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불경에 나오는 고전 이야기를 중국어로 번역한 고전 이야기

불경에 나오는 고전 이야기를 중국어로 번역한 고전 이야기

1. 불교 경전에 나오는 이야기

1. 자비로운 왕이 살을 베었느니라. 수 겁 전에 보살이 세상에 내려와 자비롭고 큰 왕이 되었느니라. 그의 네 마음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즐거웠습니다.

인심이 좋고 관대하며 사람을 아들처럼 사랑하며 친절을 베푼다. 큰 덕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하기 어려운 일을 하고, 남기기 어려운 일을 버리고, 선한 사람의 말씀을 널리 널리 전파하여 하늘을 놀라게 하라.

당시 인리왕은 대왕의 덕덕이 세상에 널리 퍼지는 것을 보고 몹시 존경했다. 그러나 나는 천룡 팔부족이 비밀리에 토론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천제의 왕좌는 원래 인간 세상의 덕으로 수양된 것인데, 오늘날 인간 왕은 매우 높은 덕과 자비와 축복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두렵습니다. 그 날 인간왕은 자신의 운명이 완수된 후 천상으로 승격될 것이다."

이 말을 들은 천황은 자신의 왕좌를 빼앗길까 봐 당황했다. 인간왕이었기 때문에 서둘러 부하인 가모와 상의하여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천황은 비슈카마 공에게 피난 비둘기로 변해 대왕에게 가서 겁에 질린 척하며 인간 왕에게 도움을 간청하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자 천황은 독수리로 변해 왕에게 비둘기를 달라고 쫓아다녔습니다. 왕은 절대로 비둘기를 넘겨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자 천황은 왕에게 자신의 살을 비둘기 고기로 사용하도록 강요하고, 독수리의 배고픔을 만족시키기 위해 동등한 부분을 잘라냈습니다.

그러면 비둘기 고기를 더 무겁게 하고 인간의 살을 더 가볍게 만드는 주문을 걸게 될 것입니다. 대왕은 그것을 견딜 수 없을 때까지 후회할 것입니다. 자신의 삶을 후회하므로 그의 명성은 최고가 아닐 것입니다. 그가 천황이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

비슈카마는 천상건축의 대가이자 장인정신 1위다. 하층부에 장엄한 탑이 세워질 때마다 먼저 그 영혼을 위해 기도하는 탑을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친절한 마음을 갖고 있어요. 비쇼가마 신은 천황에게 이렇게 충고했습니다. "이 인간 왕의 소원의 힘은 정말 드물다. 그는 결코 왕좌를 차지할 의도가 없을 것이다. 나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천황은 "진짜 금은 불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정말 덕이 있다면 이렇게 해서 그를 더욱 덕이 되게 해보자"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의논한 뒤 의례에 따라 행동했다. 계획. 매가 대왕 앞에서 비둘기를 쫓는 것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비둘기 고기를 원한다는 뜻이다.

대왕이 독수리에게 말했다. “비둘기가 나를 보호하려고 도망갔다. 내가 약속한 이상 결코 어기지 아니하리라. 네가 굶주리거든 내가 네게 다른 것을 주리라. 비둘기가 백 배는 더 무겁다”고 말했다.

독수리는 “나는 비둘기 고기를 먹고 싶은데 내 사랑을 빼앗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 나에게는 하늘과 땅보다 믿음이 더 중요하다. p>

두 세계를 다 누리려면 다른 고기를 먹는 것이 너희에게 더 낫다." 독수리는 자신있게 말했다. 왕에게: "당신이 정말로 자비롭고 친절하여 모든 생명체를 구한다면, 당신의 몸에서 고기를 잘라서 비둘기 고기 대신 나와 함께 먹어라."

왕이 말했다. "아주 좋아요!" 그리고는 칼을 들고 고기를 잘라서 무게를 쟀습니다. 천황은 비밀리에 비둘기의 몸을 무겁게 하고 인간왕의 살을 가볍게 하는 계략을 써서 대왕이 자르는 것을 멈출 수 없었다.

베인 후 왕의 몸에 붙은 살은 비둘기만큼 무겁지 않았습니다. 왕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을 겪었지만 비둘기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신하들에게 "빨리 나를 죽이고 골수를 더하라.

