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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에서 사라진 고대 도시-블랙 워터 시티

사막에서 사라진 고대 도시

블랙워터 시티-블랙워터 강변의 한 도시로, 현지 몽골어는' Khara-Khoto' 라고 불린다. 이 도시는 흑수강 하류 사막의 남연에 위치해 있다. 흑수하는 고대 전설의' 약수' 로, 바단 길림 사막을 지나 농지와 초원을 관개하여 농경과 방목에 적합한 오아시스가 되어 결국 거연해로 유입된다. 이곳은 몽골과 남러시아 초원 실크로드를 연결하는 중원에서 북쪽으로 가는 주요 도로이다. 부근의 북주' 대동성' 과 출토된' 거연한간' 에서 볼 수 있듯이 한진 시대는 줄곧 군사와 교통의 중심지였다.

이 오아시스의 첫 기록은 기원전 5 세기부터 3 세기까지의 중국 지리 문헌에서 찾을 수 있다. 기원전 2 세기부터 1 세기까지 중국은 한때 흉노였던 이 땅을 소유하고 있다. 7 ~ 8 세기에 당나라의 확장으로 이 오아시스는 상업과 전략의 중요한 거점이 되었고, 성은 그곳에 건설되었다. 8 세기 중엽부터 9 세기 중엽까지, 토번 () 에 속하고, 후속 () 에 속한다.

1930 년대까지 서하인 (한족은 이를' 당항',' 나안' 또는' 양범안' 이라고 불렀고), 일반인들은 이를' 반안',' 요안' 이라고 불렀고, 티베트인들은 이를' 미나고 불렀다. 이 오아시스를 점령하고, 도시를 개축하고, 여기에' 흑수진 감군구역' 을 설치하여 북방의 군사 중심지로 삼다. 서하 (1038- 1227) 는 당항목을 주체로 중국 서북에 세워진 소수민족 정권으로, 전기와 리아 (), 북송 () 이 병존하고, 후기와 금조 () 가 병존한다. 10 황제 후, 향국 189 년, 장기 통치가 이곳을 관리한다.

1227 년 흑수성이 칭기즈칸에 함락되었다. 몽골 점령지를 수복한 후 간주 (간쑤 장계) 에서 몽골 칸이 있는 크루론 강 본영에 다시 한 번 중요한 거점이 되었다. 흑수성 () 은 원대 () 에서 증축되어 새 행정구의 중요한 도시인 길나로 () 가 되었다. 원세조 ~ 원 23 년 (1286), 이길노총관부가 여기에 설치됐다. "이지나이" 는 현재 "이마제나" 라고 불리는데, 모두 서하음에서 유래한 것이다. 1368 원나라가 멸망한 후, 내몽골 일부 영토와 이기나이 오아시스에 인접한 토지는 단명한 북원 (1370- 1402) 에 속한다. 14 세기 말까지 흑수성은 명나라에 의해 파괴되었다.

흑수성 유적지는 내몽고 자치구 이마제나기 정부가 위치한 달레쿠브 읍에서 남동쪽으로 25km 떨어진 두 개의 마른 강바닥이 만나는 사막 플랫폼에 위치해 있다. 내몽골 고고학팀은 흑성 폐기 원인을 분석해 "티무르 확장이 실패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다" 고 판단했다. 그 이유는 원말난으로 명나라 조정은 정치와 군사상의 중요한 지위를 잃었고, 기나이 성도 정치와 군사상의 중요한 지위를 잃었기 때문이다. 정권이 마비되고, 인심이 흩어지고, 수로가 수리되지 않고, 수로가 흐르지 않아, 살아 있는 사람들이 모두 떠나 고성을 남겼다. 그래서 흑성에는 서하와 원나라 뿐만 아니라 북원의 역사도 포함되어 있다. " 명나라 이래로 흑수성 () 은 역사의 먼지 속에 파묻혀 있다.

