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202 1-08- 18 도가가 말하는' 천도' 는 사실 먹이사슬인가요?
202 1-08- 18 도가가 말하는' 천도' 는 사실 먹이사슬인가요?
문수는 꺼리지 않고 편식을 하지 않는다. 밥, 고기요리 다 할 수 있어요. 그냥 먹기 위해서요.
돼지, 양, 닭의 목적은 고기를 먹는 것이다. 고기를 죽이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키웠다고 해도, 네가 사서 놓아두거나, 다른 사람이 너를 죽여서 매몰하면, 모두' 급사' 인데, 모두 정당한' 선' 이 아니다!
어떤 동물이나 생물이든, 일념의 차이는 모두 성사될 수 있다. 내가 너를 죽이고 고기를 먹는 것은 너의 타고난 캐릭터 때문이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몸의 기생충에게 먹히고 피는 모기에게 먹힌다. 사람은' 벌레 광주리' 이다. 사람의 질병과 죽음은 모두 체내에 벌레가 있기 때문에, 사람이 죽으면 몸이 벌레에게 잡아먹히기 때문이다. 사람이 잡아먹히는 것은 곤충의 잔인함이 아니라 인간의 자연작용 때문이다. 곤충은 사람을 먹는다. 이 과정은 매우 느리고, 너에게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에, 너는 아무런 느낌이 없다. 동물을 죽이고 고기를 빨리 먹는 것은 잔인하기로 했다.
관윤자는 벌레가 뱀을 먹고 뱀이 개구리를 먹고 개구리가 벌레를 먹고 서로 먹는다고 말했다.
먹이사슬은 천도이다. 만약 네가 너의' 사적인' 선으로 무언가를 바꾼다면, 단지' 공적' 악을 초래할 뿐이다. 그러므로 현자와 어리석은 자의 차이는 때때로 IQ 가 아니라 행동에 있다.
문사도에는 특별한 초상화와 신사가 없어' 낡은 풍속' 을 제사하고, 심지어 일부 의식과 명절까지 제사를 지냈다. 모든 측면은 시간과 횟수에 관계없이 일상적인' 조타' 에 포함되어 있다. 환경이 방해받지 않는 한, 당신이' 강함' 이 아닌 한, 당신의 체력을 초과 인출하는 한, 당신 주변의 사람들이 당신을 정신병으로 여기지 않는 한.
문사도는 어떤 교파에도 반대하지 않고, "72 교, 82 교, 각각 천추가 있다" 고 생각한다. 우리 집에서도 신, 부뚜막 신, 문신 등 흔히 볼 수 있는 신들을 숭배한다. 그리고 그들은 매월 15 일에 향을 피우지만, 어떤 재산도 기도하지 않는다. 이를' 핑안 향' 이라고 부른다. 그 사람이 말하기를, 너는 방금 문초부터 신을 섬기지 않고, 신선을 존경하지 않고, 부처를 믿지 않는다고 하지 않았니? 왜 아직도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요? 왜냐하면 그들은 이것이 단지 민속일 뿐, 신앙이 아니라 도교나 수도와는 별개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시골에 들어가는 것은 자신을 남다르게 보이게 하지 않는 것이다. 마을 사람들이 너를' 음양두' 라고 말할까 봐 두렵다. 요컨대, 모든 언행은 대중 앞에서 해야 한다.
정신적인 수준에서만, 고상하고 노골적이지 않다. 외부의 "부" 가 아니라 정신적인 "사치" 를 추구하라!
영적 "순결": 순결은 영적 마음의 평화입니다. 귀함, 즉' 천지의 영근' 인 줄 알았는데, 언젠가는' 하늘과 땅과 함께, 해와 달과 함께 빛나라' 며, 영혼에는 누구, 어떤 신, 어떤 귀신보다 열등하지 않을 것이다.
외부 "부": 돈은 남보다 "돈", 다른 사람의 신앙과는 달리 물질적 부가 더 풍부하다. 귀함은 남보다 고귀하고, 남보다 더 높은 수준과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신앙이 얼마나 고급스러운지 보여주며, 현대어로 말하면' 오만함' 이다.
문사도는 이런 겉치레에 반대하며,' 자기애, 자기비' 를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이 그들이 수동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적극적으로 나서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안정적이고 편안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수도를 위해 최대의' 공간' 을 쟁취하고 싶다. 그는 생사의 현자, 입세의 강자, 정상적인 햇빛을 받는 평범한 사람이다.
