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펑성은 항우의 고향입니까?
펑성은 항우의 고향입니까?
성도 펑성의 장단점 분석.
사기 항우본기' 에 따르면 항우가 함양을 함락시킨 후 "민이나 군은' 관문이 산하를 막고 땅이 부민비료로 모두 패한다' 고 말했다." 향왕은 진궁이 다 타 버린 것을 보고, 망가져서 동토로 돌아가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부귀는 고향에 돌아가지 않는다. 옷밤 자수처럼, 누가 알겠는가!' 하고 말했다. 말하는 사람이 말하기를,' 추 사람들이 원숭이를 목욕하고 관귀를 입욕한다고 하는데, 역시 그렇다' 고 한다. 왕상이 듣고 이 요리를 만들었다. "이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항우가 당시 정치 중추 역할을 하지 않았던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었다. 첫째, 시앙 유 화재 후 관중이 파괴되었기 때문이다. 그는 옷을 입고 집에 가고 싶어한다.
만약 당시 항우가 관중을 수도로 삼았다면, 그것은 거대한 전략적 갈등을 일으킬 것이다. 한편으로는 항우의 군대가 출정하여 천하를 쟁탈하기 위해 끊임없이 병사들에게 식량을 제공할 수 있는 기지가 필요하다. 다른 한편으로는 관중 () 의 초정 () 으로 진 () 이 불복했다. 그들이 경비가 삼엄한 후에 천천히 진 () 이 항우 () 에 충성하도록 해야 한다. 그것은 몇 년이 걸려야 효력을 발휘할 수 있다.
우선 항우의 주력 출관의 필연성은 제후들에 대한 그의 분배가 불공정하기 때문이다. 당시 분봉제는 시대에 맞지 않았지만 항우는 확실히 이렇게 해야 했다. "항우는 천하를 위해 불의를 도살하고, 잘 쓰는 땅을 최대한 활용하고, 군사지를 옮긴다." 항우가 강건하게 고집을 부렸기 때문이든, 유일한 친척이든, 아니면 그가 현기를 깊이 숨기고 일부러 말썽을 일으켰기 때문이든, 천하대란은 필연적인 추세이다. 어떤 사람들은 관중 지역이 관동에 대한 전략 계획이 있다고 주장하지만, 이것은 거시적인 것이며, 만약 치추 돌연변이가 발생하면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항우의 첫 전장은 바로 여기에 있다. 관중에서 출발하면 원정난과 강궁의 종말의 위험이 있다. 반대로 동추 지역을 보면, 항가는 이 기초가 견고하고, 병사는 대부분 초인이며, 군중의 기초는 좋고, 병원은 안정적이다. 펑성을 베이스캠프로 하여 병력의 보급과 동원이 매우 편리하다. 관중은 좋지만 지금은 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니 동초보다 못하다. 이런 관점은 성립하기 어렵다. 진 () 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는 것이 아닙니까? 단지 지리적으로 볼 때, 분명히 사람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소홀히 했다.
유방이 입관한 후,' 진법' 을 제하고 진나라와' 약법 3 장' 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관민이 모두 막혀 있다' 는 말은 그가 관중 지역의 정부 구조를 보존하려 한다는 뜻이다. 이와 함께 소호 () 는 진나라역법 () 의 모든 책을 수집하여, 주정 관중 () 에서 이 책들에 의지하여 국가기계의 운행을 회복했다. 한편, 항우가 입관한 후 강권 폭력은 있었지만 난리로 통치했다. "함양진궁을 도살하고 불태우는 것은 모두 깨졌다." 항우는 진나라에 대해 극도로 적대적이어서, 그가 유방처럼, 소호 () 처럼 직접 진법 () 을 따르고 진관 () 을 기용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그래서 관중에서 발붙일 곳을 잃었다.