탐구와 조사

19 세기 말부터 20 세기 초까지 국제 동양학자들이 중앙아시아를 적극적으로 연구하는 시대다. 거의 매년 대표단이 아시아에 간다. 독일인, 영국인, 프랑스인, 일본인, 스웨덴인, 러시아인들은 모두 중국 북강, 남강, 간쑤 둔황, 내몽골, 티베트 등의 오아시스 지리 고찰에 엄청난 심혈을 기울였다. 과학 연구에 대한 흥미는 정부의 정치적 의도와 얽혀 있다. 블랙워터 시티에서 가장 유명한 탐험은 러시아의 코즈로프 탐험대이다.

고대 중앙아시아에 대한 러시아의 관심은 일찍이 1980 년대 말부터 시작되었다. Zlov 가 성공적으로 여행하기 전에 많은 러시아와 유럽의 연구원들이 이미 조사를 진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러시아, 유럽, 유럽, 유럽, 유럽, 유럽, 유럽, 유럽, 유럽, 유럽, 유럽, 유럽, 유럽) 1882 년에 코즐로프는 유명한 여행가 푸르그발이 되었습니다. 이듬해, 20 세의 코즈로프는 푸르 그발이 중앙아시아에 대한 네 번째 시찰에 참가했다. 코즈로프 1899- 190 1 년 몽골-안도 여행은' 흑수하' 를 따라 가는 것이다. 이 강의 하류는 흑수성의 폐허이다. 1886 년, 포타닌 (а а а а а а а а а) 이 처음으로 지역 주민들의 입에서 흑수도시를 들었다. 코즈로프는 사막에 묻힌 이 도시가 그가 이 길을 밟은 후에 처음으로 들었다.

1907- 1909' 몽골-쓰촨 원정' 은 코즈로프의 다섯 번째 원정 중앙아시아다. 낙타팀이 간 것은 중원과 중국 서부를 잇는 고도이다. 코즈로프 이전의 쿠빌라이 칸 원나라 시대에 베니스 상인 마커 폴로가 이 길을 따라 중국으로 들어갔다. 그는 진짜 Ejina 를 보고 기록했다. 하지만 코즈로프는 자신이 카일폴로의 발걸음을 걷고 있는지, 눈앞에 있는 도시의 폐허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3 월 1908, 19, 시찰팀이 처음으로 블랙워터에 왔다. 1 년 4 월부터 13 년 4 월까지 러시아 코즈로프 탐험대는 흑수성 유적지에서 대량의 서하 문헌과 기타 유물을 발견해 러시아 지리학회와 동양학자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1908 부터 65438+2 월까지 그들은 계획을 바꿔 다른 곳으로 탐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5 월 말부터 6 월 초까지 그들은 다시 블랙워터로 가서 발굴과 수색을 계속했다. 6 월 12 일부터 6 월 20 일까지 블랙워터시티 서안에서' 명탑' 을 발굴해 세계가 주목하는 중대한 발견을 했다. 두 차례의 발굴 끝에 코즈로프는 5000 여 부의 문헌과 거의 2000 점의 예술품과 고고학 자료를 얻었다. 이 발견은 20 세기 초 가장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으로 불린다. 은허 갑골문, 거연한간, 돈황유서와 함께 서하학 등 연구의 기초를 다져 방대한 새로운 학과를 형성했다.

커즈로프의 블랙워터시티 탐험은 전 세계를 뒤흔들었고, 영국 타임스는 한때 칭기즈칸의 묘를 발견했다고 잘못 전했다. 각지의 탐험대도 잇달아 계획을 바꿔 블랙워터로 달려가 새로운 수확을 기대하고 있다.

1965438+2004 년 5 월 영국 스탠이 블랙워터에 왔다. 그는 먼저 성서에서 몇 개의 절, 버려진 사탑, 쓰레기 더미를 발굴해 대량의 원고를 발견했다. 주로 성동북각의 폐탑 유적지 K.K.II 에서, 성서북각에서 약 300 미터 떨어진' 강변탑' 이' K.K.II' 로 정해져 있다. 그의 저서' 아시아의 가장 깊은 곳' 은 흑수성 및 그 주변 지역의 조사와 발굴을 소개하고, K.K (몽골어' Khara-Khoto' 의 영문 약어) 라는 일련의 시리즈, 2, 3, 4, 5, 6, 7 을 상세히 소개했다

스탠인은 흑수시의 지도를 그렸다.