나는 부처님의 계율을 더욱 따르겠다"고 말했다. "인간 왕이 다시 독수리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나를 모욕하고 나를 괴롭히려고 마법을 사용하지만 당신의 작은 속임수는 미풍과 같으니 어떻게 나처럼 이 큰 산을 흔들 수 있습니까?" , 황제는 자비로운 왕의 마음을보고 그의 길을 지킬 수 없었습니다. 친절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독수리와 비둘기는 감탄하며 각자의 천체를 회복하고 땅에 머리를 숙인 뒤 왕에게 “당신은 어떤 결심을 하여 이 정도까지 고문을 참으셨습니까?”라고 정중하게 물었다. 대왕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중생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는 구하지 아니하리이다. 나는 수천 년 동안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듣지 못하여 헛된 죄를 짓고 여러 생 동안 고통을 겪었나이다. 내가 닦아온 깨달음으로 그들을 변화시켜서 그들과 함께할 수 있게 해주고 싶다.”

이 말을 들은 황제는 기가 막혀서 “내가 너무 멍청하다.

오늘은 왕께 꾸짖어 주십시오.” 왕은 “내 몸을 예전처럼 회복시켜 주시는 한 나는 계속할 것입니다. 나의 큰 서원을 이행하고 남에게 공양을 베풀라."

한동안 천황은 기적의 약을 공개했고 그의 몸 전체의 상처는 즉시 치유되었습니다. 황제는 다시 땅에 머리를 숙이고 왕 주위를 세 바퀴 돌고 기쁘게 떠났습니다.

2. 일곱 단계 연꽃 마야 여왕은 임신 10개월이었는데 어느 날 시녀들을 데리고 룸비니 정원을 돌아다녔습니다. 4월 초, 바람은 따뜻하고 햇살은 밝아 생명력이 자유롭게 흐르고 있었습니다.

정원에는 무성한 풀과 만발한 꽃, 우뚝 솟은 나무와 향기로운 연꽃이 가득해 상서롭고 축제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일주일 동안 정원을 둘러본 후 마야 여왕은 한 그루의 나무 그늘 아래에서 쉬었습니다.

그녀는 이 오유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부드러우며 처진 것을 보고 나무에 달린 꽃과 열매가 밝고 향기로운 것을 보고 손을 들어 꽃과 열매를 따고, 왕자가 태어났습니다. 불경에는 왕자는 태어나자마자 말을 할 수 있고, 도움 없이도 걸을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는 빛을 발하고 있었고, 시선은 사방으로 빛나고 있었고, 일곱 걸음을 걸었고, 한 걸음마다 땅에 연꽃이 피어났다. 한동안 향기로운 바람이 사방에 퍼지고, 꽃과 비가 피어나고, 선악이 조화롭게 연주되며, 모든 신과 신들이 일제히 찬양을 드렸습니다.

두 개의 샘이 땅에서 자연적으로 솟아오르는데, 하나는 차갑고 하나는 따뜻하며 향기롭고 순수합니다. 숫도다나 왕은 아들을 낳은 후 매우 기뻐하며 이름을 싯다르타라고 지었습니다. 이는 그가 태어났을 때 이상하고 상서로운 의미가 많았음을 의미합니다.

3. 이모의 양육 석가모니가 태어난 지 불과 7일 만에 그의 어머니인 마야 왕비가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숫도다나 왕은 이 사실이 너무 슬퍼서 한없이 슬퍼하며 어린 왕자를 돌아보며 더욱 불쌍해졌습니다.

그래서 그는 마야 여왕의 여동생 마하파자파티를 궁전으로 데려가 왕자를 키우는 일을 맡겼다. 마하바자파티는 고결하고 친절하여 싯다르타 왕자를 자신의 아들로 여기고 매우 사랑했습니다.

숫도다나 왕은 또한 하녀 32명에게 자신을 키우는 일을 돕고, 여덟 명은 그를 안고, 여덟 명은 목욕시키고, 여덟 명은 모유 수유하고, 여덟 명은 연극을 인도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나중에 마하파자파티는 숫도다나 왕과 결혼하여 왕자를 더욱 헌신적으로 키웠습니다.

어린 시절 싯다르타 왕자는 지능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이모의 보살핌을 받아 적절한 시기에 따뜻하고 춥게 먹었으며, 적절한 시기에 적당히 먹었고, 그의 몸은 매우 건강했으며, 니쿠타 나무처럼 성장도 매우 빨랐습니다. 비옥한 땅에서 날마다 자라났습니다.

