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백가의 모든 성의 명단을 누가 압니까?
백가의 모든 성의 명단을 누가 압니까?
잘 알려진' 백가성' 은 독자들이 백가의 유래와 깊은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가 있으며, 10 세기 북송부터 중국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누가 백가의 성을 만들었습니까? 언제 성형했어요? 언제 출판됩니까? 이 문제들은 오늘까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명청 () 에 글이 기재된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백가성은 송대 이전에 이미 존재했다. 송초는 오월 지역 (현재 저장항주) 의 이름 모를 유생 편집자가 제본했다.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 (기원 1 12 10) 는 그의' 가을비' 시에서 처음으로 수백 개의 성을 언급했다. 시인은 필기에서 그의 영감은 두 권의 책에서 나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나는' 자코' 이고 다른 하나는' 백가의 성' 이다. 이로써 백가의 성은 송대 이전에부터 전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 황족 성은 조 () 이고, 5 대 10 대 시대 오월국 왕 () 은 돈 () 이다. 송대의 한 학자는 손씨가 송대 처첩의 성이고 리는 남당 통치자의 성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백가의 서막인' 천손조리' 순서의 유래이다.
현재 가장 먼저 인쇄된' 백가성' 은 원대 (서기 14 세기 초) 에 출간되어 한자와 몽골어가 발음과 획에 대응하는 관계이다. 그러나 원대 판본은 완전하지 않아 오랫동안 전해져 온 백가의 성은 명대에 이르러서야 완전히 수록되었다. 총 성 438 개, 그 중 단성 408 개, 102 줄, 복성 38 개, 15 줄. 마지막 줄은 백가의 끝, 즉 백가의 끝, 1 18 행으로 구성되며, * * * 는 472 자입니다.
청말에 또 백가성에 관한 책인' 증광백가성' 이 등장했는데, 그중에는 444 개의 단일성과 60 개의 복성이 기록되어 있어' 백가성서' 로 결론이 났다.
현존하는 청나라 버전, 글과 그림이 모두 있고, 각 페이지 위에는 역사적인 유명인사와 그의 가족의 이름, 그리고 그의 영상이 기록되어 있다. 각 페이지의 하반부는 네 글자나 성으로 구성된 단문으로, 마치 네 수의 고시처럼 읽는다.
지난 백가성은 명말에 개정된 황주씨, 청대 강희가 개정한 백가성, 청대 함풍년 정연이 개정한 백가성 3 (서기1851-186 이 수백 개의 개편된 성씨는 형식을 렌더링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각각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원고를 대신할 수 없다. 이것은 원고가 이후 창작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반영한다.
백가성' 은 한족뿐 아니라 한족과 우호적인 교제를 가진 소수민족에도 널리 퍼졌다. 예를 들면 몽골족 성, 여진족 성 등이 있다. 이로써 백가성의 깊은 영향을 알 수 있다.
백씨네
돈선 조려오주 정왕진봉 주위신강 양한 주금 쑤 호 여세장
공초언 화금도위 강치 () 는 추백우 () 의 물 장두수 () 와 소운 판고 () Xi 범랑붕 () 을 감사했다.
루 Weichang mahua ren yuan baustang Fei liancen 호
탱 bi anchang 푸 picha 위안 bugu 멩 pinghuang
무, 야오소칸, 왕기무유, 북명, 푸성다이와 송무지방에 대해 이야기하다
웅길서곡 향은 두민 육강동 눈곽을 기원합니다.
메이 디아 qiuluo 가오 하채전 팬 호 루 모 비난 할 수 있습니다.
방추추간걸 영종정선본 덩우단 항홍주보 좌최씨 계우공
흥로영옹훈혜진 자웨이 풍서진 추길태 송연 민
정단에서는 부포 오각 팔공이 계곡에서 풀을 뜯고, 반 전체의 차가 양추종의궁에 가기를 기다리고 있다.
닝 qiuluan 리 루오 우 rongzu 리우 푸 슈싱 덜 jibo
수백은 에티오피아 와이푸타이, 라이탁, 린투몽, 치치, 음울함, 총명함, 창백에서 태어났다.
문심은 금단궁 노배희신이 용용을 막고 상계박우수가 함께 하는 것을 돕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변호염집영포상농문별장 장작재 연충목련여환용
구 () 심이 () 고리아 () 는 한 걸음 차이로 끝났다. 국문 코광 루크동.
