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두보 () 는 "고독 8 점 문학을 보고 홍제주 () 를 적당히 본다" 고 600 자 감상했다.

두보 () 는 "고독 8 점 문학을 보고 홍제주 () 를 적당히 본다" 고 600 자 감상했다.

이 시는 고인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표현하면서 세계 종말의 외로움, 재능의 소침, 현재의 곤경을 표현하고, 그의 좋은 친구들이 국민들에게 자신의 총명함과 지혜를 계속 공헌하기를 기원합니다.

우선 이 시의 작문 배경을 말해 보세요. 구 지호 () 는 당대의 서예가로 한택목 채치 () 와 함께 유명하다. 현종년 동안 그는 태자문학의 어용 문인으로 서예는 당시 매우 중시되었다. 두 사람은 장안에서 만났고, 뒤이어 두보는 비하되고, 고견강의 사치도 강호를 표류했다. 시인은 길호가 강서남창 지안 등지에 가서 나날을 보내고 출로를 찾는다는 말을 듣고 이 긴 시를 썼다. 시 전체는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8 개 문장은 예전에 구걸의 사치가 얼마나 핍박했는지 말한다. 필법이 천지를 개척하다' 는 형상적으로 한립이 구 위균에 있는 뛰어난 문필을 묘사했다. 개원년, 한채는 여전하다' 는 것은 그가 이론기에서도 당시 지도자들의 중용을 받았음을 보여준다. 황제는 그의 서예를 좋아해서 아들에게 글씨를 가르쳐 달라고 했다. 그들의 서첩이 전해진 지 오래되어서 두보는 허장성세가 아니다. 요컨대, 이 세 사람의 당시 지위는 보통이 아니었다.

두 번째 부분은 9 ~ 14 번째 문장을 포함합니다. 시인은 장안에 있을 때의 두 사람의 감정을 간단히 회고했다.

두 사람은 자주 같이 가서 함께 술을 마신다. 20 년은 너무 과장되었다. 사실 시인과 그의 친구는 장안에서 7 년을 보냈다. "소서외식" 이란 두 사람이 명리를 업신여긴다는 뜻이다. 노래 부르고 소개팅, 한약민이 성사로 날아가다' 는 당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나를 말로 여기고 백두를 버리지 않는다' 는 것은 두 사람의 우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친구의 친근함과 선량함을 표현했다.

그리고 시 전체가' 고대 사건의 반복' 을 통해 한 차례 전환을 하여 시 전체의 세 번째 부분으로 들어갔다. 세 번째 부분은 벼슬길 처지의 무력함을 표현한 여섯 마디를 포함한다. "옥은 누구의 것이냐?" " 일종의 비분이 있다. 두보의 시는 세심하고, 그의 친구들도 좋은 책이지만, 결국 그들도 망명한 생활을 하고 있어 시인들의 감정을 더욱 깊어지게 한다. 이' 기백이 고갈되고, 목이 마르고, 관직을 더럽히는 시인' 은 국가 대사에 직접 의문을 제기할 수 없고, 자책할 수밖에 없다. 두보는 여전히 이런 상황에서 친구의 마음가짐이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미 늙어가고, 옛것을 먹지 못하고, 숨이 멎고, 친구들은 여전히 이 세상을 주시하고 있다. 티피' 는 약간 자조적이다.

네 번째 부분, 시인은 친구가 멀리 여행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필연적으로 그에게 격려와 축복과 권고를 할 것이다. 나가서 걷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강서로 가는 길은 매우 위험하니 몸조심하세요.

시의 마지막 부분은 시인의 친구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가 백성들에게 계속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 사람 위주의 국가' 는 이런 뜻을 표현했다. 맹호' 와' 신코' 는 친구가 이별하기 전에 시인의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해석 (정보 제공용)

종랑경 후, 8 분 초췌해졌다.

중랑장' 은 관직,' 석경' 은 비문,' 8 점' 은 한립의 서예를 가리킨다.

구 지화의 비문이 탄생한 후, 한립의 다른 곳들이 부족함을 드러낼 것 같다.

고후운로 망치, 필력이 흙을 파내다.

그는 늘 망치로 연습해서 필력이 강하고 감촉이 편안하다.

어제 개원에서 한채가 그와 함께 있었다.

개원년 (7 13 년 12 월 -74 1 년 12 월), 구길스와 한택목, 채

현종의 묘서는 몇 명의 아이들을 원형으로 한다.

이롱기는 그의 서예가 훌륭하다고 생각하여, 몇 명의 왕자에게 그에게서 배우라고 했다.

성지는 일찌감치 회람했는데, 칭찬을 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황제의 비준문이 전해진 지 오래되어서 나는 아첨하는 뜻이 없다.

세 사람이 모여 곧은 길로 들어서니, 풍채가 각기 다르다.

세 사람이 함께 조정에 가서 일을 하는 것은 모두 똑같이 황제에 의해 부려졌다.

고옥 한채는 눈 작품을 분별하는 작은 글자이다.

구 지강은 한택목과 채와의 관계가 좋다. 그는 안목이 예민하여 작은 글씨를 쓰는 데 능하다.

매일 왕을 보여 주고, 갈고리 심법은 더욱 비밀이다.

