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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나무각 고서

청대에' 사쿠전서' 를 소장한 북방 네 책장은 각각 베이징 고궁의 문원각, 경교 원명원의 문원각, 봉천고궁 (현재 심양) 의 문수각과 승덕 피서산장의 금문각으로, 함께' 고궁 사원' (또는' 북사각') 이라고 불린다. 더하여, 청 정부는 또한 강남 Zhenjiang Jinshan 사원에 있는 wenzong 법원, Yangzhou daguan 강당에 있는 wenhui 법원, Gushan shengyin 사원, 항주 서쪽 호수 궁전에 있는 wenlan 법원, "jiangzhe 3 법원" (또는 "남쪽 3 법원") 를 건축 했다.

나머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 문장 참고할 수 있어요.

사관 7 관의 명칭을 해석하다

사쿠전서' 는 청나라 건륭년 사이에 편찬된 어서와 관수 총서 세트이다. 그것은 두루마리가 호방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하이나백천, 요강, 4 천여 년의 문화를 제련하여 고서대관이 되었다." [1] 은 우리 중화민족, 심지어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문화유산의 보고이다. 이 책은 고전적인 하위 세트와 역사적 하위 세트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사쿠전서는 총 346 1 종, 79309 권,' 카탈로그' 는 총 6793 종, 9355 1 권이다. 이 책들은 기본적으로 건륭 이전의 중국 고대의 중요한 저작을 포괄한다. [2] 와 "처음 4 판은 각각 대내문원관, 봉천문원관, 원명원 문원관, 열하금문관에 버려졌다. 이어 양주 문혜관, 진강문종관, 항주 온란관, 각각 3 만 63 권, 한림원 본본 총 29 만 4 천 권에 각각 숨겨져 있다. " [3] 일련의 책들은 이미 여덟 권을 베껴 써서 그것을 위해 7 개의 남북 도서관을 지었다. 이 쾌거는 전대미문의 세계 문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1 SKU 지그 이름의 유래

건륭 37 년 (1772), 정월, 청제고종은 자칭' 고문 검토' 를 자처하며' 천고의 동문의 성성을 과시하다' [4] 를 원하고, 책을 찾아 유서를 찾는다. 12 월, 그는' 사쿠전서' 를 편찬하기 시작했다. 이듬해 2 월, 사쿠전서관이 설립되었고, 16 명의 왕실 왕도와 대학사가 관장으로 임명되었고, 6 명의 대신과 시랑이 부회장으로 임명되었다. 이 밖에도 4,000 여 명의 작가와 서예가 ... 인재가 모였기에 한때는 장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10 년 동안 건륭 46 년 (1782 1) 12 월까지 첫 번째' 사쿠전서' 가 편찬되어 문원관에 보관되었다. 이후 나머지 6 부가 속속 완성되었다.

일찍이' 사쿠전서' 편찬이 시작되었을 때, 건륭은 궁정 도서관, 즉' 장서 한 권' 을 짓기로 결정했다. 이 사상은 그의' 문원정기' 에서' 모든 일이 미리 정해져 있다' 고 분명히 말했다. 책의 완성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책을 보관하는 곳은 반드시 지어야 한다. 황궁에서는 한 곳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위문화는 절 뒤에 문묘를 지을 수 있다. ("고종황제의 칙령 제 2 집" 볼륨 13, 1-2 페이지) 이후 북사정이 잇따라 건설되었다. 강소성은 인문의 원천이기 때문에 고종은 계속해서' 강남삼각' 세 권을 쓰기로 했다. 건륭은 47 년 7 월 8 일 상회에서 "고우잡문을 읽고 고서를 연구하다" 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유생 편집 \ "사쿠전서 \" 를 주문, 특별히 문연, 허문, 문원, 금문사관을 지어 보관을 준비했다. 이제 첫 번째 편은 다 썼고, 2, 3, 4 편은 6 년 동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가혜역림' 은 걸작이다. 저장 () 은 인문학의 원천이기 때문에 역학 () 을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 중국어 문비 () 를 배우려 한다. 이' 사쿠전서' 는 광치문으로 널리 퍼지도록 허락한 것이다. 양주 대관당의 문혜관, 진강금산사의 문종관, 항주 성은사의 온란관, 모두 장서가 있어, 강소강 일대의 독서인들이 가까운 책자본을 관찰하고, 이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장서 미재의 무한한 번영을 표현한다. [5]