제 4 장, 인령지상, 과산.
사람의 육체는 비록 부모가 낳고 키웠지만, 사람의 정신은 도리의 화생이다. 정신은 양에 속하기 때문에 양기, 양기, 최고무상, 귀신을 초월하기 때문에 귀신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옛 관에서 전해 내려오는 도교의 교리에 따르면 결국 도가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게 되어 하늘과 함께 장수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석문도는 가장 원시적이고 소박한' 산선' 사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신선이란 무엇일까요? 신선자, 고대에는' 허' 로, 상형화는' 사람이 산에 있다' 는 뜻으로' 비범하다' 를 의미한다. 옛사람들은' 산과 가까운 하늘' 이라는 관념이 있기 때문에, 이 단어에도' 하늘을 나는 것' 이라는 뜻이 있어서 성선에게 무슨 기준이 있는가? 네가 신선이라고 하는데, 너는 무엇으로 측정하느냐? 특수 기능? 아니, 고대인들은 그렇게 멍청하지 않아! 만약 마술사라면요! 장자가' 천세 거세, 정상에 오르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천 년 넘게 살았고, 모든 것을 먹었고, 모든 것을 보았고, 모든 것을 다 놀았다. 방청평이 말했듯이 남자가 되는 것은 정말 지루하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리 가! 장수는 불로장생의 첫 표지임을 알 수 있다. 진나라 전의 전적을 보면, 신선을 언급하는 사람이라면, 항상 수백 년을 살았다 고 말할 것이다. 신선은 욕망이 시간에 의해 지워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진정한 길은 금욕이 아니라, 도의 수련 과정에서 각종 욕망이 자연히 없어질 것이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내면의 즐거움은 자연히 정욕을 없앨 수 있다. 이제 식욕의 자연 제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식욕은 음식을 먹는 욕망이다. 먹는 욕망은 배고픔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맛과도 관련이 있다. 문초의 도학 수련에서 정무화가 머리 위에 흙환궁을 음진수로 바꾸는 과정이 있었다. 이곳을 보면, 어떤 도우들은 너의 동적 태극도가 잘못 인용되었는지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까요? 여기서, 우리는 간단히 말하자면, 자연 사물의 성장은 음승양강하의 과정이기 때문에 음양 태극도는 시계 방향으로 작동한다. 도가 수행은 자연에 어긋나기 때문에 음양태극도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운행한다. 이 지식 포인트는 다음 과정에서 자세히 설명할 것이다. 마이너스 진수가 굳이 실물을 사용해야 한다면 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물명언) 침의 삼킴에 따라, 진수를 마이너스하여 논단으로 돌아갔다. 이 과정에서 무공이 깊어짐에 따라 군침의 맛이 점점 더 달콤하고 맛있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묘한 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신선이 말하는' 진장옥액' 으로, 인류의 어떤 음식보다도 맛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식에 대한 중독은 자연히 일반 음식에 대한 갈망을 약화시켰다. 이것이 바로 문사도의 눈에는 신선이 제사를 지낼 필요가 없고, 사람이 전혀 필요하지 않은 이유이기도 하다.
문사도에서 이른바 신선이란 필멸의 현자를 떠난 현자의 영혼이다. 이 영혼들은 도교의 수행으로 이미' 3 계를 벗어나 오행이 아니다' 고 말했다. 그들은 태양과 달과 별처럼 영원히 우주에 살고 있으며, 영원히 죽지 않고 더 이상 "화신" 이 아니다. 귀신은 보통 사람이 죽은 후의 영혼이다. 여러 가지 욕망이 있고 희생이 필요하기 때문에' 삼계오행' 에서' 화' 해야 한다. 문사도가 말하는' 화생' 은 불교도가 말하는 환생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화생' 은' 마음의 힘' (혹은 욕망) 에서 전환된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평생 가난한 사람이었다면, 당신의 평생의 소망은 부자가 되는 것이었다면, 다음 생에는 부유한 가정으로 태어날 수 있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만약 당신이 전생에 황족이었다면, 권력과 이익의 냉혈한 살육에 지쳤고, 일반인의 생활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면, 다음 생에는 한 일반 가정에 맡기고 부자의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람이 매우 씁쓸하고 개만큼 즐겁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물론, 콘크리트 화생의 결과는 자연 기회와 상당히 관련이 있는데, 이곳의' 기회' 는 도가가 말하는' 자연' 이다.
