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폭식의 기원과 전설
폭식의 기원과 전설
레전드 몬스터
고대 종정에서 머리의 모양은 수족 그릇에 조각되어 장식으로 사용되었다. 여씨 춘추':' 탐식, 몸, 식인은 삼키지 않고 몸을 해친다.' " "서남 황야 고전 기서": "서남 인산인해로, 털이 많고, 머리에 테이퍼를 달고, 늑대처럼 탐욕스럽고, 재물을 모으는 데 능하고, 곡식을 먹지 않는다. 강자는 노약자를 취하고,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며, 이를 대식성이라고 한다. " "송소보가 듣고 녹음한다" 볼륨 26: "소성초, 조상은 장안부에서 벼슬을 한다. 그는 서성 한고조묘 앞의 집에서 탕을 팔아 떡을 팔았는데, 백옥을 하나 얻었는데, 족히 한 자 남짓 컸다. 온 땅에 구름을 조각하여 용을 조각하고, 바다 속의 신산으로 지어져 있어, 충분히 대식할 수 있어, 3 대의 보물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상인과 중의 도식 도안은 국가를 다스리는 뜻을 뜻하며 점차 잊혀지고, 후세 사람들은 도식적인 이미지 중의 도식적인 부분을 과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소동파는 "고분자의 아름다움, 나를 키우는 미식가" 라는 문장' 미식가 송송' 을 쓴 적이 있어 귀여움을 더했다. 지금까지 음식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모두' 대식' 이라고 불린다.
"산해경" 에서 "당신은 부엉이입니다" 라는 단어는 폭식을 가리킨다.
정과 대식
게걸 들린 좋은 음식, 그래서 솥뚜껑에 서 있다. 그는 또한 "게걸 들린"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미식가들은 "노대식"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식가, 미식가, 미식가, 미식가, 미식가) 재물을 탐내다. 인간 본성의 탐욕을 나타냅니다.
욕심 장애인' 슈위환현전': "후궁의 교만을 취하여 거의 육체처럼 신하를 중매인으로, 장사를 영객으로, 잔치를 장추로 삼는다."
폭식과 과식
폭식 (15)
조유의' 북경인' 제 1 막: "그리고 그는 가장 먹는 것을 중시한다. 그는 유명한 도식가이며 음식의 아름다움과 악을 맛보는 데 능하다. " "대식" 은 중국 고대 전설의 신수로, 가장 큰 특징은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허구의 신비한 괴물이다. 이 괴물은 자신의 몸을 너무 많이 먹어서 몸이 없다. 큰 머리와 큰 입만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탐식해서 결국 자신을 먹었다. 그것은 탐욕의 상징이기 때문에 탐식이나 탐욕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당나라 du fu "씹는" 시: "도둑으로 변장, 대식 수염. 클릭합니다 청이영' 은 와다 () 와 식초 ()': "결국 대식 () 을 하지 않고, 첫 손님은 빈 것을 참는다." 노신 () "노신 ()": "인간의 악령은 이 살아있는 뼈 위에 서식하며, 사생은 인육을 먹고 산다."
탐욕을 비유하다
탐욕과 불완전' 당문숙 원하천 류옌': "집에는 청혜의 정책이 없고, 대식도 있다. 절에는 충절이 없고, 오히려 간교한 죄가 있다. " 아이청 "루피리마천" 시: "그 고래를 삼키면 동방의 풍요로운 땅이 메뚜기 재앙의 가뭄에 시달릴 수 있다. 정말 구제할 수 없다!"
네 명의 살인자 중 한 명
좌전 온주안공 18 년': "야, 네 문, 사맹족, 혼란, 대식, 4 세 항매에 투하한다. 야오 붕괴와 세계 하나 때문에, 함께 하나, 황제 로, 16 개의 서로 다른 네 가지 해악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 " "루춘추 이군 [1]": "한본의 북쪽, 팔콘, 새, 나라가 정탐하고, 대식적인 땅을 정탐한다." 사맹인은 혼돈, 빈기, 유아와 대식으로만 비유한다.
기타 설명
타투는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을 카본방지로, 해남리족을 도탄으로, 서묘족을 제자로 또는 변조로 하는 문신 투태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후한서 남만전: 유명한 운하 사령관에 따르면, 섬세한 부부가 서로 제자를 불렀다.
남조 양세조의 성은 무릉왕희에게 대식성의 성을 주었다. 양서' 무릉왕기전' 을 참조하십시오.
신곡 중 일곱 가지 죄 중 하나는 음식을 낭비하거나 자신의 식욕을 과도하게 방종하거나 과음하거나 과음하거나 지나치게 많은 음식을 사재기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단테의 견해는' 쾌락에 대한 지나친 탐욕' 이다. "
2 내역 편집
\ "ci hai \" 기록:
대식가는 "전설의 대식악수" 이다. " 고대 종정에서 그 머리의 모양은 일종의 장식으로 조각되었다. "사해" 에서 "사해" 라는 단어를 설명할 때, 탐욕은 "탐욕" 이라고 말하며, "예악사략" 에서는 안사고주: "탐욕은 대식성이다. "특히 폭식."