1..1,'천일각' 과 사쿠칠관 관계

고서 수집은 어렵고, 혼란을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자연재해와 인화를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만재불용' 도 두려워한다. 청대 강희년 동안 대학자 황종희가 말했듯이, "독서가 어렵고 장서가 특히 어렵다. 오랫동안 숨기면 어려워진다. " ...... tianyi 법원 책, 티베트 팬 시마. 가정은 지금까지 이미 150 년이 되었다. "[6] 이것은 황종희가' 천일각 서기집' 에서 천일각 소장품에 대한 진심 어린 찬탄이다. 청대 가경의 저명한 학자 응우엔은' 닝보 범천일각 서서서서서' 에서도 그의 짱' 중국 장서가 가장 긴 집은 닝보 범천일각' 이라고 입을 모았다. 그 장서는 정자 위에 있고 정자와 여섯 칸의 방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데 책장이 바로 그것이다. 6 개의 방으로 나누어' 타고난 물, 땅의 60%' 라는 뜻을 취하다. 건륭년 동안 정자를 일곱 개 건설하여 적지 않게 사용하였다. "[7]

사쿠전서' 두루마리가 호방하기 때문에 간룡은 일찍이 이런 장서 방법을 모방하고 싶었다. [8] 그래서 편찬 초기에 나는 저장성 명대 가정년 사이에 건설된' 천일각' 도서관이 지금으로부터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장서에는 곰팡이도 없고 좀나방도 없고 방수 방화의 효능이 있다. 그래서 그는 모방한' 천일각' 에 4 개의 정자를 지어서 나중에 보관할 수 있도록 명령했다. 예를 들어 건륭' 문원관기' 에서는 "장서가 많으니 절강범씨 천일각은 반드시 거인일 것" 이라고 언급했다. 편찬 \ "사쿠전서 \" 로, 그 정자식, 저장고를 만들도록 명령했다. " ("고종 황제의 칙령 제 2 집" 권 13, 2-3 면) 그리고 사람을 천일각으로 보내 건설 상황을 알아보다. 건륭 39 년 (1774), 6 월 25 일 상회칙 그의 집 도서관에서' 천일각' 이 벽돌로 만들어졌다고 들었는데, 불을 두려워하지 않고 촛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전 명나라 이래로 이 우물은 파괴되지 않았으며, 그 방법은 매우 정교하다. 나는 친척들에게 그곳에 가서 방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보고 싶다. 목재 대신 특수한 벽돌로 재배할지 여부. 이 책장은 어떤 스타일입니까? 자세히 묻자, 철은 정확한 표본이 되어 가슴을 열고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9] 존지는 범집을 방문한 후' 즉시 재수' 를 목표로 한다.' 천일각은 범택동에 있어 북조남으로 앉는다. 좌우 벽돌주 @ ① 는 벽이다. 앞뒤 처마, 문과 창문 위아래 설정. 그것의 대들보와 기둥은 소나무와 전나무로 만든 것이다. * * * 6 개의 방: 하나는 서쪽에 계단이 있습니다. 동쪽의 한 방은 벽 근처에 있는데, 습기가 두려워 책을 보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중간에 방이 세 개 있는데, 안에 큰 궤 열 개, 서랍 여섯 개가 있어요. 앞뒤에는 모두 문이 있고, 양쪽에는 책 환기를 보관한다. 뒤에는 캐비닛 두 개, 작은 캐비닛 두 개, 서쪽에는 캐비닛 12 개가 있습니다. 습기를 막기 위해 찬장 아래에 석두 한 조각을 놓아라. 정자 앞에 연못을 파는데, 그 동북각은 호형 연못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연못을 깎기 시작했을 때, 흙 속에는' 천일' 과 같은 은자형이 있었다고 한다. 천천성수' 라는 뜻이 있기 때문에 정명으로 한다. 정자가 여섯 개 있는데,' 60% 의 땅' 을 의미한다. 따라서 책장의 높이, 깊이 및 폭, 수량 및 크기에는 모두 6 자리 숫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용 드로잉 기기. 클릭합니다 [10] 그래서 고종은 황궁에 마당 네 개와 강남에 마당 세 개를 지었다. 이때부터' 하늘과 물' 의 의미는 칠정 명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1.2,' 천일각' 을 모방한 사창고 칠정 건물

지그관의 건설은 각기 다른 장소, 환경, 각종 요소 및 조건 하에서 이루어졌으며, 연이어 완성되었지만, 모두' 천일각' 의 건설 체계를 모방한 것이다.