4. 여행할 때 괴로움을 느꼈다. 싯다르타 왕자는 어린 시절 순수한 성격을 좋아했다. 그는 궁중의 시끄럽고 시끄러운 생활에 매우 지쳤으며 자주 나가서 자연 경관을 즐기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치바오 바퀴를 타고 동문에서 여행하고 있었는데, 그는 등을 구부리고 손에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개미처럼 힘겹게 걷고 있는 것을 보았다. . 싯다르타 왕자는 갑자기 삶의 어려움을 느꼈고 특히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또 다른 날, 남문에서 여행하던 중, 그는 허약하고 누런 안색, 초췌한 외모, 천식, 심한 통증을 지닌 환자를 보았습니다. 싯다르타 왕자는 아픈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면서도 극도로 겁을 먹었습니다.

또 다른 날 시먼에서 여행하던 중 죽은 사람이 몸이 뻣뻣하고 피가 흐르고 악취가 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울면서 그를 돌려보냈습니다. 싯다르타 왕자는 이를 다시 한번 느끼고 걱정과 우울에 빠졌습니다.

또 어느 날 싯다르타 왕자가 북문으로 놀러 나갔다가 한 스님이 돔 모양의 비단 옷을 입고 아름다운 용모와 맑은 정신, 위엄 있는 매너를 지닌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자 스님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 10가지 고전 불교 이야기

고전 1: 모든 것은 환상입니다.

클래식 2: 말할 수 없는. 고전 3: 형태는 비어 있고, 비어 있음은 형태이다.

고전 4: 세상을 산다는 것은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과 같다.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심장이 뛰더라도 상처받지 않는다. , 사람들은 성급하게 움직이고 몸과 뼈를 다치게 될 것이며 세상이 온갖 고통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다섯 가지 고전: 하나의 꽃, 하나의 세계, 하나의 잎사귀, 하나의 여래.

클래식 6: 500번의 전생에서 나온 클래식 1: 모든 것이 환상입니다. 클래식 2: 말할 수 없습니다.

클래식 3: 색은 공허함, 공허함은 색이다. 고전 4: 세상살이는 가시덤불과 같으니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사람은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마음이 움직이면 사람이 다치게 된다. 몸과 뼈, 그리고 세상의 온갖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클래식 5: 꽃 하나, 세계 하나, 잎 하나, 여래 하나. 클래식 6: 이생에서 한 번 지나가려면 전생을 500번 돌아보아야 합니다.

클래식 7: 눈물 없는 큰 슬픔, 말 없는 큰 깨달음, 소리 없는 웃음. 고전 8: 괴로움의 바다는 끝이 없지만 돌아서면 해안이 나타난다.

도살칼을 ​​내려놓고 즉시 부처가 되세요. 고전 9: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도 없는데, 처음에는 아무 것도 없는데 어찌 먼지로 더러워질 수 있겠습니까?

클래식 10: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갈 것인가? 3. 고전 불교 경전에 나오는 이야기

"석가모니가 독수리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살을 베었습니다." 이 고전적인 이야기는 모든 불교 경전에 언급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불교 경전에 관한 더 많은 이야기:

1. 석가모니 백과사전 항목: ?wtp=tt

2. 불교 경전 항목:/view/ 194793

추신: 항목이 훌륭합니다! 포스터는 출품작의 이야기가 충분히 구체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면, 포스터는 특정 이야기에서 몇 가지 키워드를 추출하여 인터넷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불교 고전 이야기

옛날 사왓티(Savatthi) 나라에 셀 수 없이 많은 부를 가진 고귀한 범천이 있었는데, 그 역시 매우 총명하고 분별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잘못된 견해에 빠졌습니다. 선악의 보응을 믿지 아니하며 주는 것이 헛되다 함이라 사리불은 지혜로운 눈으로 그것을 바라보았고, 이 장로는 과거에 큰 복을 받았는데, 이제 부자가 되어 그를 구하러 갔습니다. 사리불은 즉시 발로 공을 들고 장로의 집으로 갔습니다. 이때 장로는 앉아서 식사를 하고 있었는데, 사리불이 오는 것을 보고 갑자기 화를 내며 앉으라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그냥 앉아서 먹었다. 나는 손을 씻고 입을 헹구었다. 나는 사리불이 아직 떠나지 않은 것을 보고 사리불의 그릇에 구강 세정제를 뱉으며 말했다. "이것을 당신에게 공양하겠습니다." !