관중 백성은 유방과 호감이 있지만 항우에 대한 원한은 뼈에 사무친다. 항우는 진 () 을 너무 많이 죽여서 한 번에 20 만 개의 구멍을 쳤다. 전부 진 사람은 아니지만, 적어도 대부분. 이 사람들의 부모, 처자, 형제자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백만 명 이상이다. 이런 증오로 관중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방이 항우에 대한 전쟁을 지지한다. 유방 전군이 몰락할 때마다 돌아올 때만 관중은 즉시 군대를 조직하여 그의 장부로 갈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항우가 관중을 포기했다고 늘 탄식한다.
첫 번째는 시앙 유 (Xiang Yu) 의 "그는 대신 할 수있다! 클릭합니다 , 황제가 되고 싶은 욕망이 있음을 설명한다. 그리고 하마터면 성공할 뻔했다. 범증이가 갔을 때, "천하의 일, 큰일이다!" " 이 시점에서도 이미 절대적인 우위를 점한 것 같다. 당시 문을 닫고 나라를 잠궜을 때의 상황 분석에 따르면 항우는 자신의 강력한 군사력에 의지하여 확실히 천하를 경시하는 마음이 있었다. 유방은 여태껏 마음에 두지 않았고, 그를 상대로 삼지도 않았다. 그는 모든 불안정 요인이 전쟁을 통해 잘 해결될 수 있다고 믿었는데, 이것이 그가 홍문에서 유방을 죽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 이유이기도 하다.
촉국 4 봉쇄도 무용지물이다. 그는 유씨를 중원 주전장에서 꽤 먼 촉으로 가게 했다. 그가 상상했던 것은 자신의 국군 중국과 유바촉이 할거국면을 형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이런 이른바' 살인은 천하의 불의가 아니다' 는 것은 이른바' 여자의 자비' 로 효과적인 전략적 지역 제약을 형성하지 않았다. 삼진의 신속한 함락은 항우의 장기 공격으로 이어졌고, 유방 관련 중 전략 물자 공급, 한신 편사의 승리는 또 유방에 충분한 병원 공급을 주어 정세의 수동적인 타격을 줄 수 없었고, 유방의 파괴적인 타격을 줄 수 없었고, 실력의 추세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최종 실패는 시간문제일 뿐이다.
사마천은 항우가 실패한 원인을 논의하면서 "예북구 추 (), 귀양 의제 자립 (), 제후가 자신을 배신한 탓이다" 고 지적했다. 자긍심은 공로가 있고, 개인의 지혜를 다투고, 전사를 배우지 않고, 이를 패왕의 업이라고 부르며, 무력으로 천하를 관리하려고 한다. 5 년 후, 그는 자신의 나라에서 죽고 동성에서 죽었지만, 그는 여전히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자책하지 않았다. 지나치게, 오히려' 하늘이 나를 때려죽이고 싸우지 않는 죄' 로 이어졌다. 웃기지 않나요? 그중 어떤 사람들은 항우의' 구 추' 가 잘못된 행동이라고 말한다. 이른바' 구 추',' 사기 정의' 는 안사고 주석이' 퇴관, 계약 파기, 왕고조가 관중에 머물지 못하게 했다' 고 기재했다. 회추 () 는 곧 사동 () 이 펑성 () 으로 돌아간다. "루스미안, 오홍치 등의 학자들은' 북관' 이' 관중 이탈' 이나' 불정도관' 이라고 생각한다. [① 루스미안 참조:' 진한사',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5 년판, 49 면. 오홍치:' 사기 항우본기' 와' 회추' 신해' 중국역사연구', 제 1 호, 제 18 호. 나는 이 생각에 동의한다. " "구 추" 는 진 2 세 3 년 (기원전 207 년) 항우가 입관했지만, 여기에 수도를 건설하지 않고, 여러 사람의 동정을 이끌고, 펑성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을 정도한다는 뜻이다.
결론적으로, 항우가 관중에 있다면 두 가지 전략적 역할을 할 수 있다. 첫째, 유방이 관중과 중원 전장에 진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두 번째는 제후 분쟁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후방을 갖는 것이다. 셋째, 각국의 인재가 주인이 되고 적대세력이 분산될 수 있는 안정된 시간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산둥 혼란 속에서 궐기할 것이고, 분열의 힘도 확정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