양궁처럼, 당신의 목표는 행복한 과녁 한가운데인데, 한차례의 바람이 불자 구덩이에 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은 자연의 우연이고, 이것은 자연이다. 이 나쁜 풍조에 대처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화살력" 을 늘리는 것은 일반인의 "의념력" 이다.
"소원", "설정", "수술", "마법", "원기" 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도술을 연습하는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이' 생명력' 은 자신을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창조할 수 있어 이른바' 신기한 힘' 을 보여준다. 관음자' 는 "인간의 힘은 겨울 천둥, 여름 얼음 만들기, 콩 잡는 귀신, 컵 낚시, 고목 개화, 귀신 이야기, 모두 순기 소행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개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수리법의 목적은 천지와' 자연' 의 주도권을 쟁취하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이론적으로는 가능하다. 도가는 먼저 도리가 있고 뒤이어 천지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노인은 말했다: (타오) 누구의 아들이 황제와 같은지 모르겠다.
문사도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귀신은 자연히 존재하고, 높고 낮은 것의 구분은 없고, 지혜 수준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래서 문사도는 어떤 신도 기도하지 않았고, 어떤 귀신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들은 올바른 방향으로 적절하게 행동하면' 마음의 평화' 상태에 도달할 수 있고, 더 이상 두려움, 불안, 죄책감 등 부정적인 감정이 없을 것이며, 정신은 자연히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스스로 법을 구하고, 스스로 즐거움을 구하고, 스스로 목숨을 구하고, 모든 것을 스스로 해야 하며, 어떤 외적인 것도 너를 도울 수 없다. 부, 건강, 명리, 지위 등은 모두 스스로 실현해야 한다. 그 사람은 내가 거지라고 말했고,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돈을 주었다. 너는 어떻게 "어떤 외적인 것도 나를 도울 수 없다" 고 말할 수 있니? 나는 이야기를 하나 했다. 어느 날, 나는 한 친구와 거리에서 장애를 가장한 거지를 만났다. 그는 맨몸으로 나무판자 위에 기어올랐고, 다리에 낡은 바지를 끼고 팔로 움직였다. 이런 장면은 네가 분명히 많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나는 1 원을 꺼내 그의 대야에 넣었다. 친구는 즉시 나를 제지했다, 너는 그가 사기꾼이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그에게 돈을 돌려주는 것을 알고 있니? 나는 더운 날, 이렇게 왔다갔다하는 것도 육체노동이라고 말했는데, 이 원의 가치가 있다! 이것은 또한 그의' 수행' 이지, 신의 가호가 아니다. 신은 너의 쌀독에 쌀 한 알을 넣지 않고 너의 지갑에 한 푼을 넣지 않을 것이다.
신이란 고대에는 일월별, 산천강, 불, 물, 천둥 등 자연사물을 신으로 여겼다가 나중에는 의인화했다. 그러므로 신도 귀신이고, 심부름이 있는 귀신이며, 타고난 본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사를 지내야 하지만, 심부름이 끝나면' 화생' 을 피할 수 없다.
요정은 심부름도 없고, 속박도 없고, 우주를 돌아다니며, 천지 사이에 머무르며, 더 이상' 화생' 이 아니다.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선녀는 바로' 선녀' 라는 뜻이다.