우선 노동자들은 열하 피서산장의 금문관과 원명원의 문원관이다. 4 회' 고종시화' (권 33, 33 면) 와' 시화대' 는 "아침에 각식을 취하면 문풍을 먼저 구성한다" 고 말했다. 참고: "절강범천일각의 제도를 모방하고, 각은 벽옥산장 앞에 건설되고, 각각은 여기에 건설되었다."

문금각은 승덕 피서산장에 위치해 있으며, 건륭은 39 년 (1774) 가을에 착공하여 이듬해 여름에 완공되었다. 문원관은 베이징 교외의 원명원에 위치해 있다. 건륭은 39 년 동안 재수강했다. 원명원 북원건축 사다각을 기초로 문원각 ('고종제제 5 곡: 문원각시') 으로 약간 개조한 뒤 이듬해 김문각에 이어 북사각 제 2 각을 지었다. 문원정은 건륭 40 년 (1775) 에 건설되어 이듬해에 완공되었다. 주소는 고궁 문화전 뒤에 있고, 관명은 명대 문원관의 이름을 따르며, 관내에는 사쿠도서관이 완성한 첫 번째 사쿠전서가 소장되어 있다. 온수각은 늦어도 북사각에 지어졌다. 건륭 46 년 (178 1) 에 설립되어 이듬해에 완성되었습니다. 그것은 성경 (심양) 자금성의 서부에 위치해 있다.

위의 김문, 문원, 문연, 문수 4 관은 모두 금지지 안에 있으며 고궁 4 관, 북사관이라고도 합니다. 모든 정자 스타일은 모조 범천의정이다. 고종제제 5 곡: 재미정 (권 40, 페이지 30) 은 "서루 4 고, 천일의 법" 이라고 말했다. 그중: "절강현이 범서를 받는 곳, 이름은' 천일각' 인데, 여기에 6 탑이 있는데,' 천만수, 땅 60%' 를 승리로 삼는 술은 장서를 뜻한다. 그 공식은 원원, 원, 금, 추적 사관의 창작으로 그 제도를 모방하여 배울 수 있다. "

저장 () 의 문종 (), 삼관 () 도 패러다임의' 천일각 ()' 을 본떠서 지은 것이다. 다만 문종과 문혜는 먼저 고금의 장서를 얻었기 때문에 미리 지었고, 온란관은' 사쿠전서' 3 분권 후에 지은 것이다. 이 세 정자는 모두 장강 남쪽에 위치해 있어 남삼정이라고도 한다. "속금산지" 는 "문종각은 궁중 좌측에 있고 건륭은 44 년 동안 지었다" 고 말했다. [1 1] 문혜정은 건륭 45 년 (1780) 에 건설되었다. 고종 5 곡' (권 4, 19 면) 과 경자가 겹치는' 문혜정 시운': "천녕별관서옥이 우뚝 솟아 책이 많다." 참고: "이 정자는 경자의 해 (건륭 45 년) 에 형성되었으며, 모방한' 천일각' 이기도 하다." 온란정은 건륭 47 년 (1782) 에 설립되어 49 년 (1784) 에 완공되어' 목련당' 으로 개조되었다. 건륭은 47 년 7 월 8 일, "항주 성음사 후 목란당은 진혜조 (절강순무), 주승 (절강공사) 이 온란각을 재건하여 책장을 준비한다. 이릉아 (양회염무), 여성 문원 등 관에 익숙한 서체는 적절하게 모방할 수 있다. " ("사쿠전서 기록 처리" 권 1, 85 면) "항주시 서호도" 좌검각, 근궁, "사쿠전서" 저장, 이름 온란; 동쪽 벽은 서릉원을 밝게 비추고, 김용은 번잡함에 빠졌다. 클릭합니다 (소편, 건륭 49 년, 권 1, 44 면)' 온란정 상시' 의 끝에는 구름이 있다.' 천일' 근스, 운온란쌍벽' (권 6, 4 면). 이로써 남삼각의' 천일' 흔적이 뚜렷하다.

