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장문 3 대 고전 한역 자기.
장문 3 대 고전 한역 자기.
-응? 1. 김용의 발리 삼장 고전 중역본에 대한 평가. 이른바' 원시 불경' 이란 불교 연구자들이 석가모니가 말한 불교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 최초의 기록을 말한다. 인도 남부와 실론에서 전해 내려오기 때문에' 남전 불경' 이라고도 불린다. 대승 불교학자와 대승 교파는 이를' 소승' 불경이라고 부른다. 남방에서 전해 내려오는 불경 내용은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아 현실 생활에 매우 가깝다. 나 같은 지식인들은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어 부처님 (인도어 원의는' 각성' 이었다) 이 인생의 참뜻을 진정으로 깨달은 신념을 만들어 냈고, 그는 이 이치 (즉' 불법법') 를 세상에 물려주었다. 오랜 사고, 찾기, 의문, 계속 공부하는 등, 나는 마침내 진실하고 전심전력으로 받아들였다. 불교는 내 마음속의 큰 의문을 해결했다. 내 마음은 기쁨과 끝없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그렇구나, 드디어 알았다!" 김용: 호키요는 불교의 정수입니다
-응? 2.' 용부' 의 주요 내용. 하늘에서 땅, 지리, 우주의 기원, 만물, 생명, 인간, 사회경제의 출현과 발전, 정치법, 문학예술, 의학농업, 사람과 자신,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 어떻게 행복하고 평화, 우아함, 지혜로 평생을 보내는가. 1954 년 미얀마 양곤에서 열린 제 6 차 불경 모임은 미얀마 캄보디아 스리랑카 인도 라오스 네팔 파키스탄 태국의 스님들이 참석해 다양한 글로 번역되었다. (33 면)
-응? 3. 부처님을 어떻게 보십니까? 자각성자라고 주장하는 부처는 고대 인도 문화의 대가이다. 4 대 강이 가져온 옥토, 농경문명, 촉촉한 기후, 인민의 근면은 4 대 문명고국을 낳고 휘황찬란한 고대 문명을 창조했다. 부처는' 축 시대' 의 사상 거인이다. 축 시대' 는 서로 다른 문화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 인류의 문화, 경제, 정치 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역사적 순간을 가리킨다. 축 시대가 도래한 것은 인류가 이 순간에 자신의 운명을 다시 정의하고 자신이 익숙해졌던 운명을 더욱 바꾸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응? 부처의 왕자 신분. 그는 태어나자마자 어머니를 잃었기 때문에 불쌍한 아이였다. 왕자로서 그는 어려서부터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그는 고대 인도의 역사, 정치, 경제, 문화, 사회 사상에 정통하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가 정무를 처리하는 것을 목격했다. 국가 직책, 사회 풍습, 파렴치한 수단, 부부, 결혼가족, 음식 남녀, 빈부 해소, 심지어 세계 각국의 역사와 풍습까지 상당히 능숙하다.
-응? 5. 제자가 부처를 평가합니다.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제자 사리는 "존자, 나는 존귀한 자: 깨달음을 위해 부처와 동등한 살모넬라나 브라만은 없다" 고 논평했다. 내세의 경우, "깨달음을 위해, 물론 내세에는 또 다른 살모넬라나 브라만이 부처와 같다." (454 면)
-응? 부처는 웨이터 아난에게 감사했다. 열반에 들어설 부처는 세상에 대한 감정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결국 부처는 자비롭고 절욕의 화신이다. 부처는 아난에게 이렇게 말했다. "긴 낮과 밤 동안 당신은 자선, 이익, 행복, 비길 데 없는, 무량한 사업, 구업, 사업으로 여래를 모시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아난, 너는 공덕이 있다. 열심히 노력해라! 너는 곧 해방될 것이다. " (P259) 부처가 비구들에게 말했다. "비구들, 지난 오랜 세월 동안 아라한과 다른 깨달음을 얻은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이 부처들은 내가 아난이 있는 것처럼 최고의 웨이터가 있었다. 비구들, 앞으로 긴 세월 동안 아라한과 다른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부처들은 내가 아난이 있는 것처럼 최고의 웨이터를 가질 것이다. " 부처는 그의 제자들에게 큰 찬양을 주었다. 이런 칭찬은 의미심장하다. 불교 창업자와 숭상한 부처가 아난에 대해 표현한 고마움이다. 사랑과 조화는 버려야 할 감정, 세상에 대한 미련의 속박이다. 감사와 감사는 위대한 사람의 사상이다. 부처는 아난의 전심전력 봉사에 감사하고, 아난과 같은 제자와 웨이터의 존재, 심지어 미래의 부처의 인정에도 감사했다. 사실, 아난과 부처는 더 이상 분리되지 않았다. 불경에서 "그래서 나는 듣는다" 는 사람은 대부분 아난의 입에서 나온다. 사람들은 불상을 지지하고, 아난을 한쪽에 두는 습관이 있다. (단청: 대불의 마지막 시간)
-응? 7. 환생에 대해서. 장관부에 따르면 불교도 환생을 믿는다. 불교는 브라만교가 토론한 영혼도 없고' 나' (P 13) 도 없다고 생각한다. 전생의 현생에 대해' 자신과 화해' 는 우리 각자가 많은 조상의 유전자와 그 안에 담긴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생이란 조상이 유전자를 통해 남긴 기억이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이 선조들의 유전자와 정보가 우리에게 나타날 것이다. 예를 들면, 수천 년 전 마왕더미 고분의 연밥이 물을 만나면 꽃이 피게 된다. 이런 유전자 정보+모레 본 만남은 지금의 너와 나를 구성하므로 조상의 성격, 습관, 경험, 가치관을 자세히 분석한 다음 좋은 것을 전하고 나쁜 것을 극복하고 자신을 이겨야 한다. -응?
-응? 8. 개인에게는. 용부는 우리에게 네 가지 성지를 이해하고, 다섯 개의 뚜껑을 벗기고, 팔도를 실천하고, 즐겁고, 평화, 지혜, 우아하게 일생을 보내라고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부" 를 세 번 이상 읽으면, 우리의 다섯 개의 표지가 점차 제거될 것이다. 인생을 바꾸고, 범법을 떠나는 4 대 계명에서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선행을 견지하고, 선행을 많이 하고, 일을 많이 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친구를 사귀고, 사악한 길에서 벗어나 편협함과 자기집념을 극복하는 것이다.
-응? 9. 불교는 XX 입니다. 진보하지 못한 젊은이를 불계 청년이라고 부르고, 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간부를 불계 간부라고 부르고, 불계를 무책임하고 냉소적인 것으로 분류하는 것은 모두 교양이 없는 것이다.
번역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북경대학은 세계적인 시야를 가진 문화 연구와 전파 기관이다. 베이징대학교 바티칸연구회는 발리어 장경을 중국어로 직접 번역해 중국 독자들이 원시 불교의 개황을 엿볼 수 있게 했다. 현재 Central 을 번역하고 있으며, 하루빨리 Central 을 읽고 지부, 대응 부서, 소부문을 늘릴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응? 용부' 를 읽는 것은 불 앞에 있는 것과 같고, 축복을 받고, 행복으로 가득 찬 것 같다. 나는 그것을 보고 읽을 수 있어서 매우 감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