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육언재 필기중의 문어문.
육언재 필기중의 문어문.
어느 날, 진량경과 도영명은 춘파의 새집에 가서 축하하며 호두껍질로 만든 배 한 척을 주었는데, 배에는 덮개가 있고 양쪽은 개폐할 수 있었다. 한 노인이 뱃머리에 앉아 있고, 양쪽에 테이블과 책 한 권이 있다. 오른쪽 책상 위에 난로가 하나 있고, 손에 책 한 권을 들고 있다. 한 사람은 선미에 앉아 있고 다른 한 사람은 캐노피에 앉아 있다. 옆에 찻집이 하나 있고 아래에 구멍이 하나 있다. 난로 위에 찻주전자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뚜껑과 손잡이가 하나 있다.
조각한 사람의 눈썹과 옷은 모두 접혀 있다. 처마에는 각각 두 개의 큰 글자가 있다: 하늘은 높고 달은 작으며, 물밑이 드러났다.
배 밑에 명문이 하나 있는데, 왕숙원. 또한 0.5 미터와 같은 작은 인감이 새겨져 있는데, 위에는' 왕은 은으로 되어 있다' 라고 적혀 있다.
신기하다고 생각하세요?
2. 유언재의 노트 번역은 어때요? 명나라에는 왕숙원이라는 매우 손재주가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직경 1 인치의 나무로 집, 그릇, 인물, 새, 동물, 나무, 석두 등을 조각할 수 있었다. 그는 이런 것들의 모양을 모방하지 않았고, 목재의 원래 모양을 따르지 않았고, 각각 자신의 형태를 가지고 있었다.
왕숙원은 나에게 복숭아핵으로 조각한 배 한 척을 선물했다. 원래 새겨진 것은 소동파가 배를 타고 적벽을 헤엄치는 것이다. 이 배는 처음부터 끝까지 8 분 남짓 길어서 약 2 미터 높이이다.
가운데 높고 넓은 부분은 대나무 잎으로 만든 천막으로 덮인 오두막이다. 옆에 작은 창문, 왼쪽 네 개, 오른쪽 네 개, 왼쪽 여덟 개가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조각 난간을 마주보다. 창문을 닫고, 오른쪽에는' 산고월소, 진상이 백일하' 라는 제사를 보고, 왼쪽에는' 맑은 바람이 서래, 물결이 고요하다' 라는 제사를 보고, 제사는 석청으로 그려진다.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다. 가운데 높은 모자를 쓰고 수염을 많이 기르고 있는 사람은 소동포이고, 부처는 그의 오른쪽에 인쇄되어 있고, 노직은 그의 왼쪽에 있다. 소동파와 황루직은 함께 서화 현수막을 한 폭 보았다.
소동파는 오른손으로 서화 현수막의 오른쪽 끝을 잡고 왼손은 노직의 등을 가볍게 눌렀다. 노직은 왼손에 현수막 끝을 들고 오른손은 글씨화 현수막을 가리키며 무슨 말을 해야 할 것 같다.
소동파는 오른발을 드러내고, 황루직은 왼발을 드러내고, 각자 조금씩 기울고, 서로 가까이 있는 두 무릎은 서화의 깃발 아래 주름에 숨어 있다. 불인은 미륵보살과 매우 비슷하다. 그는 마음을 열고 가슴을 드러내고 고개를 들었다. 그의 표현은 소동파, 황루직과는 관계가 없다.
불인은 오른쪽 무릎을 평평하게 하고, 오른쪽 팔은 구부려 배 위에 받치고, 왼쪽 무릎을 세웠다. 그의 왼팔은 왼쪽 무릎에 염주를 걸어 염주를 똑똑히 세었다. 선미에 노가 하나 있다.
노의 좌우 양쪽에 각각 뱃사공이 하나 있다. 오른쪽에 있는 사람은 얼굴이 위를 향하고 왼손은 가로나무에 기대고 오른손은 오른쪽 다리의 발끝을 잡아당겨 소리를 지르는 것 같다.