2 사쿠칠정 명명과 해석

앞서 언급했듯이, 7 정은 모두 판본' 천일각' 을 모방하는데, 그 이유는' 하늘은 물이 가득하고, 60% 는 승승장구하며 장서를 뜻한다' 는 것이다. 오랫동안 건륭은 그 스타일을 모방했을 뿐만 아니라, 그 이름의' 물' 이라는 글자도' 수생불' 으로' 사KU' 의 소장품을 보호하는 데 공을 들였다. 따라서' 물' 은 7 관 명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문원관, 김문관, 문원관, 문수관, 문혜관, 문종관, 온란관 등 7 개 관의 명칭에는 모두 세 글자, 접두사' 문', 접미사' 격' 이라는 공통된 특징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중간 두 글자는 다르지만 모두' 물'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그 이름의 의미는 매우 명확하다. 첫 글자' 문' 은 중국의 문화와 문명을 대표하고, 청나라 문화 번영의 의미와 사쿠문화의 심오함을 대표한다. 중간에' 물'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범의 장서는' 매일 물이 가득 찬' 시기에 지쳐서 장서를 보존하고 있다. 문종각에 관해서는 문종각으로 쓸 수 있다. 전장 () 이 줄곧 홍수에 잠기기 때문에 정자는 금산 위에 세워져 큰 강을 마주하고 있다고 한다. 만약 "물" 을 더하면, 그것은 "홍수" 입니다. 또 다른 설법은' 종' 글자 자체에 물이 있다는 뜻이다. "진강문종은 외모가 독특해 보이지만 그 의미를 자세히 연구하면' 강이 바다에 산다' 는 든든한 의미를 갖게 된다." [12] 간단히 말해서 불이 물로 대체되었다. 위의 한자에 대한 해석은' 왕문상업' 이라고 할 수 있다.

감룡의 해석은 사람을 곤혹스럽고 정교하게 한다. 내원 사원을 예로 들면 건륭석명의 내포를 알 수 있다. 그는' 문학' 의 의미를 설명하고, 문학을 물로 비유하고, 호연해 같은 문화 전적을 강의 물에 비유했다. 그는' 문원가집' 에서 "글쓰기의 의미는 위대하다! 세상을 스승으로 삼고, 도를 적재하고, 말을 말로 하고, 백성을 계몽하고, 지금까지, 이른바 천도는 상심하지 않는다. 물을 비유로 삼다: 그러면 고전의 원천도 문학의 원천이고, 역사의 흐름도 문학의 가지이며, 문학의 파벌도 문학의 파이다. 파, 지, 흐름은 모두 근원에서 나뉜다. 집도, 자식도, 역사도 모두 고전에서 나왔다. 그래서 나는 책을 4 창고에 보관했는데, 첫 번째 창고는 고전이었지만, 나는 물을 비유로 삼아 근원을 추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천일' 을 세는 정자도 차이가 크지 않다. " ("태상황문선" 2 집 제 13 권 2-3 면)' 문수가집' 에서' 문' 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설명했다.' 두 권의 표창 요순,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작가도 이성적이고, 글이 있고, 자연히 존재한다. 문은 없나요? 공자는 요순의 마음을 따랐다. 세상에는 글이 없고, 정의를 잃었지만, 세상은 아니다. 구름인가요? 하지만 글은 간략화된 판을 빼놓을 수 없어 세계를 개조하는데, 이 4 고 시리즈도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14 권, 4-5 면) 문자의 의미는 위대하다. "문이 있는 곳에는 천감이 있다" 고 하고, "천정정 계산" 은 "물" 부터 "하늘이 물로 가득 차 있다" 는 뜻으로 "문" 의 영원을 구한다.