문사도는 신선을 천선, 지선, 인선의 세 단계로 나누었다. 신선은 영혼의 상태이며, 근심 걱정이 없고, 즐거움이 없기 때문에 극락이다. 신선은 사람이지만, 우주는 육체체험을 초월할 수 없다. 신선 () 은 영혼 () 을 빼낼 수 없지만, 영혼은 안심하고 체내에서 체험할 수 있고, 장수하고, 병 없이 죽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사도는 인체에는 자신의 삼등 구역이 있고, 두 개는 어깨에, 한 개는 머리에 있다고 생각한다. 왼쪽 어깨는 신등이며, 삼혼등, 혼속 음이라 불리며, 외적 양신은 그를 괴롭히거나 소멸시킬 수 있다. 오른쪽 어깨 유령 램프, 일명 칠신등, 양, 그래서 외음귀신이 그를 괴롭히거나 소멸시킬 수 있다. 머리 위에는 알코올 램프가 있는데, 일명 천등이라고도 한다. 정신이 죽지 않는 한, 정신의 등불은 꺼지지 않을 것이다. 몸은 땅이고, 삼혼칠백이 숨어 있고, 영은 하늘이며, 관문, 두개골관에 위치해 있다. 외국 귀신은 너의 삼혼칠령등을 꺼도 천등을 끄지 못한다. 천등이 꺼지지 않는 한, 다른 두 개의 등은 다시 한 번 자연 연소될 것이다. 이것이' 사람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는 이 말의 사상의 원천입니까? 천등의 소멸은 단지 자기 꺼짐일 뿐, 너의 두려움, 너의 열등감, 너의 포기, 너의 항복, 너의 낙담 등 부정적인 요소가 천등을 끄는 진정한 재앙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천등을 끌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외래의 귀신을 두려워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의 영등, 당신의 천등, 도가의 수행을 통해 더욱 번영하고 더욱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게다가 온씨 도교에는 주문이 없다. 그들은 다른 도사의 마술이 일종의' 의지' 라고 생각한다. 현대어로 말하면 귀신에게 쓴 편지 한 통과 서류 한 부입니다. 이 문서의 사용 여부는 이 문서에 무엇을 그렸는지, 무엇을 썼는지, 이 문서의 저자가 누구인지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현장이 당신의 집을 철거하려고 하는데, 당신은 총독에게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라" 는 쪽지를 쓰라고 합니다. 다음은 주지사의 서명과 년, 월, 년입니다. 만약 이 쪽지를 시장 들에게 보여 준다면 어떤 영향을 받을까? 어리석은 사람은 다 안다. 그러나 같은 내용은' 법에 따라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 는 것이다. 아래 서명은 너의 총각 둘째 삼촌이고, 그 다음은 연월일이다.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저리 가!
문사도는 만약 당신이 마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말과 행동, 한 가지 생각 사이에 뚜렷한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에게 마법이 없다면, 마술을 잔인하고 간사하게 만들고, 무효라고 말하지 마라. 존재해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며, 심지어 불필요한 재난을 초래할 수도 있다. 마나란 무엇입니까? 실력, 귀신에 대한 경외, 태산이 무너지기 전, 내면의 고요한 강대장이다. 마음입니다.' 마음은 한 곳에 있고, 무위' 의 마음입니다. 볼록렌즈가 햇빛을 모아 우주의 에너지를 모으는 것과 같습니다.
이로써 문사도의 승려들은 사상 차원에서 이런 귀신보다 높다고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직 나만이 그 귀신들의 침입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신을 호송할' 것이다. 네가 내 곁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해도 나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제 5 장, 죽은 후, 모든 사람이 신선에게 다가갔다.
아버지는 효도하고, 아내는 현혜하며, 부유하고 근심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온 사람' 이고, 이것이야말로 세계 불후의 생명이다. 한 사람이 누려야 할 복보를 즐기고, 살 수 있는 만큼 살 수 있다. 장수라고 합니다. 문사도는 사람을' 원만하게' 하고 장수해야 신선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잘하지 못하면 어떻게 신선이 되는가?
정신적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적당한' 배려를 요구할 뿐만 아니라 물질적으로도' 적절한' 배려를 해야 한다. 그래야 후유, 안심, 더 많은 시간과 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수련을 할 수 있다.
문부터 친족에 대한 정신적 배려에 치중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부모를 버리고 처자를 포기하고 출가하여 수도를 행하는 행위는 인륜을 거스르는 것뿐만 아니라 천도를 거스르며 신선이 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문사도는 대부분 집에서 수도를 하고, 부모가 죽고, 자식이 독립한 후에야 집을 떠나 은거수도를 한다. 아내에 관해서는, 당신이 원한다면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원하지 않는다면, 자식이 있으면 효도하고 부양할 수 있다면, 너는 안심하고 떠날 수 있다. 그래서 본문 시작 부분에' 마흔 살 때까지 수련하지 마라' 라는 속담이 있다.
역사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승려들은 중년 이후에 은퇴하거나 심지어 더 늦는다. 예를 들어 여동빈과 그의 아내는 64 세에 은퇴했다. 너는 잘못 듣지 않았다, 그래. 여동빈은 모든 세속 사무를 안배한 후 아내를 데리고 은거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당신을 놀라게 합니까?