왼쪽 뱃사공은 오른손에 민들레 팬을 들고 왼손에 난로를 만지고 있다. 난로에 냄비가 하나 있다. 남자의 눈은 찻난로를 보고 있는데, 표정이 차분해 마치 차가 끓는지 아닌지를 듣고 있는 것 같다. 배의 뒷면은 약간 평평해서 그 이름이 새겨져 있다. 그 몇 글자는 "천계가 가을에 있고, 옥산왕 한 권의 책이 막 새겨져 있다" 는 것이다. (글씨) 모기발처럼 작고, 체크가 또렷하고, 화면이 또렷하고, 색깔이 검은색이다.
또한' 추평산인' 이라는 글이 새겨진 도장이 새겨져 있다. 색깔은 붉은색이다. 한 배에 모두 다섯 명이 새겨져 있다. 여덟 개의 창문 조각; 잎, 패들, 난로가 새겨진 차양; 찻주전자로 조각하고, 글자화 현수막을 새기고, 염주를 새기다. 대련과 제목, 전서에는 34 자 * * * 가 새겨져 있다.
그러나 그것의 길이를 합치면 1 인치도 안 된다. 그것은 처음에는 좁고 긴 복숭아핵으로 조각한 것이다. 쯧쯧쯧, 기교가 정말 교묘하고 기묘하다. 자기야 ~ ~ 잘 봐 ~ ~ 입양 ~ ~ o (∨_ ≈) o ~.
3.' 악웨이 초당 노트' 의 두 번역본인 두 문어원문과' 악웨이 초당 노트' 의 40 개 번역본은' 악웨이초당 노트' (상해 고서출판사 1980 판) 에서 뽑혔다. 제목은 편집자가 추가한 것이다. 기윤 (1724-6580 판) 건륭년 편집' 사쿠전서', 편집장,' 사쿠전서' 200 권 편찬을 주관한다. ② [너 (n) 고 대] 는 고훈이나 고어에 얽매여 있다. ③ [쉬운 이름] 잃어버린, 알 수 없다. 우충은 그의 약속이다. ④ [재궁] 은 도사가 쓰는 것이다. 아무도 그와 함께 있고 싶어하지 않는다. ⑨ (수염을 기르고 눈썹을 든 고대인 참조) 그의 얼굴만 보면 고대인과 비슷하다. [광전 스펙트럼] 은 송대하수가 지은' 이주광전 스펙트럼' 이다. 그는 주조가 실시한 광전 제도를 연구했다. [조례] 그를 설득하다. [좋은 일] 많은 것을 좋아해요. 문친은 그의 시호이다. 국수는 낡은 기보를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는 편집증이 아니다. 기윤의 진흙은 유우충이 개조한 것이 아니라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창주 사람이다. 첫째, 고조 후택공 (4) 과 사람 듀엣. 그는 성격이 괴팍하여 고대 제도를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진부하고 비현실적이다. 그는 돈 (6) 과 동 (7) 의 물감을 맛보았는데, 그것은 풍부하고 두껍다. 역시 광보 주치의입니다. 게이 키노아. 우연히 고대 병서 한 권을 얻었는데, 나는 고전을 읽고 10 만 원을 넣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토비가 있을 것이고, 전 팀이 패하여 포로가 될 것이다. 또한 고대 수리서 한 권을 얻었는데, 내가 읽은 것은 고전인데, 천리를 옥토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주관이 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은 일이니, 나는 한 마을에서 도랑을 하나 시험해 볼 수 있다. 하루에 수천 번 일어난다면, 이 여섯 글자밖에 없다. 곧 질병이 사라졌다. 바람이 맑고 달이 희끗희끗한 후, 그 영혼이 무덤 앞에 있는 송백나무 밑에 있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고개를 저으며 혼자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듣고 있다, 그래도 이 여섯 글자를 외워라. 아니면 나는 그것을 비웃지만, 나는 숨기고 있다. 다음날, 나는 그것을 기다릴 것이지만, 그것은 돌아올 것이다. 그 멍청한 사람들은 어리석고, 그들은 왜 어리석고 심지어 어색한가! 아문진공은 "책이 가득 차면 사람을 해칠 수 있고, 뱃속에 책이 없으면 사람을 해칠 수 있다" 고 말했다. 한의사는 옛 처방에 얽매이지 않고, 옛 처방을 떠나지 않는다. 그래서, "하나님은 현명하시지만, 오직 인간뿐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수는 있지만, 그들을 똑똑하게 만들 수는 없다' 고 말했다. 같은 해 모 관원 [같은 해] 은 그해 과거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가리킨다. ② 동사로서 [박물관] 은 가정도서관의 선생님이거나 너희 집의 식사자이다. ③ [외국인] 진지한 태도. ⑤ [사건] 여기는 거실을 가리킨다. ⑤ [새겨진] 고대 시간 단위. 