사리푸트라는 전혀 분노하지 않고 “영원히 축복받으소서”라고 말했다. 즉, 그는 돌아갔다. 이것이 장로를 두렵게 했습니다. 도교인은 내가 지금 너무 무례하다는 것에 전혀 놀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누군가에게 사리푸트라를 따라가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자 사리불은 곧바로 절로 돌아와 장로의 구강청결제에 진흙을 섞어 부처님께서 걸으신 곳에 바르고 또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부처님께서 다니시던 곳으로." 부처님께서 가시는 곳마다 세존께서 그 위를 걸으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리하여 장로님들께서 한량없는 복을 받으시옵소서." 부처님은 경전과 행행의 삼매입니다.

장로가 보낸 정찰병은 장로에게 자신이 본 것을 전하며 “부처님이 집을 떠나 승려가 되어 도교를 행하고 음식을 구걸할 때 왕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것은 탐욕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든 중생을 구원하기 위한 것이니라!" 이 많은 말을 듣고 장로는 수행자들을 오만한 태도로 대하지 말았어야 했다는 것을 매우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온 가족을 부처님께 인도하고 자비를 구하고 회개하고 자신의 무지를 설명하고 부처님과 주님께 그의 심각한 범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부처님은 큰 자비와 자비로 세 가지 귀의를 가르치고 장로들이 열린 마음으로 이를 이해할 수 있어 부처님의 법에서 물러날 수 없습니다. 5. 불교 고전 이야기 전집을 요청합니다

불교 고전 이야기 전집 1. 삼생석 위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이것은 친구, 인간의 진정한 감정을 묘사하는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자연과 생명의 영혼.

과거와 현재의 삶을 통해 변함없이 읽혀지고 있습니다. 2. 백관음과 흑관음, 보살이 원하는 것은 공양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입니다.

순백하고 티 하나 없는 관음은 모든 사람에게 내재되어 있지만 탐욕에 물들어 있을 뿐입니다. 흑관음과 백관음의 차이는 이기적인 생각을 버리려는 의지에 있습니다.

3. 족첸 수도원의 위대한 스승이자 자비로운 늙은 라마 민드럽 남카이 도르제(Mindrup Namkai Dorje)는 막힘없는 통찰력과 모든 생명체에 대한 동등한 연민으로 유명합니다. 4. 아누룻다(Anuruddha)는 교묘하게 소녀를 구해 냈습니다. 부처님께서 계수원(Gishu Garden)에 계실 때 할 일이 있어서 아나룬에게 차오살라(Qiaosaluo) 왕국으로 가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여행은 느리고, 황혼은 어둡고, 시골은 텅 비어 있고, 여관도 없다. 갑자기 나는 미래를 보았고 빛은 어두워졌고 어둠 속에 초가집이 여러 채 있었고 뒤쪽에는 대나무 칸막이가 있고 집 앞에는 나무 문이 반쯤 가려져 있었습니다.

5. 승가는 6조화를 중시하고 모순이 없음을 강조하는 집단이다. 그러나 승가는 수용 대상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필연적이다. 좀 더 완고한 제자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때로는 다툼이 있을 것입니다. 6. 수탉과 벌레 이야기 선(禪)은 논쟁이 없는 세계이지만, 또한 질서와 질서의 세계이다.

7. '레몬 묘목' 이야기 폴로나이 시에는 '레몬 묘목' 이야기가 퍼졌습니다. 어느 날, 보살에 의해 환생한 수행자가 도시에 탁발을 하러 왔습니다.

그는 쭉 걸어가다가 자신도 모르게 궁궐 문 앞에 이르렀다. 왕은 그를 보고 왕궁에 살도록 초대했습니다.

8. 참기름 한 그릇의 계시. 부처님이 돌아가신 지 100년 후, 난잔부주(南池寶州)에 우파주타(upajuta)라는 위대한 아라한이 있었는데, 그는 삼각육통을 얻었습니다. 9. 인내는 성공적인 수행의 열쇠입니다. 붓다는 수보리가 다른 사람과 나에게 집착을 남겼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자비롭고 자비로운 부처님은 여전히 ​​수보리 수행을 강화하기 위해 반야 회의에서 자신의 수행 행위를 열심히 인용하셨습니다. 그리고 자아 없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자신감.

