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이 산과 이 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처가는 어느 왕조에서 기원했습니까?

이 산과 이 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처가는 어느 왕조에서 기원했습니까?

가을의 성은 원래 가을이었다. 서한 () 은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 () 을 독존하였다. 금기를 피하기 위해, 자이부는 치우가 아니라 치우에게 수여되었다. 김명창 3 년 (1 192), 곡부에 공묘를 짓고, 신하들에게 피신하라는 이름을 지어 대위로 바꾸었다. 그러나 가장 영향력이 크고 가장 넓은 처성 변경은 청옹정 3 년 (1725) 에 존공으로 성을 숨기고 옹정제 칙령 처가이 ("리") 가 처이다. 신해혁명은 봉건제제를 전복하고 중화민국을 건립한 후 참의원 처가 19 12 에 해당해 조상의 성을 회복하자고 제안했다. 추씨는 봉지 영추에서 왔다고 생각하는데, 봉지보다 일찍 선조들이 후손을 회피할 이유가 없다. 광저우에서 이 신문은 사람들에게 처우의 성을 회복할 것을 호소했다. 그래서 푸젠 광동 대만에서 모두 응답을 들었다. 그러나 중국 각 성, 자치구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거나 합법적인 호적 관련 등 여러 가지 문제로 구성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이 추와 구는 통용된다.

처성의 출처는 매우 많은데, 주로 네 가지 측면이 있다.

첫째, 강씨: 염제는 생강이 자신의 성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태어났다. Yandi 일 Boyi, 이름 taiyue, Dayu 치수 를 도왔지만, 루 (이 허난 남양 서쪽), 성 과 자손 에 밀봉 되었다. 그 후예 여상 () 은 일명 강자아 (), 태공왕 () 으로 저우 () 를 보좌하여 상인을 소멸시켰다. 공훈이 비범하여, 영구 (오늘 산둥 성 박시 린쯔구 북쪽) 를 건설하여, 영구에 거주하는 지지자는 추씨를 씨로 삼았다. "광운" 은 동한 "풍속의 의의가 희박하다" 를 인용한다. "추씨, 응추에 봉하고, 그 손자는 땅으로 가문을 삼고, 거부풍에 살고 있다. 한말 추군은 왕망 찬탈위였기 때문에 강좌를 남기고 오흥에 거주하였다. " 당대원과 성씨의 편찬 기록은 "가을, 영구에 봉하고, 손이지는 씨로, 거부풍이다" 고 기록되어 있다.

고서에 처음 등장한 추 () 성 조상은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구무자, 52 1 년 전 사망 후 효자로 불린다. 둘째,' 좌전공 23 년' 에는 약한 의사 처구가 있다. 셋째, 노작세추명,' 좌전' 과' 국어' 의 저자는 좌추명이라고 한다.

좌추명은' 한서' 고금의 인물 명부에서' 중상인' 으로 등재되어 맹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처씨 종친도 좌추명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그를 조상으로 존경한다. 송추가의 유명인인 구용은' 광운 18 유추' 편찬에 참여하며' 풍속' 이라는 글을 인용해 "가을, 루후 좌추명" 이라고 말했다. 기러기 문소사편' 성해':' 구, 루 좌추명 후 언덕. 그는 산 아래에 봉인되어 있고, 엄격하게 뒤에 있다고 말했다. 제나라 치우 링 후아. 리앙 유, Qiu juyuan, Qiu Zhongfu 세계 1 위. 클릭합니다 축성' 구름: "좌추명, 명구, 관직에서 좌씨까지." 송 () 개재 () 는 "씨, 성과 ... 어제 호주는 고대 묘비를 세웠는데, 남조 추지연어는 좌구실명 () 보다 늦다 ..." 송 () 은 "산둥 통사 선진권" 은 "좌추명 성추, 명명" 이라고 말했다. 왼쪽은 그의 관직의 약자이다. "중국 성대사전" 은 가을 [출처] 에 대한 주석이다. "① 강씨에서 나왔다. 서주 () 때, 제태공 () 은 제나라 () 에 봉쇄되어 모두 영구 () 에 살고 있다. 가지가 산골에 사는 것은, 산을 씨로 삼는다. ② 봄과 가을 루 \ "좌추명 \" 후. 산둥 곡부 공자 기록 보관소에 소장된 명대 민간판' 좌전 경사지' 에 따르면 "좌자조 성 장씨, 태공은 응구, 장남은 제후로, 추를 씨로 한다. "산둥 명사지" 편집위원회 편찬 "강태공전" 은 "태공의 세 아들, 추목공" 이라고 기록했다. 태공 봉치 () 는 모두 용구 () 에 있으며, 그 세 아들에게 영구 () 를 지키도록 명하여, 봉지 () 를 낙지 () 로 하고, 처씨 () 를 위해 무공 () 으로 죽었기 때문에 태공 무공 () 은 추 () 의 시조이다 \ "오늘 나는 추 라는 성을 시조로 대중을 존경한다.

둘째, 조성에서 유래했다. 중국의 성씨에 따르면 황제의 후손은 전욱이고, 전욱의 후손인 오회, 무휘의 아들 여중의 다섯 번째 아들은 모두 조성이다. 서주 초년, 봉조씨 후예 조위주 (이 산둥 곡부 동남), 입주 () 는 노국제후 ... 춘추때 주의사 처약 () 이 있고, 그 뒤에는 처씨 () 가 있다. "중국 성씨 사전" 의 추 [출처] 는 "④ 춘추시, 추약후 추씨가 있다" 고 말했다.

셋째, 고대 소수민족에서 성을 바꾸다. 황제의 막내아들은 선비산에 즐겁게 살고 있다. 남북조 때 선비족이 중원으로 개척해 북위 정권을 세웠다. 위헌제는 백성을 일곱 부분으로 나누었는데, 그의 동생 떠우가 정말 처돈가에 귀의하여 그를 품왕으로 봉하였다. 위효문제는 수도 낙양을 옮긴 후 처돈가를 처돈가로 바꿔 한족에 편입했다. 하남 처씨 귀족의 한 가지로 발전한 후, 원수와 구흥공을 가장 유명한 아들로 삼았다. 당시 루오에 가입한 가족 (흉노) 은 가을, 린, 조로 바뀌었다. 이 밖에 동한 우환족과 추, 16 개국 시절 서진창족도 있다. 한위 시대에는 오지자종 등 4 명도 잇달아 처로 개명되었다.

넷째, 문헌에 따르면 지명을 성으로 하는 추 성이 많다. 양추, 도구, 만추, 루추, 퀘벡, 추길, 우추, 곡추, 호구, 초추, 초추, 만추, 선추, 불추, 밀추 등.

신화통신에 따르면 베이징 2006 년 6 월 5438+ 10 월 10: 국가자연과학기금 성연구프로젝트의 지원을 받아 중국과학원 유전개발생물학연구소와 선전 딩창실업유한공사가 합작해 중국인 (대만, 홍콩, 마카오 포함) 성에 대한 대규모 조사와 순위를 실시했다.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구 () 성 인구는 약 500 만 명이다. 전국 각 성 시와 해외 수십 개 국가와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