여동빈의 수도사 역시 우리가 이미 아팠던 친구들을 고무시켰고, 지금도 수도를 시작하는 것도 늦지 않다. 네가 한 가지 일에 대해 "너무 늦었다" 고 느낄 때, 바로 가장 이른 때이다. 전반생과 후반생의 분계선은 어디에 있습니까? 지금 이 순간.
이른바 친족에 대한 물질적인' 적절한' 보살핌이란, 사랑하는 사람이 먹을 것을 걱정할 수 있도록 충분한 부를 창출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사랑하는 사람이 배불리 먹고 마셔야 자신을 따지지 않고' 마음이 편안하다', 안심하고 실천할 수 있다.
문사도는 적절한 진보를 주장했다. 본문의 서두에서 부의 추구는, 자연에 순응하는 것을 중시하고, 그 도리를 취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사기, 투기, 돈을 벌지 않고, 다른 사람의 자선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모든 것은 자신의 수행, 지혜, 부의 계획에 달려 있다.
특히 다른 사람의 부와 지위에 대해 나는 부러워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다. 소유하려면 자신의 실제 상황과 능력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쟁취해야 한다.
이때, 나는 갑자기 역사상 한 사람이 생각났는데, 바로 범리였다. 범려 () 는 선진 도가 사상의 초기 실천자이다. 범리의 일생은 문학 초기의 도가 관념을 잘 해석했다고 할 수 있다. 초창기 학도, 난세의 참정, 성공 후 은퇴, 장사 치부, 은거로 죽었다.
모든 사람이 신선에 가깝다' 는 사상은 유가가 제창하는'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의 사상과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나는 먼저 자신을 잘 하고, 가족을 잘 돌보고, 기술을 잘 배우고, 기술이 있으면 나와서 일을 할 것이다.
더욱이, 모든 사람의 개념에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자연적 역할, 사회적 역할, 가족 역할을 잘 발휘하여 그들 사이의 관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장자는' 계승'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요제는 은둔자에게 양보해야 한다는 허유에게 양보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계승, 계승, 계승, 계승, 계승) 허는 야오가 황제로서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야오가 해야 할 일이다. 은둔자로서 지식을 배워야 하는 것은 은둔자가 해야 할 일이다. 제사를 맡은 사람이 요리사를 대신해 주방에서 밥을 지을 수 없는 것처럼. 누구나 자신의 역할을 잘 해야 한다.
황제는 황제가 되지 않고 하루 종일 좋은 목수가 되는 법을 궁리했다. 목수는요, 목공 일을 잘 못해요. 하루 종일 황제가 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어요. 이것이 바로 배역이 어긋나고, 모두의 배역이 어긋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세계 격동의 원인이다.
남자는 당신의 사회적 역할을 잘하는 것이 바로 목숨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물론 아니죠! 모두들 도가 사상이 소극적이고 세상을 싫어하는 것으로 오인했다. 도가 사상이 정말로 사회의 질서 있는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올바른 사상인지 모르겠다.
역사의 각 왕조와 천하대란 후의 대통치는 모두 도가의' 무위' 사상을 사용하였다. 무위란 무엇인가? 던지지 않고 간섭하지 않는 것이 좋다.
중국 역사에는 이른바 8 대 성세가 있다.
첫째, 은상들의 번영
둘째, 서주의 번영
셋째, 서한의 번영
넷째, 동한 번영
다섯째, 당나라 qiansheng 세계
여섯째, 북송의 번영
칠명, 명나라 이전의 성세
여덟째, 청나라 이전의 성세
예외없이, 천하대란, 경기 침체, 인민 수심이 뜨겁다. 모두' 경박하고 너그럽고, 국민과 공감한다' 는 정책이다. 솔직히 말하면 인민 대중이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너는 이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농민들은 잘 심는 법을 알고, 상인은 어떻게 장사를 잘 할 줄 알고, 학자들은 자신의 지식을 어떻게 향상시킬 줄 안다. 중국의 개혁 개방 이후 정책과 유사하며 계약 생산, 시장경제, 자주규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정부는 개입하지 않고 자신의 행정 기능을 잘 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수십 년 만에 이렇게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근본 원인이다. 도가의 무위다.
어떤 사람이 입씨름을 할 수도 있지만, 지금의 사회는 무엇이 좋습니까? 이것은 좋지 않다, 그것은 좋지 않다. 너 혼자 할 수 있니? 자기가 잘하지 못하는데, 왜 다른 사람에게 잘 하라고 요구하느냐?