밤낮이 바로 100 개의 각본이다. ⑤ [저주 (su)] 견책, 꾸짖음, 꾸짖음. ⑧ [먼지] 천장, 천장. ⑨ [여우선운] 나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손님을 집으로 데려갔다. 손님을 배웅한 후, 나는 홀을 배회하며 서글픔과 무언가를 잃었다. 만약 있다면, 가족들이 나에게 점심을 사 주어서, 크게 비판을 받았다. 갑자기 몇 사람이 음식을 먹고 있다는 말을 듣고 낄낄거렸다. 나는 무시했지만 아무런 흔적도 없었다. 그것을 찾고, 소리가 먼지 위에 있다. 여우의 매혹적인 구름을 덮다. 9.' 망고' 는 공부는 소용없고 고서를 고수하는 학자를 쓴 것이다. 문장 (WHO) 는 그가 고서를 베끼고 소란을 일으킨 두 가지 사례를 썼는데, 그가 죽은 후에도 여전히 고집불통이라고 썼다. 사람들은 그가 우습고 불쌍하다고 생각한다. 문말의 토론은 오늘 우리의 독서와 공부에 여전히 경고의 의의가 있다. 모 공내외는 세 폭의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림수재는 항상 강의를 좋아하고, 공한림은 뇌물 수수 전후를 거절하고, 여우선은' 깔깔 웃는다' 고 한다. 작가는 공한림에 대해 논평을 하지 않았지만 독자들은 그의 여우 같은' 미소' 를 통해 공한림의' 마음' 을 잘 이해했다. 춥고 가파르다. 노신은 "미초당 노트 읽기" 를 칭찬하며 "생각의 위트, 해법의 의미" 라고 말했다. "서사가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하며 운치가 넘친다." 책을 읽을 때는 경험에 주의해야 한다.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유우충은 창주 사람이다. 첫째, 그의 증조부는 그렇게 노래하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성격이 괴팍하여 고대 제도를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진부하고 비현실적이다. 그러나 나는 고대인을 보았는데, 나는 단지 그 손이나 광전의 스펙트럼을 잡을까 봐 걱정했다. "가이키노아. 우연히 고대 병서 한 권을 얻었는데, 나는 고전을 읽고 10 만 원을 넣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토비가 있을 것이고, 전 팀이 궤멸하고, 나는 포로가 될 것이다. 나는 고대 수리책 한 권을 받았는데, 나는 성경을 읽고 천리를 옥토로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나는 국가 관리를 할 칼럼을 그렸다. 국가 관리도 좋은 물건이다. 하루에 수천 번 일어난다면, 이 여섯 글자밖에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날씨가 맑고 달이 하얗다. 무덤 앞에 있는 송백의 영혼을 볼 때마다 나는 고개를 저으며 들었지만, 여전히 이 여섯 글자를 묵념했다. 아니면 내가 웃으면 나는 숨을 것이다. 다음날, 나는 그것을 기다릴 것이지만, 그것은 돌아올 것이다. 그 멍청한 사람들은 어리석은데, 왜 어리석고 심지어 어색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공학자들은 이렇게 말한다. "배가 가득한 책은 해롭고, 뱃속에 책이 없는 것도 해롭다. 한의사는 옛 처방에 얽매이지 않고, 옛 처방을 떠나지 않는다. 그러므로' 신은 지혜롭지만 사람은 오직 하나뿐이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규율을 지킬 수는 있지만, 사람을 똑똑하게 만들 수는 없다' 고 말한다. ♫ (기윤' 악웨이 초당 노트' [개요] 한 독서인은 유우숭이라고 하며 성격이 괴팍하여 고대 제도를 즐겨 이야기한다. 결국 전 팀이 궤멸하여 그 자신도 하마터면 포로가 될 뻔했다. 나중에 그는 고대 수리서 한 권을 얻어 1 년 동안 읽었는데, 천리 불모지를 옥토로 바꿀 수 있다고 주장했다. 주관은 그에게 한 마을에 가서 실험을 하라고 했지만, 도랑을 막 파자마자 홍수가 수로를 따라 마을로 몰려들어 마을 사람들을 거의 익사시켰다. 그 후로 유우충은 우울했고, 그는 매일 혼자서 마당을 거닐며 고개를 흔들며 자신에게 말했다. 곧 그는 우울증으로 죽었다. ① 증조부: 고 증조부라고 한다. 합창: 시 한 수를 서로 증정하다. ② 돈: 제발. ③ 광보.
