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중국 조디악 고서 서화 대전.
중국 조디악 고서 서화 대전.
동양이든 동양이든 여자에게 나이를 묻는 것은 매우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녀가 이렇게 해도 인터뷰자는 입을 꼭 다물고 질문자를 짜증나게 한다.
그러나,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맥락에서, 네가 머리를 조금만 쓰면 이런 난처함을 완전히 풀 수 있다. 한 젊은이가 그가 좋아하는 소녀를 만났을 때, 그들은 한 박자에 딱 맞아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총각이 상대방의 나이를 알고 싶을 때, 물어볼 수 있다: 당신은 어떤 띠입니까?
그런 다음 민속문화에서 12 띠의 순서에 따라 상대방의 나이를 완전히 알 수 있다. 결국 사람의 얼굴에는 항상 세월의 흔적이 남아 있다. 12 세 사람은 얼굴의 정확한 나이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24 세 소녀는 36 세 여자와 함께 있어 외모에서 누가 크고 작은지 쉽게 알 수 있다.
12 띠는 12 띠라고도 하며 전형적인 중국 민속 문화에 속한다. 그것은 12 종의 동물을 사용하여 한 사람의 생년월일에 해당한다. 한 사람이 상응하는 본명년에 태어났을 때, 그의 띠는 바로 이 동물이다. 예를 들어 올해는 2022 년으로 12 띠 속의 쥐의 해다. 올해 태어난 사람은 쥐띠이다.
12 크레디트 조디악 중국화
12 띠는 어떻게 생겨났나요? 당대의 저명한 학자 류요한 씨 (1922-20 12) 는 12 조디악의 형성이 원시 동물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예로부터 인류는 강자를 숭배하는 심리를 가지고 있다. 원시 시대에 중화선민들은 자연과학에 대한 인식 수준이 매우 제한되어 생산성과 방어가 매우 낮았다. 강대한 동물이나 자연 현상에 직면하여, 그들은 자기나 조상으로 여겨지는 경외심과 고마움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경외의 원인은 이 동물들이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용, 호랑이, 뱀, 쥐 등이다. 사람들이 그들과 함께 있을 때, 그들을 물리치기가 어렵고, 종종 그들의 상처와 괴롭힘을 당하기 때문에, 그들에 대한 공포가 생기고, 두려움을 숭배로 바꾸고, 그들이 자신처럼 힘을 줄 것을 기대한다.
감사의 이유는 원시인들이 오랜 정복을 거쳐 점차 초식동물을 길들여 먹이고 번식을 계속하여 안정적이고 믿을 만한 음식을 제공하고 사냥과 채집에 의지하여 음식을 얻는 불확실성을 제거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소, 양, 닭, 개, 돼지, 말 등 초식동물에 대한 감사에서 토템 숭배의 형성을 가속화했다.
12 중국 십이지띠화 (제백석 작품)
두려움에서 나온 것이든 감사에서 나온 것이든 원시인들이 토템 숭배를 할 때, 그것은 점차 그들의 의식의 정신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농한철이 되면 모든 부족원들은 성대한 행사에서 시간을 내어 이 동물들에게 제사를 지내며 풍작, 핑안, 건강을 기원한다.
중국의 조상은 용호뱀독수리를 숭배하고, 고대 로마인들은 암늑대를 숭배하고, 각 민족은 곰을 숭배하며, 많은 아프리카인들은 사자를 숭배한다. 이러한 문화 현상은 토템 숭배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12 띠라는 문화현상은 많은 고서에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 시경 소야 길일' 에는 길일 위무, 백기도 이후 시구가 있다. 사냥차는 이미 준비되어 있고, 네 마리의 말이 높다. 토구 () 에 올라 군수 () 를 몰아내다. 무경 행운의 날, 사냥마는 이미 선택했다. 야생 동물 집결지를 찾는 사슴 무리는 신기하다고 할 수 있다. 페인트가 떨어지는 곳, 떨어지는 곳. 이 시들은 한자가 탄생한 이래 12 띠와 관련된 최초의 문자 기록으로 여겨진다.