나는 발리 웨비룡 해바라기 석정네를 물리쳤는데, 그는 냉혹하고 진실하며, 그 제인은 예비용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쩡무사는 후아욱봉의 보금자리를 키웠는데, 조사를 거쳐 경홍유조의 권리는 환공에 의해 비호되었다.
사마상관 구양하후 제갈은 동방 혁련황보 위시 숫양을 들었다.
영대엽공종정푸양 봄비 칸 서태신도공손중손헌원 영호
우문모용현의 손자 이중은 추염과 사제사공사에 소송을 걸어 차를 장악하고 있다.
전손단목 우마 우마 칠조각 낙정토 공량 탁발가 골재보곡량.
연발 여추도 진단 건이백동곽남문 후연계해 양혀가 약간 태어났다.
악멋있고 번화한 후에 거문고가 있다. 양추 좌구 동문 서문에서 상보남궁을 도모하다.
해머는 양통 마지막 해에 양을 사랑했다' 는 다섯 번째 글자는 백가복이다.
--
백가의 유래
성씨, 이것은 가족제도의 명칭을 상징하며, 사람들이 사회교제에 종사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수많은 가구와 사회의 모든 구성원을 포함한다. 그러나 우리가 지금 말하고 있는 성은 원성과 개념이 아니라 고성과 성을 포함하고 있다. 중화민족의 성은 원시 사회모계 씨족 공사 초기에 기원했다. 사람들은 각 씨족이 어떤 동물, 식물, 무생물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흔히 이를 씨족의 이름, 즉 씨족의 별칭으로 사용하는 것이 토템이다. 토템' 은 인디언어로' 그의 동족' 을 의미한다. 마르크스는' 몰건' 에서 한 책의 요약에서' 토템이라는 단어가 씨족의 상징과 상징을 나타낸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일부 토템은 나중에 사람들의 성으로 바뀌었다. 당시 아이들은 어머니를 알고 아버지를 알지 못했기 때문에 성은 같은 혈연 관계를 가진 씨족의 호칭이었다. 즉 씨족 이름 아래 모든 구성원은 한 모계 조상으로부터 온 것이다. "성" 자는 지식에 속하고, 고체는 "사람" 과 "생명" 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람이 태어났다는 것을 나타내고, 생명으로 인해 성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자" 와 "생" 은 한 글자로 합쳐졌는데, 진나라의' 만트라 초문' 석각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데, 이는 여자가 태어날 때 성이 있고, 태어날 때 성이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중국 초기의 많은 성씨 (예: 희, 사, 강, 응당 등) 에는 모두' 여자' 라는 글자가 있었다. 역사는 성씨에서 파생된 한 가지로, 늦게 출현하여 종법사회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고대 귀족이 씨족 제도를 상징하는 칭호이다. "예" 의 조자방법은 상형형으로, 일찍이 갑골문에 있었고, 목본, 즉 식물의 뿌리로 해석되었다. 나중에 성을 개칭하는 것은 물의 원천, 나무의 근본적인 뜻이다. 좌전 8 년 은공' 은 "천자, 건덕, 성씨, 땅에서 태어났다" 고 기록했다. 즉, 황제는 덕행이 있는 사람을 제후로 삼고, 그의 출신 혈통에 따라 성을 주고, 그의 땅을 갈라놓고, 봉지에 따라 성을 주었다. 성씨와 진시 () 시대의 성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두 가지 다른 개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회적 기능면에서 볼 때, 이 둘의 차이점은 성은 결혼 여부를 결정하는 근거이고 성은 귀천을 구별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이다. 남송사학자 정초가' 동성종실략'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성에는 귀천이 있고 귀인은 성이 있고, 귀인은 성이 있고, 미천에는 성이 없다. 성은 결혼과 다르기 때문에 동성과 이성, 일반성도 차이가 있다. 성이 다르면 결혼을 통과할 수 있다. 성씨가 다른 사람이 결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노예제 종법 제도가 붕괴된 전국 시대에는 성씨와 성씨 사이에 차이가 없었다. 성은 개인과 태어난 가정을 나타내는 상징이 되었다. 즉 정초가 말한 것이다. "3 대 (즉, 여름, 상, 수요일) 를 거쳐 성이 하나로 합쳐져 결혼에 작별을 고하고 귀천을 바라본다. 