4.' 취서재' 당 1 호방 안에 고문과 번역문을 기록하는 것은 창문이 맑고 벽이 맑고 깨끗한 서재이다. 몇 가지 설정: 오래된 펜 및 잉크 하나, 향로 하나, 그릇 하나. 대나무 침대 하나, 그 위에 앉아; 나무 소파 한 장이 그 위에 누워 있다. 네 개의 책꽂이, 네 개의 책꽂이, 고금 도서가 있다. 진청진 꼬리와 다른 물건들도 주위에 뒤섞여 있다.
오전에 부서 책임자입니다. 사건의 먼지를 털고 벼루에 물을 붓고, 잉크를 갈아서 납을 갈고, 붓을 마셔서 기다리다. 책 한 권을 마음대로 골라 앉아서 읽다.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주묵이 깨끗한 종이 얼룩에 대부분의 글자가 숨겨져 있다는 것이다. 때때로 나는 노래를 부르거나 한숨을 쉬거나 울거나 울거나 저주하거나 질식하거나 환호하거나 놀라거나 누워서 생각하고 일어나 미칠 때가 있다. 본 가족들은 공포를 알지만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이것은 비밀 토론이다. 일단 정해지면 흩어진다.
너에게 술을 주고 차를 보내도 나는 개의치 않는다. 아니면 실수로 건드려서 책을 적시고 화를 내고 책임을 지다가 안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외출할 시간이 아직 오지 않았거나 밥을 먹기 전에 그를 초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만, 그의 아내는 커튼이 비칠 때 나를 훔쳐보았다. 그곳에 도착하자 그가 말했다. "점심입니다. 밥 먹어도 될까요?" 우영노. 아내가 나오자 나는 계산했고, 수프도 식었다. 넷이 더 따뜻해질 때까지 기다렸다. 밥을 다 먹어도, 나는 항상 책 한 권을 가지고 읽어 내려갈 것이다. 국이 식거나 맛이 변했지만 나는 느끼지 못했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나는 이것이 펜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나의 아내와 하인은 모두 낄거리지 않았다.
밤에는 앉아서 정오에 자주 물이 새고, 남자아이를 돌보고, 아무도 곁에 있지 않고, 주위가 갑자기 코를 골며, 처음부터 모두 바닥에서 잤다. 손님이나 방문객이 찔려 교정할 만하다. 오래 기다렸는지 화가 났는지 원침을 구하는지 모르겠다. 커버가 급하고 급하다. 집에서 통지하지 않으면 제때에 견책할 수 있지만, 일이 긴급해도 묻지 않는다. 이렇게 서두르는 것도 백충이 아니다. 그리고 집안의 모든 소금과 쌀의 자질구레한 일은 모두 아내가 주관하고, 상당히 질서 정연하기 때문에, 나는 걱정이 없고 복지에 중독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갑자기 후회하고, 끊고, 아내와 협상하겠다고 맹세했다. 제 아내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류령의 요리법을 저버렸어요. 당신은 남은 술과 유방만 벌어서 내장을 보완했어요." -응? 나는 네가 귀를 가라앉히는 것을 좌시할 수밖에 없고, 너의 계획에 동의할 수 없다. "오랫동안. 책보다 생각이 많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고, 욕을 하지도 못하고, 침을 뱉지도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단어를 위해 마시는 것이 빨간 치마보다 낫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네가 말하면 또 좋다. 하지만 이백의 아내와 태창의 아내도 쉽지 않네요! \ "그는 반지를 세우지 않고, 그 뜻을 취하고, 내 라마단 이름을 따서' 취서' 라고 불렀다.