영이경 서남 광야경: "서남에는 백성이 있고, 몸에는 털이 있고, 머리에는 테이퍼가 있다. 탐욕은 악처럼, 재물을 모아 쓰지 않고, 민곡을 훔치는 데 능하다. 강자는 노약자를 취하고, 강격을 두려워하는 것을 대식성이라고 한다. " 《춘추》는 대식가이고 진운도 인재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좌공 18 년" 구름: "진운가는 재능이 없고, 탐식도 하고, 뇌물로, 침략욕은 사치하고, 싫증이 나지 않는다. 사실을 축적하고, 진실을 모른다. 배우자를 여의든 가엾은 것은 없다. 천하의 사람이 삼경보다 흉악하여, 이를 대식성이라고 한다. " 이것이 바로 신경에서 이른바' 춘추' 라고 부르는 것이다.
여씨춘추':' 게걸스럽게, 그 몸으로 식인은 그 몸을 삼키지 않고, 더욱 상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2]
송의' 치우전' 은 "치우의 신은 흔하지 않고, 기물 3 대는 치우처럼, 욕심 학대의 경계이다" 고 말했다. 그 코끼리율은 짐승 모양이고, 살날개는 풍부하다.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너에게 한 말에 뺨을 때린다면, 너는 거의 게걸스럽게 먹는 것이다.
좌전' 은' 진운가 비재자' 라고 말했고,' 오제사기' 는 "진운가는 재자, 탐식탐식품, 세상 사람들은 이를 대식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오제사기' 에서 가선씨를 인용했다. "진운씨, 강성, 염제의 후예, 황제가 진운에서 벼슬을 했다." 강치우의 성씨도 염제의 후손이기 때문에 치우는 진운의' 무능' 일 가능성이 높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치우는 염황대왕에게 패배한 후 참수된 후 생긴 원한으로, 만물을 삼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그것은 황제에 의해 헌원검 (검에 용 문신이 있음) 으로 봉인되어 사자 가문이 대대로 수호했다. 산해경 베이츠 2 경' 에 기재된' 연연' 은 곽후가' 좌전' 중의 대식으로 여겨진다.
"신괴": 중국 최남단에는 악수, 네 눈의 검은 가죽, 긴 목 네 발, 천성이 사납고 탐욕스럽다. 만약 행군이 맹렬하다면, 그것은 재앙이 될 것이다. 용수수의 일종으로, 머리가 기울어지고, 체한이 많고, 대부분 청백색이며, 몸길이가 수십 피트, 때로는 온화하고 때로는 난폭하여 수십 피트의 물결을 일으켜 위력이 비할 바 없다.
"서양 신이경" 에는 구름이 있다. "대식, 짐승명, 몸은 소, 얼굴은 사람, 눈은 겨드랑이, 식인."
3 대식 문화 편집자
지렁이는 전설에서 극도로 탐식하는 사악한 동물로, 자신의 몸을 다 먹을 정도로 게걸스럽게 먹기 때문에 외형은 일반적으로 머리가 없는 것이다. 여씨 춘추개론' 은 "탐식, 체체, 먹는 것, 몸을 삼키지 않고 먹는 것, 더 말로 감상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고대 중국 신화 중 폭식은 4 해 중 하나였다. 황제가 치우를 공격하자 치우가 참수되어 첫 상륙이 폭식으로 변했다고 한다. "산해경 북산경" 에는 구름이 있다. "오후크 산에는 옥이 많고, 산 아래에는 구리가 많다. 양 얼굴처럼 생긴 짐승이 있고, 눈은 겨드랑이에 있고, 이빨은 발톱이고, 소리는 아기처럼 들리며, 사람을 잡아먹는다. "
사랑 ... 사람
진 () 대 곽경 () 의 주석에 따르면 이곳의' 임원 ()' 은 대식 () 의 뜻이다. "서부기서"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대식, 짐승명, 몸은 소, 인면, 눈은 겨드랑이, 식인." 이서경' 은' 대식' 은 서남 삼묘인을 의미하고, 절친한 친구 진진진진이는 더 나아가' 대식' 은 치우라고 말하며, 선생은 청동기 문양에 대한 의문은 신농으로 여겨진다. 후기 민간에는 용생구자의 전설이 있다. 명대의 육용 () 양신 () 은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으로 지목되었는데, 이것은 이미 일종의 애착이다. 육용' 원잡기' 에는' 좋은 물, 그래서 다리 쌓기' 를 기록하고, 양신' 등산사집' 에는' 좋은 음식' 을 기재해 솥에 쌓았다.
