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왜 수백 개의 성이 있습니까?

왜 수백 개의 성이 있습니까?

성씨, 이것은 가족제도의 명칭을 상징하며, 사람들이 사회교제에 종사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수많은 가구와 사회의 모든 구성원을 포함한다. 그러나 우리가 지금 말하고 있는 성은 원성과 개념이 아니라 고성과 성을 포함하고 있다. 중화민족의 성은 원시 사회모계 씨족 공사 초기에 기원했다. 사람들은 각 씨족이 어떤 동물, 식물, 무생물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흔히 이를 씨족의 이름, 즉 씨족의 별칭으로 사용하는 것이 토템이다. 토템' 은 인디언어로' 그의 동족' 을 의미한다. 마르크스는' 몰건' 에서 한 책의 요약에서' 토템이라는 단어가 씨족의 상징과 상징을 나타낸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일부 토템은 나중에 사람들의 성으로 바뀌었다. 당시 아이들은 어머니를 알고 아버지를 알지 못했기 때문에 성은 같은 혈연 관계를 가진 씨족의 호칭이었다. 즉 씨족 이름 아래 모든 구성원은 한 모계 조상으로부터 온 것이다. "성" 자는 지식에 속하고, 고체는 "사람" 과 "생명" 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람이 태어났다는 것을 나타내고, 생명으로 인해 성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자" 와 "생" 은 한 글자로 합쳐졌는데, 진나라의' 만트라 초문' 석각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데, 이는 여자가 태어날 때 성이 있고, 태어날 때 성이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중국 초기의 많은 성씨 (예: 희, 사, 강, 응당 등) 에는 모두' 여자' 라는 글자가 있었다. 성은 성씨에서 파생된 한 가지로, 늦게 나타나 종법사회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고대 귀족이 씨족 제도를 상징하는 칭호이다. "예" 의 조자방법은 상형형으로, 일찍이 갑골문에 있었고, 목본, 즉 식물의 뿌리로 해석되었다. 나중에 성을 개칭하는 것은 물의 원천, 나무의 근본적인 뜻이다. 좌전 8 년 은공' 은 "천자, 건덕, 성씨, 땅에서 태어났다" 고 기록했다. 즉, 황제는 덕행이 있는 사람을 제후로 삼고, 그의 출신 혈통에 따라 성을 주고, 그의 땅을 갈라놓고, 봉지에 따라 성을 주었다. 성씨와 진시 () 시대의 성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두 가지 다른 개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회적 기능면에서 볼 때, 이 둘의 차이점은 성은 결혼 여부를 결정하는 근거이고 성은 귀천을 구별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이다. 남송사학자 정초가' 동성종실략'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성에는 귀천이 있고 귀인은 성이 있고, 귀인은 성이 있고, 미천에는 성이 없다. 성은 결혼과 다르기 때문에 동성과 이성, 일반성도 차이가 있다. 성이 다르면 결혼을 통과할 수 있다. 성씨가 다른 사람이 결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노예제 종법 제도가 붕괴된 전국 시대에는 성씨와 성씨 사이에 차이가 없었다. 성은 개인과 태어난 가정을 나타내는 상징이 되었다. 즉 정초가 말한 것이다. "3 대 (즉, 여름, 상, 수요일) 를 거쳐 성이 하나로 합쳐져 결혼에 작별을 고하고 귀천을 바라본다. 문자 기록에서 정식으로 성을 섞은 것은 서한의 사마천이다. 그는 사서에 진시황이 "성 유" 라고 썼다. 이때부터 성이 아니라 성이나 두 성의 뜻은 모두 같다. 