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황제의 은혜에 너무 감사하는 옥랑을 비난하고 차 노래를 뽑는다·감정 표현에 대한 감상
황제의 은혜에 너무 감사하는 옥랑을 비난하고 차 노래를 뽑는다·감정 표현에 대한 감상
찜통에는 거미줄이 가득하고 가마솥 안에는 먼지가 자라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에너지가 여전히 우를 삼키고 있다. Bingzhou는 항상 친척이 없는 것을 싫어합니다. 세 마리의 검은새, 수천 마일에 달하는 말, 중앙 평원의 사슴. 장거리 여행을 하면 결국 나무에 걸리게 됩니다. 법정을 세우려면 말을 타거나 높은 수레를 운전하십시오. 나는 항상 Bian Yu를 소중히 여기며 감히 Xin Ju를 이끌고 있습니다. 수치심으로 돌아가서 발전을 멈추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놀리게 하십시오. 물고기가 없다고 한숨을 쉬며 몰래 진주를 던진다. 10년 만에 창문 밑에 쓰여진 만 단어. 놀라운 말을 갖고 태어나고 싶다면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죽어야 합니다.
작가는 원대한 야망과 집필 전략을 갖고 있으며, 명성을 얻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먼 거리를 여행한다. 그러나 상황은 기대와 어긋나고, 계속해서 장애물에 부딪히고, 무시당하며 안타깝게 고향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그의 마음 속에 있는 감동과 슬픔, 분노는 단지 몇 마디 말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작품은 선율적인 노래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 '위랑비평', '황제의 은혜에 감사', '차 따기 노래' 세 곡으로 구성된 '회상'은 마치 과거를 회상하는 내용과 감정, 반성 등을 각각 서술한 3부작 같은 작품이다. a 좌절한 선비의 마음에 담긴 슬픈 노래.
표현기법 측면에서 이 곡은 두 가지 뚜렷한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단어와 문장의 선택에 있어서 이전 문장의 암시와 의미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은 소위 '말이 근거가 있다'는 사실은 '우아함'을 추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마솥에서 먼지가 태어난다"와 같은 주석에 언급된 것 외에도 "후한서"에는 "가마솥에서 먼지가 태어난다, 범란의 호칭 시운(求私雲)"이라는 문구가 사용된다. ·판란전(求然傳)', 두보의 팔진(八絲)에서 '무를 삼킨다'는 뜻으로 '그림'은 '오를 삼키기를 꺼린다'는 뜻이고, '병주'는 '연왕자를 지나 병주의 아들을 맡긴다'는 뜻이다. 이백의 『청년여정』에서는 『진주를 몰래 던진다』, 『사기·조양전』에서는 『은밀히 길에 사람을 던져라』 등에서 『명월주』를 사용한다. 이런 춤과 글쓰기는 음악의 본질에 맞지 않지만 음악을 작곡하는 문인의 일반적인 습관이다. 점차적으로 '문인음악'과 '탁상음악'이라는 장르가 형성되었는데, 이는 어떤 의미에서는 음악의 의미를 응축하고 우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 예를 들어, 이 기사에서 "세 마리의 까마귀, 천마일의 말, 중원의 사슴", "항상 편우를 소중히 여기고 감히 신주를 이끌다"는 것은 장점이 없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는 이미지가 상대적으로 도약과 경계가 자유롭고 현대의 '의식의 흐름'에 거의 조금 가깝다는 것입니다. 작품의 처음 세 문장에서는 가난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야망을 잃지 않았는지 묘사하고 있으며, 네 번째부터 여섯 번째 문장에서는 시간이 흐르면서 성공을 위해 경쟁하는 영웅들의 외적 상황을 묘사하고 있으며,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에서는 좌절 속에 집으로 돌아가는 사실을 묘사하고 있다. 9~13번째 문장은 좌절된 귀국 상황을 묘사하고 있으며, 관직에 오르면 야망을 이룰 것이라는 가설을 표현한 뒤, '수치스럽게 돌아가는' 현재의 심정을 여섯 문장으로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에 “멋진 말을 갖고 태어나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말이 더욱 놀랍다. 마음. 이러한 글쓰기 방식은 작가의 끝없는 생각과 무작위적인 글쓰기로 이해될 수 있지만, 공정하게 말하면 가사를 구성하는 데 있어 소리에 의존하는 영향력이 더 많이 반영됩니다. 가사와 음악의 형식이 내용을 결정한다. [옥랑을 욕하는 차노래와 황제의 총애에 대한 감사] 문장의 밀도 높은 운율은 작가의 상상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서술'하려는 욕구를 충족시킬 뿐이다.
위의 두 가지 특징 중 어느 것도 그 자체로 장점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 곡은 본인의 경험을 접목하여 이를 주제로 한 원산가요 중 분개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대표적인 유형으로 꼽혀 선택된다.
참고 자료: 1. "원 오페라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90년 7월판, 91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