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당시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당시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서로 다른 유형의 시는 표현 형식, 리듬, 운율면에서 각각 특징이 있으며, 표현형식에 따라 서사시, 서정시, 철리시로 나눌 수 있다. 격법에 따라 고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언어별로 4 자, 5 자, 7 자, 잡자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내용별로 전원 (산수) 시 (산수시), 사시 (기기), 변세시 (전투), 향수시, 역사 (향수시) 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 산수전원시: 산수전원시는 산수시의 범주에 속하며, 자연경관 속의 산수전원으로 노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런 시가의 주요 특징은 모든 경물 단어가 감상어라는 점이다. 즉 작가의 산수, 자연경관을 작가의 주관적 느낌에 통합하거나 경물이나 장면으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전원생활과 산수를 쓰는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고,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의 원조이다. 산수전원시파는 당대에 형성되어 주로 왕위, 맹호연, 광희, 상건 등이 있다. 물론 이백, 두보, 수시 등도 있습니다. 산수를 묘사한 훌륭한 작품도 많다.
예를 들어 왕위의' 산거추색'' 비 온 뒤 공산이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시인은 산의 아름다운 풍경, 산촌의 순박한 민풍, 시골 근면인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마음속의 이상적인 사회 경지를 그려내고, 현재의 은둔 생활에 대한 만족을 표현하며, 왕위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특징을 충분히 표현했다.
(2) 영물시: 영물시의 특징은 탁물언지이다. 이런 고시 중의 "물건" 은 대부분 특정한 의미를 가진 이미지이다. 예를 들어 복숭아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하고, 모란은 부를 상징하며, 화양은 가을의 의미 등을 상징한다. 이미지마다 의미가 다르다. 영물시를 감상할 때, 작가가 사물을 묘사할 때 걸어온 감정에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어떤 영물시의 감정 표현은 함축적이다. 이것은 우리가 읽을 때 자세히 감상할 것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겸손한' 석회송송': \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기다. \ \ \ 이 시의 가치는 자기묘사 곳곳에 석회를 그리는 데 있다. 한 사람이 나라를 충실히 보답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한 것이다. 라임을 부르는 것은 한 사람의 열린 마음과 고결무구한 인격을 부르는 것이다.
3. 변세시: 성당변세시, 자유분방함, 대표인물은 고적정, 진삼, 왕창령 등이다. 송대 변두리시는 보국의 분노와 근심, 귀향할 가망이 없는 비애, 대표인물은 범중연 등을 더 많이 보여준다. 변두리시의 특색은 다른 각도에서 시대풍모를 드러내는 데 있다. 감상할 때, 먼저 시대적 특징을 파악한 다음, 작품에 함축되어 있는 서로 다른 사상적 감정을 다듬어야 한다. 예를 들면, "자본 사자에 대하여" 는 말했다: "고향 동쪽 길 길이, 쌍소매 용종이 울다. 나는 곧 너를 만날 것이다, 종이와 펜이 없으면, 나는 너의 소식을 가지고 핑안 보답할 것이다. " 수변사친의 심곡을 구현하다. 일은 작지만 정이 깊다.
(4) 추억시: 경물시를 쓰는 것이 경물을 통해 서정적이라면 회상시의 특징은 즉각적인 서정이다. 서술적인 표현은 구체적인 사건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개인의 고별, 향수, 슬픔, 시간감 등의 작품 느낌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두입촉을 송별하다',' 두보의' 왕춘'. 작가는 늘 한 가지 일 때문에 깨달음을 얻고, 시 한 수를 쓰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먼저 작가가 무엇을 썼는지 이해한 다음 작가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감상해야 한다.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의 한 친구에게 쓴 쪽지' 를 물었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 \ \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눈앞의 환경, 즉'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 \ \' 을 문답으로 묘사하고, 아내에 대한 고독한 감정과 깊은 그리움, 즉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다음 두 문장은 내일 다시 만나고, 무릎을 꿇고 속마음을 나누는 기쁨을 상상하며, 오늘 밤의 외로움을 반영한다
⑤. 시 읊기: 어떤 역사적 사건이나 역사적 인물에 대한 시인의 읊음, 일반적으로 시인 특유의 지식에 융합된다. 이런 지식은 역사와 인물을 바탕으로 한다 ... >>
질문 2: 고시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고시에 대한 그리움은 일반적으로 고대의 사람과 일을 추모하는 것이다.
역사에 관한 시는 종종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개인의 경험에 대한 안타까움이나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처럼요. 적벽회고' 는 그의 몸소 경험,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한탄하며, 나이가 반백이 넘었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신 기아의' 영원한 행복'. 경구 고북정 회고' 는 조정의 구차하고 도생한 것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역사를 쓰는 시도 있다. 다만 냉정하게 역사를 반영하고 평가하거나 객관적인 서술일 뿐이다. 시인 자신의 경험은 그 속에 있지 않다. 시인의 감정은 그림 밖의 목소리일 뿐이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오일골목' 은 과거와 비교해 시인의 역사 창상감을 표현한다.