다음날, 나는 나의 서예를 왕업에 보여 주었는데, 모두들 그가 서예의 신비를 탐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학은 나와 동행하여 밖에서 목소리를 내는 것이 유익하다.

내가 구걸과 교제할 때, 나는 담담하고 침착해서, 여태껏 명리를 마음에 두지 않았다.

20 년을 따라가면 반드시 취한다.

이곳의 20 년은 단지 구체적인 연도일 뿐이다. 천보는 15 년을 살았고, 3 년째부터' 재중' 이라고 불렸으며, 두보와 고어사가 천보에서 7 년을 알게 되었다는 증거도 있다.

그와 함께 지내던 그 해, 나는 하루 종일 장안에서 술을 많이 마셨다.

노래를 부르고, 서로 사랑하고, 한약민은 성사로 날아갔다.

성사: 고대 조정의 두 관문의 이름, 즉' 성' 과' 사' 입니다. 그것은 또한 중앙정부 사무실을 가리킨다.

집권대신의 집에서 노래를 부르고, 문장, 편지는 주요 정부 사무실 간에 교환한다.

나를 조랑말로 봐라, 백두가 아쉬워.

"양마" 는 서한사 양웅과 사마상루의 이름이다. 화려한 어조로 노래하는 사람을 비유하다.

그는 나와 그의 관계를 양웅과 사마상여에 비유했다. 내가 늙어도 그는 나를 버리지 않을 것이다.

가난한 골목에 들어가면 금을 잃게 됩니다.

붉은 말 한 마리가 복지로 들어가면 반드시 금빛 고삐를 벗을 것이다. 여기서, 고제화 같은 대들보 인재가 소외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친구의 어려운 점을 논하면, 감히 노년에 질 수 있다.

친구가 사고를 당했다는 말을 듣고, 늙고 허약한 두보는 하마터면 말에서 떨어질 뻔했다.

예로부터 사물은 극도로 반대해야 하는데, 우리도 본 적이 있다.

예로부터 세상일이 이렇게 변화무쌍하여 다시 만나니 가슴이 아프다.

샹즈는 코우인이다, 청운은 누구인가.

과거에, 그 고위 관리들 중에는 마음이 넓고 의욕이 높은 인재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몸이 손상되어야만 관위가 병에 걸려 오염되었다.

여기서 이 전고는 갈증과 같다. "사기 사마상여열전": "말을 더듬고, 책을 잘 쓰며, 늘 갈증을 일으킨다."

문사가 고갈되어 몸도 허약하다. 나는 부득불 꾀병을 부리며 나의 관직을 더럽히지 않도록 해야 했다.

그래서 노인은 여전히 혼자이고, 위난이 닥칠 때 말을 뒤집는다.

지난날의 외로움과 타락이 재연되어 혼란스러운 국면 속에서 곳곳에서 자신의 곤경을 하소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타락, 타락, 타락, 타락)

나는 생로병사하고, 아들은 천하를 걱정하고 싶다.

나는 이미 생로병사에 익숙해졌지만, 너는 여전히 주저하며 너의 웅장한 계획을 실현하려고 한다.

후웨이는 포만감에 갇혀 색이 적다.

나는 나 자신을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게 했다. 내 얼굴에서 보면 만족할 때가 거의 없다.

열심히 일하고 다의에 복종하다.

우리는 먼 길을 가야 하고, 힘들게 걸어야 하는데, 이것은 모두가 원하는 것이다.

배 한 척은 뿌리가 없고 만두 한 개는 보물이다.

물속에서 항해하는 것이 길에서 믿음직하지 못하며, 물 속의 용수는 바람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물도둑은 상황이 복잡하여 특히 급행열차를 운전하는 것을 금지한다.

그리고 이 세대에는 물도둑이 많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야 한다. 순풍에 빠르게 항해하는 것이 좋다.

병가의 붕괴는 늘 장관을 죽인다.

지금은 전란이 혼란스러운 시대여서 벼슬하는 사람들이 도처에서 죽임을 당한다.

동양의 제후들이 하는 일은 사치를 멀리하라고 충고한다.

너는 그 변방의 제후들에게 방종하지 말라고 권해야 한다.

사람 중심의 경지, 물고기 기아비 미끼.

나라를 봉하려면 국민을 근본으로 해야지, 백성들은 배불리 먹을 수 없다. 너는 어떻게 귀중한 음식을 낭비할 수 있니?

애도를 표하고 화황제에게 전해 주십시오.

법원은 만신창이의 상황을 이해하고 황제의 사절에게 알려 주십시오.

특사는 최고를 선택했고, 그는 과거로부터 교훈을 얻으려 했다.

사절은 그가 하는 일에 정통하여 그의 도덕 수준을 높여야 한다.

동정과 대기도는 좋고 어리석은 것이어야 한다.

살생과 강요의 생각을 동정하고 용서하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지혜와 어리석음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리사는 사악하다. 그녀는 이익을 얻었고, 영군은 자기만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공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을 싫어하고, 우수한 인재를 싫어하고, 항상 반성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아이에게 맹호 여행을 하고 시큼한 코를 들고 교외에서 나오다.

너에게' 맹호행' 한 곡을 보내 민족 부흥에 대한 나의 간절한 기대를 표현하다. 나는 아직 교외를 떠나지 않았고, 내 눈에는 눈물이 가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