12 십이 띠는 완전한 체계를 형성하여 인류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기록은 상세하다. 의심할 여지없이 동한 사상가 렌헹 (27 -97 년) 에서 나왔다. \ "논형 \" 제 3 권 \ "오씨 편 \"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음과 나무 도, 그 새 호랑이 도; 또한 토양, 그 새 개 도; 추함도 흙, 못생긴 새와 소, 새와 양은 없다. 나무가 흙을 때려서 개와 소와 양은 모두 호랑이가 시중드는 것이다. 하이 물 도, 그 새 도; 불이 있고, 그 새뱀도 있다. 아이들도 물이고, 그들의 새와 쥐도 마찬가지다. 오시에도 불이 나고, 그 새마도 ... 오시 말, 쥐, 닭, 토끼. 물은 불보다 낫다. 쥐는 왜 말을 쫓지 않는가? 김성목, 병아리는 왜 토끼를 쪼지 않는가? 해검도, 양도 없고, 추우도 있다. 흙은 물보다 좋은데, 소와 양은 왜 승냥이를 죽이지 않는가? 네 번째 뱀도 원숭이다. 불승금, 뱀은 왜 키위를 먹지 않는가?
오행
이 말은 12 띠가' 오행' 에 포함돼 있는데, 주로 연도를 기록하는 데 쓰이는 것으로, 오늘 우리가 말한 12 띠와는 크게 다르지 않다. 왕충 이후 많은 사상가, 철학자, 심지어 작가들이 자신의 총명함과 지혜를 발휘하여 12 띠는 하루 종일 문학, 점성학, 점술학, 이학, 인류학 등 많은 학과를 해석하여 12 띠의 문화적 내포를 더욱 풍부하게 하였다
12 띠의 형성을 이해한 후 12 띠 순위가 어떻게 나왔는지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12 조디악 순서가 재미있어요. 글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순서를 말할 수 있다: 쥐, 소 2, 호랑이 3, 토끼 4, 용오, 뱀 6, 말 7, 양 8, 원숭이 9, 닭 10, 개 11, 돼지 12.
12 동물 중 위풍당당한 용호뿐만 아니라 위풍당당한 우마, 유연한 원숭이 토끼도 있다. 심지어 닭, 개, 양, 돼지 등 동물의 체형, 담력, 기세도 쥐보다 훨씬 크다. 왜 모두가 싸움을 외치는 쥐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해야 하는가? 이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12 띠의 순서에 관해서는 몇 가지 관점과 이론이 있고, 두 관점 모두 많은 지지자들이 있다.
모두' 이야기 말하기' 를 위주로 한다고 한다.
이론은 주로' 동물 습성 이론' 이 있다.
제백석수
"설서" 는 짙은 신화 색채를 가지고 있어 널리 전해지고 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말할 수 있다. 이야기는 대략 다음과 같다.
천궁은 수많은 동물 중에서 우수한 궁중 경호원 12 명을 선발해 경기 형식으로 선발한다고 합니다. 많은 동물들이 시험삼아 시합에 참가하여 우열을 다투려고 한다.
고양이는 야행성 동물이기 때문에 대낮에 자꾸 졸려 등록할 시간이 없어 쥐 스스로 등록을 의뢰했다. 쥐는 고양이의 실력이 이렇게 강하다고 생각했는데, 네가 참가하면, 어찌 강력한 경쟁자가 아니겠는가? 그래서 쥐가 고장나서 일부러 고양이에게 등록하지 않았다. 나중에 고양이는 당연히 출전 기회를 잃고 12 조디악 순위에 들어가지 못했다. 그때부터 고양이는 쥐를 싫어했고, 그들은 한 쌍의 유명한 적이 되었다.
