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딩" 의 성씨 출처
"딩" 의 성씨 출처
석정은 줄곧 적어도 다섯 명의 회원이 있는 대가족이었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딩의 첫 등장은 약 365,438+000 년 전 왕이 주를 공격했을 때였다. 성씨 고시' 에는 "태공 근규, 벌주, 정후가 상조하지 않고, 정성이 여기에서 시작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당시 이미 정씨를 성으로 한 제후가 있었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서는 이 정후의 이야기에 대해 모호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우리는 석정이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 우리는 시종 가장 원시적인 석정의 기원을 찾을 수 없었다.
두 번째 석정에는 테스트할 수 있는 상세한 출처가 있을 것이다. 성씨 스펙트럼',' 만씨 족보',' 동치씨 간사' 등에 따르면 이들은 강태공의 후예로서 현재 산둥 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들의 가족 기원은 고대 안지신농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들은 가장 진실하고 영광스러운 황암 후예이다. 이 석정은 사실 석정 가문의 후세 주요 멤버이기도 하다.
삼국정립 시절 강남에 위치한 세 번째 손권의 손자가 땡으로 개명됐다. 이 구절의 출처는' 강표전' 에 분명히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손권이 손광에 의해 불에 타 죽었기 때문에 병권이 부족해 그의 집은 석정이다" 고 말했다. 즉, 후대의 일부 정인은 희씨 후예이다. 여덟째 아들 강서이기 때문이다.
이후 라인업은 점점 더 커졌고, 두 개의 신생력을 추가했다. 하나는 유 가문에서 바뀌었고, 다른 하나는 중국에 정착한 서역인에서 바뀌었다. 구체적인 증거가 이 두 사람의 합작을 지지한다. "송모 무뢰한자가 송나라를 청나라 () 에 협박하려 하고, 모 노유 () 가 성을 고치고, 그 결과는 자업자득이다." "정학년 초 서역을 나갔는데, 서역정이 많았는데, 중원 () 에 들어간 것은 원인이다.
석정이 방대하고 복잡한 조직들에서, 동성의 남녀가 반드시 결혼을 금지하는 것은 아니며, 성이 다른 사람이 반드시 결혼에 적합하지 않다는 관념도 일깨워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점에서' 한씨 저택' 은 "예, 동성은 시집가지 않는다. 나는 모른다. 하지만 동성은 시집갈 수 있고, 이성은 시집갈 수 없다. 그래서 아는 사람은 매우 적다" 고 지적했다. 딩 의 경우, 서구 사람들은 함께 결혼 할 수 있습니다, 변경. 손성의 경우 손개정과 손정이 달라 결혼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결혼했다면, 너는 너의 조상의 성씨의 출처를 조사하여 주조 착오를 피해야 한다. ""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젊은 남녀가 평생 큰일을 결정할 때, 실수로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자신의 성씨의 경위를 먼저 알아야 한다.
역사의 모든 왕조에서 석정은 모두 인재가 배출되어 청나라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청대에 석정은 국가의 기둥과 전통문화 모두의 신분으로 유명하다. 정보정, 정일창, 정정, 정신, 정병정, 정수로충은 모두 영롱한 이름으로 붙여졌다. 광서년 동안 유명한 정일창은 장쑤 총재의 대신일 뿐만 아니라 그 정적으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그는 일찍이 증국판이 서방의 화기와 배를 모방하는 것을 도왔고, 중국의 현대화에 적지 않은 공헌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