10. 사업가의 네 부인 석가모니 샤오민은 법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두 번째 부인은 그에게서 빼앗겨 대단한 미인이었고, 세 번째 부인은 사소한 일에도 열중하여 안정된 삶을 살게 해주었다. 6. 불교의 고전은 무엇입니까? /p>

중국 인구가 13억이라면 불교 신자는 125~60만 명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옛날에 매일 방문하는 원음사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합니다. 원음사 앞 들보에 거미줄을 치고 매일 향을 피우고 경건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수천년의 수행을 통해 거미 거미의 불성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부처님이 원음사에 오셔서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사원을 떠날 때 매우 기뻤습니다. 부처님은 들보 위에 있는 거미를 보시고 멈춰 서서 거미에게 물으셨습니다. "우리는 마침내 서로 만날 운명입니다.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천년이 넘는 수행을 거쳐 당신이 어떤 참된 지식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겸손한 의견입니다. 어때요? "거미는 부처님을 만나서 매우 기뻤고 빠르게 동의했습니다. 부처님은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것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으셨습니다. 거미는 잠시 생각하더니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얻을 수 없는 것'과 '잃어버린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부처님은 고개를 끄덕이고 떠나셨습니다.

이렇게 또 천년이 지났는데도 거미는 여전히 원음사 들보 위에서 수행을 하고 있었고 그 불성은 크게 커졌습니다. 어느 날 부처님께서 주님은 다시 성전에 오셔서 거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괜찮으세요? 천년 전 문제에 대해 더 깊은 이해가 있습니까? 거미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얻을 수 없는 것'과 '잃어버린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생각해 보면 내가 다시 당신에게 올 것입니다." "

또 천 년이 지난 어느 날, 강한 바람이 불었는데, 그 바람이 거미줄에 꿀 한 방울을 날렸습니다. 거미는 그 꿀을 보고 수정처럼 맑고 아름다웠고, 그리고 갑자기 사랑에 빠졌습니다. 거미는 만나를 아주 행복하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때가 삼천 년 만에 가장 행복한 날인 것 같았습니다. 갑자기 또 다른 강한 바람이 만나를 날려 버렸습니다. 이때 부처님께서 다시 오셔서 거미에게 물으셨습니다. “거미여, 당신은 이 천년 동안 이 질문에 대해 주의 깊게 생각해 보았습니까?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것이 무엇입니까?” 거미는 꿀을 생각하고 부처님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것은 '얻을 수 없는 것'과 '잃어버린 것'입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좋습니다. 당신이 이 이해를 갖고 있으므로 잠시 동안 인간 세계에 가게 해줄 것입니다."

이리하여 거미는 관직에 환생하여 부자 소녀가 되었다. 그녀의 부모는 그녀에게 주얼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어느새 주얼은 열여섯 살이 되어 우아한 소녀가 되어 있었다. .그 소녀는 매우 아름답고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날 황제는 황제의 어린 공주인 창펑 공주를 포함해 그를 위해 뒷마당에서 축하 연회를 열기로 결정했습니다. 연회 중에 노래를 부르며 그의 재능을 과시했습니다. 참석한 모든 소녀들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Zhu'er는 이것이 부처님이 그녀에게 결혼을 허락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전혀 긴장하거나 질투하지 않았습니다. /p>

얼마 후, 우연히도 Zhu'er가 어머니와 함께 부처님께 향을 올리고 예배를 드렸을 때 Ganlu도 그녀와 함께 부처님에게 향을 올리고 예배를 드렸습니다. Gan Lu는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복도에 왔습니다. Zhu'er는 마침내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지만 Gan Lu는 그녀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Zhu'er는 Gan Lu에게 "16년 전 Yuanyin Temple의 거미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기억하지 못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Gan Lu는 놀라서 말했습니다. "Zhu'er 씨, 당신은 아름답고 사랑스럽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좀 더 상상해 보세요." 그 후 그와 그의 어머니는 떠났다.

Zhuer는 집으로 돌아와서 부처님께서 이 결혼을 주선하셨는데 왜 그 사건을 기억하게 놔두지 않겠습니까?