그럼 어떻게 자신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고, 다른 사람의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다.
며칠 전 인터넷에서 아기를 안고 넘어진 교통경찰과 같다. 이 사건을 베이징 팔달령 야생 동물 세계의 호랑이 물린 사건과 결합하면 호랑이에게 물린 것이 아이를 안고 있는 여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뭐라고 하실 건가요? 너는 호랑이가 사람 같지 않다고 탓하니?
그렇다면, 우리는 왜 법 집행에 참여하는 교통경찰이 비인간적이라고 비난합니까? 왜냐하면 우리는 경찰의 사회적 역할 속성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우선, 우리는 법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법은 온 세상이 뛰는 호랑이가 아니라 우리 안의 호랑이다. 너는 새장 밖에서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아무도 너를 관리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단 우리 안에 손을 넣으면 호랑이에게 물릴 운명이다. 만약 네가 호랑이가 너를 물어뜯기를 바란다면, 먼저 네가 의도적인지 무심코 넣었는지 판단해라. 만약 네가 손을 뻗으면, 너는 그것을 물어서 벌을 나타낼 것이다. 머리를 내밀면 부드럽게 해야지, 목숨을 해치지 마라? 손을 뻗어 들어간 그 사람은 손에 아이를 안고 있지 않습니까? 그가 안고 있는 아이가 16 세 이상입니까? 이게 호랑이인가요?
법은 국가 기계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경찰은 국가 기계와 더 비슷하다. 칼로 고기를 썰 때, 너는 충분히 빠르지 않다고 느끼고, 스스로 자르고, 또 너무 빨리 원망한다! 실례합니다, 칼이 잘못 되었나요? 현명한 사람의 행동은 무엇입니까? 음식에 목이 메기 때문이 아니라 반지로 생각하고 칼의 캐릭터 속성을 인식하고 다음에 진지하게 대면하여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경찰을 아는 사회적 역할 속성에도 마찬가지다.
마찬가지로, 아이를 중심으로 경찰의 사회적 역할을 무시하는 사람들은 이런 사상의 근원을 깊이 파헤친다면 이성이 아니라 선함이 아니라 냉소적이다! 이것은 어리석고 착하지만, 위선이기도 하다!
이런 종류의 것이 진화를 복제하면,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매우 끔찍합니다! 테러리스트가 중국에 와서 한 아이를 안고 군중 속에서 인체 폭탄을 터뜨리려고 하면 경찰은 결정적인 순간에 즉각 제지할 수 없고, 먼저 아이가 다치면 어떻게 사회 여론에 교대할 것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지지불지지' 사건이 중화민족의 도덕을 산산조각 냈다. 또 다른' 넘어지지 않고 넘어지지 않는다',' 잡지 않는다',' 쏘지 않는다',' 의용을 본다' 는 사건이 우리의 기본 도덕 상식을 계속 삼킬 수 있을까? 이런 불량한' 상호해악 모델' 을 계속 용인하고 무한히 복제하는 거야?
무정한 법이 있어야만 정다운 세상을 이룰 수 있다. 이것이 진정한 민주주의, 진정한 자유다. 이것이 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그 사람이 말하기를, 이것이 도가 사상이냐? 왜 법가처럼 들리나요? 그래, 맞아! 도교는 백가쟁명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백가쟁명의 사상은 도가 사상의 편협한 구석이다.
노인은 천지가 만물에 민감하지 않고 성인은 백성들에게 무관심하다고 말했다. 천지의 길은 만물을 마치 성인이 사람을 대하는 것처럼 대한다. 그들이 죽으면 자연히 죽을 것이다. 어떤 방식으로 제사를 지내는 개처럼 칼로 죽이든 불에 타든 형식은 중요하지 않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우주의 법칙은 마치 무정한 가위처럼 자연에 맞지 않는 것들을 무자비하게 잘라낸다. 생물학적 진화 역사상 멸종 된 종처럼. 이런 높이에 서서 세상을 봐야 진정으로 깨달을 수 있다.
문사도가 제창한' 정당함' 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말하기는 어렵지 않다. 과거의 자신을 인식하고, 현재의 자신을 잘 하고, 미래의 자신을 위해 분투하다. 이 세상을 더 좋게 만들고 싶다면, 먼저 자신을 더 좋게 만들어라! 누구나 자신의 자연적 역할과 사회적 역할을 잘 할 수 있어야 세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