문자 기록에서 정식으로 성을 섞은 것은 서한의 사마천이다. 그는 사서에 진시황이 "성 유" 라고 썼다. 이때부터 성이 아니라 성이나 두 성의 뜻은 모두 같다. 즉 실제로는 성을 가리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봉건 사회에 사는 사람들은 여전히 귀천이 있고, 구분의 근거는' 지관' 이 있는지, 즉' 귀천을 보는 것' 이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왕디는 성 고서에서 흔히 쓰이는' 군망' 으로 위진 () 에서 수당 () 각 군의 귀족 가정을 가리킨다. 이는 한 군에 살면서 현지에서 우러러보는 것을 의미한다. 성씨의 출현에 따라 성씨학도 점차 부상하고 있다. 한서 예문지' 가 편찬한' 사본' 은 15 권이 있어 전국시대 역사가로 전해진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체계적으로 성씨의 기원을 기록한 고서이다. 그 후, 서한 유씨의' 급장' 과 같이 내 이름을 딴 작품들이 속출하고 있다. 동한 는 왕 푸 \ "천부 이론 역사 에뮤 \", \ "관습 에통 에 따라 \" 를 해야한다; 남송시 어떤 승전 씨 원, 왕건씨 스펙트럼, 왕승루씨 백가 스펙트럼, 서미안 씨 백가 보보. 북제, 웨이 수오 \ "슈 웨이 튜브 치 \" 가 있을 때; 당대에 이르러' 씨족지', 유충의' 대당성지', 슈웨이의' 개원보', 유방의' 진영보', 장구령의' 원운보', 임보의' 원과 씨 편찬' 이 있었다. 송대에는' 백가성' 으로 유명하고, 소스는' 성씨 해석', 던은' 성성이 급하다',' 고금의 성변증법',' 성지' 로 유명하다. 명대에는 오신의' 천성' 과' 고금의 성씨 종보' 가 있다. 청대에는 웅균운' 신편 족보' 주,' 태평도화' 임 성주, 장서성 역원주 등이 있다. 이 성씨서들은 시대의 제약으로 한계가 있지만, 오늘의 성씨 연구에 많은 유용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그렇다면 중국인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몇 개의 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반월담에 따르면 "중화민족의 성은 1 1939 에 달한다" 고 한다. 이 성씨들은 역사가 유구하고 다채롭고 거의 역사가 있다. 그것들은 모두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수십 가지 근원으로 나뉜다: 하나, 국명을 성으로 삼다. 하상주 시절, 특히 주조, 크고 작은 제후국이 중국에 널리 퍼져 있었고, 많은 나라의 왕실은 모두 국명을 성으로 삼았다. 둘째, 도시, 정자, 시골을 성으로 한다. 성은 봉지, 일명 식읍이라고도 하는 일종의 토지 취득 또는 봉지를 가리킨다. 노예 사회 시절 제후들에 의해 대청과 의사로 봉쇄된 토지로, 땅에서 일한 노예를 포함한다. 마을과 파빌리온 누각은 모두 고대의 행정 구역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일반적으로 10 리 1 정이 있었다. 마을당 약 12500 가구, 10 정이 한 마을이다. 셋째, 거주지를 성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토지가 없는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데, 그중 복성이 비교적 많은데, 대부분 다른 환경의 거주지를 나타낸다. 넷째, 조상의 이름이나 글자를 성으로 한다. 5. 조시호를 성으로 합니다. 고대 제왕, 제후, 의사가 죽은 후, 그 생활 행위에 따라 가한 선과 악을 표하하는 칭호를 넘긴다고 한다. 여섯째, 직함을 성으로 삼다. 작위는 군주가 귀족에게 부여한 등급이다. 일곱째, 친족 순위를 성으로 삼다. 여덟, 관직을 성으로 삼다. 아홉, 기술을 성으로 삼다. 10. 덕이나 귀로 성을 삼다. 1 1. 주는 것이나 피하는 것으로 성을 바꾼다. 성을 주는 것은 천자와 황제가 신민에게 준 성이다. 금기란 황제나 친척의 이름을 직접 말하거나 쓸 수 없다는 것이다. 12. 피해 회피로 성을 갈다. 13. 소수민족의 성과 그 변화. 고대 북, 서, 서북의 흉노, 선비, 창족, 사, 걸세 등 소수민족의 원래 성은 여러 민족의 융합을 거쳐 모두 단일 성으로 변했고, 어떤 이는 한족의 성과 융합되었다. 열네. 다른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