경기에서 모든 동물은 자신을 과시하고 최선을 다해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경기 과정은 길고 힘들었기 때문에 황소는 흐르는 물 같은 끈기와 지구력에 힘입어 무대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쥐는 이 광경을 보고 걸음을 재촉하여 소 등에 뛰어올랐다. 그가 결승선에 접근하는 순간, 쥐가 싸게 차지했고, 그 중 한 마리가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런 식으로, 쥐는 그 중 하나의 작은 총명에 의지하고, 황소는 불행하게도 2 등을 했다.
분명히' 스토리 텔링' 은 신화 문학의 가공과 비슷하며 프로로 대중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12 조디악 순위의 근거가 될 수 없다.
삼성왕과 오현제-중국 원고시대의 전설적인 통치자
동물습관론' 은 12 동물의 활동습관과 비장 특징에 따라 순위를 매겼다.
총명한 중국 조상은 천상을 장기적으로 관찰함으로써 일찍이 고대 (,황제,) 시대에 돌이 10 일 간 건조와 12 지지를 총결했다고 한다. 10 일 간: 갑, 을, C, 정, 남, 자신, 그램, 신, 임, 계, 계서, 12 지: 아들, 추함, 음, 묘, 진. 고대인들은 천건과 지지를 결합하여' 건지법' 을 발명하여 년, 월, 시의 순서를 기록하였다. 60 년을 시간 단위로, 이 방법은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천문 지리 역법 수학 등의 분야에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서주가 되자 고대 역법은 이미 비교적 잘 발전하였다. 사람들은 하루를 12 시간으로 나눕니다. 즉, 자시, 추시, 인석, 돌창, 진석, 시스, 정오, 미시, 유시, 허시, 석해입니다. 현재의 24 시간제에 해당하는 어린 시절은 23- 1 점, 추울 때는 1-3 시, 인석은 3-5 시, 돌창은 5-7 시, 아침은 7-9 시, 과거입니다 신청 시간 15- 17, 단일 시간 17- 19, 시간1;
자를 1 위에 두는 이유는 우리가' 고력으로 하루를 두 부분으로 나누고, 자반부터 시작한다' 는 원칙을 따랐기 때문이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시와 양이 바뀌는 순간이 하루의 중심이며, 순간의 시작이자 순간의 끝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그래서 우리는 자정 전후의 12 시간을 분리했습니다. 현대인들은 0: 24 을 하루의 시작과 끝으로, 고대 역법의 구분을 완전히 참조한다.
성씨
시간 노드를 보면 12 지지와 12 띠는 기본적으로 동시에 발생한다. 그리고 같은 숫자를 나타낸다. 둘 다 시간을 기록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많은 내적 연관이 있다. 그들이 만날 때, 자연히 화학변화가 일어나 새로운 문화체계로 변한다.
사실 고대인들은 정말 12 지지와 12 십이지띠를 연결시켰다. 기초는 태양의 법칙, 하늘의 빛과 그늘의 변화, 동물의 생활습성에 대응하는 것으로, 많은 자연법칙을 발견하여 각종 동물의 생활습성에 대해 더욱 철저히 이해하게 되었다.
쥐는 자정 (23- 1 포인트) 에서 가장 활발하다. 왜냐하면 쥐는 종종 이 순간에 기회를 엿보며 어떻게 음식을 찾아 배불리 먹을 것인지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이다.
추울 때 (1-3 시) 는 소가 반추하거나 밤풀을 먹는 시간이다. 더 잘 소화하기 위해 소는 낮에 먹은 여물을 입으로 되새긴 다음 천천히 씹어 위장이 영양을 흡수하고 낮에 일을 위해 힘을 축적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인석 (3-5 시) 은 낮에 누워서 밤에 걷는 호랑이가 그들의 힘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할 때이다. 호랑이는 이 시간에 자주 산을 향해 으르렁거린다.
