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왕 Guowei 는 어떻게 자신의 삶을 평가합니까?
왕 Guowei 는 어떻게 자신의 삶을 평가합니까?
사실, 왕 Guowei 의 죽음은 단지 "고민" 을 위한 것이 아니라, 그의 유언을 위한 것입니다: "50 년, 오직 한 죽음, 이 세상 변고 후, 의구심이 없습니다." " 그가 사망한 직접적인 원인은' 세계의 변화' 였다. 양계초가 말했듯이, "평소 시국에 대한 그의 비관적인 감정은 매우 깊다. 최근의 자극은 학자 예덕휘와 왕보신이' 총살당했다' 는 것이다. 그도' 문화' 를 위해 죽었다. 낡은 문화가 사라질 때마다 항상 인위적으로 죽는 사람이 있다. 왕 Guowei 는 그런 "전 왕조 충신" 에 속한다. 진인각 등은 왕국위의 급사에 대한 느낌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왕국위의 죽음을 다시 보는 것은 자신의 마음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다. 왕 Guowei 그가 죽었을 때 매우 침착 했다. 이화원 원예사에 따르면, "선생은 오전 10 시쯤 정원에 들어간다", "먼저 석선 앞에 앉아 오랜 시간이 지나서 어조류정에 들어가 담배를 피웠다" 고 한다. 자신의 정신세계에 대해 찾지 못한 사람이 이렇게 평온하고 평온할 수 있을까?
왕 Guowei 의 죽음 후, 그의 가족은 그의 유품에서 그가 죽기 전날 쓴 유서를 발견했다. 유서의 사고방식이 분명하고 심사숙고한 결과, 죽은 사람은 결코 죽음을 서두르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왕이 죽기 며칠 전에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지 않은 것과 일치한다. 그러나 유서는' 50 년 만에 한 명만 빚졌다' 로 시작한다. " 이번 세계 변고 이후 나는 더 이상 굴욕을 당한 적이 없지만, 살아 있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의혹을 남기고 70 여 년의' 수수께끼' 가 되었다.
왕 Guowei 의 친척은 그의 죽음의 원인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금기 했다. 이후의 추측은 크게 몇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하나는' 순교' 이론이다. 왕은 청나라의 노인으로 부의의 손자 왕국위가 문인이라고 더욱 느꼈다. 부의는 청조' 남서재' 를 깨고 국자감 가세의 낡은 제도를 필요로 하며, 이런 노인의 사상 기초와 마음가짐으로' 남서재' 로 직통한다. "개굴" 에 대해 말하자면 자살로 "명절을 마치다" 는 것도 합리적인 것 같다. 그래서 Liang Qichao 는 Suzhou 를 먹지 않는 Boyi 와 서기 (White) 에 비유했습니다. 당시 청화교장인 조운, 나진우, 오미는 모두 이런 관점을 고수했다. 이른바' 대내파일' 이라는 글에서 노신이' 수종노인의 생명' 이라고 일컫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 견해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왕국위가 나진옥과 진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정 등은 청조의 회복에 힘쓰고, 일본 정치가에게 몸을 맡겼다. 왕 Guowei 는 칭화 (Tsinghua) 의 게시물에 착수했고, 마음이 산만하지 않고, 전심전력으로 학술 업무에 몰두했다. 그는 비록' 충직하고 성실하지만',' 우충' 에서' 순교' 까지 독수리로 가장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당시 누군가가 말했다. "그의 유언장을 보세요. 어떻게 한 글자가 비어 있습니까? "열사는 이런 건가요?"