며칠 후 황제는 창펑 공주와 결혼하기 위해 새로운 챔피언인 감로를 소환했습니다. 이 소식은 맑은 하늘에서 Zhuer에게 벼락처럼 떨어졌습니다. 그녀는 달리 생각할 수 없었지만 부처님께서는 그녀를 이렇게 대하셨습니다. 며칠 동안 먹지도 마시지도 않은 채 그녀의 영혼은 껍질에서 나오려고 했고 생명이 위험에 처했습니다. 지조왕은 이 사실을 알고 달려가서 침대 곁에 몸을 던지고 죽어가는 주아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날 ​​뒷뜰의 소녀들 사이에서 나는 첫눈에 당신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아버지는 힘드셨고 동의하셨습니다. 당신이 죽으면 나는 더 이상 살 수 없습니다.” 그는 칼을 들고 자살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그때 부처님께서 오셔서 껍질에서 나오려는 거미의 영혼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거미야, 누가 꿀을 가져왔는지 생각해 본 적 있니? ?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은 바람 (창펑 공주)에 의해 가져 왔고 결국 바람이 가져갔습니다. Ganlu는 Changfeng 공주에 속하며 그는 Zhicao 왕자입니다. 절 앞의 풀은 삼천년 동안 당신을 지켜왔고, 당신은 삼천년 동안 당신을 존경했지만, 당신은 그것을 보기 위해 고개를 숙인 적이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묻겠습니다. 거미는 이 말을 듣고 큰 깨달음을 얻은 것 같았습니다. 그녀는 부처님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얻을 수 없는 것'도, '잃어버린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지금은 잡을 수 있는 행복입니다." 그녀가 말을 마치자마자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떠난 후 Zhuer의 영혼도 돌아왔습니다. 그녀는 눈을 뜨고 곧 자살하려는 Zhicao 왕자를 보았습니다. 그녀는 즉시 검을 쓰러뜨렸습니다. 그리고 왕자님을 깊이 안아줬는데...

이야기는 끝났는데, 마지막 순간에 주얼이 한 말이 이해되시나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얻을 수 없는 것'이나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지금 잡을 수 있는 행복이다." 7. 불교 설화의 원문을 구하다

과거에는 한산은 스더에게 물었습니다. 세상이 나를 비방했습니다. 나를 괴롭히고, 모욕하고, 비웃고, 멸시하고, 경멸하고, 미워하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Shi Deyun: 그냥 용납하고, 놓아주고, 놓아주고, 피하고, 인내하고, 존경하고, 무시하고, 몇 년만 더 기다려 보세요.

한산윤: 피할 수 있는 다른 트릭이 있나요? Shi Deyun: 미륵보살의 게송을 읽은 적이 있는데 그 구절을 낭송하는 것을 들어주세요:

노인은 남장을 입고 가벼운 식사로 배를 채우고 상처를 치료하고 질병으로부터 그를 보호합니다. 추위에도 모든 것이 그가 원하는 대로 진행됩니다. 어떤 사람은 나를 꾸짖어도 그는 단지 그렇다고만 하고, 어떤 사람은 그를 때리고 눈물을 흘리며 잠들고 그가 원하는 것을 하게 하므로 나는 기력을 아끼고 그 사람은 걱정이 없습니다. 중바오. 이 소식을 알면 왜 걱정합니까? 마음이 약한 사람은 약한 사람이 아니며, 가난한 사람은 도가 가난하지 않으며, 마음을 다해 수련하고 항상 도를 행해야 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영광을 좋아하지만 나는 보고 싶지 않습니다. 명예와 부는 항상 헛된 것입니다. 나는 금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공은 말을 잘하고, 주공은 신의 계산력이 있고, 공명은 수완이 뛰어나고, 범쾌는 구세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한신은 공덕이 크며, 죽을 때 칼만 있으면 된다. 고대와 현대, 어느 것이 수천 명을 살 수 있습니까? 이 영웅, 저 선인은 관자놀이의 백발을 보고 해마다 얼굴이 바뀌고 해와 달이 왔다 갔다 하며 시간은 화살 쏘는 것과 같으니 곧 병이 들고 고개를 숙이고 몰래 한숨을 쉬느니라 , 젊었을 때 수행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아프면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지옥의 왕은 돌아서는데 한계가 없었고, 숨이 삼치로 죽었습니다. 그때는 분별할 수 있나요?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가족을 구별하지 않고, 남과 다투지도 않고, 좋은 사람도 아니고, 욕해도 아무 말도 안 하고, 대답도 안 하는 그런 사람이다. 바보 같은 질문을 하며 자신을 밀어붙이고, 사람들의 웃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단지 자랑하려고 하지 않고, 아이들은 울고 다시는 볼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명성과 부를 위해 노력하지만, 그들은 지켜야만 합니다. 그들과 함께 광야. 세상 사람들은 모두 헛소리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되십시오. 칼로 자신을 반으로 자르십시오. 생리학을 이해하십시오. 장수의 본성은 해와 달이 이웃이다.

