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저는 고궁에서 문화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160 자입니다.

저는 고궁에서 문화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160 자입니다.

나는 고궁에서 문화재를 수리하는데, 고궁에서 문물을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장인들의 이야기를 한다. 이야기는 평온하고 부드러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3 회 다큐멘터리를 보는 데 약 3 시간이 걸렸는데, 늘 만족스럽지 못하여 보고 싶지 않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청동, 법원 시계, 도자기의 수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두 번째 에피소드는 목재 제품, 옻칠, 보물 상감, 자수의 수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세 번째 에피소드는 서화의 수리, 복사 및 복사에 대해 설명합니다. 수대 자겸의' 유춘도', 송대 장택단의' 청명상하도', 당대의 삼색마, 요금의 목각 불상, 강희의 60 대 장수의 32 개 병풍, 모두 다큐멘터리에서 잘 알려져 있거나 알려지지 않은 작품들로 고궁장인들의 심혈을 모으고 있다. 평소 관객들이 멀리서 볼 수 있었던 희세의 보배로운 보물이 이 장인들이 매일 손에 들고 있는 작품이 되었다.

나를 가장 감동시킨 장면은 첫 회였다. 도자기를 수리하는 소녀가 고궁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었다. 그녀는 월요일의 고궁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다. 월요일은 문을 닫고 아무도 없는 고궁에서 타는 것이 가장 편하기 때문이다.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은 "이런 대우를 처음 즐기는 사람은 마지막 황제 부의라고 한다." 라는 말이 나오자 나는 영문도 모른 채 감옥에 갇혔다고 한다. 백년 고궁을 가로질러 많은 역사적 인물의 유랑을 목격하고, 많은 휘황찬란하고 낙후된 역사의 순간을 겪었다. 고궁은 더 이상 건물이 아니라 일종의 문화적 수용이다.

여기서 일하는 것은 베이징의 다른 곳에서 일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궁문이 겹겹이 겹쳐 바깥세상의 떠들썩함을 막았다. 복원자들은 문화재 복구에서 고대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지난번에 이 유물을 복구한 장인의 이야기와 인품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문화재 복원은 낡은 것을 고치는 것에 신경을 쓴다. 손상된 문화재는 장인의 교묘한 손이 필요해서 수리를 해야 하며, 인내심과 예술적 상상력이 없어서는 안 된다. 오늘날의 경솔한 사회에서는 자신의 작품에 대해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문화재의 본모습을 최대한 복원하려고 노력하며 장인정신이 특히 소중하다.

문화재 한 점은 수백 년, 심지어 수천 년을 겪었는데, 이미 시간이 얼룩덜룩했다. 이러한 문화재 복원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는 문화재의 본래 모습을 최대한 볼 수 있으며, 중국 고대 문화를 대표하는 이 예술적 보물들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