1924 년, 미국의 워너도 흑수성에서 발굴해 중국의 먼 길을 적었다. 9 월 28 일 1927, 스웨덴 스벤 헤딩, 서병창, 원복례로 구성된 중서연합과학시찰대가 흑수시에 도착했다. 수사팀은 단지 몇 시간밖에 머물지 않았다. 스벤 헤딩은 보탑과 이슬람 사원의 스케치를 그려 간단한 측정과 묘사를 하고 발굴하지 않았다. 황문비는 몇 가지 조사 활동을 하여 수백 건의 문헌과 전적을 수집했다.

이후 조사는 내몽골 문화재 태스크 포스 1963, 간쑤 성 문화재 태스크 포스 1976, 1979, 중국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 1978 흑수성의 측량과 고고학 발굴에 대하여 코즈로프는 기본적으로' 도보적' 으로 고고학 발굴 절차에 부합하는 과학적 기록이 거의 없다. 스탠의 일은 비교적 완전한 과학이고, 지도도 비교적 정확하다. 고고학의 최종 완성은 당연히 내몽골 관리 부서가 부담해야 한다.

러시아-티베트 블랙 워터 시티 아트 워크의 가치

오장흑수성 문헌은 서하 전세 문헌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며 절대적으로 중요한 소장품이며, 그에 상응하는 흑수성 예술품도 대체불가의 진품이다. 이 자료들은 대부분 독특합니다. 적어도 두 가지 측면에서, 하나는 예술사에서 돈황장경동에 이어 가장 중요한 발견이며, 중국 예술사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예를 들면, 나무그림' 불탑 만다라', 진대 신년화' 사미도',' 관공상',' 비단

흑수성 예술품은 불교 예술 작품 중 대체할 수 없는 그룹으로 시간과 공간 차원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성격을 점점 더 드러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시간의 세로 진화는 돈황장경동의 자료처럼 관련된 각 분야에 대한 낡은 결론의 재구성과 개편으로 혁명적인 전복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예를 들어, 그림, 조각, 심오한 종교, 실크의 역사 ... 예를 들어 서하 회화는 당오대 궁정 회화의 계승, 예를 들면 어떤 회화 스타일의 진화와 발전, 기법과 재료의 운용 등이다.

예술 풍격과 수단에서' 흑수성 지도' 는 돈황벽화부터 송원화까지 빈자리를 메웠다. 이에 상응하는 것은 위적이스님,' 장' 집' 또는' 주 () 집' 이다. 그라데이션과 돌연변이의 관계는 오대의 옷이 성행하고, 조조의 옷이 낙화유수할 때, 또는' 철펜 18 필' 을 쓰는 필법 (예: 갈대를 접고 쥐의 꼬리를 못 박을 때) 을 볼 수 있다. 공간의 가로 비교에서 흑수성 회화와 송대, 요대, 진대, 토번, 후이, 중앙아시아 회화의 상호 작용, 송대 원체화를 기초로 한 민족적 경지와 원소는 모두 의미심장하다. 문인화, 산수화, 공필, 화훼, 벼슬녀, 인물, 수륙화 등의 관계와 영향. 전대와 후손들은 모두 생동감 있게' 여름 반쪽' 과' 말 뿔' 의 구도로 거슬러 올라간다. 장화에서 중원, 인도, 중앙아시아의 레이아웃, 색채, 세부 묘사는 다문화 교류의 성과를 만들어 냈다. 흑수성 그림은 종교 이미지학에 대한 해석이든 기법, 스타일, 재료, 물감에 대한 순수 분석이든 전례 없는 데이터 클러스터다.