8. 불교의 10대 고전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모든 부처님은 태어날 때 8가지 상서로운 징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사투시타 천국 2. 궁에 내려감 3. 왕좌를 버리고 승려가 됨 4 . 수행 수행 5. 마왕 보순을 제압 6. 가장 완전한 깨달음을 얻음(즉, 부처가 됨) 7. 경전을 설하고 모든 중생을 깨달아 모든 중생이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게 함 8. 소멸의 상태를 보여주고 열반에 들어간다. 이것은 차기 미륵불을 포함하여 모든 부처님이 갖고 있는 이야기이다.

부처님의 이야기는 저마다 다릅니다. 여기에 "일곱 아들과 목발 이야기"라는 아주 좋은 예가 있습니다. 부처님 당시 부처님께서는 목발을 사용하여 일곱 아들과 일곱 며느리에게 효가 무엇인지 가르치셨습니다.

어느 날 부처님께서 탁발하러 가다가 아주 늙은 바라문을 만났는데, 그 분은 이미 등이 굽은 채 지팡이를 짚고 사발을 들고 계시는 모습이었습니다. . 죽은 사람 외에는 그보다 더 가난할 수 없는 거지, 그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그는 몸을 굽힌 채 목발이 그를 앞으로 밀어주어 한 발짝도 디디지 못했다. 부처님께서는 이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시어 노인을 도우러 나섰습니다. 노인이여, 왜 나가서 탁발을 해야 합니까? 당신을 돌보기 위해? 노인이 대답했습니다. “네, 제게는 일곱 명의 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 모두는 결혼을 했고, 돌봐야 할 아내가 있고, 키워야 할 자녀가 있기 때문에 저를 수용할 수 없어 저를 쫓아냈습니다.

부처님께 하신 노인의 답변입니다. 이 구절을 통해 우리는 문제가 외부에 있고 내부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아이들은 결혼해서 아이를 낳았는데, 저를 수용할 수 없어 저를 쫓아냈습니다.

"할 수 없는 일이 있으면 스스로 찾으라." 노인은 이 사실을 모르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았기 때문에 아직도 아들과 아내를 탓하고 있다. , 그들은 나를지지하지 않고 응답하지 않습니다. 공은 자신의 실수를 바로 잡을 생각이 없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하면서 고개를 들어 부처님을 알아보고는 얼른 무릎을 꿇고 “부처님!”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와주세요. 아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교육하기 위해 어떤 원칙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아시다시피 당신은 여전히 ​​다른 사람을 교육해야 하고 부처님께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이 노인은 진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축복은 제곱 인치 안에 있으며 마음에서 찾을 수 있고 모든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육조 혜능은 내면을 볼 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이유를 찾기 위해 밖을 내다보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부처님께서는 가르침을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고 친절하게 말씀하셨는데, 이는 주의깊게 들으라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양심을 깨우치기 위해서는 진리를 잘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노인이 말했다: 그러면 내 아들들에게 영감을 주고 교육시키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그는 여전히 아들을 교육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제 그들의 마음에는 아내와 자식만 있고 이성을 들을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당신은 여전히 ​​다른 사람을 교육하고 다른 사람의 문제를 찾고 싶어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여전히 할 수 있습니다.