두 번째는 "강제 부채" 이론입니다. "전반생" 중 부의는 내무부 대신이 왕에게 궁중 서화를 대신 팔라고 의뢰했고 나진우는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나씨는 그림을 파는 이름으로 그림을 가져가고, 그림을 파는 것으로 왕국 위채무를 갚아 왕이 교대할 수 없게 하고, 부끄러움을 당하여 죽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당시 신문도 왕과 나씨가 합작하여 밑지고 거액의 빚을 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나씨의 사위 (왕 분) 가 사망한 후, 나령녀는 자기 집에서 남편을 위해 명절을 지키며 왕에게 매년 생활비 2000 원을 주라고 강요했다. 서생 왕국위는 빚을 지고, 부끄러움과 노여움이 있어 시야가 짧다. 이 이론은 곽모로 씨가 이미 쓴 것으로, 거의 정론이다. 그러나 후왕 유서 등 증거 정리에 종사한 것을 보면 왕국위는 생전에 중채 자살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두려움" 이론. 1927 년 봄, 북벌군 북진, 펭, 연양군이 깃발을 바꿔 자본이 흔들렸다. 어떤 사람들은 왕국위가 자살한 것은 자신이 북벌군의 손에 넘어갈까 봐 치욕을 당할까 봐 걱정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왕은 머리 뒤의 머리채를 자신의 생명으로 여겼다. 당시 북벌군이 도시에 입성한 후 머리를 은 사람을 벌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기 때문에 그는 모욕을 당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살할 것이다. 하지만 당시 많은 사람들은 왕국 웨이의 처세에 맞지 않는다고 받아들이기를 거부하였습니다.
넷째, "충고" 이론. 왕 Guowei 호수 qu yuan touhe 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가 "시체 충고" 방식으로 pu yi 가 Luo Zhenyu 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따르지 않도록 말렸기 때문에 일본에 피난 할 계획이었습니다. 왕과 로가 마지막으로 헤어진 이유도 이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다섯째, "문화 순교" 이론. 왕국웨이와 함께 칭화대에 있는 멘토 진은 왕국웨이와 의기투합하여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는 먼저' 순청' 으로 왕의 죽음에 대해 논하면서 "한 문화의 가치가 떨어지면 개조된 사람은 고통을 느낄 것이고, 이런 문화표현의 과정이 커질수록 고통은 커진다" 고 생각했다. 매우 깊습니다. 거의 자살 때문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만약 오늘 적현신주가 천년의 가치로 가난해진다면, 이런 문화정신이 결집된 인민은 그에 따라 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관당 선생은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후세 사람들은 깊은 애도와 깊은 추모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진인각의 해석은 즉각 동족들의 칭찬을 받아 문화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진지의 관점은 왕국위의 죽음에 대한 해석이라기보다 자신의 마음으로 왕국위의 정신을 관찰하는 것이 낫다.
마지막 관점은' 각종 요소' 이다. 왕국위는 이화원 장랑을 배회하며 "자신을 가라앉힌 사람은 한순간 자신의 인생 경험을 되새길 수 있다" 는 격언을 떠올린 뒤 "어조류정 앞에서 한 걸음 도약한다" 고 회상했다. 아마도 이것은 왕 Guowei 자기 침몰의 "신비" 일 것입니다.
응답자: 천추운-선비 2 급11-5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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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7 년 6 월 2 일 오전, 왕국위는 이화원에서 호수에 투항했다. 호주머니에는 가족에게 보내는 유서가 한 장 있는데, 그 위에는 "50 년, 한 번만 죽으면 된다." 라고 적혀 있다. 이 세상의 변천을 거쳐 창피한 것은 없다. 내가 죽을 때, 나는 관이 될 것이다.
곧 그는 칭화대학교에 안장되었다. 남쪽으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잠시 시내에 살 수 있고, 동생도 장례식에 참석할 필요가 없다. 길이 통하지 않아 운하도 나가지 않았다. 책은 진 선생님과 오두 선생님에게 맡겨 처리할 수 있고, 집은 스스로 돌볼 수 있고, 남방으로 돌아갈 수 없는 것은 필연적이다. 나는 재산이 없고 너에게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지만, 나는 신중하고 근면하며 굶어 죽지 않을 것이다. 5 월 초 둘째, 자부. "유서는 전날에 쓴 것이다. 그저께 청화원에서 여름방학을 보내고 교사와 학생이 공자청에서 환송회를 열었다. 왕 Guowei 도 참석, 평소 처럼 다른 사람에 게 작별 인사를, 그래서 조용히 죽 었 다.
