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의 내면 부분 명칭
고서의 내면 부분 명칭
2. 정자: 무대 위의 목조건물은 정자라고 하는데 꽃창만 있고, 기둥도 있고, 벽도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 근처에 있는 것을 물가라고 합니다.
3. 헤이: 원래 고당 주변의 복도, 즉 복도 집을 가리켰어요. 나중에 정방 맞은편과 양쪽의 오두막을 위 (W) 라고 불렀다.
4. 향: 향, 고대 중국어도' 박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설문해자" 는 "각 청당 가운데 정실, 좌우 방, 이른바 동실 서실" 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동실 서실은 사랑방을 가리킨다. 한대의 자료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전 밖에서 담을 쌓았다. 이 가운데 북부, 즉 집과 벽 사이의 간격은 동클립, 서클립, 남부는 동청, 서청, 동실, 서실이라고도 한다.
칸막이는 왕의 주 사무실의 동서 방향을 가리킨다는 견해가 있다. 주창전' 은' 여후가 동방기를 듣는다' 는 말이 있다. " 나중에 사람들은 남북으로 분포된 정방 양쪽의 집을' 사랑방' 이라고 불렀다.
창고: "창고" 는 일반적으로 집을 의미합니다. \ "Shuowen 솔루션 단어 \" 는 말했다? "창고" 는 여관, 호텔, 방 등을 포함하여 도시가 거주하는 곳을 가리킨다. 옛말에 천자가 집을 주고, 이름은 후관이라고 했다. 게스트 하우스 같은 것을 게스트 하우스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또한' 그녀' 를 대명사로 사용하여 낡거나 허름한 집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루사' 처럼요? 초가집'? "내 달팽이" 등등.
6. 법사: 준이는 긴 복도이거나 창턱이 있는 작은 방입니다. 원래 차의 높은 부분 (낮은 부분을 병거라고 함) 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커튼이 있고 앞차의 지붕이 높은 차도 헌이라고 불렸다. Tao Qian 의 "음주" 시: "dongxuan 에서 속삭였다. 클릭합니다 두보 "여름밤 한숨" 시: "개헌이 차갑다." 당 앞 처마 밑에 있는 플랫폼을 현관이라고도 합니다. 고대에 황제는 대전에 앉지 않고 절 앞 플랫폼에서 그의 대신을 만났는데, 이를' 임헌' 이라고 불렀다.
금식: 고대 금식실은 일반적으로 서재와 학당을 가리킨다. 빨리, 종종 마음이 순수하고 조용하며, 독서와 사고의 뜻을 담고 있다.
8. 침실: 잠에 대해서 말하자면 사람들은 침실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엘야 석공이 말했다:? "동쪽과 서쪽 칸은 모두 잠을 잘 곳이 없다." 고 말했다. 고대에는 사랑방이 없는 홀은 항상 침실이라고 불렸다. 주대, 큰 침대는 홀, 작은 침대는 실이다. 잠도 왕궁을 가리킨다. 나중에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이 침대에서 자는 큰 방을 불렀다.
9. 건물: 이른바' 건물' 이란 많은 층이 있는 집을 가리키며 고대에는 중층이라고 불렀다. 고시 19 곡' 에는' 서북 고층 건물,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가 있다. 당시의 "건물" 이 지금의 "건물" 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고대의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 사람들이 살던 건물은 대부분 목재나 남방 대나무로 만든 2 층 건물이었다. 위층에 사람이 살지 않고 잡동사니일 뿐이다.
10, 정: 고대 특유의 건축 형식으로서' 정' 은 원래 정자판을 가리킨다. 이후 정자는 건물에 해당하는 작은 오버 헤드 건물이 되었다. 대부분 사합원이나 다각형으로, 사방에 조각란과 회랑이 있어 장서와 정원을 내려다보는 데 쓰인다. 남쪽에서는 건물의 작은 방을 정자라고도 한다. 고대에 일부 여성들이 살던 곳은' 파빌리온' 이라고도 불렸기 때문에 여성들은' 기혼' 이라고 불렸다.
확장 데이터:
고대 중국 주택의 국가적 특성:
주택은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다. 민족사 전통, 생활풍습, 인문조건과 심미관념의 차이, 그리고 자연조건과 지리환경의 차이로 민가의 평면 배치, 구조방법, 조형, 디테일 특성도 각각 다르기 때문에 고박 자연으로 표현되지만, 각기 특색이 있다.
특히 민가에서 각 민족은 현실적이거나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자신의 소망, 신앙, 심미관념, 그리고 자신이 가장 갈망하고 가장 좋아하는 것을 민가의 장식, 도안, 색채, 스타일에 반영하는 경우가 많다.
학, 사슴, 박쥐, 까치, 자두, 대나무, 백합, 영지, 만자무늬, 한족 회문, 운남 백족 연꽃, 족족 코끼리, 공작, 빈랑 나무 열매 등. 이렇게 각 지역의 각 민족의 민가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족적 특색을 드러낸다.
중국 각 지역의 전통 민가의 주류는 규칙적인 민가로, 대칭으로 배열된 베이징 사합원을 전형적으로 대표한다. 베이징 사합원은 앞뒤 주택으로 나뉘어 가운데 주옥체계가 가장 추앙받고 있다. 그것은 가족 예절을 거행하고 귀빈을 접대하는 곳이다. 각 집은 정원을 마주보고 발코니로 연결되어 있다.
베이징 사합원은 중국 봉건사회 종법 가족제도의 구체적 표현이지만 정원은 넓고 잣대가 적당하며 조용하고 친절하며 꽃나무가 질서 정연하여 이상적인 야외 생활 공간이다.
화북 동북의 집들은 대부분 이런 넓은 사합원이다. 공식 건물과 달리 주택건물에는 절차적인 규칙과 관행이 없다. 그들은 현지의 자연 조건, 자신의 경제 수준, 건축 재료의 특성에 따라 집을 지을 수 있다. 그것은 자유롭게 노동인민의 최대한의 지혜를 발휘하여 자신의 필요와 건축의 내재적 법칙에 따라 건설할 수 있다.
따라서 민가에서는 기능적이고 실용적이며 디자인이 유연하며 재료 구조가 경제적이며 외관이 간결하다는 특징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다. 특히 광대한 민가의 건축자와 사용자는 모두 똑같다. 스스로 설계하고, 스스로 짓고, 스스로 사용하기 때문에 민가의 방법은 더욱 사람 중심적이고, 경제적이며, 민족적 특색과 지방적 특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중국 전통 가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