서사시의 감상은 우선 역사적 사실과 전고를 이해해야 하고, 둘째 의도와 감정, 마지막으로 품위 기법을 이해해야 한다.
1. 양식 태그:
제목에는 비석, 고대인의 이름, 또는' 영' 을 앞두거나' 회고',' 영회' 를 뒷전으로 한다.
둘째, 시를 읊다
영물시의 특징: 내용은 어떤 것을 묘사 대상으로 하고, 그 어떤 특징을 잡아서 묘사한다. 사상적으로, 왕왕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현실에서 허무로, 정신적인 품격을 써내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화, 대비. (1) 이미지를 주제로 합니다. (2) 읊어주기 (주제, 선물, 찬양)+대상.
셋째, 산수시를 쓴다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했고, 동진 도연명은 전원시를 개척했고, 당대에 이르러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가 나타났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전원 풍경, 편안한 은둔생활을 잘 묘사하며, 영영영하고 아름다운 시경, 그윽하고 우아한 풍격, 또렷하고 우아한 언어를 갖추고 있다.
이런 시는 왕왕 경경을 빌려 서정을 하고, 장면에서 서정을 느끼며, 문필은 왕왕 스케치이고 돋보이는 것이다.
4. 산수전원시는 살 수 있습니다.
1 시골을 은퇴하고 산하를 사랑합니다. ②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조국을 사랑한다.
(3) 관직의 어둠을 싫어하고 한가한 심정을 표현하며 영원히 남과 어울리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표현한다.
넷째, 전쟁시
선진시대부터 국경과 전쟁 제재의 시가 있어 당대로 발전했다. 전란이 잦기 때문에 통치자는 무경문을 중시하고 문인은 변정을 과거보다 공명을 더 쉽게 이길 수 있도록 초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또한, 성당 시대에는 감정이 아름다운 변두리시가 크게 발전하여, 인물을 대표하는 새로운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다. 인물은 고감, 진삼, 왕창령 등이었다.
1. 공식 기호: 제목에 "봉쇄", "징징", "군" 이라는 단어가 나타납니다. 량주어, 청년여행, 관산월, 군 입대와 같은 오래된 악부시도 있다.
2. 기본 주제:
사업을 세우려는 소망 나라를 지키겠다는 결심 산하가 지키지 못하는 고통; 오랫동안 국경에 사는 향수; 세외 생활의 고달픔, 연년 원정의 참혹함; 국가의 문도 없는 분노와 귀국할 가망이 없는 슬픔에 보답하다.
3. 분석중점: 국경시를 감상하고, 작가의 생활사상과 시가 창작의 구체적인 시간을 결합해야 하며, 시인이 시에 무엇을 썼는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국경의 특색을 지닌 풍경과 전쟁의 특색을 지닌 사건, 심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다섯째, 여행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인의 오랜 유배, 오랜 표류, 또는 오랜 수비 국경 관문은 항상 강한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런 시구가 많다. 그들은 여행에 대한 미련을 쓰거나, 친척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향수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규방에 대한 그리움을 쓴다. 글을 쓰거나, 경생정을 만지거나, 달의 감정 (추석, 중양승고, 춘수, 석양이 귀향함) 을 느끼거나, 물정 (월, 기러기, 피리, 류) 으로 서정을 느끼거나, 꿈으로 서정을 느끼거나, 비유적으로 서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한다.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전체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감정의 범주를 결정해야 한다. 이미지를 잡고 그림을 구축하십시오. 키워드를 잡고 예술적 특색을 감상하다.
여행시: 여행자의 고난과 외로움, 그리고 고향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주로 표현합니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하나는 전쟁에 참전하는 남편에 대한 여성의 열망을 표현하고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거나 남편의 공로 건립을 장려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두 번째는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고 여성의 부드러움과 슬픔을 토로하는 것이다. 셋째, 궁중 여성의 투옥, 소외된 상황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고 자유와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다.
여섯째,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발달하지 않아 친척과 친구들 사이에 몇 년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습니다 ... >>
질문 3: 당시의 분류 ◎ 당시의 장르와 범주.
당시는 율시, 절구, 고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운, 절구, 고시는 각각 오언, 칠언으로 나뉜다. 쌀로 구분하면 고풍과 근체풍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평측자를 쓰지 않고, 문장 수가 고정되지 않고 (하지만 문장도 필요), 압운은 변할 수 있고, 자유자재로 발휘할 수 있다.
현대시 (절구, 율시, 시행 포함) 는 문자로 계층, 대비, 일정한 수의 문장, 압운, 대결, 일정한 법칙을 묘사한다. 격법의 기초는 성조의 평정에 있다. 성조가 네 번 있다. 올라가서 들어가는 것은 매우 시끄럽다. 율법이 엄격하기 때문에 율시라고 합니다.
◎ 운율: 8 문장 4 연체입니다.
오언시는 오언시 () 또는 약칭 오율 () 이라고 부른다. 7 언시는 7 언시라고 불리며, 줄여서' 칠율' 이라고 부른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연결", "첫 번째 연결" 또는 "첫 번째 연결" 이고 세 번째 및 네 번째 문장은 "병렬 연결" 또는 "첫 번째 연결" 입니다.