그의 오랜 친구 진인각 씨는 그의 자침에 대해 특별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에 대한 세상의 연구는 일반적으로 칭찬받을 수 있지만, 그의 일생에는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일이 많기 때문에 시비론이 있다. 윤코는 동서고금의 인인 지사가 흔히 시든, 울울울한 것을 묘사하고 나서 죽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이 다치게 하는 것, 그들의 사망 원인은 한 곳에 국한되지 않고 시간과 지역을 초월하는 이성적인 존재가 있다. 시간과 지역을 초월하는 이런 이성은 같은 시간 같은 지역의 모든 사람과 비교해서는 안 된다. "
왕국위는 학술의 대가이며, 그의 유산' 인간꽃가시' 는 문학 비평의 기준으로 여겨진다.
왕 Guowei 왜 자살?
1927 년 6 월 2 일 오전, 20 세기 중국의 걸출한 학술대사 왕국위는 학술경력의 정점에 있지만 이화원 쿤밍호에서 갑자기 죽었다. 소식이 막 전해지자 국내외 학술계에 깊은 슬픔을 느끼게 되었다. 사람들이 그의' 중도와 낭비' 에 감탄할 때, 그의 무지한 원인을 추측하는 데 더욱 급급하다. 70 여 년 동안 추측과 추론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지만, 때로는 새로운 견해가 있어 각자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기 때문에 결론을 내리기가 어려워 20 세기 중국 문화계의 큰' 공안' 이 되었다.
왕 Guowei 자기 파괴의 시대는 중국 사회의 격동 변화와 일치 합니다. 1924 년, 풍옥상이 베이징에 도착했고, 손자 부의는 궁궐에서 쫓겨났다. 1926 년 북벌이 시작된 후 북양계의 풍옥상과 염석산이 연이어 이름을 바꾸었다. 북양 정부가 분열하여 경기 대지가 온통 황폐해졌다. 이때, 왕국위가 교편을 잡은 청화교정도 지난날의 평온을 잃었다.
당시 당사자들의 회상에 따르면, 왕국 위는 당시 일상적인 언행은 정상이었지만, 말은 제때, 표정이 우울하고,' 혼란을 피하고 움직인다' 는 생각이 들었다. 당시 그의 생활과 정신적 지주인 나진우는 가족과 함께 동쪽으로 갔고, 양계초는 천진에서 가족을 부양했다. 천성이 괴팍한 왕국위는 사람과의 교제가 매우 적지만 칭화연구원 원장 오미와 매우 가깝다. 6 월 2 일 오전, 왕 Guowei 갑자기 우 미 발견, 출장, 5 위안을 빌릴 필요가 있다. 돈을 받고 그는 학교를 떠나 황포차 한 대를 고용하여 황급히 떠났다. 이날 오후, 가족들은 오미를 찾아 메시지를 남기지 않고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오미는 사람을 데리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나중에 그는 마부로부터 한 노인이 이화원에 갔고 모두가 이화원에 갔으나 도처에서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관리인으로부터 한 노인이 배운당의 어조헌 복도를 오랫동안 배회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모두들 다시 한 번 찾았는데 담배 꽁초 하나만 찾았지만 아무도 없었다. 갑자기 조금 먼 물 속에 사람의 그림자가 있는 것을 보고, 누군가가 물에 들어가 탐문했다. 과연, 그는 한 인체를 만졌고, 머리는 호수 밑바닥의 진흙과 모래에 있지 않았고, 등 위의 옷도 완전히 흠뻑 젖지 않았다. 그것은 죽은 지 오래된 왕국위였다.
왕 Guowei 의 죽음 후, 그의 가족은 그의 유품에서 그가 죽기 전날 쓴 유서를 발견했다. 유서의 사고방식이 분명하고 심사숙고한 결과, 죽은 사람은 결코 죽음을 서두르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왕이 죽기 며칠 전에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지 않은 것과 일치한다. 그러나 유서는' 50 년 만에 한 명만 빚졌다' 로 시작한다. " 이번 세계 변고 이후 나는 더 이상 굴욕을 당한 적이 없지만, 살아 있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의혹을 남기고 70 여 년의' 수수께끼' 가 되었다.
