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중국의 종교 권력과 문화가 서양만큼 강하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의 종교 권력과 문화가 서양만큼 강하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이 서구만큼 강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설명이 필요하다.

1 현지 문화의 영향에 제약을 받습니다. 즉, 유교이론에서 소위 '나는 남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는 개념이 삼종교, 아홉 가지 흐름 모두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이다. 서양에서는 무엇이든 정복한다는 광신적인 개념이 그리스 시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오늘날에도 교육자들에게도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측면에서 이 개념이 주입되어 왔습니다.

2 종교 세력. 서구세계에는 통일된 강대국은 없지만 통일된 종교는 있다. 정부와 지방세력, 귀족들의 이해관계와 맞물려 급속한 독점 '기업'으로 성장해 각종 소규모 종교세력과 토착종교를 계속 합병, 소화하고 있다. 이른바 '마녀 퇴치'는 사실 '십자군'이 기회를 이용해 남은 토착 종교와 기타 장소에 대한 철저한 소탕과 근절을 시작하는 것이다. 그리고 실질적인 권력참여와 영향력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소위 '동방탐험'을 비밀리에 시작했는데...

중국은 잔혹한 종파간 투쟁, 즉 내분이다. 실제로 불교는 무제 이전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침투하기 시작했지만, 도교의 기반이 탄탄하다는 것은 자명하다. "신흥 기업" - 불교 VS "오래된 그룹" - 도교(사실 장다오링 이전에는 느슨한 모래 그룹의 대규모 그룹에 불과했습니다)는 모든 수준에서 여러 차례 살인을 시작했으므로 "각" 정부는 홍보하지 않습니다. 도교는 부처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두 갱단은 북한, 일본 등 외부 세계로 활발하게 수출하고 있다. (불교는 나갔을 때 질병이 발생해 생활이 좋지 않았다고 한다. 도교는 있었지만 알려지지 않았다 ), 몽골(전진종은 징기스칸의 침투가 심했다...), 남아시아…

3 사회적 환경. 통일 이후 서구 종교 세력은 교육, 의료...도덕적 개념, 자선 등 다른 분야로 확장하고 침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국가들이 하나씩 이를 "확인하거나 굴복"했습니다. (영국은 교황청과 갈등을 겪었지만 이후에도 서로 타협했다.) 문명 전체의 변혁과 갱신은 기본적으로 완료됐다.

중국에서는 삼당(공자회)이 각각 산을 장악하고 있다. 또한 계속해서 다른 분야로 확장하고 침투하여 서로 갈등하거나 협력하고 있습니다. '초국민교사' 운동은 지속적으로 '진행'됐지만 늘 단명에 그쳤다. 때때로 불교의 대외 원조는 내전, 즉 대승과 대승의 분쟁을 일으키기도 했으며, 권력은 통일되지 않았습니다. 도교 이론은 - 순수함과 무위(無爲)이므로 이를 믿었던 한나라는 공자회가 이를 대체할 때까지 연이은 참패로 흉노에게 살해당했다(사실 유방도 주로 책임이 있었다). 공자회는 널리 알려져 있지만 결국 종교는 아닙니다…

4번이 바뀌었습니다. 봉건 발전의 이점은 봉건 체제에 더 많이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시 중국의 최고 경영자는 나라를 돌아올 수 없는 길로 이끌었습니다... 서구에서는 봉건사회가 종교세력의 암울한 탄압으로 인해 건강하지 못한 동시에 여러 분야에서 수시로 반란군이 등장해 교황청의 '소방대'를 소진시켰다. 시간이 지나면서 '댐'이 유출됐다. 소위 르네상스는 문명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려는 운동에 지나지 않았다. 또한 일부 "누보 부자"(자본가)는 혼란을 이용하여 "강탈"합니다. 모든 것이 진정되자 자본가들은 이미 상당한 권력을 갖게 되었고, 모든 파벌은 뒤처지지 않고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돈을 벌기 위한 도구의 필요성은 점차 기술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이때부터 서구는 이른바 근대화에 돌입해 다른 문명과의 격차를 벌리게 됐다.

5 이슬람 세력. 두 당사자 사이의 점유자. 동시에 두 당사자가 서로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비록 크루세이더들이 수시로 방문하지만 결국에는 기다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