흑수시에서 출토된 예술품은 중국풍, 티베트식, 중앙아시아풍의 세 가지 다른 예술 전통에 속한다. 이 작품들 중 불교예술화는 티베트 불교를 위주로 하고, 티베트식은 여러 시대에 따라 위장, 후장, 안도 등의 기법을 구현하고 인도 네팔의 스타일을 융합했다. 중앙아시아 스타일은 페르시아 사산에서 회오리에 이르는 스타일을 융합했다. 중국화는 당송 궁정화, 송원문인화, 요금 풍격을 융합했다. 진지하게 빗질하고 종합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또한 흑수성에서 출토된 예술품에서 본 밀교법과 중원 예술의 완벽한 조화; "중국에서 가장" 라고 할 수 있는 연화, 비단은 모두 중국 판화, 직포, 자수 예술의 역사와 기술을 연구하는 중요한 실물 자료이다. 컬러 플라스틱, 회화 기법, 물감 등 많은 세부 사항들은 모두 우리가 더 탐구하고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러시아-티베트 블랙 워터 도시 예술 감상

돈황과 흑수성 문화재가 유실된 이래 100 여 년 동안 중국 돈황, 트루반의 학술계와 출판단위는' 20 세기의 가장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 을' 20 세기 최고의 고서적' 으로 직접 전환하여 문화 건설의 중대한 전략적 자원을 형성하였다. 2008 년 흑수성 () 은 고도서풍 () 에서 한 세기 동안 잠을 잤고, 에센스 () 가 보낸 문헌과 유물은 당시 러시아 자시 박물관 관장인 피오트 로프스키, 부관장 위 린바흐, 중국 소장부 연구부 사마슈크 박사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먼 네바 강변에서 100 년 동안 묵묵히 피어났다. 조덕안 서북민족대 부총장, 서북민족대 해외민족문학연구소 소장의 전폭적인 협조로 상하이 고서출판사 편집장 조창평, 돈황서역편집실 주임 왕흥강, 부현전 등의 노력으로' 러시아 흑수성 예술' 이 상하이 고서출판사' 돈황서역문학 문물 통합' 프로젝트의 중요한 하위 프로젝트로 공식 출간됐다. 발표된 진품 중 현존하는 문화재 중' 중국 1 위' 라고 할 만한 것이 적지 않다. 현존하는 최초의 진흙 활자 인쇄, 현존하는 최초의 진대 조각판 인쇄년화' 사미도',' 관공상', 현존하는 최초의 실크 불상' 녹도모' 당카, 세계에서 유일하게 보존된 채색 플라스틱' 쌍두불상', 대량의 장전 불교 당카는' 금강비루제나불' 과 같다 이 책은 엘미자시 박물관의 대형 원판 원판으로 만들어졌으며 미술사, 불교 조각, 서하학, 장학, 당카사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자료이다.

오장흑수성 예술은 주로 오장흑수성의 불교예술작품으로, 현교의 한전 불교작품과 밀교의 장전 불교작품을 포함한다. 시대의 변천과 지역, 민족의 특성으로 인해 이 예술품들은 중국 불교사에서 송요샤김원 시대까지의 변이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당 항목, 거란, 여진, 몽골 정권과 토번, 회정, 중원 예술의 호환성과 융합도 표현했다. 다음은 책의 정교한 예술채도를 발췌하여 먼 역사와 문명에 경의를 표합니다.

아미타불이 그를 데리러 왔다.

아미타불이 그를 데리러 왔다.

금강불

금강불과 팔탑

약사불

약사불 부분

만다라가 나라의 하늘을 장악하고 있다

다문천만다라

백마 기사 한 명이 천국을 더 잘 안다.

토요와 목가마

별과 외계인에게 둘러싸인 반짝이는 빛의 불

보현

사자를 타고 있는 문수보살

대세가 보살에 이르다

보현보살과 그 공양자

보현

수월관음보살

아미타불 정토 세계

범패 보살 40 차 비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