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황삼손가락은 어디지, 황삼?

황삼손가락은 어디지, 황삼?

황 산 (Huang San) 은 다음과 같은 6 가지 성명을 발표했다.

1, 부싯돌, 신농

이 설법은' 상서 대전' 에서 나온 것으로,' 상서' 를 설명하는 고서로,' 상서' 의 주석과 맞먹는다. 작가와 작문 시간은 고증할 수 없다.

수인씨는 중국 고대 최초로 인공불을 장악한 부족의 수장으로, 원시 사회가 동물을 먹고 피를 마시는 것에서 불로 익힌 음식을 굽는 과도기에 이르면 수종 이용을 장악한 원시인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의 본적은 오늘 하남 상구에서 중화민족 불씨의 발명자이며 중화민족의 최초의 조상 중 한 명이라고 한다.

인공불의 발명은 원시 인류가 야생 동물 문명으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수족은 인공불을 발명했을 뿐만 아니라, 밧줄로 쪽지를 묶고, 세계의 별자리를 식별하는 등 고대 문명을 창조하는 행위도 발명했다. 그래서 수족은 황삼중의 하나로 불린다.

복희는 여와의 형 화서씨의 아들로 머리를 가진 뱀이라고 한다. 그는 여와의 형과 누나와 결혼하여 한하 민족의 조상 중 하나가 되었다. 복희가 중국 고대 부족들을 통일하고, 한하 민족의 용 토템을 세우고, 글과 음악을 만들고, 사람들에게 고기잡이와 사냥을 가르쳤고, 가장 중요한 것은 혈연 결혼 제도를 금지했다고 한다.

한편 복희는 문자기록에서 가장 오래된 창작자이며 창사에서 출토된 1942 초국보서에서 복희가 최초의 창조자임을 분명히 기록하여 황삼중의 하나로 불린다.

신농은 중국 고대의 태양신, 의약, 농업의 원조로 의약품과 농업 생산을 발명했다고 한다. 신농은 후베이 수주시에서 태어났으며, 안지 부족의 수장이기도 하다. 얼굴은 한 사람이 아니라 칭호로 지도자의 뜻에 해당한다.

안지 부족의 수장으로서 신농은 세계 각지의 약초를 직접 맛보고,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을 수집하고, 독이 있는 약초를 표시한다.

신농은 독이 있는 약초를 자주 시도하기 때문에, 그는 자주 죽을 뻔했다. 신농은 독이 있는 약초를 먹어서 죽었다고 한다. 약초를 맛보는 과정에서 신농도 차를 발견했다. 차는 고대에 해독제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신농은 차로 자신을 해독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우리가 오늘 마시는 차가 되었다.

신농은 또한 농업 생산을 발명하고, 농사를 가르치고, 뽕나무 조림을 채집하고, 농업 생산에 종사하여 식량 생산량을 크게 늘렸다. 그래서 신농은 황삼일로도 불린다.

2. 황제, 황제, 태황

이런 견해는 《사기》에서 나온 것이다. 6 국이 통일된 후 진시황은 재상 왕만, 어의풍승, 틴스 등을 진시황에게 어떤 귀족 작위를 주어야 할지 상의했다.

역사서 기록: "고대에는 제왕, 황제, 태황, 태황이 있었다." 그러나, 역사기록은 누가 황제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품품이 퀘벡, 황제, 태황과 같은 것은 단지 이름일 뿐이다.

3. 황제, 황제, 황인

이 주장은 송대' 태평유란' 이라는 책에서 나온 것으로, 이 책은 지금의 백과사전처럼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이 책은 황삼이 황제이고, 황제이며, 황인인데, 사기의 주석과 약간 비슷하며, 마지막 것을 제외하고는 황삼이 누구인지는 구체적으로 기재되지 않았다.

복희, 신농, 황제

이 말은' 성자정' 에서 나온 것으로,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농업에서 황제까지. 아니요, 황삼입니다. 세계 랭킹 1 위입니다. Xi 농은 위에서 말한 복희, 신농이다. 황제는 화하 자손 중' 황' 으로 중화민족의 인문 조상 중 하나이며, 한하 부족의 우두머리 중 한 명이다.

황제는 소전과 화목한 아들로, 본명 공손이고, 이후 희씨 () 는 헌원 () 으로 바뀌었고, 일명 곰 () 의 참나무 () 로 불린다. 황제는 동이에서 안지 부족을 합병하여 치우 부족을 물리치고 중국 전체를 통일한 것도 화하 자손의 기원이다.

황제가 즉위한 해는 기원전 2697 년, 즉 47 17 년 전이라고 한다. 이것도 중국 역사의 기원이며, 오천 년으로 불리기 때문에 황제는 황삼일 () 이라고도 불린다.

복희, 여와, 신농

이 말은 전국 말기 진나라 총리 여부웨이가 편찬한' 황로세가' 명작' 여춘추' 에서 나온 것이다. 이 책을 완성한 후, 뤼부웨이는 한 단어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딸에게 상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하는 딸에게 현상금을 내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부웨이는 이 책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책에는 황삼이 복희, 여와, 신농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복희신농은 이미 말했다. 다른 점은 복희의 여동생 여와도 중국 고대 신화 세계의 창조의 신이다. 여와가 사람을 만들었다고 늘 말했는데, 여와가 자신의 모습을 흉내냈다는 말도 있다. 사자는 황토로 인간을 만들어 인류 사회 전체를 형성했다.

반고가 천지를 연 후, 인간의 고난을 피하기 위해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부서진 천정, 즉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는 신화. 여와는 복희의 형제자매와 결혼하여 한샤인의 조상이 되었기 때문에 황삼일 () 이라고도 불린다.

복희, 신농, 축융

이 주장은 동한 시대의 유교 경전' 백호 이통' 에서 나온 것이다. 이 책은' 한서' 작가 반고가 조정의 유명한 사대부, 학자, 선비, 의사, 의랑 등을 소집해 토론을 벌여 편찬한 경학 저작이다. 이 책은 황삼이 복희, 신농, 축융으로 기재되어 있다.

복희신농이 전에 말한 적이 있는데, 나는 군말을 하지 않겠다. 주융은 사실 관리로서 동한 푸와 비슷하다. 그는 고대에 군사력을 관장하는 관원이었고 후세 사람들에게 불신 부뚜막신이라고도 불렸기 때문에 축융도 황삼중의 하나였다.

위의 기록으로 볼 때 황삼은 수인씨, 복시, 신농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더 대표성과 광범위성으로 인해 황제는 세 개의 화하시조, 수인씨, 복시, 신농보다 늦게 나타났고, 시간도 이 세 개보다 못하다.

여와는 여자이기 때문에 남성권 사회에서는 황삼중의 하나로 불릴 수 없다. 주융은 더 입이 위태로운데, 단지 관직일 뿐, 나중에야 나타났다. 물론, * * * 효과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고, * * * 효과가 있는 것은 축융처럼, 고대의 물신이라고 하는데, 세 명보다 늦게 나타났다고 한다.

위의 내용 참조: Baidu 백과 사전-Huang 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