상주 청동기의 수면 장식은 당시 자연신에 대한 숭배를 반영해 신비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러나, 이 신비한 장식 문양이 무엇을 대표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청동기는 은상선민의' 존신' 의식의 구현이고, 주조는' 존천 존조 합법화' 로 발전하여 종교, 정권, 씨족 권력의 삼위일체를 형성했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상주통치자가 청동기 문양의' 무서운 공포' 를 이용해 왕권의' 신비한 위엄' 을 정권, 지위, 부의 소유를 표현하는 것이 무섭다고 생각한다. 노예주들은 자신의 모든 위엄, 의지, 영광, 환상, 희망을 이 무서운 장식에 걸었다. 장광지 씨도' 청동은 정치와 권력' 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이 동물들의 도안이 협박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하느님과 소통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원시 사회의 생산성 수준이 낮기 때문에 설명할 수 없는 많은 현상들은 하느님의 힘에 기인한다. 사람들은 신령에 대한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고, 신령을 구걸하며, 신령을 기쁘게 하고, 신력으로 사물을 지배한다. 그래서 신령과 교류할 수 있는 무당의 지위는 매우 높았고, 무당층은 최초의 제국 통치층이 되었다. 제사는 무당의 특권이자, 인간 신, 신성화 인류 질서를 소통하는 중심 고리이다. 무당은 청동기의 동물로 신령과 교류하기 때문에 이런 이상한 동물 도안도 신비와 힘을 나타낸다. 문질빈빈빈한 진공 장장수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무얼굴 수면무늬의 가장 원시적인 형태는 수면의 눈을 보여 주는 둥근 가슴못일 뿐, 가장 먼저 이속 문화로 거슬러 올라간 뒤 코, 뿔, 귀, 눈썹을 추가해 장기의 완전한 수면이 됐다. 눈은 수면무늬의 주체이다. 수면무늬는 보통 눈밖에 없기 때문에 선사 시대의 눈 숭배에서 기원해야 하기 때문이다. 선사 시대 도자기에는 한 쌍의 눈무늬가 있고, 옥기에도 한 쌍의 눈무늬가 있다. 신석기 시대 말기에는 표준 수면무늬와 간소화된 형태의 수면무늬, 즉 눈매가 나타났다. 당혜생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샤머니즘의 신도 태양신이다. 태양신은 종종 눈으로 그려진다. 많은 고대 신화 중에서 태양은' 천안'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폴로파의 태양신은 "하늘의 눈" 또는 "세상의 눈" 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견해를 가진 학자들은 전통적인 대식무늬가 단지 수면문양이 아니라 신이나 태양신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대식 도안에서 눈에 대한 강조는 태양의 신광 특징으로서의 묘사이다. [3]
이런 무늬의 무늬 장식은 오천년 전 장강 하류 양추문화의 옥기에 처음 나타났지만 청동기, 특히 솥에서 더 많이 볼 수 있었고, 멀리 이속 여름 문화까지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대식무늬' 라는 명칭은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고, 금석학이 일어날 때 송인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가장 완벽한 가면은 2 1.0 cm 높이로 현재 시애틀 도서관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런 장식은 보통 콧대를 중심선으로 하여 양면에 대칭으로 배치한다.
오곡이란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줄곧 다른 설이 있었는데, 지금까지는 결론이 나지 않았다. 상주시대의 대식 문양은 여러 가지 유형이 있는데, 일부는 용, 호랑이, 소, 사슴, 산대 등이다. 새, 봉황, 사람 등. 모든 장식 패턴 중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는 호랑이 형태다.
고대에도 호랑이도 매우 중요한 신수였으며, 이후 문화재에는 호랑이를 타는 무당의 조형이 나타났다.
중국의 긴 문화사에서' 용봉' 숭배 전에 긴 용호 숭배 단계가 있었다. 동주에서 서한 시대까지 용호두의 도안 조형이 매우 성행하는데, 그중에서도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용호두도가 가장 정교하고 비범하다. 옛사람들은 호랑이를 양수로 여겼는데, "구름은 용과 함께, 바람은 호랑이와 함께 한다." " 용호가 서로 싸우는 것은 음양이 교합하는 것을 나타낸다. 한나라에서는 흑룡, 백호, 주새, 현무가 각각 중동, 서구, 남부, 북방의 4 대 천문 관원을 대표한다. 적어도 중국의 초기 역사에서 호랑이의 지위는 용보다 낮지 않다. 그러나 고서에서 호랑이의 신기한 힘에 대한 묘사는 청동기 중 텅스텐의 두드러진 지위와 견줄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수면 도안이 가리키는 야수의 실제 이름과 원형은 이미 재현할 수 없는 시대에 묻혀 있었다. 후세는 그 흉악하고 신비롭고 무서운 면목으로 이름을 지었고, 어떤 입에는 여전히 인두를 머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식가는 처음에' 좌전' 에서 재물을 탐식하는 무정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현대학자들은 수면문신을 거식 () 으로 명명한 사람은 억지부회이며 상주시대의 사회문화 상황과 상충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