북사각의 명명에 대해 건륭도 전문적인 해석을 했다. "각의 이름은 성조에서 시작되었고, 지금은 발붙일 곳이 없고, 전각 작위를 겸임하는 내각 대학사의 이름은 여전히 남아 있기 때문에 책을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소위 명칭이 일치한다. 앞에는 문화사가 있는데, 스무 살 때 강의해야 할 곳이다. 물론 베개경, 거울사는 백성들을 교화하는 데 쓰이고,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가법으로 여기기 때문에, 밧줄조상에게 주어 경경을 얻어 세상을 거치고, 백성을 수리하고 옛으로 돌아가는 것이 사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맞아요. " ("황제의 칙령 제 2 회 문원창" 볼륨 13 1-2 페이지) 따라서 문원갈은 명나라의 산물이지만, "명실일치" 로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게다가,' 문화당이 그 앞에 있다' 는 것은 경전을 강의하는 곳이다. 이렇게 "베갯경사를 거울로 삼고, 거울을 민으로 삼는다" 는 것이 사실이다. "로프 선민의 깊은 뜻을 따라 천하를 시험하고, 수민의 일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이 진실이다! 또 다른 예로, 문금각의 클로즈업도 있다. "원원을 원천으로 바꾸고, 활동이 있으면 흐름이 있어야 하므로 부족을 나눈다. "부족에서 개울을 찾아 근원을 추적하려면 먼저 그 진을 알고 그 진을 아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런 다음 방향을 잃고 바른 길을 잃고 항구를 끊으면 사정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두 번째로 나무를 해석하는 것은 아름다운 것이고, 바닥에 용문의 이름이 표시되어 있는 것도 천진을 알게 된 셈이다. 그리고 리우웬이 말한 것처럼, "도가는 이미지가 묘하지만, 글자가 약하지 않고, 글이 묘해서 배우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는다." 사실 내 마음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부장은 세외 () 에 위치해 있고, 고대에는 불모지였으나, 지금은 염일이 풍요롭고, 예악이 점차 상승하고, 사쿠장서각 () 이다. 사마천의' 은산' 에 비하면 하늘과 땅의 차이다! " ("두 번째 황제 어서" 권 13, 3-4 면) "천진위" 의 신비는 이렇게 완벽하고 완벽하다.

건륭 47 년 (1782), 그는' 문호각기' 에서 북사정 명명을 총결하였다 만약 해원이 있고, 모든 수역에는 그 근원이 있고, 모두 바다에 속한다면, 바다는 그 꼬리가 아니라 그 꼬리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왜 꼬리가 새는지, 아니면 근원으로 운반되어 왔는지 모르겠다. 원래 반전이 끝나니, 그 끝이 뻔하다. 천진은 가난원의 필경의 길이지만, 또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천진도 빈곤원의 원천이다. 만약 물의 온톨로지가 이렇게 사용된다면, 문학의 본체는? 성경으로 인해 이름은 주소위' 소류구기업' 이라는 뜻과 더 잘 맞아 선인의 창업의 어려움을 추모하고, 후사람에게 수문의 전형을 과시하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나는 진지해! 클릭합니다 ("고종황제의 칙령 제 2 집" 권 14, 4-5 면) 건륭이 칠정을 명명한 고된 의도를 볼 수 있다. "의도는 생각해 보는 것이다! ""

송아범 편집

참고

[1] [3] [5] [11] 곽백공. 민국 도서와 사쿠전서 편찬 고평 (4). 상하이: 상하이 서점, 1992: (머리말), (머리말), 65438+

[2][4][ 청] 용 r ঋ ng @ ③. 사쿠전서 목록. 베이징: 중화서국, 1965: (출판설명), (두루마리)

[6][7][ 12] 완료, 장교화 편찬. 중국 고서와 현대 도서관 사료. 베이징: 중화서국,1982: 36-38,39,443.

[8][9][ 10] (청) 왕선겸. 동화를 계속 녹음하다. (건륭 79 년, 12 면)

글꼴에 저장되지 않은 단어에 대한 참고 사항:

@ (1) 오리지널 가을 와트.

@ ② 원래 단어 보충.

@ ③ 원래 단어 왕 지아 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