작품 번역
홀 왼쪽에 있는 방 하나를 서재로 치우고, 창문은 맑고, 벽은 하얗고, 조용하다. 두 개의 상자가 있는데, 하나는 필묵을 담고, 하나는 향로와 찻그릇을 담는다. 앉을 대나무 침대; 나무 한 조각이 무너졌다. 네 개의 책장과 네 개의 책장이 있는데, 안에는 모두 고금 도서가 놓여 있다. 진 () 청 () 위 () 등 각종 일상잡동사니도 옆에 엇갈렸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모자를 쓰지 않고 먼지 몇 건을 닦고 벼루에 물을 붓고 잉크, 진사, 연분을 갈아서 펜을 가득 찍어서 준비했다. 책 한 권을 마음대로 꺼내서 책상 위에 앉아서 보다. 잠시 후, 나는 배운 것을 한 번 보고 펜으로 종이에 필기를 했는데, 책의 글씨는 대부분 잘 보이지 않았다. 때로는 노래를 부르고, 때로는 한숨을 쉬기도 합니다. 때로는 웃고, 때로는 울고, 때로는 화가 나서 욕하고, 때로는 답답해서 죽는다. 가끔은 내가 행복하다고 큰 소리로 외치기도 하고, 또 한 번의 놀라움에 놀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때때로 나는 누워서 조용히 생각하고, 때로는 일어나서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이런 광경을 본 하인들은 무섭기도 하고 놀라기도 했다. 그들은 내가 의미하는 바를 짐작할 수 없었고, 내가 점차 진정될 때까지 몰래 몇 마디 이야기를 나누었다. 여종이 술과 차를 가져왔지만, 그녀는 마시는 것을 기억하지 못했다. 때론 실수로 부딪혀서 뒤척이며 책을 적셔 화가 나서 한바탕 욕을 하더니 하녀는 나중에 가져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때때로 시간이 지나도 아직 밥을 먹지 않았고, 아무도 감히 나에게 밥을 사주지 않았다. 내 아내만 가끔 커튼을 사이에 두고 나를 쳐다본다. 틈을 찾아 들어와서 말했다. "벌써 점심인데 밥 먹을 수 있어?" " 나는 승낙했다. 아내가 떠난 후 또 잊어버렸다. 수프와 고기가 모두 식어서, 나는 가지고 와서 여러 번 데워서 내가 먹을 때까지 기다렸다. 내가 밥을 먹으러 갈 때, 그래도 책 한 권을 가지고 올 것이다. 내가 먹고 볼 때, 수프와 고기가 식거나 맛이 변해도 나는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때때로 나는 젓가락 한 켤레로 내가 본 책에 낙서를 하기도 한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그것이 펜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아내와 여종은 모두 웃고 있었다. 밤에는 늘 한밤중까지 공부하다가 하인을 돌아보다. 주위에 아무도 없다. 잠시 후 코고는 소리가 내 주변에서 울렸다. 내가 일어났을 때, 나는 그들이 모두 땅에서 자는 것을 보았다. 한 손님이 나를 방문하러 왔다. 명문이 들어오자 학교에서 읽은 책 한 권을 만나 바로 손님을 만나러 나가지 않았다. 손님이 나를 오래 기다리자 화가 나서 욕을 하거나 그의 명첩이 돌아오라고 요구했다. 잘 모르겠어요. 아마 내가 참지 못했기 때문인지 가족들은 나에게 시기가 잘못되었다고 고함을 지르며 그를 쫓아냈지만, 긴급 구조에 대해 묻지 않았기 때문에 급하게 나에게 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집에서 소금밥과 같은 자질구레한 일은 모두 아내가 관리하고 있고, 매우 조리가 있어서, 나는 거리낌과 걱정이 없고, 독서의 취미도 점점 이상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느 날, 나는 갑자기 후회하고, 그만두겠다고 맹세하고, 아내와 상의했다. 아내는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류령의 금욕 방법을 모방하지 않을 것입니다. 단지 나에게 술고기를 속여 오장의 수고를 메우려고 하는 거죠?" 나는 앉아서 네가 책에 빠져 있는 것을 볼 수 밖에 없지만, 네가 너의 계획을 실현하는 것을 도울 수는 없다. "나는 오랫동안 망설였다. 그래서 내 책은 정말 류령의 술과 같다고 생각한다. 나는 곧 나의 맹세를 어길까 봐 걱정이다. 게다가 나의 취미는 시가인데, 여색에 탐닉하는 것보다 낫지 않나요? 그래서 그녀는 웃으며 대답했다. "네가 말했듯이, 시에 탐닉하는 것도 좋다. 그래서 나는 책에 대한 중독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의 의미론으로 내 서재의 이름을' 취서재' 라고 불렀다.