대여섯 문장은 "목 관절" 또는 "등 관절" 이고, 칠팔구는 "꼬리 관절", "꼬리 관절" 또는 "매듭 관절" 입니다.
2, 4, 6, 8 문장의 마지막 몇 글자는 압운과 같다. 평행 대련과 목련은 반드시 반대해야 한다.
◎ 저항 법칙: "용의 법칙" 이라고도합니다.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로, 말마다 수량이 제한이 없다. 매 문장은 모두 평평하고, 두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싸우자.
규정에 따르면 평행 대련과 목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며, 수련과 말련은 옳고 그름이 될 수 있다.
이 두 절구에도 옳고 그름이 있다. 배열된 첫 번째 연합은 옳고 그름이 될 수 있고, 중간 연합은 모두 옳고 그름이 있어야 마지막 연합이 틀렸다. 비로소 끝낼 수 있다.
대구의 특징은 1 이다. 글자 수는 같아야 한다. 문법은 동일해야합니다 (품사는 상대적이어야합니다). 3. 평과 평은 반대여야 합니다.
◎ 운율:
1.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운율로 연결될 수 있고, 나머지는 단지 격문 운율, 즉 짝문일 뿐이다.
2. 운과 배열은 운의 수준을 제한하고, 절문은 운의 수준을 위주로 하고, 오언절에는 약간의 운치가 있다.
3. 한 운은 끝까지 바꿀 수 없다.
4. 반복되는 압운이 있어서는 안 된다.
5. 절문의 두 번째 문장과 네 번째 문장의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담보할 수도 있고 서약하지 않을 수도 있음), 절구 운율의 예도 적지 않다.
6. 운율 중간에는 반드시 20% 에서 20% 사이의 네 마디가 있어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은 운율,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구절은 운율 (첫 번째 문장은 운율을 맞추지 않고, 두 번째 문장은 변화도 운율) 을 맞춰야 한다. 배열도 마찬가지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쌍만 틀릴 수 있고, 나머지는 쌍으로 배열된다.
7. 시 한 수의 평정은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글자를 기준으로 한다.
당나라 (6 18-907) 의 시는 초당, 성당, 중당, 만당 4 기로 나눌 수 있다.
1. 초당 (6 18-7 12):
초당은 당시를 준비하는 시기이다. 주요 시인은 초당 사걸 (,로,),,, ⑷, 워빈, 등이 있다.
성당 (7 12-675):
성당은 당시의 황금시대이다. 당시 걸출한 시인은 하늘의 별과 같았고, 두 명의 위대한 시인 이백과 두보가 나타났다. 이 () 두 () 외에도 고시 (), 왕위 (), 맹호연 () 도 걸출한 시인이다.
당나라 중기 (766-835 년):
중당시는 성당의 연속일 뿐이다. 주요 시인은 위, 류종원, 한유, 맹교, 원직, 백거이입니다.
늦은 당나라 (836-906):
만당은 당시가 성황에서 쇠퇴한 시대이다. 대다수의 시인들은 선인의 재능을 모방하고, 기개가 부족하고, 예술적 성취가 낮다. 주요 시인은 두목, 이상은과 문입니다.
◎ 시 (단어) 에는 소위 "시 눈" 이 있습니다. "중국 문학사 초안" 은 "시안은 시에서 이 단어를 교묘하게 사용하는 곳이다. 예를 들면," 별들이 줍는다 ","명월순강이 올라온다 "(두보" 하룻밤 외국 ") 의" 흔들림 "이라는 단어가 있다." 모든' 시안' 은 교묘한 단어를 운용하여 시 전체를 비범하고 탈속적이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두보의 시에는 이런 상황에서 쓰이는 단어가 많다. 예를 들면' 새 한 마리가 가볍게 날다' 는 것은 한 전사가 그의 말을 때리고 앞으로 날아가는 상황을 묘사한 문장이다. "국가" 라는 글자는 가볍게 쓸 뿐만 아니라, 일종의 요란한 정신을 나타냈다.
◎ 중양절의 유래
음력 9 월 9 일은 중국 전통의 중양절이다. 중양절은 모광절, 승고절, 노인절, 중양절, 산수유절, 국화절이라고도 불린다. 그 이름의 유래는 고대인들이 숫자를 음양으로, 9 를 양으로 나누었다. 9 월 9 일, 해와 달이 합쳐져서' 중양' 이라고 불린다.
◎ 중양절 전설
오래 전, 여남현에는 환경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부모, 아내, 가족과 몇 개의 땅을 지키며 무사하다. 누가 알겠어요 ... >>
질문 4: 시의 분류는 무엇입니까? 시는 고대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그중 고시에는 시, 단어, 노래가 포함된다.
현대시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나뉜다.
현실주의, 탐미주의, 상징주의, 신낭만주의 이미지주의
미래주의, 표현주의, 초현실주의, 포스트모더니즘, 구상주의, 이 10 개 유파.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O(∩_∩)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