노인이 물었다. 마음을 어떻게 써야 합니까? 부처님께서는 “아무 것도 생각하지 말고 손에 목발을 조심스럽게 잡고 마음을 다해 꾸준히 걷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멈춰, 방황하는 생각을 멈춰, 어디에서 멈출 수 있니? 끝나면 목발을 짚고 멈춰 관찰하세요.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이 목발을 감사해야 합니다. 사실 부처님께서는 그에게 있는 문제를 매우 재치 있게 지적하셨습니다. 오늘날 여러분이 이렇게 불행한 이유는 여러분이 감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감사하는 사람은 복을 받고, 감사하는 사람은 거지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목발이 걷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감사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이 목발을 관찰하는 방법입니다. 사나운 개가 오면 목발을 사용하여 쫓아낼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손에 쥐고 있는 목발이 먼저는 걷는 데 도움이 되고, 두 번째로 악견이 오면 악견을 쫓아내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영감을 주셨습니다. 물속을 헤엄칠 때 목발을 이용해 수심을 탐색해 안전성을 테스트할 수 있는 세 번째 기능을 볼 수 있다.

강을 건널 때 지팡이를 사용하여 물의 깊이를 테스트하여 안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평탄한 길을 걷는 데 도움이 되고, 돌을 차거나 넘어지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에 대해 당신은 그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생각과 말을 조심하면 아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상한 걸까요, 미신적인 걸까요? 내 아들이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이 목발에 대해 어떻게 감사할 수 있습니까? 놀라운 일입니다. 부처님은 왜 이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거지를 선택하셨나요? 이는 오늘 여기 있는 우리 모두는 물론, 거지처럼 가난한 사람들에게도 감사할 것이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거지들은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늙은 브라만들인데 일할 능력도 없고 구걸해야만 살아갈 수 있는 사람들이다. 즉, 오늘 당신이 거지가 될 정도로 불행한 이유는 감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처는 당신에게 축복을 줄 수도 없고, 당신에게 좋은 운명을 줄 수도 없습니다. 단지 당신에게 교육과 방법을 줄 수 있을 뿐입니다. 그러면 당신의 아들에게 축복이 올 것입니다. 노인은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이게 정말 사실인데, 지금 내가 누구에게 의지할 수 있을까? 빛나는 지혜가 보입니다.

제가 의지할 수 있는 것은 이 목발뿐입니다. 이 목발은 나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으며 감사해야 합니다. 알다시피, 나는 감사할 사람을 찾았고 감사의 원리를 이해했습니다. 그때부터 노인은 부처님의 말씀을 굳게 따르고 순종하고 정직하며 열심히 일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명심하고, 꼼꼼하고, 단호하게 실천했습니다. 나는 더 이상 내 아들이 결혼하고 아이를 낳는 것에 대해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나를 쫓아냈습니다.

그 시간을 활용하고, 이러지 말고, 옳고 그름을 따지지 말고, 남의 수고와 책임을 찾지 말고 진심으로 감사하고, 그 사람의 친절에 감사하라. 매일 목발. 오늘 우리에게 당신이 바보가 아니라고 말하고 싶나요? 그는 거지였으나 오늘은 목발의 친절에 감사하며 미치광이가 되었습니다.

가끔 걷다가 불쑥 중얼거리기도 하더군요. 감사합니다! 걷는데 도움이 되는 목발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물의 깊이를 감지할 수 있는 목발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내 몸을 보호하고 악한 개를 쫓아낼 수 있는 목발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 세 가지를 보고, 이런 시각화를 하고, 망상을 멈추고, 옳고 그름을 멈추고, 아들에 대한 불평을 멈추십시오.

각 과목을 깊이 연구하고 오랫동안 가꾸어가는 그의 생각과 말에는 늘 감사함이 가득하다. 일상생활에서 노인의 일곱 아들은 오직 아내와 아이들만을 가장 사랑한다.

어느 날 그들은 도시에 세상을 축복할 수 있는 부처님이 계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부처님께 축복을 구하면 모두가 가장 큰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정말? 실제로 당신은 당신 자신의 축복을 구하고, 자신의 운명을 창조하며, 당신 자신의 축복을 구합니다. 부처님께서 당신에게 축복을 키우는 방법을 말씀하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일곱 아들이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볼까요? 이 일곱 형제는 서로를 초대하여 부처님의 축복을 빌었습니다. 이때 축복을 원하면 누가 축복을 원하지 않고 좋은 삶을 살고 싶지 않습니까? 삶의 축복이 클수록 좋기 때문에 함께 부처님을 찾으러 가자고 초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