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한의사 식생활 건강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기
한의사 식생활 건강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기
한의학 식생활이 양생하다
한의식 영양학은 한의학 이론의 지도 아래 음식을 이용하여 질병을 건강, 예방 및 치료하거나 기체의 회복을 촉진하고 노화를 늦추는 학과이다. 그것은 약 치료, 침술, 마사지, 기공, 지도와 같은 한의학의 중요한 부분이다. 어떤 의미에서 중국 영양학은 예방의학, 재활의학, 노인의학 분야에서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의학 식사영양의 연구 내용은 주로 기초이론과 임상 응용의 두 부분을 포함한다. 역대 관련 문헌 기록과 임상 실태 분석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식생활, 식이요법, 식이절제, 식이금기의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처음 두 가지는 실제 생활과 임상에서의 음식의 적용 범위를 가리킨다. 후자의 양자는 음식이 생활과 임상에 적용되는 방식을 가리킨다. 그것들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분리할 수 없거나 고립될 수 없다. 그래서 한 가지 견해는, 약식은 황기조림과 같은 약품과 함께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그렇죠? 한의학 식이요법 영양? 사실 이런 관점은 전면적이지 않다.
중국의 약식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거의 2000 년 전의 고서에 기록되어 있다. 어머니는 약식을 조절하여 생각에 잠겼다. -응? ("한 번"? 열녀전' 은 한나라가 이미 약식 응용에 관한 역사적 사실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역대 연구와 개선을 거쳐, 그것은 이미 중국 전통의학의 실용영양학과로 발전하였는가, 아니면? 한의학 영양학? 。
약식은 간단히 말해서 약재와 식재를 결합하여 만든 맛있는 음식이다. 중국인의 음식 중 많은 음식이 음식이자 약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이 이미 가지고 있었나요? 약식은 동족이고, 약식은 동족입니까? 말했다. 약식은 치료, 건강, 보건의 역할을 하며 미용과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음식을 즐기면서 더 건강한 몸을 얻을 수 있다. 식이요법은 음식을 이용하여 신체의 각 방면의 기능에 영향을 주어 건강을 얻거나 질병을 예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식이요법을 통해 몸을 조절했는데, 지금은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 피부 관리, 헤어 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식이요법은 건강을 유지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한의식이 요법으로 양생하는 길.
-응? 약식이 동족인가? 중국 오리지널 의학이 인류에게 가장 가치 있는 공헌 중 하나이다. 오곡 잡곡이 인체에 이롭지 만 몸에 무익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간? 。 이것은 중국 원약이 음식을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다. 이 기준은 무엇에 근거합니까? 사람 중심? 실험 동물이 아닌 기초 위에서? 검사? 객관적인 기초 위에 있다.
이 기준에서, 식품과 약품은 완전히 분리되지 않았다. 음식에 조금 남아 있나요? 중간? 때로는 차갑거나 (예: 녹두) 따뜻한 것 (예: 콩 덩어리) 이 있다. 만약 이탈한다면요? 중간? 각도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그것은? 추워요? 그리고는요. 더워요? 。 더 멀다면요? 중간? 그래요? 의학? 음, 이것이 감기약이나 열약의 유래입니다.
