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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생 고서
장계 (767)? -830 이요? ), 당나라 시인. 워드 문창, 원적 오군 (오늘 장쑤 숙주) 이 오강 (오늘 안후이 오강진) 으로 이주했다. 정원 15 년, 중진사. 역대 태상사 현, 국자감교보, 랑비서, 박사, 수부 상서, 객박사. 그는 회사의 관원이기 때문에 세계에서 장수부와 장이라고 불린다. 집안 형편이 빈한하고 눈병이 심하여 맹교의 별명은' 궁벽장 태주' 이다. 문학 사회 기능에 대한 그의 이해는 백거이와 비슷하다. 한유, 백거이, 맹교, 왕감과 친구를 사귀다. 시는 당시 사회 갈등과 민생의 질고를 많이 반영했고, 백거이는 쉽게 무게를 떠넘기고, 마침 왕리커 검을' 왕장' 이라고 불렀다. 장의 소장품도 있습니다.
장계의시 창작은 크게 세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는 40 세 전이다. 40-50 세는 중기이며, 그의 우수한 악부곡은 이 시기에 많이 쓰여졌다. 50 세 이후의 말기. 이때 생활이 점차 안정되어, 악부가를 쓰는 것 외에 내가 쓴 현대시가 더 많아졌다. 그의 악부시는 왕건의 악부시와 함께' 장왕악부' 라고도 불린다. 시는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며,' 샤세곡',' 징부녀원',' 채련가',' 강남곡' 과 같은 농촌 풍속과 생활화권을 묘사한다. 장계의 악부시는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고, 그는 사물의 반대를 개괄하고, 몇 편 혹은 몇 편의 문장 사이에 강한 대비를 형성하고, 스케치 기법을 잘 활용하며, 각종 인물의 이미지를 섬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였다. 그 장르는 대부분 신악부이며, 사건에 관한 명편인데, 때로는 낡은 문제를 빌릴 수도 있다. 언어가 소박하고, 간단하고, 함축적이어서, 늘 구어로 시에 들어간다. 그는 또한 함축적 비판 풍자의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결론을 정련했다. 장계의 오율은 장식성이 아니라 조각적이고 간결하며 완곡하고 심오하며 만당 오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 상해 고서출판사에는 장계의 시가 있다.