왕 Guowei 의 친척은 그의 죽음의 원인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금기 했다. 이후의 추측은 크게 몇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하나는' 순교' 이론이다. 왕은 청나라의 노인이다. 그는 심지어 손자 부의와 매우 익숙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왕국위는 학자로서 부의에게 청나라' 남서재' 의 낡은 제도를 깨고' 남서재' 로 곧장 달려가라고 요구했다. 이런 사상의 기초와 노인이 되는 마음가짐으로 보금자리가 끝나면 자살하는' 축제' 도 순리인 것 같다. 그래서 Liang Qichao 는 Suzhou 를 먹지 않는 Boyi 와 서기 (White) 에 비유했습니다. 당시 청화교장인 조운, 나진우, 오미는 모두 이런 관점을 고수했다. 이른바' 대내파일' 이라는 글에서 노신이' 수종노인의 생명' 이라고 일컫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 견해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왕국위가 나진옥과 진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정 등은 청조의 회복에 힘쓰고, 일본 정치가에게 몸을 맡겼다. 왕 Guowei 는 칭화 (Tsinghua) 의 게시물에 착수했고, 마음이 산만하지 않고, 전심전력으로 학술 업무에 몰두했다. 그는 비록' 충직하고 성실하지만',' 우충' 에서' 순교' 까지 독수리로 가장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당시 누군가가 말했다. "그의 유언장을 보세요. 어떻게 한 글자가 비어 있습니까? "열사는 이런 건가요?"
두 번째는 "강제 부채" 이론입니다. "전반생" 중 부의는 내무부 대신이 왕에게 궁중 서화를 대신 팔라고 의뢰했고 나진우는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나씨는 그림을 파는 이름으로 그림을 가져가고, 그림을 파는 것으로 왕국 위채무를 갚아 왕이 교대할 수 없게 하고, 부끄러움을 당하여 죽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당시 신문도 왕과 나씨가 합작하여 밑지고 거액의 빚을 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나씨의 사위 (왕 분) 가 세상을 떠난 후, 나령녀는 자기 집에서 남편을 위해 명절을 지키며, 왕에게 매년 생활비 2000 원을 주라고 강요했다. 서생 왕국위는 빚을 지고, 부끄러움과 노여움이 있어 시야가 짧다. 이 이론은 곽모로 씨가 이미 쓴 것으로, 거의 정론이다. 그러나 후왕 유서 등 증거 정리에 종사한 것을 보면 왕국위는 생전에 중채 자살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두려움" 이론. 1927 년 봄, 북벌군 북진, 펭, 연양군이 깃발을 바꿔 자본이 흔들렸다. 어떤 사람들은 왕국위가 자살한 것은 자신이 북벌군의 손에 넘어갈까 봐 치욕을 당할까 봐 걱정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왕은 머리 뒤의 머리채를 자신의 생명으로 여겼다. 당시 북벌군이 도시에 입성한 후 머리를 은 사람을 벌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기 때문에 그는 모욕을 당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살할 것이다. 하지만 당시 많은 사람들은 왕국 웨이의 처세에 맞지 않는다고 받아들이기를 거부하였습니다.
넷째, "충고" 이론. 왕 Guowei 호수 qu yuan touhe 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가 "시체 충고" 방식으로 pu yi 가 Luo Zhenyu 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따르지 않도록 말렸기 때문에 일본에 피난 할 계획이었습니다. 왕과 로가 마지막으로 헤어진 이유도 이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다섯째, "문화 순교" 이론. 왕국웨이와 함께 칭화대에 있는 멘토 진은 왕국웨이와 의기투합하여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는 먼저' 순청' 으로 왕의 죽음에 대해 논하면서 "한 문화의 가치가 떨어지면 개조된 사람은 고통을 느낄 것이고, 이런 문화표현의 과정이 커질수록 고통은 커진다" 고 생각했다. 매우 깊습니다. 거의 자살 때문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만약 오늘 적현신주가 천년의 가치로 가난해진다면, 이런 문화정신이 결집된 인민은 그에 따라 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관당 선생은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후세 사람들은 깊은 애도와 깊은 추모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진인각의 해석은 즉각 동족들의 칭찬을 받아 문화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진지의 관점은 왕국위의 죽음에 대한 해석이라기보다 자신의 마음으로 왕국위의 정신을 관찰하는 것이 낫다.