5. 문어문' 악웨이초당 노트' 에서 원문 번역: 창주 남이사 근강, 산문은 강, 두 돌짐승은 침몰한다.
창주 남부의 한 절이 강둑 근처에 있다. 수문이 강에 무너져 두 마리의 돌짐승들이 함께 강바닥으로 가라앉았다.
원문: 10 대 때, 스님은 돈을 모아 재수를 하고, 물 속의 돌짐승 두 명을 요구했는데, 얻지 못하고, 하천으로 내려간 줄 알았다.
십여 년 후, 스님은 돈을 모아 절을 재건하고, 강에서 돌짐승 두 마리를 찾았는데, 찾지 못하여 하류인 줄 알았다.
원문: 배를 세고, 철을 끌고, 십여 리를 찾아 자취를 감추었다.
배 몇 척을 흔들고, 쇠갈퀴 한 자루를 잡아당기고, 십여 리를 수색하여 자취를 감추었다.
원문: 한 강사가 텐트 사원을 세웠는데, 그는 듣자마자 하하 웃으며 말했다.
절에서 가르치는 강사가 조롱을 받고 말했다.
우리 세대는 물리학을 배울 수 없다. 옳고 그름이라면, 어떻게 급등을 위해 잊을 수 있습니까?
너희들은 추리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톱밥이 아닌데, 어떻게 홍수에 휩쓸려 갈 수 있단 말인가?
원문: 돌이 많고 무겁고, 모래가 많고 느슨하며, 모래에 빠져 깊고 깊다.
석두 딱딱하고 무겁고 모래가 가볍고 가볍다. 모래에 묻으면 할수록 더 깊어진다.
원문: 강을 따라 구하는 것은 매우 흔들리지 않습니까? "모든 옷은 이론으로 가져와요.
강변을 따라 그들을 찾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 아니다. "모두가 탄복하는 것이 올바른 진리이다.
한 노하병이 듣고 웃으며 말했다. "석두 강에 던져졌으니 상층부를 찾아야 한다.
한 늙은 선원이 듣고 웃으며 말했다. "석두 강이 강으로 떨어지는 곳에 우리는 상류에서 찾아야 한다.
원문: 가석은 견고하고 무겁고, 모래는 느슨하게 떠다니며, 물은 석두, 역습력은 석두 아래 영수에서 모래를 물어뜯는다.
석두 성질은 딱딱하고 무겁고 모래의 성질은 느슨하고 가볍다. 물이 석두 밖으로 씻어 수 없습니다. 그것의 반작용력은 반드시 석두 아래에 구덩이를 형성하여 앞의 모래를 직접 부딪칠 것이다.
원문: 석두 반이 될 때까지 점점 흥분되고 깊어져 석두 구덩이에 던져진다.
더 깊은 곳으로, 절반 도보, 석두 구멍에 빠질 것입니다.
원문: 한 입 더 물고 석두 돌려요. 돌아서, 나는 앞뒤로 왔다 갔다 한다.
네가 이렇게 때리면 석두 또 움직일 거야. 계속 전진하니 역류하여 올라가지 마라.
원문: 비천함을 구하고 굳건해야 한다. 찾는 곳에서 더 울퉁불퉁하지 않나요? ""
하류로 석두 찾기는 황당하다. 제자리에서 그들을 찾는 것이 더 웃기지 않겠는가? ""
소위 말하는 것은 과일이 천리 밖에 있다는 것이다.
그의 말에 따르면, 그는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석수) 를 발견했다.
원문: 하지만 이것은 천하의 일이지만, 한 가지를 알고, 다른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도리에 근거하여 추론해 낼 수 있습니까?
그래서 우리는 세상에서 단 한 가지만 알고 있지만, 다른 일에는 많은 예가 있다. 우리는 사실에 근거하여 주관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