토끼가 여명 (5-7 시) 에서 보금자리를 뛰쳐나와 이슬이 묻은 풀을 먹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여명 때 (7-9 시) 떠오르는 태양이 흐릿한 안개에 휩싸여 용은 안개 속에서 환각을 일으킨다고 한다.
4 시 (9- 1 1 점) 태양 온도가 적당하면 뱀이 기어 나와 햇볕을 쬐며 몸에 열을 흡수한다.
십이지지와 12 황도 십이궁
정오 (11-) 뜨거운 태양이 무더워 사람을 초조하게 한다. 붉은 갈기의 말이 있는데, 뜨거운 태양처럼 거세서 길들이기 어렵다.
어느 날 (13-15) 풀밭에 있는 이슬이 태양에 말려 양을 방목하기에 좋은 시기다. 양의 위장이 너무 커서 이슬이 있는 풀을 먹으면 설사하기 쉽다.
신시 (15-17) 기간 동안 태양은 점점 서쪽으로 옮겨져 더 이상 그렇게 덥지 않았다. 원숭이는 나와서 나뭇가지 사이에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
유씨 (17- 19) 에서는 해가 지고 날이 어두워진다. 날이 어두워지면 닭은 야맹증으로 변하고 일부 야생 동물 들에게 먹잇감으로 이용된다. 그래서 닭은 이때 주인에게 둥지로 돌아가게 된다.
정오 (19-2 1) 날이 어두워지자 고대인들은 보통 이때 휴식을 준비했다. 휴식을 취하기 전에 개는 집 앞집 뒤를 순시하여 안전위험을 제거한다. 순찰할 때 개가 짖어 주인의 순찰을 도우며 사람처럼 보인다.
석해에서 사람들은 이미 잠이 들었다 (2 1-23: 00). 이때 돼지는 배고픔 때문에 방울방울 소리를 낼 것이다. 주인이 소리를 들으면 일어나 돼지에게 먹이를 주므로 돼지가 살이 찌는 데 도움이 된다.
고대인들은' 오행' 을 결합하여 세계 대부분의 물질을 두 속으로 나누어 극소수를 균형으로 나누었다. 예를 들어 하늘은 양, 땅은 음, 남자는 양, 여자는 음,' 오행' 은 금, 나무, 물, 불, 흙, 목불은 양, 금수는 음, 흙은 균형이다.
제백석수
마찬가지로, 각종 동물도 양성으로 나뉘는데, 규칙은 한 발의 발톱이나 발굽의 수에 따라 나뉜다. 쌍발이나 쌍발 동물은 모가지에 해당하고, 쌍발이나 쌍발 동물은 수컷에 해당한다.
12 띠에서 소, 토끼, 양, 닭, 돼지의 발굽이나 발톱은 모두 짝수이고 뱀의 발은 매우 음침하다. 12 띠에서의 순서는 짝수이므로 이 6 종의 동물은 음지에 놓인다
호랑이, 용, 말, 원숭이, 개는 모두 기이한 발톱이나 기이한 발굽을 가지고 있는데, 이들 역시 12 띠에서 순서가 이상하기 때문에 양지에 해당한다.
그러나 쥐는 특별한 수의 발톱이 있는 이상한 동물이다. 그 앞다리는 네 발톱, 음지, 뒷다리는 다섯 발톱, 양지, 두 속, 균형동물에 해당한다.
고대인의 생태 이론에서 균형은 가장 조화롭고, 가장 건강하고, 가장 역동적이며, 환경에 대한 적응성이 매우 두드러진다. 이 이론은 12 띠에서의 마우스 위치를 더욱 확대했다. 게다가' 고력분일, 자반부터 시작' 이라는 표현까지 더해져 쥐는 자연스럽게 12 띠 중 하나로 꼽힌다.
위 분석을 통해 우리는 12 조디악 랭킹과' 동물 습성론' 의 관점이 더욱 설득력이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이상은 십이띠에 관한 정렬 사진으로, 십이띠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십이지띠 사진을 보았는데,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