식이요법이라고도 하는 식이요법은 음식을 이용하여 신체의 모든 기능에 영향을 주어 건강을 얻거나 병을 치료하고 병을 예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음식은 일반적으로 신장발육과 건강한 생존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를 인체에 제공하는 식용 물질로 여겨진다. 즉, 음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이다. 사실 한의사는 음식이 자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치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 예를 들어, 현대 의학가 장 시순 (Zhang xichun) 은 한 번 지적했다: 음식? 병이 있으면 병을 고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허기를 채울 수도 없다. 。
식이요법은 중국인의 전통 습관으로, 음식을 통해 강신을 조절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식이요법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식이요법은 일종의 장기적인 양생 행위이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식이요법을 통해 몸을 조절했는데, 지금은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 피부 관리, 헤어 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식이요법은 건강을 유지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한의식이 영양관
1. 천인의 상응하는 전반적인 영양관: 한의사는 사람이 천지 사이에 있고 자연의 일부로 자연 환경에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사람은 자연과 상응하는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같은 운동 변화의 법칙을 따르고 있다. 인간과 자연의 이런 밀접한 관계는 식생활과 영양을 포함한 인류 생활의 모든 측면에 반영된다. 한의사는 천인이 하나가 되는 전반적인 영양 이념에 근거하여, 늘 음식으로 허무하고, 설사하며, 음양을 조절한다. 동시에 음식 내용도 시간, 땅, 사람, 병에 따라 달라진다고 주장한다. 재판을 위해 먹을까? 그리고는요. 변증 법적 식사? 。
2. 음양영양을 조절하는 개념: 한의학 이론은 신체의 손실이 음양불균형으로 인한 것이므로 치료와 음식의 기본 원칙은 음양을 조절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 "스와 웬? 골공론:? 음양을 조절하면 부족하면 보충하고, 지나치면 설사한다. -응? 보든 설사든 음양을 조절하는 것은 모두 평등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음식 금기와 관련해서도 한의사는 음양의 균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음평양 () 에 유리하고, 음평양 () 에 불리하다. 가래 젖은 환자는 기름진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 목화인은 매운 음식을 피한다. 노인들이 음허양이 항진하면, 뜨거운 보충품을 먹지 말아야 한다. 발육 중인 아이들은 특별한 이유 없이 보충제를 복용해서는 안 된다. 요컨대, "수빈" 과 같은 것을 할 필요가 있습니까? 고대 순진한 말:? 아는 사람, 법은 음양에 있고, 수법, 식생활은 자제한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응?
식약합영양관: 1. 약식 동원: 한의학 역사에 따르면, 약식은 모두 천연물에 속한다. 음식과 약은 모양, 색상, 가스, 맛, 품질 등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한약은 음식이나 약만 사용하거나 음식과 약물을 결합하여 영양보건을 하거나 치료와 재활을 하는 경우가 매우 흔하다. 《황제내경》중 절반은 식재료인데, 이것도 최초의 것인가? 약식? 팡. 52 병증의 음식 성분은 1/4 측,' 열병론' 에서는 1 12 측이 1/2 이상을 차지한다. 앞서 언급한 고대 식단에서는 시나몬, 생강, 대추, 후추, 회향, 렌틸콩, 율무, 감초, 술, 식초, 심지어 동물성 접착제 등을 사용하는 음식이 매우 흔하다. 2. 약식 동원원리: 약식 동원을 제외하고, 약식 동원의 응용은 모두 같은 이론, 즉 약식 동원의 원리를 지도하기 때문이다. 한의사는 몸이 허약하거나 질병의 발생과 발전이 음양의 상호 소장 (예: 음양의 성쇠) 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식이요법과 약의 관계: 식약의 동원성, 식약의 동원성. 그들은 관계가 밀접하다. 많은 약초와 처방전 고전에서 음식과 약물을 동시에 사용하는 예를 찾기 어렵지 않다. 예를 들면 흑닭, 양고기, 당나귀 껍질, 돼지가죽, 새알, 파, 생강, 대추 등이 있습니다. 음양기, 보혈, 위기를 조절하여 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쓰인다. 구기자, 참마, 황기, 황기, 라일락, 카 다몬, 시나몬 등 많은 약품들이 식품 보건 방병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다량의 고방, 식단, 다보 등에서 발견되기도 어렵지 않다.
5. 종합음식과 인과음식을 결합한 영양관: 수천 년의 음식문화사에 따르면 중화민족의 식습관은 전체적으로 채식을 위주로 식단을 전면적으로 추구한다. "수빈" 처럼요? 오상정치 지도자론? 음식, 고기, 과일, 야채, 모두 먹고, 모두 기르세요? 그리고 "수빈? "숨겨진 법" 이라는 책에서 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오과는 보양, 오과는 도움, 오축에는 이익, 오채는 충전, 냄새는 함께 정밀한가? 。
예를 들어, 우리 모두는 여성의 기혈이 부족하면 병에 걸리기 쉽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생활에서 보혈을 시도하는 반면, 보혈을 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음식을 통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