왕자들은 그를 고위 관리들과 후한 봉급으로 고용하기 위해 경쟁했다. , 그러나 그는 그것들을 하나씩 거부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이유를 묻자 그는 대답했다: "네가 바른 길로 사람을 섬기는데 어떻게 거기에 가서 면직을 당하지 않을 수 있겠느냐? 네가 바른 길로 사람을 섬기는데 어찌하여 네 부모의 나라에 가느냐?" 공자 위자 논어')

이는 그가 노나라에서 거듭 폐위된 이유도 그가 생활의 원칙을 고수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고집하면 어딜 가나 면직을 당할 수밖에 없고, 생활 원칙을 포기해도 노에서는 높은 관료와 넉넉한 봉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내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을 떠나야 합니까?

4. 공자는 노(魯)나라의 이 두 사람을 언급했을 때 여전히 감동에 젖어 “왕위를 빼앗은 장원중이 누구냐? 그는 유하회가 선한 사람임을 알고 이를 거부했다. 그 사람과 함께 서라!” 그는 정치적으로 뛰어나면서도 생활 속에서 좌절과 좌절을 거듭했지만, “침착하게 앉아 있는 것”과 “사람을 대하는 솔직한 태도”로 온 세상에 유명했다. 후세의 많은 사람들은 유샤후이의 '침착하게 앉기' 사건의 진위에 의문을 제기하고 의심했다. 그는 유샤후이의 행동을 비웃었지만, 유샤후이는 그들이 곤경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들을 이용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이다. 신사분, 당신이 어떻게 말하든 상관없습니다.

5. 유샤후이는 역사적 명인이기도 하지만 당시에는 노나라의 판사로 재직할 당시에는 형무소를 맡은 하급 관리에 불과했다. , 후대의 많은 현자들로부터 '화합의 성자'로 칭송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권력과 지위에 대한 기록은 많지 않으며, 역사서에도 그에 관한 기록이 거의 없다. 그의 업적은 "좌전", "국어", "논어", "맹자"와 같은 고대 진나라 책에서 수년 동안 먼지가 쌓인 이러한 역사서를 통해 막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유하휘는 유구한 역사를 거쳐 도덕의 높은 자리에 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