마지막 관점은' 각종 요소' 이다. 청왕조에 대한 절망을 무너뜨린 유민, 문화적 쇠퇴에 대한 절망의 선비, 근거 없는 선비-왕국위가 이화원 현관을 배회할 때,' 자신을 가라앉힌 사람은 한순간에 자신의 인생 경험을 되새길 수 있다' 는 속담을 떠올리며' 어조류정 앞에서 약진하다' 고 말했다. 아마도 이것은 왕 Guowei 자기 침몰의 "신비" 일 것입니다.
곽풍양 (광명일보 1999.3. 15. ) 을 참조하십시오
왕 Guowei (1877-1927), Zhejiang haining 사람들, 현대 중국의 국제적인 명망을 가진 고 명 한 학자. 1903 이후 통주 쑤저우 등 지사범학교에서 철학 심리학 논리학을 가르치고' 정안문집' 을 저술했다.
1907 건 교육부 도서관국 편집장으로 중국 희곡사와 가사 연구에 종사하며' 곡법',' 송원 희곡 고증',' 임검꽃가시' 등이 있다. 그는 소설과 희곡이 문학에서의 지위를 중시하여 희곡사를 연구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는데, 당시 문예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신해혁명 이후 그는 자신을 청나라의 노인으로 여겼다. 만년이 되어도 왕국위는 시대의 상징으로 땋은 머리를 자르지 않았다.
19 13 에서 경학과 사학 연구로 전향하여 고문학, 고기물학, 고대사 지리학을 전공하다. 그는 고대물, 갑골문, 제루진흙 인도, 한위비각, 한진간구, 돈황당경, 서북지리, 은, 주, 진한, 몽골사의 고증에 힘쓰며 대량의 연구를 하였다. 그의 통치사는 엄격하고, 고증은 섬세하고, 성실하며, 편견이 없고, 지하 사료를 이용하여 역사 문헌을 열람하는 것을 주장하며, 이전 세대보다 더 많은 공헌을 할 수 있으며, 사학계에 영향을 미친다.
1923 년 봄, 당시 부의의 작은 조정에서는 국내에서 학식이 풍부한 수재를 골라야 했고, 왕국위는 운승에 의해 상경하여 순황제 부이 (오품) 의 남서재로 추천되었다.
이듬해 겨울, 풍옥상' 궁궐 강요' 사건이 발생하여 왕국위는' 남서재' 의 일을 끝냈다. 후시 () 구 () 강 () 등은 그를 새로 설립된 청화대 국학연구원장으로 초청했고, 왕국위는 거절하고 교수로만 삼았다. 청화학자는 해박한 학식, 탄탄한 학풍, 과학적 연구방법, 소박한 생활로 또 한 무리의 문자학, 역사학, 고고학 방면의 전문가 학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당시 양계초, 진인각, 조원임은 칭화 4 대 스승의' 교수' 로 불렸다.
65438 년부터 0927 년까지 그는 이화원에서 물을 투수하여 중국 지식인들에게 깊은 전율과 아쉬움을 남기고 후세 사람들에게 수수께끼를 남겼다.
당시 청나라 원로들은 왕국위를 충직하고 물을 던져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굴원에 비유했다. 청사 원고는 또한 그를 위해 충절전을 세웠다. 줄곧 사람들에게 호불호해 온 노신 선생은 "국학을 연구하는 인물로 간주 될 수 있다" 고 생각했다. 곽말로는 그를 신사학의 선구자라고 불렀다.
참고 자료:
광명망
인터뷰 대상: lmasdf- 견습생 마술사 3 급11-5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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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위는 일찍이 나진우의' 동방문학사' 에 가서 외국어를 공부했고, 나진우의 지지로 190 1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나중에 그에게 이용당하여, 화가 나서 구차하게 살길 거부했다!
1922 년 부의고궁 소조연에서 오품관으로' 남서재를 걷다',' 오품녹록 먹기',' 고궁에서 승마' 상을 받았다. 1927 년 국민혁명군이 북상하자 왕국위는 계급 한계로 극도로 우울해' 현세 변화 후, 나는 다시 굴욕을 당한다' 는 유서를 남기고 이화원 쿤밍호에서 자살했다.
개인적인 원한,' 국가' 의 존망, 성인도 세속에서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사인은 대체로 이렇다. 여러분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