즉 실제로는 성을 가리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봉건 사회에 사는 사람들은 여전히 귀천이 있고, 구분의 근거는' 지관' 이 있는지, 즉' 귀천을 보는 것' 이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왕디는 성 고서에서 흔히 쓰이는' 군망' 으로 위진 () 에서 수당 () 각 군의 귀족 가정을 가리킨다. 이는 한 군에 살면서 현지에서 우러러보는 것을 의미한다. 성씨의 출현에 따라 성씨학도 점차 부상하고 있다. 한서 예문지' 가 편찬한' 사본' 은 15 권이 있어 전국시대 역사가로 전해진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체계적으로 성씨의 기원을 기록한 고서이다. 그 후, 서한 유씨의' 급장' 과 같이 내 이름을 딴 작품들이 속출하고 있다. 동한 는 왕 푸 \ "천부 이론 역사 에뮤 \", \ "관습 에통 에 따라 \" 를 해야한다; 남송시 어떤 승전 씨 원, 왕건씨 스펙트럼, 왕승루씨 백가 스펙트럼, 서미안 씨 백가 보보. 북제, 웨이 수오 \ "슈 웨이 튜브 치 \" 가 있을 때; 당대에 이르러' 씨족지', 유충의' 대당성지', 슈웨이의' 개원보', 유방의' 진영보', 장구령의' 원운보', 임보의' 원과 씨 편찬' 이 있었다. 송대에는' 백가성' 으로 유명하고, 소스는' 성씨 해석', 던은' 성성이 급하다',' 고금의 성변증법',' 성지' 로 유명하다. 명대에는 오신의' 천성' 과' 고금의 성씨 종보' 가 있다. 청대에는 웅균운' 신편 족보' 주,' 태평도화' 임 성주, 장서성 역원주 등이 있다. 이 성씨서들은 시대의 제약으로 한계가 있지만, 오늘의 성씨 연구에 많은 유용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그렇다면 중국인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몇 개의 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반월담에 따르면 "중화민족의 성은 1 1939 에 달한다" 고 한다. 이 성씨들은 역사가 유구하고 다채롭고 거의 역사가 있다. 그것들은 모두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수십 가지 근원으로 나뉜다: 하나, 국명을 성으로 삼다. 하상주 시절, 특히 주조, 크고 작은 제후국이 중국에 널리 퍼져 있었고, 많은 나라의 왕실은 모두 국명을 성으로 삼았다. 둘째, 도시, 정자, 시골을 성으로 한다. 성은 봉지, 일명 식읍이라고도 하는 일종의 토지 취득 또는 봉지를 가리킨다. 노예 사회 시절 제후들에 의해 대청과 의사로 봉쇄된 토지로, 땅에서 일한 노예를 포함한다. 마을과 파빌리온 누각은 모두 고대의 행정 구역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일반적으로 10 리 1 정이 있었다. 마을당 약 12500 가구, 10 정이 한 마을이다. 셋째, 거주지를 성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토지가 없는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데, 그중 복성이 비교적 많은데, 대부분 다른 환경의 거주지를 나타낸다. 넷째, 조상의 이름이나 글자를 성으로 한다. 5. 조시호를 성으로 합니다. 고대 제왕, 제후, 의사가 죽은 후, 그 생활 행위에 따라 가한 선과 악을 표하하는 칭호를 넘긴다고 한다. 여섯째, 직함을 성으로 삼다. 작위는 군주가 귀족에게 부여한 등급이다. 일곱째, 친족 순위를 성으로 삼다. 여덟, 관직을 성으로 삼다. 아홉, 기술을 성으로 삼다. 10. 덕이나 귀로 성을 삼다. 1 1. 주는 것이나 피하는 것으로 성을 바꾼다. 성을 주는 것은 천자와 황제가 신민에게 준 성이다. 금기란 황제나 친척의 이름을 직접 말하거나 쓸 수 없다는 것이다. 12. 피해 회피로 성을 갈다. 13. 소수민족의 성과 그 변화. 고대 북, 서, 서북의 흉노, 선비, 창족, 사, 걸세 등 소수민족의 원래 성은 여러 민족의 융합을 거쳐 모두 단일 성으로 변했고, 어떤 이는 한족의 성과 융합되었다. 열네. 다른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